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공작 꿈 해몽 25가지.

공작 꿈 해몽 25가지.

공작 꿈 해몽

공작은 새 중에서도 화려한 깃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형이 화려하고 아름다운 날개를 가진 공작이 나오는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아래에서는 그런 공작 꿈 해몽에 대해 각각의 상황별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공작을 보는 꿈해몽
 공작이 다가오는 꿈의 상징
 공작과 시선이 똑바로 마주치는 꿈의 심리
 공작 깃털을 줍는 꿈의 해석
 공작이 날개를 펴는 꿈의 내용
 공작이 오두막 안에 있는 꿈의 심리
 오두막 안에 있는 공작이 날뛰고 있는 꿈의 징조
 오두막 안에 있는 공작이 큰 소리로 울고 있는 꿈의 상황
 공작이 내려앉는 꿈의 조짐
 공작이 힘차게 날아오르는 꿈의 해석
 공작이 반복적으로 꿈속에 등장하는 꿈의 해설
 공작의 모녀를 보는 꿈의 심리
 싸우고 있는 공작을 보는 꿈의 판단
 공작을 잡는 꿈의 메세지
 공작에게서 도망칠 수 있는 꿈의 암시
 공작의 아름다운 날개에 넋이 나간 꿈의 징조
 날개를 감고 걷는 공작을 보는 꿈의 경고
 공작 깃털이 지저분한 느낌인 꿈의 의미
 아프고 힘없는 공작을 보는 꿈의 상황
 공작이 죽고 마는 꿈해몽
 동물원 안에 있는 공작을 보는 꿈의 암시
 거리에서 공작을 보는 꿈의 메세지
 집에 공작이 찾아오는 꿈의 징조
 공작을 만지는 꿈의 판단
 공작이 잠든 꿈의 내용

공작을 보는 꿈해몽

공작을 보는 꿈에는 금전운 대인관계운 상승이 시사되고 있어 경제적 성공 물질적 풍요를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을 암시합니다.

아니면 '화려하고 자극적인 교우관계'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금전운이나 대인관계운이 좋아지면 당신은 들떠서 신바람이 나기 쉬워지고, '가까이 있으면서 자신을 도와준 사람들에 대한 고마움'을 잊고 횡포한 대응을 하기 쉬워집니다.

허영심이 높아짐에 따라 낭비할 위험도 높아지므로 사람에 대한 겸손한 태도와 일상생활의 검소한 검약을 조심하지 않으면 자멸할 수도 있을것입니다.

공작이 다가오는 꿈의 상징

공작이 다가오는 꿈에는 매력적인 이성이나 악투성이 이성으로부터의 유혹 가능성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연이 없었던 듯한 '매력적인 이성·섹 - 시 - 한 이성'이 갑자기 당신에게 다가와 식사·데이트에 그쪽에서 권유할지도 모르지만, 그 유혹의 배후에 '상대의 악의·계산'이 작용하고 있는 것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것입니다.

선반에서 당신이 좋아하는 이성이 저쪽에서 다가오는데, 흥에 겨워 그 권유를 받아 버리면 생각지도 못한 문제에 휘말릴 우려가 있습니다.

상대의 본질을 신중하게 판별하도록 합시다.

공작과 시선이 똑바로 마주치는 꿈의 심리

공작과 눈높이가 곧게 마주치는 꿈에는 예상치 못한 행복한 일이 일어나는 일이나 지금까지 안된다고 생각했던 일이나 과제가 잘 되는 일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하강하던 운기운세가 회복될 때 꾸기 쉬운 꿈이며 공작과 시선이 마주치는 꿈은 '역경으로부터의 재생'을 뜻하는 길몽이 됩니다.

'부활·재생·재건축'이라는 의미가 있어 병이 낫고 체력이 회복되거나 안 된다고 생각했던 인간관계가 재생되는 등의 좋은 일이 일어날 일이 쉬워집니다.

