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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루시드에어 드림에디션

루시드에어 드림에디션

루시드에어

'루시드에어는 자신이 꿈을 꾸고 있다는 것을 알고 통제할 수 있는 꿈입니다.' 4WD 루시드에어 드림 에디션에 생명을 불어넣은 사람들의 심정을 표현한 것 같다. 당연히 존재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서류상 결과는 놀랍고 믿기 쉽습니다. 성능 사양에서 358-700Kw의 마력과 653-832 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 우아한 스타일의 에어는 길고 낮고 넓어 보인다. 따라서 그것은 거대한 배터리 팩과 한 쌍의 거대한 모터를 숨기고 있는 좋은 자동차임에 틀림없을것이다.

 

루시드에어 정면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두 개의 전기 드라이브 각각은 670마력을 생산할 수 있지만 각각의 무게는 163파운드에 불과하며 휴대 수하물에 넣을 수 있다. 필요한 기어박스, 구동축 또는 리어 디퍼렌셜이 없는 6.2리터 슈퍼차저 Hellcat V8의 약 3배이다. 반면에 루시드 그래픽은 모터, 전력 인버터, 차동 장치, 최종 드라이브 및 한 쌍의 내장 샤프트 드라이브 플랜지를 포함하는 완전한 동축 드라이브 장치를 보여준다.

 

또한, 최소한 이러한 모터에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 팩은 큰 문제가 아니다. 루시드 에어는 EPA가 쉐보레 볼트 EV(118)나 현대 코나 일렉트릭(120)과 같은 소형 전기차보다 효율적이기 때문에 113.0kWh 배터리를 사용한다. 이 팩의 무게는 약 680kg이 조금 넘으며, 차체 구조에 가해지는 압력이 자동차 전체 비틀림 강성의 약 40%를 차지한다.

 

루시드에어 후면

루시드 공급망 전문가에 따르면 비밀 소스는 이러한 모든 파워트레인 구성 요소와 배터리 팩을 내부적으로 설계하고 제조하기로 한 결정이다. 티어1 공급업체가 개발한 기성 부품도 루시드가 추구하는 전력, 범위 및 패키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설계 최적화를 허용하지 않는다. 루시드에어팀은 물리적 한계를 목표로 삼기 시작했다.

 

궁극적인 주행거리와 패키징 효율성에 대한 열망으로 인해 시스템은 일반적인 400볼트 또는 800볼트 대신 최대 924볼트에서 작동하게 되었다. 전압을 두 배로 늘리면 암페어가 줄어들어 열이 감소한다. 이것이 루시드의 많은 파워트레인 구성 요소가 내열성과 소형인 이유 중 하나이다.

 

모터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차의 공간, 트렁크의 볼륨 및 트렁크의 볼륨이 크게 증가합니다. 프론트 레그룸은 정말 훌륭합니다. 좋은 운전 위치에 대한 유일한 장애물은 성가신 터치 스크린 기반 스티어링 칼럼 틸트 망원경과 사이드 미러 조정입니다. 나는 그것이 테슬라보다 낫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좋지는 않습니다. 또한 34.0인치 플로팅 5k 디스플레이는 매우 세련되고 매력적인 조종석까지도 놀라운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뒷좌석의 레그룸은 넉넉하지만 자세는 체이스 라운지에 가깝다. 드림 및 GT 앞좌석은 바닥 아래의 배터리 팩이 장착된다. 이는 에어의 초박형 루프라인을 홍보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뒷좌석 승객이 앞좌석 아래에 발을 넣을 수 없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앞으로 나올 투어링과 퓨어 모델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2모듈 배터리 대신 18모듈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4모듈 배터리의 공간은 뒷좌석 승객의 발이 자연스럽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 물론 배터리가 줄어들면서 주행거리 역시 줄어들 것이다.

 

루시드에어는 제로백 3.2초인 그랜드 투어링 3.4초인 투어링과 4.2초인 퓨어 모델들이 있으며, 드림 레인지 역시 이 범위들 안쪽에 있을것이다.

 

루시드에어 내부

세 가지 주행 모드가 모두 테스트되었다. 부드럽고, 빠르고, 스프린트. 각 모터 응답, 댐퍼 보상, 조향 구동력 및 회생 제동 수준이 다르다. 스무드는 스위프트나 스프린트에 비해 더 많은 회생 제동력을 제공하는데, 이는 스포티한 운전자가 마찰 제동을 제어하고 느끼고 싶어한다는 이론이다. 두 시스템은 어떤 식으로든 혼합되지 않으므로 페달은 예측 가능하고 사실적으로 느껴진다. 더 높은 수준의 회생 제동을 원하는 사용자는 더 높은 설정을 선택할 수 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가상 피벗 스티어링 축이 있는 멀티 링크 디자인을 채택하여 스티어링 정확도와 직선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후면에는 원피스 링크라고 하는 또 다른 멀티 링크 디자인이 사용된다. 둘 다 편안함과 성능 면에서 부싱 조정을 더 쉽게 만든다. 동력 적용, 회생 제동 및 마찰 제동은 서로 다른 효과를 낼 수 있지만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은 일관된 느낌과 강력한 직접 느낌을 제공한다.

 

루시드에어 내부 뒷좌석

우리 중 절반은 루시드에어에서 공기 스프링을 보고 싶어하지만 강철 코일을 사용합니다. 여기에 키 조정이 없으므로 좋습니다. 루시드는 반동과 압축을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Bilstein DTSky 댐퍼를 제공하여 부드러운 모드에서 상당히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하지만 21인치 피렐리 P Zero PZ4 Elect 타이어로 인해 발생하는 도로 소음은 생각보다 크게 발생되며 뒷좌석에 더 많이 들린다. 또한  인치가 늘어날수록 주행거리는 떨어진다.

 

루시드에어 드림 에디션은 품절됐지만 그랜드 투어링을 13만9000달러에 선주문할 수 있으며 내년 초 출하될 예정이다. 투어링 또는 퓨어 7만 7400달러에도 주문할 수 있지만 2022년 하반기에나 제작 조합에 추가될 예정이다.

 

루시드는 현실적이며 전기 파워트레인의 효율성을 한 눈에 재정의한다. 전기 자동차 산업의 다른 브랜드들은 루시드에어를 본받아 깨어나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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