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바다 꿈 26가지.

바다 꿈

바다 꿈 26가지.

 

꿈에서 바다는 생명의 어머니이자 시련을 주는 엄한 아버지 같은 존재입니다. 아름답고 잔잔하게 파도가 밀려왔다 가는 바다나 즐거운 해수욕 등은 길조를 의미하며, 거칠고 어두운 바다나 바다에 떨어지는 일 등은 흉조를 의미하는 꿈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꿈에서 바다는 풍요와 생명력, 건강 상태 등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쌓여 있어 한국인에게 바다는 매우 친밀한 것이기 때문인지, 꿈으로서도 길흉 모두 많은 해석이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그 바다는 평온함인지 경이로운지, 당신이 꿈에서 본 것은 어떤 바다였나요? 아래에서는 바다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바다에서 헤엄치는 꿈의 조짐
 아름답고 잔잔한 바다의 꿈의 해석
 파도 없이 잔잔한 바다 꿈의 해설
 망망대해와 수평선의 꿈의 심리
 바다 위를 걷는 꿈의 판단
 해안을 맨발로 걷는 꿈의 메세지
 해변에서 한가로운 꿈의 암시
 배가 뜨는 바다의 꿈의 징조
 물고기 거북이가 바다에서 헤엄치는 꿈의 경고
 바다가 깨지는 꿈의 의미
 거친 바다의 꿈의 상황
 더러워진, 탁한 바다의 꿈해몽
 메마른 바다의 꿈의 암시
 바다로 들어가는 해수욕의 꿈의 메세지
 바다로 잠수하는 꿈의 징조
 둥둥 바다에 떠있는 꿈의 판단
 바다에 빠지는 익사의 꿈의 내용
 바다에 떨어지는 꿈의 해석
 바다에서 실종되는 꿈의 내용
 바다 조수가 간만의 꿈의 상황
 바다를 바라보는 꿈의 표현
 해돋이 바다가 인상적인 꿈해몽
 석양에 비친 바다의 꿈의 의미
 밤바다 꿈의 심리
 해저에 있는 꿈의 해설
 해저에서 생활하는 꿈의 표현

바다에서 헤엄치는 꿈의 조짐

자신이 바다에 들어가 수영하고 있었을 경우, 눈앞에 가로막는 곤란이나 트러블에 대해서 도망치지 않고 마주 보려고 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열심히 헤엄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일 경우, 상황은 어렵지만 어떻게든 극복하려고 지금 바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목적지인 물가에 헤엄치거나 다른 사람과의 경쟁에서 가장 먼저 결승점을 통과할 경우, 어려움과 문제를 자력으로 극복하고 성과를 얻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거친 파도 속을 헤엄칠 경우, 극복하려고 하는 상황이 더욱 어렵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아름답고 잔잔한 바다의 꿈의 해석

반짝반짝 태양의 빛을 반사해 아름답게 빛나, 온화하게 밀려오는 파도나 바다는, 연애운의 상승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잔잔한 바다는 안정된 심리를 나타내고, 당신이 가진 재능이 크게 꽃피어 성공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파도 없이 잔잔한 바다 꿈의 해설

파도가 없이 온화한 바다는 바람과 조수의 힘만으로 움직이는 요트 등에 있어서는 동력을 상실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이대로는 막다른 골목에 빠져, 꼼짝할 수 없게 되어 버리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망망대해와 수평선의 꿈의 심리

수평선 같은 망망대해는 창조적인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넘쳐흐르는 에너지 그 자체를 나타내는 상서로운 꿈이 됩니다.

육상이나 선상등에서 수평선을 바라보고 있는 경우도 같은 꿈이 됩니다.

바다 위를 걷는 꿈의 판단

배로 물 위를 가는 것이 아니라 바다 위를 걷는 것은 환상적인 낭만을 느낍니다.

그런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상황을 꿈에서 본 경우는, 꿈에서는 정확히 큰 성공을 의미합니다.

일은 순조롭게 진행되어, 일등으로 지위나 명성, 부등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해안을 맨발로 걷는 꿈의 메세지

물가 등을 구두나 샌들을 벗고 맨발로 걷고 있는 경우 꿈에서는 운기가 저하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버팀목이 되어 주고 있던 친구나 파트너가, 어떠한 이유로 떨어져 가 버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모래사장에는 작은 조개껍질이나 깨진 병 조각 등이 떨어져 있는 일이 드물지 않지만, 그러한 것이 맨발의 발에 닿아 아프다고 느낄 경우 앞으로의 앞날이 보다 어려워질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해변에서 한가로운 꿈의 암시

무엇을 하지 않고 해안에서 한가롭게 있는 경우는, 꿈에서는 좋은 방면으로의 환경의 변화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획득한 그 환경에서, 당신이 가진 힘을 발휘할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또 새로운 파트너와의 만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배가 뜨는 바다의 꿈의 징조

배가 떠 있는 모습은 바다 옆이라면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바다가 보이는 곳에 살고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친숙한 그런 전망은, 꿈에서는 먼 곳에서 날아오는 희소식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해외나 비행기 거리에서 기쁜 소식이 들려올지도 모릅니다.

