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안 R1T 전기 픽업트럭을 말하다.
리비안 R1T 픽업은 도전이다. 그것은 약 3.1초 만에 시속 100km/h에 도달할 수 있지만 최대 약 4,989kg를 견인할 수 있는 높은 마력을 가진 헤비급 자동차이다. 또한 내연기관과 비교하여 R1T가 도로의 운전 경험의 모든 측면에서 유사한 이분법을 구현한다는 것이다.
전기 모터는 정지 상태에서 최대 토크를 전달하는 능력이 뛰어난것으로 유명하다. 앞으로 부드럽게 나아가거나 내연 기관과 달리 전기 모터는 높은 고도에서 희박한 공기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약 3,152kg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R1T는 보도에서 멈추지 않고 빠르게 가속된다. 드라이브 모드를 스포츠로 설정하고 최대 800마력과 900파운드-피트 이상의 토크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 경험은 물리학에 도전하고 조용하게 빠른게 힘을 낼 수 있는 멋진 경험이다.
R1T는 길이가 5,514mm로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보다 약간 길지만 여전히 인상적이고 우아한 추진력을 가지고 있다. 바디롤의 부족은 더 분명하다. 이 균형의 일부는 낮은 무게 중심에서 비롯되지만 R1T에는 안티 롤 바 대신 유압 롤 제어 시스템도 있다. 각 코너와 액슬은 유압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어 승차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롤을 점검한다.
대신, 이 동일한 시스템은 높은 오프로드 회전 각도를 허용한다. 이 경우 유압 시스템은 효과적으로 격리되고 샤프트의 한쪽에서 바퀴의 움직임은 다른 쪽과 완전히 독립적이다. 또한 울퉁불퉁한 도로에서 운전할 때 옆 창문에 부딪힐 일이 없을정도로 헤드 범프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R1T의 지상고는 지프 글래디에이터를 부끄럽게 만들 수 있으며 작은 바위위로 안전하게 올라간다. 오프로드 및 암석 크롤링 모드의 가장 높은 설정에서 이러한 암석은 최대 약 37.8cm에 도달할 수 있다. 일체형 탄소 섬유 바닥 실드는 오프로드 패키지의 일부이며 이중 전면 범퍼 견인 고리도 포함한다.
창문을 내려도 R1T의 내부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소음이 전혀 없다는 것이다.
이러한 경로에 오프로드 또는 암벽 크롤링 모드를 적용하면 가속기 매핑도 조정된다. 하지만 장애물이 많은곳에서는 소리의 부족은 장점이자 단점이다. 입력이 토크 컨버터가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부드럽긴 하지만 장애물을 밟는데 필요한 페달의 양을 정량화하는 것은 어렵다.
엔진의 굉음을 제거함으로써 청각적 감각이 제거될 뿐만 아니라 단지 R1T의 4개 모터 시스템이 작동하는 것을 관찰할 수 있다. 모터는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하므로 필요에 따라 4개의 바퀴 각각에 토크를 가할 수 있다. 컴퓨터가 데이터를 분석했을 때 그들이 들은 것은 전진 운동량과 함께 바위에 고무가 긁히는 소리뿐이다.
회생 제동은 하강 과정에서 새로운 역할을 한다. R1T는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고 초강력 경사로를 발끝으로 내려오면서 시선을 사로잡는 자세를 취한다. 재생이 효과적이며 이 단일 페달 방식의 투명도는 지속적으로 작동하는 ABS 펌프와 엔진 브레이크의 끽끽거리는 소리를 부드럽게 대체한다.
리비안 R1T의 16.6인치 터치스크린이 깔끔하고 사용하기 쉽다. 드라이버는 개인 구성 파일을 통해 설정을 저장하고 특정 키 또는 리비안 앱을 통해 이러한 설정을 연결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탐색 및 여러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도 있다. 리비안은 애플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오토 연결의 부재를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가까운 시일 내에 수정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부분의 컨트롤을 터치 스크린에 통합하여 개방적이고 통풍이 잘 되는 내부 공간을 만든다. 추가 12.3인치 화면은 운전자 바로 앞에 위치하며 이중화된 탐색 및 음악 정보를 제공한다. 재생이 특정 G-force 임계값에 도달하면 브레이크 표시등이 켜지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에서 R1T를 실시간으로 렌더링하는 것이 특히 좋다.
