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도요타 4러너 사이즈 /연비 /가격

도요타 4러너 사이즈 /연비 /가격

도요타 4러너 외관

국내에서는 정식 판매되고 있지 않지만 중형 SUV인 도요타 4러너는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중형 SUV 중 하나이지만 가장 오래되고 가장 덜 복잡한 모델 중 하나이기도 하다. 견고한 차체 프레임 구조와 오프로드 중심의 옵션으로 도로 끝에서 강력하고 아웃도어 이미지를 높이지만 플라스틱 인테리어와 비효율적인 V6 엔진이 큰 단점이다. 도요타는 많은 표준 운전자 지원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갖춘 이 오래된 4륜차를 현대화했다. 4러너는 충분한 화물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3열은 매우 작다. 2021 4러너의 서투른 포장도로 주행과 비싼 가격표로 인해 대부분의 인기 있는 경쟁자보다 인기가 떨어지지만 일상적인 복잡한 차량 대신 오프로드를 선호하는 또 다른 지프 랭글러의 탁월한 대안이다.

 

2021년 한정판 트레일 에디션이 최신 4러너에 추가되었다. 토요타는 기본 SR5 모델을 기반으로 후륜 또는 사륜구동 모델을 4000개만 생산한다고 밝혔다. 트레일 에디션에는 17인치 다크 그레이 TRD 휠과 블랙 익스테리어 배지가 장착되어 있다. 내부에는 황갈색 스티치와 전천후 발 패드가 있는 검은색 시트가 있다. 2021 4러너에는 새로운 표준 LED 헤드라이트도 제공되며, TRD Pro 모델은 새로운 루나락 외부 색상, 니토 테라 그래퍼 타이어로 감싼 새로운 검은색 TRD 휠, 운전 중 절연을 개선하기 위해 도요타의 리턴 댐퍼 등 몇 가지 독특한 업그레이드를 받는다.

도요타 4러너 가격 모델별

  • SR5 - $37,480 / 17인치 휠 기본장착
  • 트레일 스페셜 에디션 - $39,455 / 17인치 휠 기본장착
  • SR5 프리미어 - $39,825 / 17인치 휠 기본장착
  • TRD 오프로드 - $41,445 / 17인치 휠 기본장착
  • TRD 오프로드 프리미엄 - $43,325 / 17인치 휠 기본장착
  • 벤처 스페셜 에디션 - $44,895 / 17인치 휠 기본장착
  • 리미티드 - $45,670 / 20인치 휠 기본장착
  • 나이트쉐이드 스페셜 에디션 - $47,300 / 20인치 휠 기본장착
  • TRD 프로 - $51,960 / 17인치 휠 기본장착

TRD 오프로드 모델이 진정한 4러너라고 생각된다. 향상된 TRD Pro만큼 오프로드 성능을 잃지는 않지만 대폭 감소된 가격표는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한다. 270마력 V6, 자동 변속기 및 4륜 구동이 표준 장비이다. 일부 TRD 관련 외부 및 내부 비트 외에도 TRD 오프로드에는 이름과 어울리는 도구가 있다. 여기에는 젖거나 진흙이 많은 조건에서 최대 견인력을 제공하는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이 포함된다. 다양한 주행 시나리오에 적응하도록 SUV의 동력 시스템의 동작을 변경할 수 있는 선택적 주행 모드(다중 지형 선택 및 크롤링 제어라고 함)도 있다. 또한 오프로드 주행 시 휠 회전을 개선할 수 있는 다이내믹 다이내믹 서스펜션을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무거운 화물을 쉽게 옮길 수 있고 테일게이트 시트도 제공할 수 있는 슬라이딩 리어 화물 데크를 사용할 수 있다.