 

2021.11.27 - [분류 전체보기] - 배 꿈 해몽 38가지.

 

배 꿈 해몽 38가지.

배의 꿈에 관한 38가지 의미란 꿈에서 배는 당신의 삶 자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배의 크기와 선체상태, 항해속도, 누구와 함께 타고 있었는지 등 다양한 요소로 꿈의 길흉이 변화하는 것이 특

loodyrunning.tistory.com

물고기 거북이가 바다에서 헤엄치는 꿈의 경고

물고기나 거북이가 바다 속을 기분 좋게 헤엄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면 꿈에서는 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행운이 따르거나 협력자나 지원자가 나타나서 사태가 호전되는 것을 꿈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2021.11.21 - [관심있는것들] - 거북이 꿈 해몽 13가지.

 

거북이 꿈 해몽 13가지.

거북이 꿈 해몽 13가지. 거북은 해몽에서 재물운·연애운·건강운을 필두로 거의 모든 운세에 얽힙니다.정신적으로도 흥미로운 꿈입니다. 임신과도 관련이 있는 거북이의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

loodyrunning.tistory.com

바다가 깨지는 꿈의 의미

모세에 이끌린 유대인들이 이집트를 탈출하면서 일어났다는 기적처럼 바다가 갈라진다면 앞으로 당신이 가고자 하는 길이 개척됨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새롭게 무언가를 시작하기엔 좋은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써 운이 트이는 것을 꿈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친 바다의 꿈의 상황

크게 출렁이는 바다는, 연애면에서의 트러블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미친 듯이 행동해도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전혀 주위가 보이지 않는 상태이므로, 평소라면 깨달을 수 있는 위험에도 눈이 미치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우선은 냉정을 되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야간이나 태풍의 통과중등으로 어둡고 거친 바다는, 기력이 저하된 당신의 심리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트러블에 휘말리기 쉬워지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꿈점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2021.11.23 - [관심있는것들] - 토네이도 꿈 해몽 22가지.

 

토네이도 꿈 해몽 22가지.

토네이도 꿈 해몽 22가지. 해몽에서 토네이도는 주위 환경과 자기 자신을 포함한 큰 변화, 분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토네이도를 실제로 볼 기회는 좀처럼 없을 것이고, 정말 만난다면 무서울

loodyrunning.tistory.com

더러워진, 탁한 바다의 꿈해몽

해양 오염이나 폭풍 후 등으로 더러워지거나 탁한 바다는 건강운의 저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개선하고 건강에 유의합시다.

메마른 바다의 꿈의 암시

현실적으로는 좀처럼 일어날 수 없지만, 메마른 바다는 생명력 그 자체의 저하를 의미하는 꿈이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바다로 들어가는 해수욕의 꿈의 메세지

아름다운 모래사장이나 바다에 들어가서 비교적 얕은 곳에서 해수욕을 즐기고 있을 경우, 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날의 생활이 충실하고, 컨디션도 최고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모처럼 해수욕을 즐기러 왔지만, 모래사장이 혼잡해 한가할 정도가 아니었을 경우, 운기가 저하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이나 공부가 너무 빽빽이 들어서 심신의 피로가 쌓여 있는 상태인지도 모릅니다. 건강 상태에도 나쁜 영향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일단 천천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다로 잠수하는 꿈의 징조

바다 속에 잠복해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던 경우, 당신이 정신 세계에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지금 바로 이렇게 확인하고 있는 것처럼 꿈의 의미를 알려고 하거나 심층심리를 살피려고 하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둥둥 바다에 떠있는 꿈의 판단

특히 헤엄을 친 것도 아니고 또 물에 빠진 것도 아니고, 배영 스타일 등으로 둥둥 바다에 떠 있었을 경우, 당신이 어떤 기분이었는가에 따라 꿈의 해석이 달라집니다.

파도에 몸을 맡기듯 편안히 바다에 떠 있을 경우 꿈에서는 운기가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운이나 호기를 능숙하게 잡아 좋은 의미로 유동적으로 사회의 격랑을 헤쳐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둥둥 떠다니면서 어디로 떠내려갈까 하는 불안감이 든다면 꿈에서는 기운이 떨어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의지나 생각에 외곬수가 통하지 않고, 사람의 의견이나 주위의 분위기에 휩쓸리기 쉬운 것을 암시하고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연한 생각이나 대응을 할 수 있는 것은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하나부터 열까지 남에게 맡겨서는 만일의 경우에 스스로 움직일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도 잘 수렴해 가면서 제대로 자신의 생각도 가질 수 있도록 합시다.

또 바다에 떠서 불안함을 느꼈다고 해도 튜브를 잡고 있거나 어디선가 튜브가 내밀리는 경우는 만약 어려움이나 트러블이 발생하더라도 어디선가 도움의 손길이 나타나는것을 의미합니다.

