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물 꿈 해몽 21가지.

물 꿈 해몽 21가지.

물 꿈

꿈에서 물은 생명력과 창조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맑고 깨끗한 물은 길조, 더러워지고 탁한 물은 흉조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적당한 수분은 생명유지만이 아니라 피부의 윤기를 좋게 하고 마음까지 촉촉하게 해주지만 어설프게 젖는 것은 꿈에서는 그다지 좋은 해석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은 꿈을 통해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쳐 주고 있는 걸까요? 아래에서는 물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민물이나 깨끗한 물의 꿈의 해석
 탁한, 더러운 물의 꿈의 내용
 흐르는 물의 꿈의 심리
 뜨거운 물의 꿈의 징조
 물 속으로 들어가는 꿈의 상황
 물속으로 잠수하는 꿈의 조짐
 물속으로 잠수해 뭔가 발견하는 꿈의 해석
 발만 물에 잠기는 꿈의 해설
 물에 들어가 둥둥 뜨는 꿈의 심리
 옷 일부가 젖는 꿈의 판단
 물이 필요한 꿈의 메세지
 깨끗한 물 마시는 꿈의 암시
 더러운 물을 마시는 꿈의 징조
 물이 솟아나는 꿈의 경고
 컵과 그릇에서 물이 넘치는 꿈의 의미
 수도꼭지에서 물 쏟아지는 꿈의 상황
 웅덩이에 하늘이 비치는 꿈해몽
 웅덩이에서 노는 꿈의 암시
 큰 웅덩이 꿈의 메세지
 웅덩이 속을 걷는 꿈의 징조
 웅덩이로 옷을 더럽히는 꿈의 판단

민물이나 깨끗한 물 꿈의 해석

참물이나 맑고 깨끗한 물은 당신이 애정 깊고 성실한 사람임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맑고 탁한 물이 세차게 내뿜는 모습은 운기상승을 암시합니다.

탁한, 더러운 물 꿈의 내용

탁하거나 더러워진 물은, 꿈에서는 인간 관계의 좋지 않은 것을 의미합니다.

또 사람을 모함하거나 속이거나 하는 나쁜 인간성의 암시이기도 합니다.배신을 당하고 실망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흐르는 물 꿈의 심리

혼담이나 승부에 길조입니다. 한편, 흐름이 없고 정체되어 있는 물은 컨디션 불량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뜨거운 물 꿈의 징조

따뜻하게 데운 물은 격렬한 감정을, 얼었다면 감정이 억눌려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물 속으로 들어가는 꿈의 상황

물 속에 들어가는 것은, 어느 정도 기세에 맡기고 일을 진행시키는 것에 의해서 당신의 운기가 열린다고 하는 꿈이 됩니다.

단지 들어갈 뿐만 아니라 몸을 담그고 있었을 경우, 온천이나 목욕과 같이 끓어 있으면 꿈에서는 정신적인 안정을 의미하지만, 차가운 물의 경우는 운기 저하의 암시입니다.

물속으로 잠수하는 꿈의 조짐

단지 물에 들어가거나 잠겨 있을 뿐만 아니라, 의식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인가, 자신을 되돌아 보고, 기력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에는 좋은 기회입니다.

물속으로 잠수해 뭔가 발견하는 꿈의 해석

잠수해서 무언가를 발견했을 경우, 꿈에서는 고생이 따르지만 상응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무엇을 찾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밑바닥으로 빠져들어갔을 경우는, 당신의 심신이 피폐해져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어떤 사정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우울해지는 것 같은 사건이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좀 휴식을 취하고, 느긋하게 마음을 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 잠수했지만 떠오르지 못하는 경우는, 당신이 인간관계에서 깊은 고민을 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발만 물에 잠기는 꿈의 해설

다리만 잠겨 있으면 다리의 부상이나 질병, 집이 잠겨 있는 경우는 가족의 문제 등 물에 잠겨 있던 부분에 일어나는 부진을 암시하는 꿈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에 들어가 둥둥 뜨는 꿈의 심리

물에 들어가서 둥둥 떠다니면 움직임 없는 정체를 뜻하는 꿈일것입니다.

또 물에 빠졌을 경우, 꿈으로는 자기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에 한계를 느껴, 당신이 주위의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2021.11.29 - [관심있는것들] - 수영장 꿈 해몽 12가지.

 

수영장 꿈 해몽 12가지.