포기하고 있던 일이 있으면 다시 도전해 보면 예상 밖의 성과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공작 깃털을 줍는 꿈의 해석

꿈속에 나오는 공작 깃털은 경제적인 성공·물질적 풍요와 화려한 교우관계·매력적인 이성'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공작 깃털 줍는 꿈에는 경제적으로 성공하기 쉽거나 뜻밖의 큰돈을 손에 넣는 행운이 시사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대인관계·이성관계에서도, 지금까지 없었던 것과 같은 멋진 상대와의 만남이 암시되고 있습니다.

반면 공작의 날개는 '오만불손·허영심의 강함·자기현시욕' 등을 상징하기 때문에 들떠 자기중심적으로 행동하다 보면 일이나 연애 등에서 큰 실패·좌절을 하게 될 수도 있을것입니다.

공작이 날개를 펴는 꿈의 내용

공작이 아름답고 화려한 날개를 펼치는 꿈은 '금운·일운·연애운·건강운·대인관계운'이 모두 올라오는 매우 재수 좋은 길몽이 됩니다.

지금까지 자신이 내면에서 품고 있던 소망이나 야심이 잘 성취되기 쉬운 상황이 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다만 워낙 운기운이 좋은 탓에 '자신과 상대에 대한 완전주의 욕구'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지금 이대로도 충분히 행복할 텐데, 자신이나 상대방에 대해 더 높은 수준의 매력·능력·행복을 요구하게 되면 점차 연애·가족관계가 잘 되지 않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공작이 오두막 안에 있는 꿈의 심리

꿈속에 나오는 새장은 정신적인 억압, 불편한 환경, 스트레스를 느끼는 상태 등을 보여줍니다.

공작이 오두막 안에 있는 꿈은 현재의 당신이 상당히 불편한 환경에 놓여 있다는 것, 당신이 강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직장에서 상사로부터 강한 감시하에 놓여 자신의 뜻대로 일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가정이나 연애에서 상대방에게 너무 얽매여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 다른 해석으로는 '완전주의 욕구의 과잉으로 인한 고통'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나 상대방을 조금 쉽게 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두막 안에 있는 공작이 날뛰고 있는 꿈의 징조

오두막 안에 있는 공작이 날뛰고 있는 꿈'은 불편한 환경에서 강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당신이 슬슬 참을 수 있는 한계(스트레스 내성의 한계)에 가까워지고 있는 것의 표현입니다.

직장이나 가정, 연애, 친구관계에서 '당신만이 불합리하게 참을 수 있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고, 당신의 자존심이나 자기주장이 너무 억눌려 있는 것은 아닐까요?「자신이 말하고 싶은 것·하고 싶은 것」을 과감히 상대방에게 전하고, 더 이상의 불합리한 취급은 견딜 수 없다고 선언합시다.

과감한 언동에 의해 폐쇄된 사태는 호전될 것입니다.

오두막 안에 있는 공작이 큰 소리로 울고 있는 꿈의 상황

오두막 안에 있는 공작이 큰 소리로 울고 있는 꿈'은 자신의 행동이나 발언을 다른 사람(집단)으로부터 억누르고 있어 '내가 하고 싶은 내용'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음을 암시합니다.

특히 '내 마음을 소리내고 싶지만 낼 수 없다는 자기 억압의 강함'이 반영된 꿈입니다.

당신은 직장 상사나 학교 친구, 사적인 연인·가족에 대해 평소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얌전히 침묵하지만 내면에서는 '극심한 분노·슬픔의 감정'이 소용돌이치고 있는 것입니다.

자신의 솔직한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는 상대나 장소를 가지지 않으면 스트레스로 컨디션이 나빠질 가능성이 큽니다.

공작이 내려앉는 꿈의 조짐

공작이 내려앉는 꿈에는 지금까지 없었던 것 같은 타입의 멋진 상대와의 만남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동성 친구와의 멋진 만남도 있고 이성 애인과의 매혹적인 만남도 있지만, 당신이 오픈 마인드로 상대를 받아들일수록 '연애운·대인관계운'은 상승해 갑니다.

