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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기능

ABS 란 무엇일까? - ABS 경고등이 들어오는 이유.

ABS 란 무엇일까? - ABS 경고등이 들어오는 이유.

ABS는 모든 신차의 안전장비 중 중요한 부분으로 제동시 효과적인 부스터이다.

 

ABS의 도입은 신차 안전성의 가장 중요한 발전 중 하나였다.

 

간단히 말해서 ABS는 전자 장비를 사용하여 휠 잠금을 감지하고 방지한다. 이는 ABS가 활성화되어도 차량의 스티어링이 계속 작동하기 때문에 접지력이 낮은 상황에서 제동할 때 운전자가 차량을 제어하는데 도움이 된다. 1970년대 이후 ABS는 점차 신차의 안전 기능으로 자리 잡았으며, EU 법은 2004년 이후 생산된 모든 자동차에 ABS를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동차에 ABS가 장착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ABS가 무엇을 하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아는 사람은 많이 없다. 기본 원리는 자동차 바퀴에 장착된 센서가 제동 시 잠길 위험이 있는지 판단하는 것이다. 바퀴가 잠기면 유압 밸브가 해제되어 브레이크 압력이 약간 감소하여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여러 면에서 전자 장치는 리드미컬한 제동을 수행하고 있다. 운전자는 바퀴가 잠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스티어링 제어를 유지할 수 있다.

ABS 역사

잠김 방지 브레이크의 개념은 수년 동안 존재해 왔지만 영국 회사 던롭이 1950년대 항공용 맥사렛(Maxaret) 시스템을 처음 개발한 이후로 진정으로 효과적인 최초의 ABS가 등장했다.

 

유압 시스템은 착륙 시 항공기의 정지 거리를 늘리고 얼음 위에서도 바퀴가 잠기는 위험을 거의 제거하며 타이어 파열 및 펑크를 크게 줄인다. 자동차 엔지니어들은 곧 이 시스템이 자동차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ABS가 장착된 최초의 로드카는 1966년형 젠슨 FF였다. FF는 4륜구동을 탑재한 최초의 양산형 스포츠카로, 제동거리를 늘리기 위해 맥사렛 안티록 브레이크 시스템도 적용됐다. 그러나 FF는 너무 거추장스럽고 비용이 많이들어 유압 시스템을 차량용으로 판매하기에는 부적합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더 나은 전자 장치가 도입되면서 크라이슬러, 제너럴 모터스, 보쉬와 같은 회사에서 ABS를 개선했으며 1985년 포드 스콜피오(Ford Scorpio)는 ABS를 표준으로 채택한 시리즈의 첫 번째 자동차였다.

 

이후 오토바이용 ABS를 개발해 왔으며, 2004년 발효된 EU법에 따라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차에는 ABS가 기본 장착되어야 한다는것을 의미한다.

ABS 브레이크 작동 원리

ABS는 전자식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으로 작동 원리는 카덴스 브레이크와 비슷하지만 더 효과적이다. 이 첨단 주행 기술은 운전자가 조향 제어를 되찾기 위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최대 제동력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ABS가 장착되지 않은 차량에 매우 유용하다.

 

ABS 시스템은 센서를 사용하여 한 바퀴가 다른 바퀴와 다른 속도로 회전할 때를 감지한다. 센서가 제동 중 휠이 더 천천히 회전하고 있다고 표시하면 휠이 잠겨 있거나 곧 잠기려는 것이다. 그런 다음 전자 장치는 안전 밸브가 다른 바퀴와 같아질 때까지 작동하여 브레이크 압력을 줄인다.

 

바퀴가 다시 잠기기 시작하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와 같은 방식으로 반복된다. 전자 장치는 초당 여러 번 반복할 정도로 민감하지만 운전자의 카덴스 제동은 실제로 초당 1~2회만 반복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심하게 밟고 오른발 아래에서 브레이크 페달이 흔들리는 것을 느낀다면 자동차의 ABS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ABS 경고등은 왜 들어올까?

ABS 경고등이 들어오는 이유는 아래의 네 가지에서 찾아볼 수 있을것이다.

1. ABS 모듈 고장

ABS는 실제로 차량의 다른 시스템인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과 몇 가지 중요한 구성 요소를 공유한다.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4개의 바퀴가 모두 지면에서 부드럽게 굴러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휠이 불규칙하게 미끄러지기 시작하는 것을 감지하면 안정적인 트랙션이 다시 확립될 때까지 엔진의 동력을 차단한다. 이는 실수로 너무 많은 전력을 가하여 제어력을 잃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ABS와 트랙션 컨트롤은 제어 모듈과 자가 진단 시스템을 공유하기 때문에 때때로 다른 시스템과 간섭을 일으키기도 한다. 때로는 트랙션 컨트롤 표시등에 문제가 있어 ABS 표시등이 켜지지만 다른 경우에는 ABS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정확히 이해하려면 전문적인 진단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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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저장소의 낮은 오일량

브레이크 시스템은 유압식이다. 즉, 실린더의 힘을 사용하여 유체를 짜서 브레이크 패드를 닫고 자동차를 정지시킨다. 이는 제동 시스템에 일관되고 일정한 오일 레벨이 필요함을 의미한다. 그러나 천천히 새거나 액체가 샐 수 있는 경우 액체의 양이 떨어지고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컴퓨터는 일반적으로 센서로 이를 감지할 수 있으며, 감지하면 ABS 표시등이 켜진다.

3. 휠 속도 센서 오류

바퀴 속도 센서는 각 바퀴가 독립적으로 회전하는 속도를 컴퓨터에 알려주는 장치이다. 컴퓨터가 이 속도에서 이상을 감지하면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이 조정하거나 다른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여 보상한다. 그러나 속도 센서가 더러워지거나 작동을 멈추면 이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조정을 하지 않지만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차량을 재시동하거나 ABS 및/또는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을 비활성화한다.

4. 시스템 종료

의아해 할 수 있지만 트랙션 컨트롤 또는 ABS를 켜고 끄는 옵션이 있을 수 있다. 시스템을 끄면 일반적으로 대시보드의 표시등이 켜져 이 중요한 안전 기능이 작동하지 않음을 경고한다. 트랙션 컨트롤 또는 ABS 표시등만 켜져 있는 경우 실수로 시스템이 꺼졌을 가능성이 높다. 실수로 스위치를 만진 것은 아닌지 확인하고, 어디에 있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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