 

사이즈

도요타 4러너 휠

  • 전장 - 4,859 mm
  • 전폭 - 1,925 mm
  • 전고 - 1,828 mm
  • 휠베이스 - 2,788 mm

엔진, 변속기 및 성능

도요타 4러너의 4.0L V6 엔진과 5단 자동 변속기는 리어, 4륜 또는 4륜 구동과 페어링할 수 있다. 보급형 SR5 모델은 후륜구동 모델로 티톱 리미티드 에디션을 제외한 전 모델에 파트타임 사륜구동 모델을 장착할 수 있다. 이 모델에는 저속 설정이 있는 수동으로 선택 가능한 2단 전송 케이스가 있다. 한정 모델은 상시 전륜구동을 사용하며 도로 상황과 트랙션에 따라 필요에 따라 전륜 또는 후륜에 토크를 분배할 수 있는 토르센 중앙 디퍼렌셜이 장착되어 있다. 중급 4러너 TRD 오프로드 모델은 충실한 가속을 제공한 반면 구형 V6은 거친 배기음을 낸다. 도요타의 견고한 프레임과 토크가 풍부한 엔진은 트랙션을 개선하고 약 2,267kg의 견인력을 갖는다.

 

도요타 4러너 연비

도요타 4러너의 파워트레인 조합은 펌프에서 그들의 나이를 보여준다. 국내에서는 공식판매하고 있지 않으므로 모든 2021년 4러너는 EPA 기준 약 6.8km/ℓ 시내 및 약 8.0 km/ℓ 고속도로 연비로 평가된다. 다른 경쟁자들은 비슷한 도시 등급을 가지고 있지만 고속도로에서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보인다.

 

내부, 편의성 및 트렁크

도요타 4러너 내부

4러너의 내부는 기술적으로 최첨단 스위치기어가 아니다. 부진한 재질과 모양을 제외하고는 고급진 내부로 앞뒤로 승객을 편안하게 맞을 수 있다. 옵션인 3열은 아이들에게 가장 적합하지 않을까 싶다. 유연한 화물 공간과 앞줄의 크고 깊은 여러 구획은 4러너가 다재다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화물칸은 바닥이 불편할 정도로 높다. 2열 모델에는 중량물(최대 약 200kg)을 내리도록 설계된 옵션인 풀아웃 카고 데크가 있다. 좌석의 테일게이트로도 사용할 수 있다. 2열 시트를 접으면 평평한 하중 지지 바닥을 제공한다.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도요타 4러너 인포테인먼트

모든 도요타 4러너s에는 8.0인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인터페이스에는 물리적 버튼 세트와 회전식 볼륨 및 튜닝 노브가 포함되어 있다. 이 시스템은 엔튠이라고 하며 애플카플레이, 안드로이드오토 및 가입 기반 와이파이 핫스팟과 함께 표준으로 제공된다. 내장형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15스피커 JBL 오디오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2021 도요타 4러너는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에서 별 4개 안전 등급을 받았으며 IIHS 최고 안전 선택에서 제외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모델에는 풍부한 운전 지원 기술이 있다. 주요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사전 충돌 시스템(PCS w/PD)
  • 차선 이탈 경고(LDA)
  • 자동 하이 빔(AHB)
  •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
  • 차량 스태빌리티 컨트롤(VSC)
  • 트랙션 컨트롤
  •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EBD)
  • 브레이크 어시스트(BA)
  • 스마트 스톱 기술®(SST) 포함
  • 에어백 8개
  • 운전석 및 조수석 액티브 헤드레스트
  • 모든 좌석 위치에 대한 3점 안전벨트
  • 모든 승객 안전벨트의 운전석 측 비상 잠금 리트랙터(ELR)
  • 자동/비상 잠금 리트랙터
  • 측면 충격 도어 빔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 시스템(TPMS)
  • 수동 켜기/끄기 기능이 있는 주간 주행등(DRL)
  • 후방 교차 교통 경고(RCTA)가 있는 사각지대 모니터링(BSM)

2021.07.18 - [자동차] -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연비 및 트림별 비교(2021)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연비 및 트림별 비교(2021)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연비 및 트림별 비교(2021) 2021년 새로운 중형 SUV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포드 익스플로러는 그 대안 중 하나가 될것이다. 3열 시트와 충분한 화물 공간을 제공하며 대부분의

loodyrunning.tistory.com

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국내에서 정식 판매되고 있지 않은 도요타 4러너는 미국 보증기준 동급에서는 드문 2년의 무료 정기 유지 보수를 제공한다. 다른 범주의 보고서는 덜 인상적이지만 업계 표준을 충족한다.

  • 3년 또는 36,000마일의 제한 보증 서비스
  • 파워트레인 보증은 5년 또는 60,000마일에 해당
  • 2년 또는 25,000마일 무료 유지 보수 지원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