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포르쉐 카이엔 가격 ,가속도, 연비 / 2021년 최고 판매율 기록!

포르쉐 카이엔 가격 ,가속도, 연비 / 2021년 최고 판매율 기록!

왼쪽 카이엔 / 오른쪽 카이엔 쿠페

독일의 폭스바겐의 자회사 포르쉐의 카이엔은 SUV지만 본질적으로는 스포츠카이다. 5인승으로 출시된 카이엔은 숙련된 V-6, 현대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강력한 트윈 터보차저 V-8을 포함한 다양한 동력 시스템을 제공한다. 물론 잘못 사용하면 힘은 무의미하며, 카이엔 고유의 운동 능력과 뛰어난 핸들링 특성은 독일 브랜드의 영광스러운 역사에 걸맞음을 보장한다. 포르쉐의 광범위한 옵션으로 인해 실내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옵션은 가격을 빠르게 올릴 것이다. 2021년에는 국내에서 '포르쉐의 해'라고 할만큼 역대급의 판매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그만큼 인지도와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차량 중 하나이며, 포르쉐는 밑에서 소개하겠지만 아주 좋은 보증범위를 제공한다.

 

포르쉐가 460마력 트윈 터보차저 V-8을 탑재한 GTS 모델의 합류로 2021년 카이엔 라인업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더 낮은 서스펜션 및 기타 성능 하드웨어와 더 이상적인 표준 기능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2021 GTS는 일반 카이엔의 최상위 버전이며, 고출력 터보 모델 사이의 중간 모델이다. 카이엔 E-하이브리드에는 현재 17.9kWh 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포르쉐는 배터리 충전 상태를 변경하고 가스 엔진의 효율을 향상시켜 배터리 팩의 수명을 연장하는데 도움을 줬다고 밝혔다.

포르쉐 카이엔 가격 및 색상(현재 공식사이트 판매제품, 터보 모델 제외)

  • 베이스 - 111,200,000 원~ / 19인치 휠 기본장착
  • 쿠페 - 120,200,000 원~ / 20인치 휠 기본장착
  • E-하이브리드 - 121,600,000 원~ / 19인치 휠 기본장착
  • E-하이브리드 쿠페 - 127,600,000 / 원~ 20인치 휠 기본장착

카이엔은 12.3인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0스피커 스테레오 시스템 및 와이파이 핫스팟(및 기타 인기 있는 장치)이 장착되어 있어 사려 깊은 옵션으로 구성을 확장할 수 있다. 프리미엄 패키지에는 14방향 전동식 앞좌석,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사각지대 모니터링, 더욱 강력한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핸즈프리 패시브 엔트리, 열선내장 루프 및 파노라마 선루프가 포함된다. 또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확장된 주행 모드 및 시동 제어), 오프로드 패키지(추가 신체 보호 및 추가 디스플레이) 및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도로 성능과 오프로드 기능을 최적한다. 20인치 휠 세트, 4존 온도 조절 장치, 열선내장 스티어링 휠, 헤드업 디스플레이, 앞좌석 마사지, 부드럽게 닫히는 도어 등 스타일과 럭셔리를 향상시키는 개별 옵션이 있다. 카이엔의 외장 색상은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색상을 제공하는데 화이트와 블랙은 비용없이 선택이 가능하다 하지만 메탈릭의 6가지 색상은 160만원의 추가비용이 들며, 스페셜 색상은 350만원의 추가비용이 들어간다. 또한 사용자 맞춤의 색상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는 색상 비용만으로 1,290만원을 추가해야하는데, 비용이 상관없다면 자신만의 개성을 연출하는데는 좋은 선택일 것이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 베이스 - 6.2초, 245km/h (제로백, 최고속도)
  • 쿠페 - 6초, 243km/h (제로백, 최고속도)
  • E-하이브리드 - 5초, 253km/h (제로백, 최고속도)
  • E-하이브리드 쿠페 - 5.1초 , 253km/h (제로백, 최고속도)

카이엔이 제공하는 기본 성능보다 더 높은 성능을 원한다면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348마력의 내연기관의 힘과, 전기 256kW의 힘이 합쳐져 462마력을 내며, 이 자동차가 5초만에 0-100km에 도달 가능하게 하고, 253km/h의 주행할 수 있게 만든다. 새로운 GTS 모델은 최고의 배기음과 놀라운 가속력을 갖춘 460마력 트윈 터보차저 4.0리터 V-8이다. 또한 모든 동력 장치에는 8단 자동 변속기와 사륜구동이 장착되어 있다. 포르쉐는 모든 제품에, 특히 운전의 즐거움을 위해 제품에 맞춘 특정 기술을 통합하려고 노력한다.

