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C500 , 500h 제로백 / 연비 / 가격
렉서스 LC500는 이국적인 스포츠카라기보다 고급차에 가깝다. 가격면에서 렉서스의 2도어 모델은 BMW8 시리즈 및 포르쉐 911과 정면으로 경쟁하며 스포티함을 거의 제공하지 않는다. LC500에는 자연흡기 V8 또는 LC500h V6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될 수 있다. LC500은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두 전원 시스템 모두 상당한 출력을 제공하지만 경쟁업체에 비해 빠르진 않다. 비교할 수 없는 것은 LS명품 세단으로부터 LFA의 상징적인 슈퍼카에서 차용한 요소가 포함된 렉서스의 디자이너 인테리어이다. LC는 기술적으로 4인승을 제공하지만 좁은 뒷좌석은 개인 소지품이나 소형견에 더 적합하고, 차 트렁크 공간도 매우 협소하므로 가볍게 짐을 꾸리는 것이 좋다.
LC500은 전기 개폐식 소프트 탑이 있는 LC500 컨버터블을 추가했다. LC 라인업에서 렉서스는 재설계된 서스펜션이 승차감을 더 부드럽게 만들고 '액티브 커닝 어시스트'라는 기능이 코너에서 안쪽 바퀴를 부드럽게 제동하여 핸들링을 개선한다고 주장한다. 내부적으로 안드로이드오토는 LC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애플카플레이를 결합하고 있으며, 새로운 20인치 휠은 LC500의 외관을 장식하고, 쿠페가 출시될 예정이며 모두 탄소 섬유와 블랙 디자인 디테일로 꾸며져 있다.
렉서스 LC500 가격 (모델별)
- LC500 컨버터블 - 178,000,000 원~
- LC500 - 179,550,000 원~
- LC500 h - 179,500,000 원~
고급 스포츠카를 찾는 부유한 사람들에게 LC500h 하이브리드는 필요한 이유를 찾기 어렵다. 무게와 비용이 증가하고 그렇지 않으면 LC500의 효율성이 감소한다. V8버전에서는 하드톱 쿠페와 컨버터블 중 어느 것을 고를지 선택해야한다. 이는 각 개인의 취향에다라 선택하면 될것이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 LC500 - 약 4.6초, 약 270km/h (제로백, 최고속도)
- LC500 h - 약 4.9초, 약 250km/h (제로백, 최고속도)
표준 LC500의 핵심은 477마력과 55.1kg.m의 토크를 출력할 수 있는 렉서스의 고성능 5.0리터 V8이다. 기어 변속은 빠르고 부드러운 10단 자동 변속기만으로 나머지 LC와 마찬가지로 배기음 소리가 멋지며 상쾌하다. 제공되는 다른 전원 시스템에는 3.5L V6, 한 쌍의 전기 모터, 1.1kWh 리튬 이온 배터리 및 이를 어느 정도 모방하는 고유한 연속 가변 자동 변속기(CVT)를 결합한 LC500h의 359마력 가솔린 전기 드라이브가 포함된다. 10단 자동 변속기를 사용하며, 차체 롤이 매우 작은 자동차이다. 또한 렉서스의 핸들링은 매우 균형 잡힌 차량이다. 테스트 차량이 착용한 21인치 휠을 고려하면 승차감이 매우 좋다. 퍼포먼스 패키지에 포함된 가변 스티어링 및 어댑티브 리어 휠 스티어링 시스템은 차량의 LC 스티어링 민첩성과 전반적인 반응성을 향상시킨다. 그러나 표준 섀시 설정은 차량의 GT 구성에 더 적합하며 촉각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LC에 자연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렉서스 LC500, 500h 연비
- LC500 컨버터블 - 6.1 /10.5 /7.5 km/ℓ (도시/고속도로/복합)
- LC500 - 6.4 /10.3 /7.7 km/ℓ (도시/고속도로/복합)
- LC500 h - 10.5 /11.5 /10.9 km/ℓ (도시/고속도로/복합)
LC500은 스포츠카라고 하기엔 무거운 편이다. LC500 컨버터블의 연비는 6.1 /10.5 /7.5 km/ℓ의 도시/고속도로/복합 연비를 가지며, LC500은 6.4 /10.3 /7.7 km/ℓ의 도시/고속도로/복합연비를 나타낸다. 또한 LC500 h의 연비는 10.5 km/ℓ의 도심, 11.5 km/ℓ 의고속도로 10.9 km/ℓ의 복합연비를 가지고 있다.
내부, 편의성 및 트렁크
렉서스 LC500의 인테리어는 매우 특별하고 풍부한 소재, 정교한 솜씨, 우수한 앞좌석 및 기술 감각이 풍부하게 있다. 일부 인체 공학은 까다로울 수 있지만 전반적인 분위기는 LC500 컨셉 카의 외관에 적합하다. 핏과 마감이 우수하며, 옵션 사양인 스포츠 시트는 진정한 등받이 왕좌이다. 세련된 도요타 프리우스 스타일의 전자 변속 레버를 포함한 일부 요소는 약간의 조정이 필요하다. LC의 컴팩트한 러기지 컴파트먼트와 펼쳐진 뒷좌석은 휴대 수하물 2개를 수용할 수 있는 약 133리터로 보관 공간을 제한한다. 다만 센터콘솔의 사이즈가 딱 적당하고, 두 번째 컵홀더가 노출되도록 뚜껑을 조절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렉서스의 엔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기능과 기술이 풍부할 수 있지만, 터치패드 컨트롤러의 부피가 커서 안전하게 운전하려면 운전자의 주의가 너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다. 내비게이션, 블루투스 및 여러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핫스팟, 애플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오토를 포함하는 LC의 엔폼 인포테인먼트 제품군의 표준 사양이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LC는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이나 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IIHS)의 충돌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습니다. LC에는 비교적 컴팩트한 객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8개의 에어백이 있으며 건강한 표준과 사용 가능한 운전자 지원 기술 목록이 있다. 주요 보안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표준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비상 제동
-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제공
- 에어백 8개 (전면, 앞 사이드, 사이드 커튼, 앞 좌석 무릎)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 차선 유지 어시스트(LKA)
- 오토매틱 하이 빔(AHB)
- 차체 다이내믹스 통합 제어장치(VDIM) (+ 액티브 스티어링)
- 차체 자세 제어 장치(VSC)
- 구동력 제어 장치(TRAC)
- 바퀴 잠김 방지 제동 장치(ABS)
-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EBD)
- 브레이크 보조 장치(BAS)
-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 브레이크 홀드
-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
- 주차센서 전방 4개 / 후방 4개
- 후방 카메라(백 가이드 적용)
-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
-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 레인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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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렉서스의 보증은 평균적이며, 렉서스 LC500과 LC500h의 보증은 아래와 같다.
- 차체 및 일반부품 - 4년/10만km 이내
- 엔진 및 동력전달 계통 - 4년/10만km 이내
- 하이브리드 시스템 특별보증 - 5년/8만km 이내
- 하이브리드 시스템 관련 부품 - 5년/8만 km 이내
- 하이브리드 제어 모듈 - 7년/12만km 이내
-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 특별 보증 - 10년/20만km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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