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갇히는 꿈해몽 18가지.

갇히는 꿈해몽 18가지.

갇히는 꿈해몽

꿈에 갇히는 것은, 당신이 안고 있는 스트레스나 불안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갇힌다는 것은 자신의 행동을 제한받는 것이기 때문에, 꿈의 해석으로서도 대부분의 경우 흉조가 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수한 갇히는 상황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아래에서는 갇히는 꿈해몽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엘리베이터 안에 갇히는 꿈의 심리
 엘리베이터에 갇혀서 나오는 꿈의 해석
 엘리베이터에 갇혀 올라가는 꿈의 내용
 엘리베이터에 갇혀서 내려가는 꿈의 심리
 좁은 곳에 갇히는 꿈의 징조
 좁은 장소에 갇히는 꿈 (여성한정)의 상황
 넓은 곳에 갇히는 꿈의 조짐
 직장에 갇히는 꿈의 해석
 학교에 갇히는 꿈의 해설
 얼음 속에 갇히는 꿈의 심리
 잠기고 갇히는 꿈의 판단
 지하실에 갇히는 꿈의 메세지
 연인, 배우자 손에 갇히는 꿈의 암시
 남성에 갇히는 꿈 (여성한정)의 징조
 지인에 갇히는 꿈의 경고
 갇히더라도 도망치는 꿈의 의미
 다른 나에 갇히는 꿈의 상황
 어딘가에 갇히는 꿈해몽
 어딘가에 갇혀도 개의치 않는 꿈의 암시

엘리베이터 안에 갇히는 꿈의 심리

무심코 합승한 엘리베이터가 갑작스러운 고장이나 지진 등으로 긴급 정지해 버릴 경우 와이어로 매단 작은 밀실 안에 갇히게 되고, 방에 갇히는 것과는 또 다른 이질적인 긴장감과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사고나 재해등으로 엘리베이터안에 갇히는 것은, 꿈에서는 지금의 당신이 자신이 놓여진 상황이나 환경에 불안을 품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엘리베이터의 행선지는 본래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지만, 고장 등으로 자신의 의지를 반영할 수 없는 상태에 빠지면 다음에 어떤 움직임을 하는지 전혀 읽을 수 없게 될것입니다.

내일은 어떻게 될지, 일주일 후에는 한달후의 모습조차 불확실하고, 그런 상황에 대한 불안함이나 두려움이 나타난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지금 현재, 목표등을 향해서 노력을 거듭하고 있지만, 그 방향이 잘못되어 있는 것을 경고하는 꿈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무리 노력한다고 해도 그것이 내일 모레의 방향에서는 생각만큼 성과를 얻지 못합니다. 노력을 해도 아무래도 눈에 보이는 효과가 나타나지않는다면 근본적인 대처 자세부터 다시 보라고 꿈은 제시하고 있습니다.

2021.12.10 - [관심있는것들] - 지진 꿈 해몽 39가지.

 

지진 꿈 해몽 39가지.

지진 꿈 해몽 39가지. 꿈에서 지진이라고 하는 것은 큰 변화와 극심한 불안이라고 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꿈에서 볼 경우 지진은 격변 수준의 큰 변화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loodyrunning.tistory.com

엘리베이터에 갇혀서 나오는 꿈의 해석

어떤 이유로 정지해 버려서 갇힌 엘리베이터에서 어떻게든 자력으로 탈출하고 있거나, 아니면 구조가 와서 무사히 탈출할 수 있었을 경우, 꿈에서는 운기가 상승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뚜렷한 장래에 대한 비전을 얻는 등, 몸둘 바를 모르는 불안으로부터 해방될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2021.11.23 - [관심있는것들] - 엘리베이터 꿈 해몽 19가지.

엘리베이터에 갇혀 올라가는 꿈의 내용

어떠한 이유로 엘리베이터에 갇히게 된다 하더라도 그러한 사고나 고장은 한순간일 뿐, 의외로 바로 복구될 가능성도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한 번은 갇혀서 당신의 행동의 자유를 빼앗은 엘리베이터가 위를 향해 움직이기 시작한다면 운기의 상승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결과가 향상되는 암시이므로 실적 향상과 성적 향상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엘리베이터에 갇혀서 내려가는 꿈의 심리

어떤 이유로 엘리베이터에 갇혔다 하더라도 즉시 복구해 준다면 그다지 당황할 일도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움직이기 시작한 엘리베이터가 아래쪽을 향해 이동하기 시작한다면 꿈에서는 운기가 저하되고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좁은 곳에 갇히는 꿈의 징조

들어가 버리면 제대로 자세를 바꿀 수 없는 것 같은, 비유하자면 청소용구 등을 치워둔 로커나 관 속 등, 아주 좁은 장소에 처박히도록 해서 갇힐 경우, 운이 저하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행동이나 사고에 강한 제한이 가해져 물리적으로 움직이지 못하거나 강한정신적 스트레스를 느끼는 힘든 상황으로 몰리게 될수도 있습니다.