 

GTS는 표준 21인치 림을 가지고 있으며 서스펜션은 기존 모델보다 낮다. 대부분의 모델에는 조정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이 있고, 향상된 기동성을 위한 4륜 조향, 평평한 코너를 위한 능동 안티롤 바를 포함한 성능 옵션이 있다. 카이엔의 브레이크는 포르쉐의 텅스텐 도금 철제 로터(포르쉐 Surface Coated Brake 또는 PSCB라고 함) 또는 값비싼 탄소 세라믹 브레이크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포르쉐 카이엔 연비 (해외기록 연비와 비교)

카이엔의 기본 모델의 연비는 연비에 관대한 해외에서 8/9.8/8.5 km/ℓ의 도심/고속도로/복합의 연비가 기록된곳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7.1/8.9/7.8 km/ℓ도심/고속도로/복합의 연비를 기록하고 있는곳이 많다. 참고로 네이버 정보에 등록된 2019 카이엔은 7.3km/ℓ의 5등급 복합연비로 등록되어 있다.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기만으로 도심에서 43km~47km 의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속도 135km/h까지 주행 가능하다.

인테리어 및 편의성

기본적으로 포르쉐는 고객이 원하는 선택할 수 있도록 카이엔에 빈 캔버스를 제공한다. 인테리어부터 안전벨트 색상, 표면 재질까지 모두 개별 선택이 가능하다. 2개의 7.0인치 화면은 아날로그 타코미터에 수평으로 배치된 계기 세트를 향하여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정보를 표시한다. 기존 옵션(예: 열선 및 통풍 앞좌석 및 뒷좌석) 외에도 카이엔은 확장 지원 시트, 앞좌석 전동시트 및 4구역 온도 조절 장치와 같은 이상적인 업그레이드도 제공한다. 포르쉐는 2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뒷좌석은 조정이 가능하고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카이엔은 911보다 분명히 훨씬 더 큰 충분한 승객 수용력과 화물 수용력으로 포르쉐 매니아를 매료시킬것이다. 모든 포르쉐 SUV 중 가장 큰 이 모델은 뒷좌석 뒤에 27입방피트의 화물 공간을 제공하고 시트를 평평하게 접었을 때 최대 60입방피트의 화물 공간을 제공한다. 내부 수납 공간은 눈에 띄지 않으며 대부분의 작은 물건은 도어 포켓이나 얕은 센터 콘솔 상자에서 둘 수 있을것이다. 모든 카이엔에는 전기 리프트 게이트가 장착되어 있다. 옵션인 패시브 엔트리 시스템(컴포트 엑세스라고 함)은 발의 움직임으로 문의 여닫기가 가능하다.

 

인포테인먼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대시보드 중앙에 장착된 표준 12.3인치 터치 스크린을 사용한다. 세련된 인터페이스에는 구성 가능한 메인 메뉴와 다양한 개인 설정이 포함되어 있다. 시스템은 테스트 중에 반응이 빠르고 작동하기 쉽다. 모든 카이엔에는 와이파이 핫스팟과 애플 카플레이 기능(Android Auto는 제외)이 포함된 포르쉐 커넥트 플러스가 장착되어 있다. 업그레이드된 오디오 시스템 키트에는 14개 스피커 보스 오디오 시스템 또는 21개 스피커를 통해 1455W의 부메스터 오디오 시스템이 있으면 옵션 설정이 가능하다.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두 개의 앞 헤드레스트 뒤에 10.0인치 모니터가 장착되어 있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2021 카이엔은 아직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나 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 테스트를 받지 않았다. 그러나 카이엔은 탑승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많은 운전 지원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모든 모델에는 양쪽 끝에 전방 충돌 경고 및 주차 센서가 있으며, 옵션인 적외선 카메라는 야간 투시도 지원한다. 주요 보안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지 및 정지 기술을 통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용 가능
  •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교차 트래픽 경고 사용 가능
  •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제공

보증

포르쉐는 경쟁력 있는 제한 보증 및 파워트레인 보증을 제공한다.

 

  • 4년/무제한 km의 보증(신차기준 일부 차종 3년)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