자신의 허영심을 억누르고 상대방과 속마음을 소통함으로써 멋진 만남을 효과적으로 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연애 관계나 교우 관계에 있어서 「상정외의 행운·만남」을 만날 수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길몽」입니다.

공작이 힘차게 날아오르는 꿈의 해석

공작이 기세 좋게 날아오르는 꿈은 경제적인 성공 물질적 풍요가 당신의 곁을 떠난다는 흉몽이 됩니다.

'매력적인 이성·화려한 교우관계'가 있다고 해도 어느새 당신의 손에서 떨어져 없어질 것이 예고돼 있습니다.

혹은, 당신 자신의 「자기 평가의 낮음」에 의해서, 「매력적인 이성·화려한 교우 관계」로부터 자신의 의지로 멀어져 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거나 헝그리 정신을 높이는 것이 과제가 되지만, 자신의 욕망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행동하면 큰 성공이나 재산, 이성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공작이 반복적으로 꿈속에 등장하는 꿈의 해설

공작이 반복적으로 꿈속에 등장하는 꿈은 당신이 가진 완전주의 사고의 과잉이나 강박적인 결벽주의의 강함을 의미합니다.

꿈의 세계에 자꾸만 공작이 등장하는 경우에는 자신의 깊은내면이 '완전주의의 과잉으로 인한 피폐·인간관계의 악화'를 경고해 주고 있는 것입니다.

자신에 대해 완벽함을 너무 추구하면 자존심이 상하고 자기 평가가 떨어집니다.

타인에게 완벽함을 너무 추구하면 '타인의 단점'만 눈에 띄어 친구관계나 연애관계를 즐길 수 없게 됩니다.

완벽주의를 누그러뜨리고 어느 정도 허술한 부분을 만듭시다.

공작의 모녀를 보는 꿈의 심리

공작의 부모를 보는 꿈에는 당신의 모성애 부성애 고조와 이상적인 부모자녀 관계에 대한 집착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를 갖고 싶다거나, 자신의 아이를 소중히 귀여워하고 키우고 싶다는 자연스러운 모성애(부성애)도 있는데, 아름답고 완벽한 공작처럼 자신의 아이를 완전주의에 입각한 육아 방법으로 키우고 싶다는 '부모 이기주의·주변 허세'가 시사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자녀는 부모의 소유물이 아니라는 가치관을 존중하면서 '자녀의 의지나 입장을 고려한 육아'에 유의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싸우고 있는 공작을 보는 꿈의 판단

싸우는 공작을 보는 꿈에는 당신의 이상주의와 완전주의를 둘러싼 내면적 심리적 갈등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스스로는 어쩔 수 없는 문제에 대해 '자신의 이상적인 모습·행동'으로 대처하려는 것일지도 모르지만, 자신을 크게 보여주고 꾸밀수록 나중에는 어려운 처지에 몰리게 될 것입니다.

혹은 연애나 결혼에서 '이상적인 두 상대' 중 어느 쪽을 선택할까 하는 사치스러운 고민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위에서 시선'에서 잘난 척하다 보면 어느 쪽에서도 도망칠 위험성도 있습니다.

공작을 잡는 꿈의 메세지

공작 잡는 꿈에는 경제적인 성공 물질적 풍요를 실현하는 것이나 화려한 인간관계를 얻는 것이 암시되어 있지만 싫어하는 공작을 억지로 잡을 경우에는 일단 얻은 것을 다시 잃게 될 것입니다.

아름다운 날개를 가진 공작은 '풍요함·아름다움·완전성의 상징'인데 섬세한 성품인 공작을 힘껏 잡으면 반대로 운기운수가 저하되는 흉몽이 되고 맙니다.

공작을 원활하게 잡는 꿈이라면 이상적인 이성과의 만남 등도 예고되어 있습니다.

공작에게서 도망칠 수 있는 꿈의 암시

공작에게서 도망칠 수 있는 꿈'은 조금 있으면 실현할 수 있을 것 같던 일 프로젝트가 갑자기 망가지는 것, 조금 있으면 사귈 수 있을 것 같았던 좋아하는 이성으로부터 도망칠 수 있는 것 등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물질적 풍요·화려한 교우관계·매력적인 이성' 등이 자신의 손에서 술술 흘러내릴 것이 예고된 '흉몽'입니다.