좁은 장소에 갇히는 꿈 (여성한정)의 상황

여성이 어딘가 좁은 장소에 갇히는 꿈을 꾸면,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남성으로부터 어떠한 위기적 상황이 주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부터 충분히 주의합시다.

그다지 친하지 않은 이성이나 믿을 수 있는지 어떤지 모르는 이성과 단둘이 있게 되는 상황 등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넓은 곳에 갇히는 꿈의 조짐

예를 들어 체육관에 혼자 갇히는 경우, 적어도 답답함이나 답답함은 느끼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안에서 자유롭게 움직이거나 도구만 있으면 운동도 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불편함이 없어도 움직일 수 있는 범위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게 어느 정도 넓은 장소에 갇히는 것은, 폐색감은 적지만 머지않아 막다른 골목에 다다르고 말 것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2022.01.16 - [관심있는것들] - 체육관 꿈해몽 13가지.

 

체육관 꿈해몽 13가지.

체육관 꿈해몽 13가지. 꿈에서 체육관은 당신의 건강이나 정신 상태를 나타냅니다. 수업 등으로 체육관을 사용하고 있거나 사회인이 되고 나서도 스포츠를 계속하다 보면 여러 체육관을 이용할

loodyrunning.tistory.com

직장에 갇히는 꿈의 해석

납기가 임박하거나 기일까지 서류를 완성해야 하는 등, 어떠한 이유로 직장에 갇혀 있는 경우, 지금의 당신이 일에 대해서 고통이나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하루하루의 업무가 힘들고 고통스러워서 마침내 꿈속에서까지 통조림 상태로 일을 하는 처지가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현 상태가 계속되면 컨디션 면에도 나쁜 영향이 나올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느긋하게 심신을 쉬라고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2022.02.12 - [관심있는것들] - 직장 꿈해몽 30가지.

 

직장 꿈해몽 30가지.

직장 꿈해몽 30가지. 직장의 꿈은 대인관계나 일에 대한 열의, 대하는 방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직장의 꿈은 상사나 동료와 어떤 관계성인지, 일은 순조로운지 하는 경향의 꿈이 많은 것이 특

loodyrunning.tistory.com

학교에 갇히는 꿈의 해설

어떤 이유로 학교 안에 갇혀있을 때도 직장에 갇히는 경우와 마찬가지로 학교생활이나 친구와의 관계성, 학업 자체에 대해 심한 스트레스나 고통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그러나 그러한 강한 스트레스와 고통을 느끼고 있는 상황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을까요. 가고 싶지 않다, 괴롭다고 하는 감정이 이겨 버리고 있지는 않나요?

우선은 제대로 심신을 쉬게 하고 정신적인 여유를 되찾는 것이 선결입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스트레스와 고통을 경감할 수 있도록 대책을 생각해 가라고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학교는 도망갈 곳이 좀처럼 없다, 상황의 변경 등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니까, 자기 자신을 돌보고 정기적으로 심신의 휴식을 취하는 방향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2021.12.07 - [관심있는것들] - 학교 꿈 해몽 27가지.

 

학교 꿈 해몽 27가지.

학교 꿈 해몽 27가지. 꿈에서 학교는 사회생활에 있어서의 당신의 불안과 고민이 반영되어 있는 것이 많습니다. 즐겁게 다니고 있다면 배가 바다에서 평온하게 순항하는것과 같고, 꿈이라지만

loodyrunning.tistory.com

얼음 속에 갇히는 꿈의 심리

자신이 얼음 속에 갇히는 것 같은 경우, 지금의 당신이 주위로부터 고립되어 있는, 혹은 어떠한 이유로 향후 고립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주변사람과의 소통이 잘되지 않거나 자신의 부주의한 행동으로 인해 주위로부터 고립받게 될수도 있습니다.

