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산 꿈 해몽 23가지.

산 꿈 해몽 23가지.

산 꿈

꿈에서 산은 오르는 것 자체에 의미가 있고, 중간의 과정이야 어찌됐든 산정에 다다를 수 있다면 목표는 달성할 수 있다는 해석으로 좋은듯 합니다. 꿈이든 현실이든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는 것이 성공에 이르는 최저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 산은 넘어야 할 목표를 의미합니다.

한국은 산이 많고 친근해서인지 꿈에도 길흉이 함께 많은 해석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왜 산을 오르는가 하는 물음에 대해 거기에 산이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 것은 너무나도 유명한 대사입니다만, 꿈에서 오르는 산은 어떤 경치를 보여 주고 있나요? 아래에서는 산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산을 올려다보는 꿈의 메세지
 산을 오르는 꿈해몽
 산길의 꿈의 상징
 등산 중 누군가를 만나는 꿈의 심리
 산 정상의 꿈의 해석
 멀리서 산을 바라보는 꿈의 내용
 산과 아침의 꿈의 심리
 산에 무지개가 걸린 꿈의 징조
 금빛 찬란한 산의 꿈의 상황
 한라산의 꿈의 조짐
 산에서 안개에 싸이는 꿈의 해석
 산이 눈앞을 가로막는 꿈의 해설
 산이 흔들리는 꿈의 심리
 산사태의 꿈의 판단
 등산 중 동물을 만나는 꿈의 메세지
 산 위에서 내려다보는 꿈의 암시
 등산 중 혼자 늦어지는 꿈의 징조
 등산 중 휴식하는 꿈의 경고
 오두막이 나타나는 꿈의 의미
 산에서 헤매다, 조난당하는 꿈의 상황
 하산하는 꿈해몽
 설산의 꿈의 암시
 산불의 꿈의 메세지

산을 올려다보는 꿈의 메세지

바로 눈앞에 우뚝 솟은 산을 올려다보았을 때 기력이나 의욕 같은 것이 솟아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산을 오르는 꿈해몽

산을 오르는 것은 목표를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한다는 꿈이 됩니다.

올라가는 산이 높을수록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 비가 내리는 가운데 산을 오르고 있는 경우, 그 동안의 고생과 노력이 보상을 받고 성과를 얻는다는 꿈이 됩니다. 지금까지 무리를 계속해 온 몸을 다시 한번 위로해 주시기 바랍니다.

산길의 꿈의 상징

산길은 운세가 바뀐다는 것을 알려주는 꿈이 됩니다. 특히 대인운에 대해 큰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산길이 정비되어 있지 않고 길도 없는 것 같은 모습이라면, 곤란이 있다고 해도 당신이 스스로 길을 개척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꿈은 의미하고 있습니다.

등산 중 누군가를 만나는 꿈의 심리

등산 도중에 만나는 사람은 당신의 편이 되어줄 사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혼자 힘으로는 안 되는 것도 동료의 도움이 있으면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곤란할 때에는 솔직하게 주위에 도움을 청하는 것으로, 사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산 정상의 꿈의 해석

산꼭대기는 목표 달성을 의미합니다. 산꼭대기에서 감격한 나머지 손이나 모자를 흔들었다면 지금까지 쌓아 온 당신의 노력이 보답을 받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멀리서 산을 바라보는 꿈의 내용

실제로 오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멀리서 산을 바라보고 있는 것은, 업무운이나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어, 인생에 있어서의 큰 기회가 도래한다고 하는 꿈이 됩니다.

일을 하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고, 또 연애면에서도 이상적인 파트너를 만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산과 아침의 꿈의 심리

산에서 아침 해가 떠오르는 것은 운기의 상승을 나타냅니다. 학문이나 인격을 갈고 닦을 수 있는 좋은 친구를 얻기도 하고, 업무운이나 재물운도 호조이므로 생각하는 성과를 얻기도 하며, 성공에 걸맞은 보수를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산 정상 등에서 아침 해를 보고 있을 경우 연애운 상승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멋진 이성과의 만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산에 무지개가 걸린 꿈의 징조

꿈에서 본 산에 무지개가 걸린 경우, 당신이 출세하는 등 사회적으로 성공할 것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무지개가 걸린 산이 높을수록 당신이 얻는 사회적인 성공이 더 커진다는 것을 꿈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12.08 - [관심있는것들] - 무지개 꿈 해몽 12가지.

