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물고기 꿈 해몽 35가지.

물고기 꿈 해몽 35가지.

물고기 꿈

꿈의 물고기에는 희망과 발전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민물에도 바닷물에도 서식하며 아주 친근한 생물이기 때문인지 꿈에도 길흉이 함께 많은 해석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다와 강 속을 휙휙 헤엄치는 모습은 자유롭고 느긋한 것을 느낍니다.

당신이 꿈에서 본 물고기는 어떤 모습이었나요? 아래에서는 물고기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예쁜 물고기가 나타나는 꿈의 해석
 연못이나 호수에 많은 물고기가 있는 꿈의 내용
 바다와 강을 자유롭게 헤엄치는 물고기의 꿈의 심리
 대형 참치가 한가롭게 헤엄치는 꿈의 징조
 물고기가 뛰는 꿈의 상황
 큰 물고기 꿈의 조짐
 물고기 잡기, 물고기 잡는 꿈의 해석
 아름다운 물에서 도미 잉어 낚기, 물고기 잡는 꿈의 해설
 배에 물고기가 날아드는 꿈의 심리
 생선을 요리하는 꿈의 판단
 생선을 손질하는, 자르는 꿈의 메세지
 맛있는 생선 요리를 만드는 꿈의 암시
 맛없는 생선요리를 만드는 꿈의 징조
 화려한 열대어의 꿈의 경고
 알록달록한 열대어의 꿈의 의미
 붉은 물고기 꿈의 상황
 하얀 물고기 꿈해몽
 금빛 물고기 꿈의 암시
 멀리서 물고기를 지켜보는 꿈의 메세지
 유통되는 대량 물고기를 보고 지겨운 꿈의 징조
 물고기떼의 꿈의 판단
 물고기가 죽는, 죽은 물고기의 꿈의 내용
 죽어가는 물고기 꿈의 해석
 썩은 생선의 꿈의 내용
 물고기 못 잡는 꿈의 상황
 물고기가 도망가는 꿈의 표현
 생선에게 먹히고 있는 꿈해몽
 물고기 먹는 꿈의 의미
 생선 뼈 마시는, 목에 걸리는 꿈의 심리
 어항에서 헤엄치는 물고기의 꿈의 해설
 어항에서 물고기 키우는 꿈의 표현
 건어물 꿈이 시사하는 것
 생선가게에서 이야기하는 꿈의 해석
 생선가게에서 생선 고르는 꿈의 징표
 생선가게에서 원하는 생선을 찾을 수 없는 꿈의 내용

예쁜 물고기가 나타나는 꿈의 해석

외형이 아름다운 아름다운 물고기가 나타나는 것은 꿈에서는 재물운 상승의 신호입니다. 뜻하지 않은 임시 수입 등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연못이나 호수에 많은 물고기가 있는 꿈의 내용

잉어나 붕어 등이 연못이나 호수에 많이 서식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일 경우, 지금의 당신이 긍정적인 사고이며 미래에 대해서도 밝은 전망을 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바다와 강을 자유롭게 헤엄치는 물고기의 꿈의 심리

바다나 강등에서 자유롭게 헤엄치는 물고기를 보았을 경우, 꿈에서는 당신 자신이 본래 가지고 있는 능력이나 감정 등, 자신의 내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물고기가 쓱쓱하면 기분 좋게 헤엄치고 있으면, 재물운과 연애운 향상의 신호입니다.
원하는 만큼의 성과나 파트너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021.12.03 - [관심있는것들] - 바다 꿈 26가지.

 

바다 꿈 26가지.

바다 꿈 26가지. 꿈에서 바다는 생명의 어머니이자 시련을 주는 엄한 아버지 같은 존재입니다. 아름답고 잔잔하게 파도가 밀려왔다 가는 바다나 즐거운 해수욕 등은 길조를 의미하며, 거칠고 어

loodyrunning.tistory.com

2021.11.30 - [관심있는것들] - 강물꿈 26가지.

 

강물꿈 26가지.