평소부터 주의해서 고쳐야 할 점은 고쳐서 불필요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잠기고 갇히는 꿈의 판단

어느 정도 행동의 자유는 있지만, 출입구인 방이나 창문 등에 제대로 잠겨 버리면 큰 상자 안에 갇혀 있는 것과 다르지 않은 상황이 됩니다.

그런 식으로 제삼자로부터 문 등에 자물쇠가 걸려 갇히는 경우, 꿈에서는 운기의 저하를 나타냅니다. 눈앞을 가로막는 문제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잃어버려서 어쩔 수 없는 상황이 닥치게 될지도 모릅니다.

또 건강 상태에 어떠한 문제가 생기거나 경제 상태가 악화되어 대출의 반제등이 막혀 버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2021.12.19 - [관심있는것들] - 열쇠 꿈해몽 32가지.

 

열쇠 꿈해몽 32가지.

열쇠 꿈해몽 32가지. 꿈에서 열쇠는 연인이나 문자 그대로 행운을 향한 문을 여는 열쇠를 의미합니다. 알려지고 싶지 않은 것을 봉하는 수단이 열쇠라고 한다면, 닫힌 것을 해방시키는 것도 열쇠

loodyrunning.tistory.com

지하실에 갇히는 꿈의 메세지

다만 갇히더라도 창문이 있는 2층이나 3층의 방보다 출입구 이외에 탈출 경로가 없는 지하실에 갇히는 것이 지금의 당신이 보다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저 혼자서는 눈앞을 가로막는 문제나 트러블을 해결하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자신만의 힘으로는 무리라고 판단했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지원을 부탁하는 등 사태를 타개하도록 하라고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2022.02.28 - [관심있는것들] - 지하 꿈해몽 17가지.

 

지하 꿈해몽 17가지.

지하 꿈해몽 17가지. 꿈에서 지하는 아직 자신 속에 숨겨져 있는 일면이나 불쾌한 부분, 무의식이나 협소한 세계관을 나타냅니다. 지하에서 방에 들어가거나 헤매거나, 싫은 인상의 경우는 흉조

loodyrunning.tistory.com

연인, 배우자 손에 갇히는 꿈의 암시

교제하고 있는 파트너나 배우자의 손으로 방 등에 잠겨 갇히는 경우, 자신을 가두어 둔 그 파트너로부터 실제로 강한 속박을 받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당신을 생각하는 애정때문에 속박일지도 모릅니다만, 그러한 옥죄기는 당신에게 있어서 부담이며, 답답함이나 스트레스가 되어 버리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앞으로도 파트너와 좋은 관계성을 유지하고 싶다면, 향후의 교제 방법에 대해 제대로 서로 이야기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2021.11.26 - [관심있는것들] - 애인 꿈 해몽 22가지.

 

애인 꿈 해몽 22가지.

애인 꿈 해몽 22가지. 꿈에서의 애인은 알기 쉽게 말하면 당신의 연애에 대한 소망을 의미합니다. 지금이 너무 행복하면 언젠가 닥칠지도 모르는 파국이 두려워져서 애인과 싸우는 꿈을 꾸게 되

loodyrunning.tistory.com

남성에 갇히는 꿈 (여성한정)의 징조

이 곳은 여성 전용입니다만, 생면부지의 전혀 본 기억이 없는 남성의 손에 어딘가에 갇히는 경우, 꿈에서는 운기의 저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상대가 의도적인지 어떤지는 차치하고, 남성이 불쾌한 생각을 하게 하거나, 마치 마음 없는 상대로부터 고백을 받는 등 해서 폐를 끼치게 될지도 모릅니다.

스토커 피해를 당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12.29 - [관심있는것들] - 남자 꿈해몽 10가지.

 

남자 꿈해몽 10가지.

남자 꿈해몽 10가지. 꿈에서 남자는 힘, 합리성을 나타냅니다. 세상에는 여러 타입의 남자가 있지만, 역시 좋은 성격이나 일을 잘하는 사람일수록 받는 인상도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

loodyrunning.tistory.com

지인에 갇히는 꿈의 경고

전혀 낯선 상대가 아니라 자신을 가둔 것이 현실에서도 안면이 있는 친구나 지인이었을 경우, 그 상대에 대해 당신이 어떤 이유로 꺼림칙함을 느끼고 있거나 죄책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그리고 그러한 상대에게 털어놓을 수 없는 감정을 안고 있는 것 자체가 당신에게 스트레스가 되고 있다는 것을 꿈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12.11 - [관심있는것들] - 친구 꿈 해몽 29가지.

