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제로백 / 연비 / 가격 vs G90 L 사이즈 비교.
제네시스가 벤틀리와 유사하다는 느낌을 받은 사실은 어쩌면 당연하다. 결국 현대그룹은 전 벤틀리 디자인 디렉터 뤽 동커워크(Luc Donckerwolke)를 영입하고 있다. 스타일링은 주관적이지만, GV80이 벤틀리 벤테이가보다 더 매력적이라고 말하기에는 무리가 없을것이다.
2021년형 G90 세단은 초기 제네시스 명품 브랜드의 플래그십으로 코로케이티드 라이드와 럭셔리 세단 스타일의 내부를 제공하지만 가격은 경쟁 제품보다 수천 달러 저렴하다. 트윈 터보차저 V6이 표준이고 5.0리터 V8 엔진이 구매자의 선택이지만 G90 보닛 아래의 모든 엔진 성능이 거의 비슷하며 약간의 차이만 있다. 둘 다 부드럽고 조용하여 순항할 때 조용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제네시스 G90의 앞좌석과 뒷좌석은 부드럽고 넓고 편안하며 실내는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GV90이 표준 인포테인먼트 및 운전자 지원 기능이 직관적이고 실용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2021년 G90은 2020년 모델에서 약간의 변경만 가해 전면적인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다. 새로운 뒷좌석 안락한 주행 모드는 뒷좌석 탑승자의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을 기존에 사용하던 인조가죽으로 교체했다. 제네시스 G90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이제 무선 업데이트와 향상된 음성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 외형의 유일한 차이점은 19인치 휠의 새로운 디자인이다.
제네시스 G90 가격 (엔진, 구동별)
- 3.8 가솔린 RWD 79,030,000 원~ / 18인치 휠 기본장착
- 3.8 가솔린 AWD 81,480,000 원~ / 18인치 휠 기본장착
- 3.3 가솔린 터보 RWD 81,970,000 원~ 18인치 휠 기본장착
- 3.3 가솔린 터보 AWD 84,420,000 원~ /18인치 휠 기본장착
- 5.0 가솔린 AWD 119,770,000 원~ /19인치 휠 기본장착
보통 고급차의 대형 V8 엔진을 선호하지만 GV90의 경우 3.3리터 트윈 터보차저 V6을 고수하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왜냐하면 3.3터보 엔진은 5.0L V8과 성능이 크게 차이나지 않기 때문이다. 필요한 경우 4륜구동은 선택 사항이지만 약 250만원정도가 추가된다.
G90 vs G90 L 사이즈
- G90 - 5,205 /1,915 /1,495 /3,160 mm (전장/전폭/전고/휠베이스)
- G90 L - 5,495 /1,915 /1,505 /3,450 mm (전장/전폭/전고/휠베이스)
제네시스는 현재 일반 사이즈와 롱 사이즈의 G90으로 제공된다. 롱사이즈는 전장과 휠베이스, 전고가 표준 G90에 비해 각각 29cm, 1cm, 29cm가 길다. 이는 외관으로 봐도 직관적으로 길어보이지만 객실의 길이 또한 넓어져 운전기사를 두고 뒷좌석에 탑승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편안함을 제공할 것이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 3.8 가솔린 RWD
- 3.8 가솔린 AWD
- 3.3 가솔린 터보 RWD- 약 5.6초, 약 250km/h (제로백, 최고속도)
- 3.3 가솔린 터보 AWD
- 5.0 가솔린 AWD 약 5.3초 (제로백 / 2017년 기준)
370마력과 52kg.m의 베이스 터보차저 3.3리터 V6 엔진 설정은 제로백을 약 5.6초만에 도달하며 최대속도 250 km/h로 주행이 가능하다. 5.0리터의 가솔린은 2017년도 기준 약 5.3초만에 시속 100km를 낼 수 있었다. 두 동력 시스템 모두 후륜 또는 4륜 구동과 함께 반응성이 뛰어난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다. V8의 독특한 소리를 내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한 덜 효율적인 V8에 대해 추가 비용을 지불할 이유가 없을것이다. 제네시스 G90이 경쟁자만큼 빠르게 가속하지는 않지만 V6 또는 V8 엔진은 더 많은 출력을 필요치 않게 한다. 조용하고 정숙한 것이 최고이며, 부드럽고 베개 같은 승차감은 아주 좋은편이다. 울퉁불퉁한 도로를 매끄럽게 만들고 고속도로에 심은듯한 안정감을 준다. 균형은 선회할 때 차체가 꽤 많이 굴러가지만 정확하고 가벼운 스티어링으로 인해 무거운 G90이 대형차처럼 느껴지지 않게 한다. 브레이크 페달은 단단하지 않지만 너무 부드럽지도 않고 적당하다.