 

무지개 꿈 해몽 12가지.

무지개 꿈 해몽 12가지. 쉽게 상상할 수 있는 색조의 선명하고 예쁜 일곱 빛깔의 무지개라면, 해몽에서는 길조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현실에서도 거의 볼 수 없는 색조의 무지개라면, 비

loodyrunning.tistory.com

금빛 찬란한 산의 꿈의 상황

태양 광선의 가감때문인지 산이 금빛으로 빛났다면 금운이 최고조인 꿈이 됩니다.

당신이 필요하다고 느꼈을 때, 돈때문에 곤란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라산의 꿈의 조짐

한국에서 제일 높은 산인 한라산을 보는 것은, 당신이 내건 목표를 향해 크게 전진하려고 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자신의 힘과 운을 믿고 나아감으로써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바라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자신의 발로 한라산에 오르고 있었다면, 상응하는 고생은 수반되지만, 지금까지와 같이 노력을 잊지 않고 쌓아 가면, 넘치는 기력으로 머지않아 내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눈이 내린 한라산을 바라보는 것은 꿈에서는 최대의 길조가 됩니다.

산에서 안개에 싸이는 꿈의 해석

산 속에서 안개에 휩싸여 버릴 것 같은 경우, 운기가 저하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내건 목표에 대해서 트러블이 발생하는 등, 곤란한 상황에 빠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원래 예정대로 목표를 달성하려면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산이 눈앞을 가로막는 꿈의 해설

눈앞에 도저히 넘을 수 없을 것 같은 큰 산이 가로막는 것은, 당신이 조금 완고해지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당신이 솔직해지지 못하는 것으로, 소중한 사람이 상처받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좀 더 개방적으로, 당신을 배려하는 사람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면 어떨까요?

또 기회는 눈앞에 와 있는데, 필요 이상으로 의심스러울 정도로 기회를 잡을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산더미 같은 견실함은 미덕이지만, 변화를 두려워하는 것만으로는 원래부터 얻을 수 있었던 이익마저 잃어버릴지도 모릅니다. 아주 조금 유연한 사고를 가지는 것으로, 당신의 인생이 확 바뀔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산이 흔들리는 꿈의 심리

지진인지 감각상의 것인지는 차치하고, 산이 흔들리는 것은 제삼자에게 공격을 받는다는 꿈이 됩니다. 당신의 준비나 노력이 부족했던 일로, 다른사람으로부터 방해를 받고 실패하고 말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대책을 게을리하지 않으면 방해 등에 지지 않는 것이므로, 평소부터 방심하는 일 없이 준비와 노력을 계속할 것을 유의합시다.

산사태의 꿈의 판단

산의 표면이 무너지는 것 같은 경우는, 일이나 연애의 파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곤경에 처하게 될 것을 꿈은 말하고 있습니다.

등산 중 동물을 만나는 꿈의 메세지

산을 오르다 동물을 만났다면 제 크기를 능가하는 곰 등 대형 동물이었다면 대인운이 떨어졌다는 뜻입니다.

자신 이외의 제삼자에 대한 공격성이 증가하고 있는 신호이므로, 불필요한 대인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도록 충분히 주의합시다.

산행 중에 다람쥐나 토끼 등 작은 동물을 만나 편안한 위로를 받았다면 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될 수 있습니다.

재물운과 대인운이 호조이므로 좋은 친구를 만나거나 임시 수입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2021.12.09 - [관심있는것들] - 동물꿈 14가지.

 

동물꿈 14가지.

동물꿈 14가지. 꿈에서 동물은 사나운 육식동물이라면 공격성이거나 아기라면 감춰졌을 가능성이거나 하는 등 의외로 당신 자신을 잘 비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몽을 참고해서 자신의 특

loodyrunning.tistory.com

산 위에서 내려다보는 꿈의 암시

산 위쪽에서 지상 등 아래를 내려다보고 있는 경우, 어떤 느낌이 드느냐에 따라 꿈 해석이 달라집니다.산 위에서 내려다보고 상쾌한 기분을 느낀다면 기운이 한껏 올라가고 있다는 뜻입니다. 모든 일을 마음대로 진행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산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며 무섭거나 불안해하는 경우, 자신이 놓여 있는 입장에 불안과 불편함을 느끼고 있음을 꿈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등산 중 혼자 늦어지는 꿈의 징조

동료와 함께 등산을 왔는데 나만 늦어 버린다면 직장이나 학교의 라이벌에게 뒤쳐져 버릴지도 모릅니다.

