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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 크루즈 컨트롤의 차이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 크루즈 컨트롤의 차이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도로의 다른 차량과 물체를 모니터링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운전자가 주어진 순간에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이를 수행한다. 운전자는 경제성, 스포티함 또는 편안함과 같은 전방 차량과의 거리와 같은 특정 요소를 기반으로 기본 설정을 지정할 수 있다. 속도 제한, 도로 곡률, 사고 데이터 등에 대한 이러한 선택 및 정보는 선택한 속도에 자동으로 영향을 준다.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도로에서 운전자를 돕기 위한 초기 시도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 제조 비용이 많이 들었고 고급 모델에서만 볼 수 있었다. 더 저렴한 센서가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은 오늘날 신차의 표준 기능이 되어가고 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원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온보드 컴퓨터와 정교한 센서(레이더 또는 레이저 시스템과 같은)를 사용하여 도로의 다른 차량을 모니터링한다. 이러한 이유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레이다 크루즈 컨트롤' 또는 '오토노머스 크루즈 컨트롤'이라고도 한다.

 

운전자가 원하는 차속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시스템에 고정하면 차량이 주변 환경을 모니터링한다. 이 시스템은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레이더 헤드웨이 시스템의 신호를 조작하여 가장 가까운 차량까지의 거리를 측정한 다음 세로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안전한 추종 거리를 결정한다.

 

운전자의 차량 이동 거리가 너무 짧으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시스템이 엔진이나 브레이크에 신호를 보내 차량 속도를 줄인다. 경로가 명확해지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시스템이 차량을 운전자가 원하는 속도로 다시 가속한다.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차량이 설정 속도에 접근할 때 엔진으로의 공기 흐름을 제한하고 차량이 설정 속도 미만일 때 공기 흐름을 증가시켜 차량이 거의 일정한 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크루즈 컨트롤의 차이점은?

일반 크루즈 컨트롤의 기원은 194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랄프 테이터는 스피드 스타트를 발명했다. 그 이후로 크게 개선된 스로틀 제어에 대한 초점은 오늘날 자동화의 핵심으로 남아 있다. 예를 들어 교통량이 적은 고속도로에서 운전할 때 가속 페달을 자동으로 밟아 운전자가 몇 분 동안 페달에서 발을 뗄 수 있다. 여전히 경계할 필요가 있으므로 필요할 때 브레이크를 걸 수 있다.

 

1990년대 후반에 여러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차세대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이 기술은 기존 크루즈 컨트롤의 가장 큰 한계인 '차량의 속도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능력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전방 레이더에 의존한다.

이러한 개선은 자동으로 차량의 가속 및 제동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크루즈 컨트롤 기능의 연속 작동 시간을 크게 연장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페달에서 발을 떼는것을 고속도로의 중간 교통 상황에서도 가능했다. 물론 앞차가 아직 급제동을 하거나 급가속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방 도로에 주의가 필요하다.

 

운전자가 운전 중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는데 익숙해지면서 시스템이 더 오래 지속된다는 기대도 커지고 있다. 따라서 이것은 추가 개선에 대한 압박을 가할것이다. 새로운 개선 사항으로 시장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에서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이라는 새로운 표준으로 이동하고 있다.

 

결과적으로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레이더의 원리에 의해 작동한다.

최신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은 어떤 사용 사례를 지원할까?

최신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전체 여행을 처리하고 운전자의 작업 부하를 최대한 줄이도록 설계되었다. 다음은 가장 흥미로운 사용 사례이다.

스탑앤고 크루즈 컨트롤

교통 혼잡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이다. 전 세계 주요 도시는 교통망 최적화라는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범퍼를 저속으로 주행하더라도 운전자에게 불편을 주고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여기서 스톱앤고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한다. 운전자의 감독하에 차량이 자동으로 멈추거나 움직이기 시작할 때 느리게 움직이는 트래픽을 제외하고 고속도로에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처럼 작동한다. 앞 차와 안전 거리를 유지하면 차가 스스로 제동하고 가속한다.

속도 제한 감지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가 ACC를 조정해야 하는 상황 중 하나는 속도 제한 신호를 통과할 때이다. 그러나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은 교통 신호 인식 시스템의 입력으로 인해 설정 속도를 새로 감지된 제한 속도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 이는 카메라 관찰과 지도 데이터를 결합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제한 속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달성된다.

연료 및 전기 자동차 용량을 절약하는 에코 크루즈 컨트롤

에너지 절약 모드에서 크루즈 컨트롤은 이동 중 에너지(전기 또는 연료)를 가장 적게 소모하도록 설정 속도를 조정한다. 오르막 차량의 경우 예상되는 내리막 속도 증가로 인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시스템이 차량을 15~20% 감속할 수 있다.

이러한 판단을 내리기 위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ADAS 지도 데이터, 특히 기울기 정보에 의존한다.

커브 크루즈 컨트롤

특히 시골길, 교차로 및 고속도로에서 운전자가 커브와 회전을 만나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에서 설정한 속도를 수정해야 한다.

 

ADAS Map의 곡률 데이터를 사용하여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은 주어진 도로 구간에 대해 안전하고 편안한 속도를 계산하여 사람의 개입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차량 역학을 고려하여 이를 수행한다.

 

맞춤화할 수 있는 기회도 충분하다. 스포츠 모드에서 시스템은 스포티한 운전 스타일을 가진 운전자에게 적응하고 차량의 다이내믹한 운전 능력을 보여줄 수 있다.

턴바이턴 크루즈 컨트롤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기술의 최신 개발 중 하나는 고속도로 출구, 출구, 교차로 및 셔틀 버스에서 자동으로 가속 및 제동하는 기능이다. 운전자가 속도를 수정하기 위해 브레이크를 밟더라도 페달에서 발을 떼면 시스템이 작동을 재개하고 감지된 다가오는 도로 특성에 따라 속도를 조정한다. 예를 들어, 원형 교차로에서 주행 가능한 기능이 될 수 있다.

시스템은 정류장, 양보, 신호등 및 방문 정보의 곡률과 같은 교통 신호를 기반으로 하는 통찰력에 의존하기 때문에 지도 데이터는 이 작업에 매우 중요하다.

예측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로 도로 위험을 미리 예측

도로 교통사고가 났을 때 도로 위의 부서진 차나 빙판길 등 악천후에서 운전할 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차량의 연결성에 의존하여 경고를 수신하고 그에 따라 속도를 조정한다. 그 결과 운전자와 승객이 더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할 수 있다.

주차 속도 제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있는 자동차 여행의 첫 번째 단계와 마지막 단계는 항상 동일하다. 주차장이나 진입로에서 기동할 때 속도를 조정한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운전자를 돕기 위해 추가 감지와 극도로 낮은 속도의 사용이 필수적이다.

다이내믹 프라이어러티 크루즈 컨트롤: 새로운 기술

최신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의 다음 단계는 교차로에서 신호등 및 기타 차량의 변화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처리하는 것이다. 이 사용 사례를 지원하는 스마트 운전 전략에는 우선 순위 협상 및 빠르게 변화하는 조건의 높은 신뢰도 감지가 포함된다. 물론 운전자는 여전히 차량의 선택을 관찰하고 언제든지 개입할 수 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