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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아우디 A3 와 S3 가격 및 사양 2022

아우디 A3 와 S3 가격 및 사양 2022

A3

운전을 좋아하지만 성능과 실용성을 겸비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스포츠카는 오랫동안 완벽한 선택이었다. 최근 몇 년 동안 SUV로 큰 변화가 있었지만 일부 자동차 제조업체, 특히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가 이러한 믿음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 가장 최근의 예는 2022 아우디 A3와 S3 스포츠이다.

 

A3는 아우디에서 가장 작은 4도어 세단이지만 최신 버전이 약간 업데이트됐다. 이전 모델보다 약 3cm 길어지고 약 2cm 넓어지고 약 1.27cm 높아졌다. 신형 A3는 BMW 3시리즈보다 약 2.5cm 짧지만 폭은 같다. 또한 내부 부피는 비슷하지만 트렁크 공간은 약 10% 작다.

새 모델은 이전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은 금속판에 포장되어 있다. 윤곽은 매끄럽고 전면은 큰 그릴이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외관은 가장 적은 부품으로 차분하고 아우디 제품 중 가장 눈에 띄지 않을 수 있다. S3 버전은 거친 그릴 질감, 더 크고 넓어진 휠, 미묘한 리어 스포일러가 있는 낮은 키이다. 백미러 디자인, 랜딩 기어 및 기타 세부 사항은 전체 항력 계수를 약 10% 개선했다.

 

하지만 내부적으로는 2022년형 모델이 새로운 방향을 채택하고 대시보드, 통풍구, 팔걸이, 도어 핸들까지 경사 패턴이 전달된다. 신선하고 매력적으로 보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에는 미니카 영화 화면처럼 대시보드에서 나오는 대신 10.1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도 포함된다.

 

스티어링 휠의 상부 절반은 옵션인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 재구성 가능한 계기판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탁월한 운전 자세를 제공합니다. (표준 화면은 몇 인치 작아지고 구성 옵션이 더 적습니다.) 표준 파노라마 선루프에도 불구하고 헤드룸과 레그룸은 양호하다. 뒷좌석도 약 1,676 mm 높이로 헤드룸, 레그룸 및 단독 공간이 좋다. 뒷좌석 등받이는 40/20/40 단위로 접을 수 있어 약 311리터의 수하물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열선 앞좌석은 기본 사양이며 가죽 커버와 대비 스티칭이 있으며 이제 회색, 갈색 또는 베이지색으로 제공된다.

A3 및 S3 자동차의 이전 소유자는 전원 시스템에 익숙하지만 몇 가지 중요한 개선 사항이 있다. 그것은 폭스바겐 그룹의 유비쿼터스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을 사용다. 이전 A3와 달리 전륜구동은 더 이상 콰트로보다 저출력 엔진을 사용하지 않는다.

 

새로운 A3 엔진은 개선된 밀러 사이클을 사용하여 일부 스로틀의 연비를 개선하고 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결합하여 추가 효율성을 제공한다. 출력은 대략 201마력과 221파운드-피트의 토크로 이전 A3의 두 엔진 사이에 있다. 다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결합하여 새로운 A3의 EPA 종합 연비는 약 0.85 km/ℓ 향상되었으며 전륜구동 및 콰트로의 연비는 약 12.3 km/ℓ에서 약 13.1 km/ℓ로 향상되었다. 전기차를 향한 아우디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내연기관 개발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점은 다행이다.

 

아우디는 전륜구동 A3가 이전과 동일한 약 6.8초만에 제로백 속도를 유지한다고 주장하지만 거의 20마력 및 40파운드의 토크 손실이 전륜구동 A3 콰트로의 가속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24%의 연비 향상으로 이러한 단점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솔루션은 더 강력한 S3로 전환하는 것이다.

 

S3 엔진은 출력을 288마력에서 306마력으로, 토크를 280파운드-피트에서 295파운드-피트로 높인다. 동시에 EPA의 종합적인 연비는 약 0.85km/ℓ늘어나 약 11.4 km/ℓ로 증가했으며 제로백의 시간은 4.5초로 단축되었다.