1/2톤 트럭이 덩치가 계속 확장됨에 따라 R1T는 세련되고 절대된 전기자동차들과 대조를 이룬다. 전면부는 이중 타원형 캐빈으로 형성된 독특한 얼굴은 양쪽을 감싸는 넓은 라이트 밴드에 의해 둘로 나뉜다. 이 수평 테마는 후면에서 계속되며 LED 라이트 바가 U자형 테일게이트와 후면 쿼터 패널을 둘러싸고 있다. 전체적인 외관은 리비안의 정신을 정복하기 보다는 자연과의 공존을 지향하는 리비안의 정신을 형상화하였다.
전체적인 수납공간은 충분하다. 여행 가방에는 약 311리터의 장비를 삼킬 수 있는 전기 뚜껑이 있다. 뒷쪽 베드의 길이는 1,371 mm이며 테일게이트가 아래를 향하도록 하여 2,133 mm까지 확장된다. 플랩은 테일게이트와 함께 내려가며 테일게이트와 화물 상자 사이의 이음매 없는 다리 역할을 한다. 베드 밑의 약 396리터의 저장 공간은 큰 예비 부품을 보관하거나 음료수를 얼음 더미에 놓기에 적합하다.
파티 트릭으로 가득 찬 픽업 중 아마도 가장 최근에 나온 것은 테일게이트 뒤에 있는 R1T 모듈식 공간일 것다. 리비안은 이것을 기어 터널이라고 부른다. 구획은 트럭의 너비에 걸쳐 있으며 양쪽에서 접근할 수 있다. 옵션인 슬라이딩 플랫폼을 사용하면 수하물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약 1,828 mm까지 확장하여 테이블을 만들 수 있다. 캠프 주방에 들어가는 기초이기도 하다. $5,000 옵션에는 플랫폼과 2개의 고와트 인덕션 버너, 30피스 수저 세트, 4갤런 물탱크가 있는 접이식 싱크대가 포함된다. 리비안에 따르면 조리대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데 약 4.8km 밖에 사용되지 않는다고 한다.
R1T는 또한 플러그를 사용하는 거의 모든 장치와 전자 장비를 공유하기를 열망하고 있다. 3개의 12볼트 소켓이 있다. 하나는 트렁크에, 하나는 대시보드 중앙에, 하나는 기어 채널에 있다. 기어 채널에는 120V AC 플러그가 있으며 후면 센터 콘솔과 마찬가지로 후면 배플에 2개가 더 있다. 마지막으로 보트에는 6개의 USB-C 소켓이 있으며 센터 콘솔에 4개, 등받이에 2개가 있다.
모든 전기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무게와 공기 저항이 증가함에 따라 주행거리는 급격히 감소한다. 리비안은 자체 충전 네트워크 구축에 공을 들였고, 충전소는 약 20분 만에 약 225km의 주행거리를 추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표준 21인치 사계절 타이어는 연비에 최적화되어 있어 R1T가 약 505 km의 EPA 범위를 커버할 수 있다. 20인치 크노비 전지형 고무를 선택하면 리비안은 범위가 10-15% 감소될 것으로 추정한다. 22인치 사계절 고성능은 또한 5-10% 손실을 유발한다. 리비안에 따르면 옵션인 180 kWh 배터리는 약 643km이상을 달릴 수 있을것이라고 한다.
R1T의 생산은 9월에 시작되었다. 출시 버전의 초기 버전($74,145)을 구매하기에는 너무 늦었지만 인내심 있는 구매자는 내년 초에 출시될 유사한 장비가 장착된 어드벤처 및 저가 익스플로러($68,145) 모델을 사전 주문할 수 있다. 예약은 리비안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할인된다.
2021.07.16 - [자동차] - 리비안 전기자동차 R1T 주행거리,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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