 

친구 꿈 해몽 29가지.

친구 꿈 해몽 29가지. 꿈에서 보는 친구는 당신 자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존재입니다. 친구의 행동이나 상태가 당신의 상태나 앞으로 일어날 일을 나타내기 위해 꿈으로서도 길흉 많은 해석

loodyrunning.tistory.com

갇히더라도 도망치는 꿈의 의미

누군가에게 감금되어 갇힌 상태에서 틈을 타서 자력으로 도망친다면, 지금의 당신이 공부나 일로 인해 상당히 궁핍해져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그러한 압박감에서 벗어나고 싶고, 눈을 돌리고 싶다고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불안이나 스트레스로부터 피하려면 , 하나씩 확실히, 자신의 눈앞에 가로막는 문제나 트러블을 정리해 가는 수 밖에 없습니다.

성실하게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멀리 돌아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제일 빠른 길임을 꿈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11.22 - [관심있는것들] - 도망치는 꿈 해몽 33가지.

 

도망치는 꿈 해몽 33가지.

도망치는 꿈 해몽 33가지. 해몽으로 달아나는 일은 불안, 시간과 의무에 쫓기는 상황을 도망 칠 꿈은 마음이 떠나기를 의미합니다. 해몽이 뭔가로부터 달아나고 달아나는 경우는 대체로 흉조가

loodyrunning.tistory.com

다른 나에 갇히는 꿈의 상황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이야기지만, 만약 꿈에 당신을 가두어 둔 것이 또 다른 자기 자신이었다면, 꿈에서는 당신이 매우 강한 의지나 자제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엉뚱한 일로 감정을 고조시키거나 다른 사람에게 사사로운 감정을 개입시키는 일이 없는 사람이겠지요."그런 당신은 주위 사람들에게서는 침착한 사람이거나 냉정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받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비즈니스 장소등에서는 도움이 되는 인상일지도 모릅니다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당신의 자제의 결과이며,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러한 상황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마음속으로는 격렬하게 감정이 소용돌이치고 있는데, 남에게는 그렇게 느끼지 않게 억제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자신에게 조금 지쳐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 당신의 본연의 상태를 알아줄 만한 친구를 만들어 보거나 취미나 스포츠등에서 건강하게 있는 그대로의 자기 자신을 발산합시다.

2022.02.08 - [관심있는것들] - 자신 꿈해몽 13가지.

 

자신 꿈해몽 13가지.

자신 꿈해몽 13가지. 꿈에서 나는 나를 객관적으로 보려고 하는 자세, 혹은 과거나 현재에 있어서 나의 본연의 자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신의 모습은 자신이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loodyrunning.tistory.com

어딘가에 갇히는 꿈해몽

어딘가에 갇히는 경우, 나 혼자서는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없는, 성가신 문제나 트러블에 휘말리게 될지도 모릅니다.

또 생각처럼 일이 잘 진행되지 않는 상황에서 정신적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정신적으로 궁지에 몰릴 뿐만 아니라 물리적으로 행동이 제한되는 사태에 휩쓸릴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딘가에 갇혀도 개의치 않는 꿈의 암시

어딘가에 갇혔다고 해도 전혀 자신이 신경 쓰지 않거나 아무런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다면 적어도 현재진행형으로 자신이 처한 환경이나 대인관계에 불만이나 스트레스가 없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앞으로도 평온하기는 하지만 그 대신 변화나 진보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위에 떠내려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길은 스스로 선택하고, 걸어갈 수 있도록 합시다.

갇히는 꿈해몽 정리

누구의 손에 의해서라도 어딘가 폐쇄적인 공간에 갇힌다는 것은 좋은 기분이 아닙니다.

그러한 심리가 반영되는 것인지, 꿈자리에서도 갇히는 것은 거의 흉조의 해석이 된다고 기억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설령 갇혀 있어도 자력으로 탈출할 정도의 기개가 있으면 운기는 바꾸어 갈 수 있으므로 포기하지 맙시다. 여기까지 갇히는 꿈해몽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관심있는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약속 꿈해몽 11가지.  (0) 2022.03.07
항구 꿈해몽 16가지.  (0) 2022.03.07
유혹받는 꿈해몽 17가지.  (0) 2022.03.07
파리 꿈해몽 18가지.  (0) 2022.03.06
뇌 꿈해몽 9가지.  (0) 2022.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