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크리스마스 트리 꿈 해몽 등 15가지.

크리스마스 트리 꿈 해몽 등 15가지.

크리스마스 트리 꿈 해몽

크리스마스라고 하면 가족, 연인, 친구와 보내는 파티 이미지가 있지만 어린 시절에는 산타 할아버지로부터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즐거운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그런 특별한 날의 꿈을 꾸는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요?

아래에서는 크리스마스 트리 꿈 해몽 등 크리스마스 꿈에 관련된 다양한 꿈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가족과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의 상징
 친구들과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의 심리
 연인과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의 해석
 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의 내용
 어린 시절의 나로 돌아가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의 심리
 가게를 빌려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는 꿈의 징조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는 꿈의 상황
 산타클로스에게 선물을 받는 꿈의 조짐
 산타클로스를 기다리는 꿈의 해석
 친구 지인이 산타클로스가 되어 있는 꿈의 해설
 내가 산타클로스가 되어있는 꿈의 심리
 장식이 많은 크리스마스트리가 나오는 꿈의 판단
 나무만의 밋밋한 크리스마스트리가 나오는 꿈의 메세지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는 꿈의 암시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나오는 꿈의 징조

가족과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의 상징

'가족과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에는 당신이 현재 자신의 가족(배우자·자녀)과의 관계에 만족하는 마음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한편 매년 반복되는 비슷한 크리스마스 파티에 약간의 매너리즘감을 느끼고 있어 '가정생활·일상의 반복에서 이탈해 자극을 느끼고 싶은 욕구'도 시사되고 있습니다.

한때의 망설임이나 충동으로 '불장난 같은 불륜·바람'을 피우면 나중에 후회하게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성관계에서는 신중한 행동을 유의해야 합니다.

지금 어떤 가족 관계를 소중히 함으로써 보다 가족의 유대감은 안정되고 깊어질 것입니다.

친구들과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의 심리

친구와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은 당신이 현재의 생활 상황이나 인간관계에 만족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연인을 원하는 마음이 강하면 '일상의 반복에 대한 매너리즘·불만감'도 반영되지만 기본적으로는 '지금 현재 친구관계에 대한 만족도(친구에 대한 감사·존경 등)'가 나타나 있는 꿈이 됩니다.

특히 친구들과 크리스마스를 보내며 즐겁게 느끼는 꿈이라면 앞으로도 우정이 좋은 형태로 유지되어 갈 것이 전조되고 있는것입니다.

현상 유지가 되기 쉽기 때문에 때로는 새로운 관계에 뛰어들 용기도 필요합니다.

연인과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의 해석

'연인과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은 자신에게 연인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해몽 해석이 크게 달라집니다.

현실에서 연인이 있는 사람이 '연인과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지금의 연인에 대한 만족감 높음·애정의 깊이'가 암시되어 있는 셈이며, 연인을 아끼면 더욱 연애관계는 깊어지게 됩니다.

반대로 애인이 없는 사람이 '애인과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을 꾼 경우에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때 애인을 갖고 싶다는 마음을 반영한 '소망 충족몽'이 됩니다.

꼭 연인이 생긴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지몽은 아닙니다.

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의 내용

누군가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혼자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이었던 경우에는 당신이 누군가와 소통(인간관계)을 돈독히 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당신은 고독감이나 외로움, 불안감을 느끼기 쉬운 내성적인 심리 상태가 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누군가가 그쪽에서 초대해 주기를 기다리는 것만으로는 좀처럼 좋은 만남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긍정적인 사고로 자기 쪽에서 적극적으로 상대를 당기도록 해봅시다.

당신과 마찬가지로 고독감이나 사람을 그리워하는 사람은 그 밖에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어린 시절의 나로 돌아가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의 심리

'어린 시절의 나로 돌아가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꿈'에는 당신이 부모님의 애정과 친절함을 그리워하고 있음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부모로부터의 애정·보호가 축복받은 가정환경에서 길러진 사람이라면, 스트레이트하게 「과거의 부모 관계·애정을 그립게 떠올리고 있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실제로는, 부모로부터의 애정이나 상냥함을 실감할 수 없는 가정 환경에서 자란 사람의 경우에는, 「강한 애정 기아·친절함이나 보호를 요구하는 마음」이 반영되어 있어, 고독감이나 외로움도 강해지고 있는것입니다.

자신의 좋은 이해자를 찾아갈 필요가 있을것입니다.

가게를 빌려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는 꿈의 징조

집이 아닌 '가게를 전세내고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는 꿈'에는 '지금 현재의 일상생활이나 인간관계에 대한 강렬한 매너리즘'이 암시돼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의 일상생활이나 매일의 일, 가정에서의 역할에 싫증이 나서 가능하다면 내일이라도 '지금 있는 장소·지금 있는 인간관계'에서 뛰쳐나가고 싶은 충동을 안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비일상적인 자극감'이나 '새로운 매력적인 상대와의 만남'에 굶주린 심리상태에 있지만, 경솔한 행동을 하면 큰 실수를 하거나 후회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는 꿈의 상황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는 꿈'은 가정생활이나 일상의 반복에 완전히 만족하지는 않더라도 '나에게는 훌륭한 가족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의 표현이 됩니다.

새로운 만남을 원하는 마음은 약하고, 집이 아닌 바깥 가게의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분위기가 고조되고 싶은 욕구도 부족합니다.

자신의 신분에 맞는 가정생활의 행복을 되새길 수 있는 좋은 상태에 있으며, '가정운·대인관계운'도 상승하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자신을 지탱해 줄 가족을 먼저 아끼도록 합시다.