바다에 빠지는 익사의 꿈의 내용

돌제에서 떨어지거나 배의 갑판에서 발이 미끄러지는 등 바다에 빠져 그대로 빠져 있으면 정신적으로 쫓기는 삶의 시련을 의미합니다.

물에 빠졌어도 뜰 수 있다면 시련은 이겨낼 수 있지만 물에 빠져 가라앉아 버린다면 현실에서는 엄청난 고뇌를 하게 될 것입니다.

또 자신의 행동이나 언동이 원인이 되어, 자기 자신을 불안에 빠뜨린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끝까지 뜨지 못하고 바다에서 익사했을 경우, 꿈에서 죽음은 재생을 암시하므로 일전 길조를 나타냅니다.

정신적으로 많이 쫓기거나 고생을 겪게 될 지도 모르지만, 향후에는 운이 호전되어, 일전해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다에 떨어지는 꿈의 해석

어떠한 사정으로 제방이나 배에서 바다로 떨어진 경우, 피할 수 없는 나쁜 사태를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게다가 외부로부터의 구조는 기대할 수 없는 상태이므로 자력으로 어떻게든 올라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021.12.02 - [관심있는것들] - 높은곳에서 떨어지는 꿈 32가지.

 

높은곳에서 떨어지는 꿈 32가지.

높은곳에서 떨어지는 꿈 32가지. 꿈에서는 시험에 떨어지거나 기분 좋게 떨어진다, 추락사할 것 같은 경우는 길조입니다만, 현실에서도 무서운 상황으로 떨어지는 경우는 역시 꿈의 해석도 그다

loodyrunning.tistory.com

바다에서 실종되는 꿈의 내용

조난을 당하는 등 바다에서 행방불명이 되는 것은 꿈에서는 행선지를 나타내는 지침을 잃어버리고,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손으로 더듬어 찾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등대의 불빛에 의지하도록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조언을 부탁하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바다 조수가 간만의 꿈의 상황

해안에서도 알 수 있는 조수 간만은 운기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밀물이 들어오는 것은 운이 상승중이며 시기가 무르익었음을 의미합니다

썰물은 운이 저하되고 있는 동시에 지금이 썰물 시기임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는 꿈의 표현

하늘과 바다의 경계인 수평선이 아니라 물끄러미 해수면 자체를 바라보고 있을 경우, 자기 자신을 더 똑바로 바라볼 때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에 휩쓸리기 쉬운 면이 있거나 반대로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지 못해 주위에 폐를 끼쳐 버리는 일은 없었나요?

아이라면 몰라도 어른이라면, 자신의 행동이나 언동에는 책임을 지지 않으면 안됩니다.

지금까지의 자신의 행동거지를 반성하고, 사람으로서 성장하라고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해돋이 바다가 인상적인 꿈해몽

태양이 지금 얼굴을 내밀고 수평선에서 떠오르는 일출의 바다가 인상적이었을 경우 꿈에서는 운기의 호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해도, 향후에는 노력이 보답되어 일도 순조롭게 진행되어, 생각하는 것 같은 성과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고민과 트러블도 사태가 호전되어 해결로 갈 수 있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석양에 비친 바다의 꿈의 의미

아침 해가 떠오르는 바다도 아름답지만 오렌지색 석양에 비친 바다 또한 아름답습니다.

그런 식으로 석양에 비춰진 바다가 인상적일 경우, 사물의 구분이나 고비를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밤바다 꿈의 심리

별빛과 달빛이 있다 하더라도 햇빛만큼 밤바다를 환하게 밝혀주지는 않습니다.

그런 어두운 밤바다가 인상적이었던 경우, 지금의 당신에게는 어떠한 이유로 불안하게 생각하는 일이 있거나, 고독을 느끼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해저에 있는 꿈의 해설

수면에 떠 있거나 어중간한 깊이를 헤엄치고 있는 것이 아니라 해저에 있는 것이 인상적일 경우, 주위와의 인간관계나 연애문제에 대해 갈등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해저에서 생활하는 꿈의 표현

단지 해저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해저에서 생활하고 있었다면, 자유에 대한 동경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호흡이나 수압 등 우리가 클리어 할 수 없는 조건에 적응하고 자유롭게 사는 바다 생물을 부러워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정리

태어난 지방에 바다가 없어도, 해수욕 등으로 바다를 방문할 기회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꿈에서 보는 바다는 그 모습이나 자신의 감정도 아울러 다양한 해석으로 나뉩니다. 밀려왔다가는 파도 소리를 듣고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안정되어 오지 않나요?

때로는 파도가 일지도 모르지만, 가능한 한 온화한 바다와 같은 냉정함을 유의합시다.

교차형 무한

'관심있는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에서 우는꿈 / 내가 우는꿈 23가지.  (0) 2021.12.03
자전거 타는 꿈 34가지.  (0) 2021.12.03
피흘리는 꿈 / 피 꿈 26가지.  (0) 2021.12.03
아기꿈 38가지.  (0) 2021.12.03
토하는꿈 28가지.  (0) 2021.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