제네시스 G90 연비 (엔진, 구동별)
- 3.8 가솔린 - 7.9 /10.7 /8.9 km/ℓ (도심/고속도로/복합)
- 3.8 가솔린 AWD - 7.2 /9.9 /8.2 km/ℓ (도심/고속도로/복합)
- 3.3 가솔린 터보 - 7.6 /10.7 /8.8 km/ℓ (도심/고속도로/복합)
- 3.3 가솔린 터보 AWD - 7.0 /9.9 /8.1 km/ℓ (도심/고속도로/복합)
- 5.0 가솔린 AWD - 6.2 /9.3 /7.3 km/ℓ (도심/고속도로/복합)
- 5.0 가솔린 AWD L - 6.1 /9.3 /7.2 km/ℓ (도심/고속도로/복합)
오늘날 일부 현대식 호화 자동차중 일부는 인상적인 효율성을 달성하는 차량들도 있지만 제네시스 G90의 연비 데이터는 그 중 평균이다. 옵션인 V8은 특히 연료소비가 크지만 V6의 연비는 평균 이상이다. G90의 연비는 위와 같다.
내부, 편의성 및 트렁크
G90의 내부는 나파 가죽, 스웨이드, 우드 및 브러시드 메탈로 장식되어 G90의 인테리어는 풍부한 느낌을 준다. 제네시스는 고가의 옵션은 아니지만 앞좌석 냉난방,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동식 리어 선바이저 등의 기능을 기본 탑재해 고가의 경쟁자들 보다 이부분에서 우위에 있다. G90의 고급스러운 뒷좌석은 풀사이즈 럭셔리 자동차에 이상적이다. 규모를 보면 확장할 여지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네시스나 경쟁사 모두 접이식 뒷좌석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충분한 수하물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뒤쪽 중앙 팔걸이 뒤에는 스키와 같이 길고 좁은 물건을 운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채널이 있다. 센터 콘솔은 동종 제품 중 가장 크지만 도어 포켓은 작다. 기어 레버 앞의 편리한 수납공간은 스마트폰을 넣기에 적당한 크기를 가졌다.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표준 12.3인치 터치스크린은 선명하고 또렷하며, G90의 중앙 제어 노브는 대시보드의 하드 버튼 및 노브와 결합되어 한 번에 1인치씩 다양한 메뉴를 탐색할 수 있다.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통합은 무선 스마트폰 충전 패드 및 17스피커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같은 표준 구성이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충돌 테스트를 한 번도 실시한 적이 없지만 제네시스 G90은 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로 선정됐다. 모든 버전에는 많은 운전자 지원 기술이 표준으로 장착되어 있다. 벤츠나 BMW같은 경쟁 브랜드는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G90의 중요 안전 기능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비상 제동
-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 10 에어백 시스템 (앞좌석 어드밴스드, 앞좌석 무릎, 앞 & 뒤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 차체자세 제어기능
- 경사로 밀림방지 기능
-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 급제동 경보기능
- 세이프티 언락
- 고속도로 주행 보조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스탑 앤 고 포함)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구간, 곡선로)
-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 운전자 주의 경고
- 전방 충돌방지 보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후진 가이드 램프
- 안전 하차 보조
-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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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제네시스는 동종 제품 중 긴편의 보증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무료 정기 유지 보수 및 무료 서비스와 같은 다른 혜택도 포함하고 있다. G90의 보증은 아래와 같다.
<일반 보증>
- 5년 또는 10만km - 차체 및 파워트레인의 일반 부품 및 주요 부품 보증
- 10년 또는 20만km - 전기차 전용 부품 보증
<주요 소모품 무상교체>
- 3년/6만km - 에어컨 필터 3회, 와이퍼 블레이드 3회, 브레이크 오일 1회, 홈투홈 3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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