늦어도 최종적으로 따라잡을 수 있다면 목표는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등산 중 휴식하는 꿈의 경고

등산 도중에 잠시 쉬었다가는 목표 달성을 앞두고 좌절을 겪을 수도 있다는 꿈이 됩니다.

휴식 후에 다시 걸을 수 있었다면 아직 만회의 기회는 남아 있기 때문에 포기하지 맙시다.

오두막이 나타나는 꿈의 의미

등산 중 등에 산막이 눈앞에 나타나는 경우, 꿈에서는 운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을 도와줄 지원자나 협력자가 생겨나고, 그 도움으로 일이 뜻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그러나 나타난 산막이 너덜너덜하여 금방이라도 무너질 것 같은 상태였다면, 지금의 당신이 불안과 고민을 안고 있으며 심신이 모두 지쳐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주의력이 산만해져서 공부나 일에도 열중하지 않기 때문에 실수가 늘어나거나 사소한 일이 원인이 되어 싸움이 끊이지 않게 되는 사태에 빠질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번 기회에 제대로 휴식을 취하도록 합시다.

산에서 헤매다, 조난당하는 꿈의 상황

등산 중 등에 헤매고 있다면, 꿈에서는 어떠한 트러블에 휘말리는 것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완전히 망설이게 되어 조난을 당했다면, 현재 진행형으로 관련되어 있는 일이나 계획이 어떠한 이유로 좌절되어 버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단 한 가지 실수가 뒷순서를 모두 뒤바꾸는 결과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다만 산에서 조난을 당했더라도 안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를 확보하고 침착하게 구조를 기다리거나 길을 찾는 등 살아 돌아오기 위해 노력했다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해결책은 남아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산하는 꿈해몽

하산할 때 서두르는 모습이라면 어떤 손해를 볼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꿈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하고 단단한 발걸음으로 하산했다면 순조롭게 일이 진행됨을 암시하는 꿈이됩니다.

설산의 꿈의 암시

산은 아름답지만, 다른 한편으로 결코 얕보아서는 안 되는 위험한 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답파하기 위해서는 면밀한 준비와 대책이 필요한 설산은 꿈에서는 운기의 저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컨디션 불량이나 트러블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 설산이 잿빛구름이 아니라 아침 햇살이나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면 사태가 호전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2021.11.22 - [관심있는것들] - 눈 꿈 해몽 22가지.

 

눈 꿈 해몽 22가지.

눈 꿈 해몽 22가지. 해몽에서 하늘에서 내리는 눈은 좋은 인상 같은 이미지가 있지만, 실은 길조의 판독이 어렵습니다. 간단히 말해 더러워진 것이 덮여 깨끗하게 보이는 눈이라면 길하고, 더러

loodyrunning.tistory.com

산불의 꿈의 메세지

산불은 당신 주위의 아주 가까운 사람이나 가족에게 큰 변화가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2021.12.06 - [관심있는것들] - 불나는 꿈 해몽 19가지.

 

불나는 꿈 해몽 19가지.

불나는 꿈 해몽 19가지. 꿈의 불은 크고 밝게 타고 있으면 좋고, 금방이라도 꺼질 것 같은 가냘픈 불이나 내버려 두어도 꺼져 버릴 것 같은 경우는 흉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또 불의 꿈

loodyrunning.tistory.com

정리

풍경의 일부로 산을 보는 경우는 많지만 꿈에서는 넘어야 할 목표나 과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완만하고 한가로운 산을 오르는 것도 좋고, 힘들고 성취감이 있는 산을 걷는 것도 좋고, 인생이란 정상이 보이지 않는 산을 계속 오르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교차형 무한

'관심있는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벌레 꿈 해몽 25가지.  (0) 2021.12.11
수영하는 꿈 해몽 17가지.  (0) 2021.12.10
달리는 꿈 해몽 19가지.  (0) 2021.12.10
여행 꿈 해몽 41가지.  (0) 2021.12.10
지진 꿈 해몽 39가지.  (0) 2021.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