수영장 꿈 해몽 12가지. 꿈에서 수영장은 대략적으로 말하면 물 상태가 감정의 투명함을, 풀의 상태가 감정의 움직임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좋든 나쁘든 감정이 움직이는 것을 마음이 물

loodyrunning.tistory.com

옷 일부가 젖는 꿈의 판단

비 등에 맞아 옷 등의 일부가 젖었다면 잠겼을 때와 마찬가지로 젖은 부분의 트러블을 조심하라는 신호입니다. 부상이나 판단력 저하 등에 주의해 주세요.

하지만 온몸에 젖은 쥐가 될정도로 젖어버렸다면 역몽이 되어서 운기상승을 뜻하는 꿈이 됩니다.

물이 필요한 꿈의 메세지

갈증이나 어떤 이유로도 물을 마시고 싶어하는 경우, 꿈에서는 당신의 운기가 저하되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컨디션 면에서 불안을 느끼고 있다면 일단 제대로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심신이 피폐해 있다는 암시이기도 하기 때문에, 제대로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합시다.

깨끗한 물 마시는 꿈의 암시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었다면, 운기상승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마신 것이 특히 맑은 물이었다면 더욱 좋은 상태를 암시하기 때문에 약간의 무리를 해도 운이 따라줄 것입니다.

더러운 물을 마시는 꿈의 징조

더러운 물을 마시고 있었다면 컨디션 불량이나 정신면의 불안정함을 암시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상식적인 범위를 넘는 양의 물을 벌컥벌컥 마시고 있는 경우도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것을 나타내는 꿈에서의 경고가 됩니다.

물이 솟아나는 꿈의 경고

샘물처럼 맑은 물이 솟아나고 있는 경우, 당신의 금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그러나 탁한 물이 샘솟고 있었다면 컨디션 불량의 암시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컵과 그릇에서 물이 넘치는 꿈의 의미

컵이나 그릇에서 물이 넘치는 것은 운기의 저하를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받아들일 수 있는 양에는 한계가 있는데, 조금 욕심을 부리는 것 같습니다.

수도꼭지에서 물 쏟아지는 꿈의 상황

한껏 수도꼭지를 틀었는지 수도꼭지에서 철철 넘치도록 물이 나오는 경우는 꿈에서 기력과 운기 상승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욕과 적극성이 수도꼭지를 틀 때의 기세로 나타난 것입니다.

웅덩이에 하늘이 비치는 꿈해몽

비가 그치고 물을 주고 난 뒤에 생기는 웅덩이에 맑은 하늘이 비치고 있었다면 꿈에서는 평소와는 다른 시각에서 사물을 봄으로써 독창성이 더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웅덩이에서 노는 꿈의 암시

어린아이처럼 웅덩이를 가지고 놀았다면 당신이 정신적으로 지쳐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당신을 괴롭히는 일이나 인간관계에서 조금 벗어나 휴식을 취할 것을 권합니다.

큰 웅덩이 꿈의 메세지

길의 대부분을 웅덩이가 차지하고 있어 피할 수 없는 경우, 당신이 큰 트러블로 인해 꼼짝할 수 없게 되어 있는 상태를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앞으로 나아가려면 좀 더 주도면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할 것입니다.

웅덩이 속을 걷는 꿈의 징조

피하지 않고 웅덩이 속을 걸어갈 경우 직면한 문제에 대해 역기로의 일점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옷 등을 적시거나 더럽히지 않고 통과할 수 있다면 피해는 최소한으로 끝날 것입니다.

웅덩이로 옷을 더럽히는 꿈의 판단

젖어 버리거나 옷을 더럽혀 버렸다면 피해의 확대를 암시하기 때문에 지금보다 더 사태가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리

집안일이나 목욕 등 일상 생활에서 물을 접할 기회는 적지 않습니다.

외출해도 비나 강, 연못 등 물과의 관계는 어디에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밀접하게 존재하는 것이기 때문에, 해석도 알기 쉬운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교차형 무한

'관심있는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죽 꿈 / 불꽃놀이 꿈 23가지.  (0) 2021.12.08
혼나는 꿈 해몽 22가지.  (0) 2021.12.08
아기낳는 꿈 / 출산 꿈 40가지.  (0) 2021.12.07
폭발하는 꿈 해몽 19가지.  (0) 2021.12.07
귀신 꿈 해몽 37가지.  (0) 2021.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