강물꿈 26가지. 꿈에서의 강물에는 운명과 삶의 방식, 생사에 관계되는 일, 삶 그 자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꿈에서는 강물물이 깨끗하고 잔잔한 흐름이거나 강물놀이를 하는 것 같은 경우는 길

loodyrunning.tistory.com

대형 참치가 한가롭게 헤엄치는 꿈의 징조

대형 참치 등이 유연하게 헤엄치고 있는 경우는 일이나 장사에서 큰 성과를 올릴 수 있다고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동시에 정신적인 충족을 얻는 것도 의미하고 있습니다.

물고기가 뛰는 꿈의 상황

연못에 있는 잉어나 민물고기가 뛰는 것을 보는 것은 행운이 찾아오는 징조입니다.

큰 물고기 꿈의 조짐

큰 물고기를 보거나 먹거나 낚는 것과 같은 경우, 예상치 못한 행운이 생긴다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물고기 잡기, 물고기 잡는 꿈의 해석

물고기를 잡거나 낚아 올리는 것은 행운을 얻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사냥감이 크고 대량일수록 얻는 것도 클것입니다.

아름다운 물에서 도미 잉어 낚기, 물고기 잡는 꿈의 해설

특히 깨끗한 물에서 도미나 잉어를 낚을 때는 더 큰 행운을 얻게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길조의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에 물고기가 날아드는 꿈의 심리

스스로 배에 물고기가 뛰어들어온 경우 꿈에서는 당신의 사회적 성공을 의미합니다.

날아든 물고기의 크기가 성공 정도를 보여줍니다. 아이디어가 샘솟는 암시이기도 하니 잘 활용합시다.

 

2021.11.27 - [분류 전체보기] - 배 꿈 해몽 38가지.

 

배 꿈 해몽 38가지.

배의 꿈에 관한 38가지 의미란 꿈에서 배는 당신의 삶 자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배의 크기와 선체상태, 항해속도, 누구와 함께 타고 있었는지 등 다양한 요소로 꿈의 길흉이 변화하는 것이 특

loodyrunning.tistory.com

생선을 요리하는 꿈의 판단

생선을 굽고 있었다면 꿈에서는 인간 관계나 연애가 약간 매너리즘에 가까운 것을 의미합니다. 정통적인 코스는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만, 변하지 않는 일상에 조금 변화를 더해 보면 어떨까요.

냄새를 없애거나 비늘의 처리가 힘들거나 하는 물고기를 조리하고 있었을 경우, 그 만큼의 수고극을 들여 상대와 사귄다고 하는 것부터, 이성을 포함한 인간 관계가 넓어진다고 하는 암시입니다.

공들인 생선요리는 창의성이 필요한 일로부터 더 유연성을 가지라는 의미의 꿈이 됩니다.

조림 생선은 마무리가 아름답고 훌륭한 완성이라면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 꿈이 됩니다만, 무너지고 있었을 경우는 기대 밖의 성과 밖에 낼 수 없거나, 성과를 내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생선을 손질하는, 자르는 꿈의 메세지

생선에 불을 넣어 굽기, 굽기, 삶기 등의 방법으로 의욕의 향상과 노력을 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만, 내장 처리를 하는 등 날 생선을 손질할 뿐이거나, 그대로의 상태로 먹을 수 있도록 울타리의 상태에서 회로 나누기만 하는 경우 꿈에서는 운기의 저하를 의미합니다.

대인관계 악화 등에 유의합시다.

맛있는 생선 요리를 만드는 꿈의 암시

내가 만든 생선요리가 맛있게 만들어졌을 경우 운이 좋아졌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대인운과 연애운이 좋아 좋은 만남을 얻기도 하고 그동안 쌓아온 노력을 보상받아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을 나타냅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써 더 운을 트일 겁니다.

맛없는 생선요리를 만드는 꿈의 징조

모처럼 생선요리를 만들었지만 맛없게 완성되어 버린 경우, 대인운과 연애운이 저하되고 있는 것을 꿈은 나타내 보이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입장이나 사정을 생각하지 않고 행동하거나 발언함으로써,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화려한 열대어의 꿈의 경고

컬러풀을 뛰어넘어 독살스러운 화려함이 돋보이는 열대어가 인상적인 경우, 성적인 흥분을 추구하는 마음이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게다가 내면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허세만 좋은 상대에게 덜컥 걸려들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나중에 우는 꼴이 되지 않도록 충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외모의 아름다움에 너무 집착한 나머지 화장품이나 옷, 심지어 미용성형에까지 손을 대서 낭비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니 주의합시다.
외형을 꾸미기 전에 먼저 내면을 잘 다듬어 주시길 바랍니다.

