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알피나 B8 그란쿠페 슈퍼카에 준하다. 2022
국내에서는 현재 공식판매하고 있지 않지만 2022 BMW의 오랜 파트너인 알피나는 BMW 최고의 성능을 미세 조정하고 약간의 토크를 추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B8에서 더욱 편안한 라이딩 경험을 제공한다.
알피나 B8의 외형은 미묘하다. 전면에 더 큰 공기 흡입구, 후면에 검은색 디퓨저, 알피나 배지로 트렁크에 연결된 건방진 작은 트렁크 리드 스포일러가 있다. 휠과 타이어는 알피나 전용이다. 표준 21" 사이즈 20 스포크 디자인은 피렐리 고무로 감싸져 있고 알피나에 맞게 조정되었다. 트랙션보다 악천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20인치 전천후 타이어가 장착된 휠도 제공된다. 밝은 코발트 블루 4피스톤 브렘보 브레이크 캘리퍼는 앞 15.6인치, 뒤 15.7인치의 얇은 포크 휠에서 볼 수 있다.
B8은 알피나 튠이 있지만 BMW M850i와 동일한 엔진을 사용한다. 613마력과 590파운드 피트의 토크로 알피나는 반드시 긍정적인 성능 측면에서 BMW 버전을 능가하는 것이 아니라 성능을 더 쉽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알피나는 시속 100km로 도달하는데 3.4초가 걸리며 B8은 324km/h의 최고 속도로 주행할 수 있다고 말한다. V8을 지원하는 것은 부드러운 성능에 중점을 둔 알피나 튠인 8단 ZF 자동 변속기이다. 주행 모드를 변경하면 변속 지점과 응답성을 조정할 수 있으며 모든 것을 컴포트 모드로 전환하면 차량 변속을 잊어버릴 수 있다. 심지어 스포츠 환경에서도 모든 입력 전원에 약간의 지연이 발생하므로 조급한 운전자는 이것이 빠른 차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다.
많은 고성능 자동차, 특히 M8 레이싱 카의 불만은 승차감이다. 대형 고급 승용차가 도로 위를 주행하며 운전자와 승객들을 만족시키던 시대는 지난 것 같다. 4륜 구동, 슬립 제한 디퍼렌셜,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 및 직립 상태를 유지하고 올바른 방향을 가리킬 수 있는 능동형 안티 롤 바가 있다. B8을 최대한 활용하면 일상적인 출퇴근에 우아함을, 장거리 여행에 편안함을 선사한다.
아마도 뒷좌석 승객이라면 B8에 더 오래 머무르는 것에 대해 좋아하지 않을것이다. 승차감은 안정적이지만 뒷좌석은 좁고, 바닥은 깊게 파여져 있고, 문을 열었을 때 삐뚤어진 것처럼 보이며, 나가려면 도움이 필요할 수 있다. 전면은 운전자와 동승자를 위한 최고의 장소로,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가죽, 특히 엄청나게 두꺼운 스티어링 휠, 그리고 매력적인 커트 크리스탈 시프트 노브와 다면적 인포테인먼트 다이얼과 같은 개인화된 럭셔리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이는 모두 고급스럽게 보인다.
그러나 반짝이는것에 눈이 멀어서는 안 된다. 인테리어는 매력적이지만 제네시스의 가죽 및 유리와 같은 액세서리를 B8의 시작 가격인 $148.95의 1/3에 구입할 수 있다. B8은 M8의 경쟁자인 그란쿠페보다 거의 8,005달러 더 비싸며 알피나까지 확장되는 다른 8 시리즈 자동차와 같은 가격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작 가격이 $140,000인 자동차의 경우 BMW가 업그레이드된 스테레오 시스템 및 운전자 지원 패키지에 대해 추가 요금을 부과한다는 것이다.
M8을 구매했지만 이상적인 빠른 4도어 자동차를 추구할 때 M8의 승차감을 좋아하지 않는 고객에게 B8은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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