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롤스로이스 팬텀 가격 ,가속도 ,연비(2가지 등급 비교) +비스포크

롤스로이스 팬텀 가격 ,가속도 ,연비(2가지 등급 비교) +비스포크

1998년에 경영난으로 인해 독일의 BMW에 인수된 롤스로이스의 팬텀은 궁극적인 지위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수제 고급차의 성배이기도 하다. 그 압도적인 디자인은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에어 서스펜션 위에 앉아있는 알루미늄 구조에서 파생된다. 조금 더 진보(?)적이라 할 수 있는 자동변속기가 탑재된 팬텀은 5세대부터 시작되었다. 세대적인 계보를 지나 현재 출시되는 롤스로이스는 8세대에서 이어진다.

 

요새 도로에서 많이보이게된 벤츠 S클래스가 일등석이라면 롤스로이스 팬텀은 고급 전용기에 비유할 수 있을것이다. 그 장엄한 디자인은 고전적인 롤스로이스의 유산과 현대적인 요소를 결합하여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매력을 위엄있게 뽐낸다. 실제로 외형적인 부분이 타 브랜드 세단의 거인버전이라 생각될 만큼 차체가 크게 보인다. 특히 확장된 휠베이스 모델은 매우 넓고 매우 편안하다. 최고의 가죽, 목재, 금속 및 직물을 신중하게 선택하여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물론 내부, 옵션 및 외부 색상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지만 이러한 개인화 옵션은 팬텀의 시작 가격을 크게 높일 것이다. 하지만 특별한것을 원하고 비용이 장애물이 되지 않는다면, 롤스로이스는 충분히 맞춤화 해줄것이다.

롤스로이스 팬텀 가격 - 트림별

  • 세단 - $457,750~
  • 확장형 휠베이스 - $543,350~
  • 참고 2018년형 - 630,000,000 원~

롤스로이스팬텀은 일반적인 카탈로그에서 선택하고 끝내는 차는 아니다. 팬텀은 그 가격을 감당할 수 있는 부호들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에 따라 제작된다. 이 부유한 사람들의 차는 일반적으로 마지막 세부 사항까지 맞춤 제작된다. 추가할 가치가 있는 특별 주문 옵션도 제안하지 않는다. 다만, 일반 세단과 휠베이스 확장형 트림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두 트림의 휠베이스는 3552mm 에서 3772mm로 약 22cm가 더 늘어난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563마력의 트윈 터보차지 V-12는 8단 자동 및 후륜구동과 짝을 이루어 엄청난 출력을 제공한다. 가속은 빠르지만 롤스로이스가 주장하는 베이스모델의 제로백 5.3초, 확장혁 휠베이스 모델 5.4초는 현재 출시되고 있는 다른 차량들에 비해 빠른속도는 아니다. 최고속도는 모두 250 km/h까지 주행 가능하다. 반면에 팬터의 승차감이 단지 부드럽다는것은 과소평가일 수 있다. 도로에서 마치 둥실둥실 떠있는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것이다. 팬텀은 실제로 도로에 매달려 있으며 포트홀 스포팅 카메라는 서스펜션이 도로 결함에 실시간으로 적응하는데 도움을 준다. 내부는 조용하고 마치 왕족의 일원이 된것같은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롤스로이스 팬텀 연비 - 트림별

팬텀의 연비는 사실 이 차를 타는 사람들에게 그다지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닐것이다. 롤스로이스의 공식사이트에 나와있는 연비는 베이스트림이 5.3~5.5/11.6~11.9/8.3km/ℓ, 확장형 휠베이스 트림이 5.6/12.3/8.6 km/ℓ의 도심/고속도로/복합의 연비이다. 하지만 네이버에 등록된 2018년 롤스로이스팬텀은 복합연비 5.8 km/ℓ의 5등급으로 등록되어 있다.

인테리어와 편의성

팬텀의 인테리어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에이커의 나무, 실제 금속 장식 및 거대한 유연한 가죽이 내부의 거의 모든 부분을 덮고있다. 롤스로이스는 표준 휠베이스 버전과 팬텀 롱 휠베이스 버전을 제공하며 후자는 추가 뒷좌석 레그룸 22cm를 추가로 제공한다. 후면 힌지 도어는 우아하고 드라마틱한 도착 및 출발을 위해 열린다. 뒷좌석 승객은 딥페일 카펫 발 패드, 마사지 기능이 있는 전동 조절식 시트, 냉장 콘솔 컴파트먼트 및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리모콘을 포함한 다양한 고급 품목을 이용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팬텀에는 자동차 대시보드의 전체 너비를 확장하는 유리 패널 뒤에 조심스럽게 숨겨진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이는 센터 콘솔의 노브로 제어된다. 팬텀은 뒷좌석 승객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각 앞좌석 등받이에 있는 자동차의 오디오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액세스하는 터치 스크린과 이동 중 무료함을 방지하는 라이브 TV 튜너를 갖추고 있다.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팬텀에는 맞춤형 비스포크의 악세서리들을 제공하는데 이는 상당히 고급스럽게 보이며, 롤스로이스의 브랜드마크가 달려있어 악세서리를 더욱 빛나게 한다. 여기에는 팬텀 러기지, 샴페인 체스트, 피크닉 햄퍼 등이 있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현재에도 기록이 없지만 팬텀의 낮은 판매량과 높은 가격 때문에 충돌 테스트를 수행하지 않을것이 거의 확실하다. 야간 투시경과 선명한 레이저 조명 시스템, 수많은 다양한 옵션 기술을 갖추고 있지만 롤스로이스는 전방 충돌 및 차선 이탈 경고와 같은 보다 전통적인 운전자 지원 기능도 표준으로 제공한다. 주요 보안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표준 전방 충돌 경고
  • 표준 차선 이탈 경고
  • 야간 시야와 함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용 가능

 

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팬텀에는 롤스로이스의 4년/무제한 마일리지 보증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 4년 또는 주행거리 무제한 제한 보증 서비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