알록달록한 열대어의 꿈의 의미

열대어는 색이 선명한 것도 많기 때문에 취미로 기르고 있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런 컬러풀한 열대어가 인상적이었던 경우, 지금의 당신이 매우 영감이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창조적인 일을 하다보면 마음껏 재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표면적인 아름다움이나 기발함에 눈을 빼앗기기 쉽다는 의미도 있어, 주위로부터 오해를 받기 쉬워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붉은 물고기 꿈의 상황

잉어나 금붕어 등 붉은 색을 한 물고기가 인상적인 경우, 당신이 가진 에너지가 높아지고 있음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누군가를 생각하는 마음이 격렬하게 모이거나 열정을 기울일 수 있는 일이나 취미를 만나 몰두하는 기세로 빠져들게 될지도 모릅니다.

다만 물고기의 붉은색이 화려하게 느껴지는 경우는 조금 출력 과다 경향에 있기 때문에, 취미나 일은 의식해 굳이 세이브 하려고 노력하거나, 설레서 기세로 고백 등은 하지 않고 조금 냉정해질 때까지 상태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얀 물고기 꿈해몽

하얀색의 물고기가 인상적일 경우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교제를 하고 있는 파트너가 있는 경우는 순조롭게 상대와의 관계가 진전할 것입니다.

금빛 물고기 꿈의 암시

잉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굼뜬 금빛이 아니라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금괴와 같은 진짜 금빛 물고기가 인상적일 경우 금운 상승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꿈에서 본 물고기가 금빛으로 반짝이는 경우는, 훌륭한 금운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멀리서 물고기를 지켜보는 꿈의 메세지

전망대나 등 물고기가 실제 있는 곳에서 먼 거리를 두고 지켜볼 경우 제3자에게 이익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유통되는 대량 물고기를 보고 지겨운 꿈의 징조

어항에서 어획량이나 어시장에서의 경매등으로 대량의 생선을 보고 지긋지긋한 기분이 든다면, 지금의 당신이 조금 피곤한 기색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컨디션이 안 좋아지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시간을 잘 내서 재충전하는 것이 좋을것입니다.

물고기떼의 꿈의 판단

꿈에서의 물고기 무리는, 가족이나 친구등의 가까운 인간 관계를 소중히 하고 싶다는 당신의 생각이 나타난 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가 죽는, 죽은 물고기의 꿈의 내용

언뜻 보기에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만, 물고기가 죽는 것이나 이미 죽은 물고기가 인상적이었던 경우, 꿈에서 죽음은 재생의 암시가 되므로, 재출발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신을 둘러싼 환경의 큰 변화등을 수반할지도 모릅니다만, 기분을 일신해 새로운 걸음을 내디딜 수 있을 것입니다.

죽어가는 물고기 꿈의 해석

육지에 올려지는 등 금방이라도 숨이 끊어질 것 같은 물고기는, 당신이 지금의 자신의 환경이나 지위에 불만을 품고 있다고 하는 꿈이 됩니다.

물 속에서만 물고기가 살 수 있도록 자신에게는 더 적합한 장소가 있을 것이라고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썩은 생선의 꿈의 내용

물고기는 꿈에서는 남성이나 정자라고 해석도 되는데, 그 연장 때문인지 썩은 물고기는 성-에 대한 당신의 공포심이 나타난 것입니다.

반드시 여성 한정의 해석은 아닙니다만, 심층 심리에서 남성을 이질적인 것, 더러운 것이라고 느끼는 결벽한 부분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물고기 못 잡는 꿈의 상황

낚시나 고기잡이를 나갔다가 중이 되어 전혀 잡지 못한 경우 꿈에서는 운기의 저하를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물고기가 도망가는 꿈의 표현

낚거나 잡은 물고기가 도망쳐 버릴 경우, 제삼자에게 속아 호기를 놓치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2021.11.22 - [관심있는것들] - 도망치는 꿈 해몽 33가지.

 

도망치는 꿈 해몽 33가지.