도망치는 공작의 속도가 빠를수록 당신이 '지금 가지고 있는 것·지금 있는 바람직한 인간관계'가 상실되어 가는 속도도 빨라집니다.

'작은 실수의 원인·사소한 이별 징후'를 놓치지 않도록 조심하고 빠르게 대응합시다.

공작의 아름다운 날개에 넋이 나간 꿈의 징조

공작의 아름다운 깃털에 꾼 꿈'은 '당신의 자기애(나르시시즘)의 과잉성'이나 '자기평가의 부적절한 높이'를 암시하고 있어 당신은 자신 이외의 다른 사람의 모습이 거의 눈에 들어오지 않게 된 것 같습니다.

자신의 모습을 항상 손거울에 비춰보고 있거나 자신의 능력·매력을 실제 이상의 것으로 이상화하고 있지 않을까요? 자기 도취에 빠진 나르시스트가 되면 주위에 있는 사람들도 정나미가 떨어져 나가기 쉬워집니다.

너무 자기중심적이 되지 말고 주변 친구 지인·연인에 대해서도 생각하고 공감적인 행동·발언을 하도록 합시다.

날개를 감고 걷는 공작을 보는 꿈의 경고

날개를 감고 걷는 공작을 보는 꿈은 당신의 자존심, 고집의 강함을 암시하는데, 그 근거 없는 자존심을 고치지 못하면 주위의 인간관계에서 고립되고 쓸쓸하게 됩니다.

'날개를 감고 걷는 공작의 모습'은 진심만 내면 (날개만 펼치면) 자신은 더 대단한 존재라는 오만불손한 심정의 표현이며 무의식적으로 주위의 타인을 깔보는 듯한 태도를 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를 악화시키고 고립되지 않도록 타인에 대한 공감성이나 상냥한 배려를 잊지 않도록 합시다.

공작 깃털이 지저분한 느낌인 꿈의 의미

공작하면 아름답게 빛나는 '칠색 깃털'이 트레이드마크인데, 그 날개가 어딘가 지저분하고 깨끗한 느낌이 아니라는 꿈입니다.

공작 깃털이 더러운 느낌인 꿈'은 '금운·연애운·일운'의 정체나 저하를 암시하는 '흉몽'이 됩니다.

특히 보기 좋은 이성(미인·꽃미남)과 사귀다가 배신당하는 등 '표층적인 매력에 유혹되는 위험·실패'가 시사되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의 본질이나 내면을 의식적으로 보도록 하지 않으면 실패가 많아집니다.

깨끗해야 할 날개가 사실 더러웠다는 것은 '외모의 아름다움과 비췄을 경우의 의외의 성격 나쁨'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아프고 힘없는 공작을 보는 꿈의 상황

아프고 힘없는 공작을 보는 꿈에는 금전운 건강운 저하가 강하게 암시돼 있습니다.

지금까지 톡톡히 일이 성공해서 돈에 거의 고생하지 않았던 상황들이 단계적으로 나빠질 것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점점 돈이 들어가기 어려워져서 나가는 돈이 늘어나 버리는 것입니다.

건강운 저하에도 주의가 필요하며, 그동안 '나는 아직 젊다'고 생각했던 중장년층이 급속히 체력을 떨어뜨리거나 뜻밖의 질병을 발병할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병 예방 등 일상생활 건강에 좋지 않은 행동 패턴을 재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작이 죽고 마는 꿈해몽

해몽 해석에서 인간이나 동물의 죽음은 '죽음과 재생의 모티브'로 해석되므로 반드시 운기운수가 저하되는 '흉몽'은 아닙니다.

공작이 죽고 마는 꿈'도 지금까지의 '완전주의 사고에 의거해 타협하지 못했던 나'의 환생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혹은, 「외모·표면의 매력에 사로잡혀 있어 허세만 부리던 자신」의 환생을 의미합니다.