A3 엔진

서스펜션은 전면에 스트럿이 있고 후면에 멀티 링크 설정이 있는 이전 세대와 거의 유사하다. 가장 큰 변화는 S3 스위치에서 제공하는 조절식 서스펜션 옵션이 자기 기술이 적용된 기존 유압 댐퍼로 대체되었다는 것이다.

 

이 버전의 다른 보정 시스템도 A3에서 처음으로 선택되었다.

 

A3와 S3를 몰고 울퉁불퉁한 험로를 질주하면, 201마력을 제공하는 A3 콰트로는 6250rpm 레드 라인에서 열심히 회전하며 강력함을 보여준다. 또한 표준 패들 시프트는 잘 작동한다. 다리처럼 보이는 짧은 기어 셀렉터는 그리 좋아보이지 않지만 기어박스의 표준 드라이브, 스포츠 및 수동 위치를 변경하는데 도움이 된다.

 

A3 내부

섀시는 바디 컨트롤과 회전 균형이 우수하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전면 무게를 분산시킬 수 있다. 비상구를 아주 세게 밀어야 앞손잡이가 뒷손잡이보다 빨리 사라지는 것 같다. 브레이크는 강하고 자신감이 있지만 스티어링이 정확한 느낌은 아니다. 컴포트 모드에서 다이내믹 모드로 전환하면 스티어링에 약간의 무게가 추가되지만 반드시 더 많은 것은 아니다.

S3는 A3보다 타이트하게 느껴진다. 승차감은 더 단단해지고 브레이크 페달은 더 단단해지고 엔진은 더 강력해진다. 2차선 도로에서 전속력으로 추월할 때 S3의 속도는 6500rpm 레드라인보다 약간 높아서 306마력을 모두 소모하는 느낌이다. 엔진은 또한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인공 사운드 트랙을 삽입할 필요없이 풀 스로틀에서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생성할 수 있다.

A3 뒷좌석

컴포트 모드의 S3 스티어링은 A3의 다이내믹 모드보다 무겁고, 다소 억지스럽고 자기 중심적이다. 다이내믹 모드에서는 스티어링 감각을 압도할 만큼 힘이 크게 증가한다. 반면 서스펜션은 다이내믹 모드에서 잘 작동하여 S3를 팽팽하게 만들어 그립을 더 좋게 만든다.

 

이 듀얼 클러치 7단 변속기는 두 차량 모두에서 잘 작동한다. S3는 높은 기어에서 낮은 회전수를 탐색할 때 상당한 터보 지연을 보인다. 이 문제는 스포츠 모드 중 하나로 주행하거나 킥다운 스위치를 누르면 쉽게 해결할 수 있으며 급격한 저단 변속과 엔진 가속이 결합되어 흥미진진한 가속을 제공한다.

 

A3와 S3는 합리적으로 더 조용하게 운전을 개선했다. 그들의 4기통 엔진은 부드럽고 조용하지만 6기통과 8기통 동력장치의 부드러운 느낌에 비해 그렇게 부드럽지는 않다. 하지만 승차감은 좋다. 컴포트 모드에서도 이 자동차가 스포츠 머신임을 상기시켜준다.

 

A3 인포테인먼트

두 차량 모두 국내에서는 공식 판매하고 있지 않지만 현재 미국의 판매 가격은 A3의 경우 34,945달러(A3 콰트로의 경우 2,000달러), S3의 경우 45,945달러부터 시작한다. 항상 그렇듯이 모든 모델은 아우디의 프리미엄, 프리미엄 플러스 및 프레스티지 패키지를 제공한다. 잘 갖춰진 A3 콰트로의 가격은 US$44,400, S3의 가격은 US$57,440이다.

 

작은 패키지로 운전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새로운 아우디는 좋은 선택다. 대형 차량으로는 따라올 수 없는 성능, 편안함 및 효율성을 결합하여 제공한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