도망치는 꿈 해몽 33가지. 해몽으로 달아나는 일은 불안, 시간과 의무에 쫓기는 상황을 도망 칠 꿈은 마음이 떠나기를 의미합니다. 해몽이 뭔가로부터 달아나고 달아나는 경우는 대체로 흉조가

loodyrunning.tistory.com

생선에게 먹히고 있는 꿈해몽

생선에게 먹혀 버리는 경우, 꿈에서는 당신이 자신의 감정이나 본능을 제어하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침착하게 자신의 내면과 마주하기 위해서라도 조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물고기 먹는 꿈의 의미

스스로 낚거나 잡은 물고기를 먹는 것은 당신의 심적인 성장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오랜 짝사랑이 결실을 맺는 등 연애면에서의 혜택이 클 것 같습니다. 직업운도 타고나기 때문에 수입 향상과 승진도 바랄 수 있을 것입니다.

생선회 등 날로 생선을 먹을 경우 당신의 내면이 충실하다는 꿈이 됩니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일에 도전하는 것으로, 당신 자신도 몰랐던 새로운 일면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생선요리를 맛있게 먹었을경우, 자신의 능력을 완전히 살려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먹은 음식이 맛이 없을 때는 자신의 능력을 잘 살리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말하는 재주가 없는 사람이 되었는지도 모릅니다.

생선 뼈 마시는, 목에 걸리는 꿈의 심리

먹었을 때 뼈를 먹거나 목 등에 잔가시가 박히는 경우, 꿈에서는 문제가 생기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 뼈가 제대로 박힌다면 문제가 얼마 되지 않게 해결될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찔린 뼈를 빼달라고 했을 때는, 제삼자의 도움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어항에서 헤엄치는 물고기의 꿈의 해설

양식장이나 수족관 등의 수족관 속에서 물고기가 특별히 괴로워하는 기색 없이 유유히 헤엄치고 있는 경우 꿈에서는 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인운과 연애운이 호조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멋진 인연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어둑어둑한 수조 속에서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는 광경이 인상적이었던 배, 지금의 당신이 조금 피곤해하고 있다는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일이나 공부가 너무 붐벼서 심신의 피로가 쌓여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 때문에, 무심코 말실수 등을 해 버려 대인 트러블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제 피해가 나오기 전에 제대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어항에서 물고기 키우는 꿈의 표현

취미로 수조에서 열대어 등을 기르고 있던 경우, 자신의 지휘로 생살여탈을 결정할 수 있는 무언가를 소유하고 싶다는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건어물 꿈이 시사하는 것

건어물을 보고 좋은 인상을 받았을 경우, 꿈에서는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나 오랜 시간에 걸쳐 축적된 지식 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건어물에 대해 싫은 인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언제까지나 정리되지 않는 트러블이나, 오랜 세월에 걸쳐 계속 가지고 있는 비밀등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생선가게에서 이야기하는 꿈의 해석

생선가게 대장 등과 이야기를 나눌 경우 행운이 따르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생선가게에서 생선 고르는 꿈의 징표

생선 가게에서 생선을 고른 것이 인상적일 경우 자신의 행위에 대한 대가를 기대하는 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생선가게에서 원하는 생선을 찾을 수 없는 꿈의 내용

생선가게에서 자신이 원하는 물고기가 발견되지 않았다면 당신이 어떤 망설임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선택지 사이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결정하지 못하거나 너무 고민해서 집중력이 결여된 상태임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정리

수족관 또는 바다 옆 또는 생선 가게였을지도 모르지만, 꿈에서 본 물고기의 생선은 좋았나요?

바다에 잠수하는 잠수부라도 어지간한 일이 없으면 큰 물고기에 쫓기는 일은 없을 테니 객관적으로 물고기를 보는 꿈이라면 대체로 길조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꿈이든 현실이든 신선도는 중요합니다.

교차형 무한

'관심있는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좀비 꿈 해몽 12가지.  (0) 2021.12.04
경찰 꿈 해몽 10가지.  (0) 2021.12.04
고백받는 꿈 해몽 33가지.  (0) 2021.12.04
천둥번개 꿈 해몽 23가지.  (0) 2021.12.04
꿈에서 우는꿈 / 내가 우는꿈 23가지.  (0) 2021.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