산타클로스에게 선물을 받는 꿈의 조짐

산타클로스로부터 선물을 받는 꿈'은 뜻밖의 사건이나 뜻밖의 상대와의 재회가 암시되어 있지만, '자루 선물'을 받는 것으로 인해 어떤 문제에 휘말릴 위험성도 있습니다.

지루한 일상생활의 매너를 타파해 줄 것 같은 '특별한 선물을 받고 싶은 욕구'가 반영되어 있지만, 정말 자신이 원하는 것을 받을 경우에는 전반적으로 운기운세가 올라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좋은 선물인 경우에는 불행한 서프라이즈나 싫어하는 상대와의 재회의 우려도 있습니다.

산타클로스를 기다리는 꿈의 해석

'산타클로스를 기다리는 꿈'에는 '우연한 행운을 기대하는 당신의 마음'이 반영되어 있어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마음=자구노력의 포기'에 빠지기 쉽습니다.

꾸준한 노력의 축적이나 아이디어의 궁리 없이 갑자기 일에서 성공하거나 큰 돈을 벌거나 이상적인 이성이 나타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누군가가 일방적으로 산타클로스처럼 당신이 원하는 것을 무상으로 주는 일은 없습니다.

객관적인 현실을 직시하고 지금의 내가 할 수 있는 일부터 노력함으로써 운기운세도 열어줄 것임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친구 지인이 산타클로스가 되어 있는 꿈의 해설

'친구 지인이 산타클로스가 되고 있는 꿈'은 당신의 '대인관계운·우정운'이 상승하고 있음을 나타내며, 당신이 '지금 현재의 친구관계'에 대해 감사나 존경심을 갖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산타 분장을 한 친구 지인들이 당신을 웃게 해주고 있는 상황이라면 더욱 '당신의 친구 지인에 대한 우정의 깊이'가 투영되어 있습니다.

친구 지인이 지금의 당신을 힘차게 백업해 주고 있기 때문에 당신도 우정을 유지하기 위해 친구 지인이 어려울 때나 약해져 있을 때는 도와줄 수 있는 준비를 해 둡시다.

내가 산타클로스가 되어있는 꿈의 심리

'내가 산타클로스가 되어 있는 꿈'은 당신의 내면에 '친구 지인을 기쁘게 해주고 싶다·친구 지인을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여주고 싶은 마음'이 강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친구의 행복이 자신의 행복으로 느껴지는 이상적인 우정 관계가 이루어지고 있는것입니다.

다만 자신이 산타클로스 분장을 하고 있는데도 기분이 우울하고 즐겁지 않다는 꿈이라면 '친구 지인 때문에 긍정적으로 움직일 수 없는 우울한 심리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아무 일도 귀찮아하지 말고 친구를 위해 발벗으면 관계가 깊어질 것입니다.

장식이 많은 크리스마스트리가 나오는 꿈의 판단

크리스마스트리에는 '산타클로스·순록·천사·전구·반짝반짝한 구체' 등의 다양한 장식이 달려 있는데, 꿈속에 나오는 크리스마스트리는 '장식'이 많을수록 '반짝반짝한 인상'이 강할수록 운기운세가 올라옵니다.

특히 화려하고 예쁜 크리스마스트리는 '금운·연애운·일운·대인관계운'을 끌어올려주게 되는것입니다.

아이가 자못 기뻐할 것 같은 화려하고 호화롭고 찬란한 크리스마스트리는, 해몽의 세계에서도 「행운·행복·기쁨·풍요함의 상징」으로서 기능하고 있는 것입니다.

나무만의 밋밋한 크리스마스트리가 나오는 꿈의 메세지

크리스마스트리의 반짝이는 장식과 산타클로스, 순록 같은 캐릭터는 조만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르는 '행운, 행복, 기쁨, 풍요의 분량'을 시사합니다.

따라서 '나무만의 밋밋한 크리스마스트리가 나오는 꿈'은 당신의 '금운·연애운·일운·대인관계운'의 정체나 저하를 시사하는 '흉몽'이 됩니다.

장식이 거의 없는 가난한 나무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당신 마음의 가난'의 상징일 수도 있습니다.

주변사람들과 현재 생활 상황에 대한 불평불만· 푸념이 늘어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는 꿈의 암시

'크리스마스 선물의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연애 감정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당신이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고 있는 꿈에는 '당신이 좋아하는 상대방에 대한 연애감정의 고조'가 반영되어 있어 상대를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겉돌아서 상대방에게 폐를 끼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는 꿈'에는 당신의 상대방에 대한 연애 감정이 반영되지만,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는 꿈'에는 상대방의 당신에 대한 의사적인 연애 감정(연애까지 가지 않을 정도의 호의)이 반영되기 쉽습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나오는 꿈의 징조

산타나 순록 장식이 달린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크리스마스의 정석'이지만, 당신이 직접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서 누군가와 즐겁게 먹고 있었다면 '연애운·대인관계운'이 순조롭게 오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누군가로부터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물받은 경우에도 연애운은 상승하지만, 선물해준 사람을 좋아하는 이성이라면 과감히 고백하면 잘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나오는 꿈'은 자신의 연애를 성취하기 쉬운 '길몽'이지만 케이크의 유통기한이 지난 경우 연애운과 건강운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꿈 해몽 정리

크리스마스의 꿈에는 '지루한 일상의 반복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망'이나 '우연의 뜻밖의 선물(행운)에 기대하는 욕구'가 반영되기 쉬워져 있는것입니다.

현실에는 꾸준한 노력과 노력이 없으면 큰 성공·행복은 얻기 어렵지만 크리스마스의 꿈에는 '어쩌면 예상치 못한 좋은 일이 있을지도'라는 희망이 담겨 있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크리스마스 트리 꿈 해몽 등 크리스마스 꿈 해몽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