어쨌든 편안하게 자연스럽게 살 수 있는 자신의 획득(쓸데없는 자존심, 허영심을 버릴 수 있는 것)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좋은 방향으로 자신이 변해가는 길몽으로 해석되기 쉬운 꿈입니다.

동물원 안에 있는 공작을 보는 꿈의 암시

'동물원 안에 있는 공작을 보는 꿈'은 자신이 원래 있어야 할 장소가 아닌 곳에 있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자신이 진심으로는 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는 일'을 마지못해 생활을 위해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혹은 그다지 좋아하지도 않는 상대와 상대의 밀림에 져 사귀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본심·진심을 눌러 죽이고 있는 상황'으로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기 때문에 '내가 사실은 어떻게 하고 싶은가?'를 다시 보고 나서 자신이 납득할 수 있는 형태의 새로운 행동(인간 관계)을 시작합시다.

거리에서 공작을 보는 꿈의 메세지

'거리에서 공작을 보는 꿈'은 당신에게 뜻밖의 행복한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거리에 공작이 있는 상황은 부자연스러운 상황이기 때문에 당신이 그 행복이나 성공, 재산을 잡기 위해 '나를 부자연스러울 정도로 가장해야 할 가능성(나를 실제 이상으로 대단한 인물로 연기해야 할 가능성)'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상적인 이성과 사귈 수 있었다고 해도 자연체인 나로서는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연애 관계에서 힐링을 느끼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상을 추구할 것인가, 신분에 맞는 행복하고 납득할 것인가의 찬택이 추궁당할 것입니다.

집에 공작이 찾아오는 꿈의 징조

'집에 공작이 찾아오는 꿈'은 당신이 그렇게 무리하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형태나 흐름으로 '물질적인 풍요·화려한 교우관계·매력적인 이성'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일종의 좌충우돌 행복을 뜻하는 '길몽'이며, 집에 공작이 찾아옴으로써 당신의 전반적인 운기운세가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단, 모처럼 찾아온 공작을 괴롭히거나 쫓아내면 풍요로운 경제상황이 갑자기 악화되거나 교우관계에서 뜻밖의 트러블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지므로 주의합시다.

공작을 만지는 꿈의 판단

공작 만지는 꿈에는 자신이 가진 완전주의 사고의 수준이 일·학업으로 채워지거나 이상적인 이성관계(이상 생활상황)가 실현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어 꿈 속 공작이 가진 완전주의·이상주의의 에너지를 받을 수 있는 '길몽'이 됩니다.

그러나 공작이 시사하는 완전주의나 이상주의의 수준은 너무 높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완전주의나 이상이 충족되었다 하더라도 그 상황·상대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당신은 손에 넣은 물건이나 이성을 잃고 싶지 않아 한계를 넘어 열심히 하고 피폐해질지도 모릅니다.

공작이 잠든 꿈의 내용

공작이 잠든 꿈에는 '자존심(자존심)과 자기평가의 높이'가 암시돼 있어 진심으로 하려면 내가 뭐든 할 수 있구나 하는 자만감이 느껴집니다.

잠든 공작이 깨어나기만 하면 압도적으로 아름다운 일곱 빛깔에 빛나는 날개를 펼쳐 보는 이들을 매료시킬 수 있겠지만, 지금의 당신은 '눈만 뜨면 나는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을 사들인 상황인 것 같습니다.

정말 엄청난 잠재력을 가질 수도 있지만 근거 없는 자신감이나 자존심에 연연하지 말고 등신대인 자신을 의식하는 것이 일이 잘 풀릴 것입니다.

공작 꿈 해몽 정리

외형이 아름다운 공작은 꿈의 세계에서도 '화려함·풍요함·완전성·행운'과 같은 긍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공작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공작과 어떤 상황에서 조우하느냐에 따라 공작이 나오는 꿈이 길몽인지 흉몽인지 달라집니다.

꿈의 내용이나 공작의 행동·상황에 따라서는 행운의 사건이 일어난다는 것뿐만 아니라 무언가를 경고해 주고 있는 꿈인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공작 꿈 해몽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