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개 꿈 해몽 34가지.

개 꿈 해몽 34가지.

개 꿈

꿈에서의 개는 주위 사람들과 인간관계를 나타냅니다.

많은 종류나 같은 종류라도 털 색깔이나 크기 등도 다양하기 때문에 꿈으로써도 길흉이 다양한 해석으로 이어지는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간에게 아주 가까운 존재인 그들은 꿈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을까요? 아래에서는 개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아기자기한 개 꿈의 상징
 개를 키우는 꿈의 심리
 개를 줍는 꿈의 해석
 개를 죽이는 꿈의 내용
 개를 구하는 꿈의 심리
 개를 안는 꿈의 징조
 개와 산책하는 꿈의 상황
 개와 노는, 서로 장난치는 꿈의 조짐
 개똥 오줌의 꿈의 해석
 개가 말하는 꿈의 해설
 개가 죽는 꿈의 심리
 질병, 다친 개의 꿈의 판단
 개가 땅을 파고 있는 꿈의 메세지
 개가 짖는, 적대시되는 꿈의 암시
 개밥 주는 꿈의 징조
 개에게 물려 죽는 꿈의 경고
 개에게 쫓기는 꿈의 의미
 개에게 습격당하는, 물리는 꿈의 상황
 개에게 핥이는, 길들여지는 꿈해몽
 훈련된 길든 개의 꿈의 암시
 낯선 개가 따라오는 꿈의 메세지
 쇠사슬에 묶인 개의 꿈의 징조
 수많은 개의 꿈의 판단
 검은 개의 꿈의 내용
 하얀 개의 꿈의 해석
 갈색 개 꿈의 내용
 들개의 꿈의 상황
 대형견의 꿈의 표현
 강아지 꿈해몽
 진돗개의 꿈의 의미
 파수견의 꿈의 심리
 사냥개의 꿈의 해설
 안내견의 꿈의 표현
 노견, 광견, 무서운 개의 꿈이 시사하는 것

아기자기한 개 꿈의 상징

애교가 많고 귀여운 개가 인상적인 경우 대인 운이 좋다는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좋은 친구를 만나거나 교우관계가 크게 넓어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곤란한 사태에 빠지게 되더라도 즉시 지원과 협력의 손길이 갈 것입니다.

개를 키우는 꿈의 심리

현실에서는 키우지 않는데 꿈에 개를 키운다면 고독이나 외로움을 달래준다는 의미에서 인간관계의 악화를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신경 쓰지 않는다고 생각해도, 주위로부터 고립되어 있는 것을 내심 걱정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주위도 당신에게 어떻게 대해야 할지 망설이고 있는 것 뿐일지도 모르니까, 우선은 활기차게 인사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실제로 기르고 있는 개가 꿈에도 기르는 개로 등장한 경우, 가공의 기르는 개와는 달리 길조의 꿈이 될 수 있으니 안심합시다.

개를 줍는 꿈의 해석

길가 등에 버려져 있던 개나 들개, 사육 포기 등을 당하고 갈 곳이 없어진 개를 줍고 있었을 경우, 예상치 못한 행운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개를 죽이는 꿈의 내용

어떠한 이유로도 당신이 개를 죽이고 있었을 경우, 지금의 당신이 정신적으로 불안정하게 되어 있는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큰 스트레스와 불안을 안고 있으며 자신보다 약한 존재인 개를 죽임으로써 그러한 부정적인 감정을 발산하려 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불안과 스트레스의 원인과 제대로 대면하여 조금씩이라도 해소를 위해 행동합시다.

개를 구하는 꿈의 심리

곤란한 사태에 빠진 개를 돕고 있던 경우, 당신 자신이 궁지에 빠졌을 때 지원과 협력의 손길이 뻗쳐 사태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쌓아 온 교우관계가, 돌고 돌아 당신을 구해 줄 것입니다.

개를 안는 꿈의 징조

개를 안고 있을 경우 꿈에서는 대인 운이 호조를 보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변 사람들과 좋은관계를 맺을 수 있을것입니다.

개와 산책하는 꿈의 상황

개와 산책을 하고 있다면 그 속도를 주목합시다. 서로 페이스를 맞추어 능숙하게 다가서 산책할 수 있으면, 당신이 주위 사람과 능숙하게 관계를 쌓아 올리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데리고 있는 개의 기세에 이끌리거나 말을 들어주지 않아서 나아가지 않으면 주위 사람과의 관계가 조금 서먹서먹해진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말을 걸거나 주위와 마음을 터놓고 노력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개와 노는, 서로 장난치는 꿈의 조짐

기르는 개나 이웃 개 등 알아보는 개와 함께 놀았다면 주위와의 인간관계가 원만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좋은 친구를 얻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모르는 개와 재롱을 부렸다면, 꿈에서는 당신이 정신적으로 성장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똥 오줌의 꿈의 해석

꿈이라고 해도, 개의 똥이나 오줌을 보는 것은 별로 좋은 기분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꿈에서 대변을 보는 것은 재물운과 연애운의 상승을 암시합니다.

개의 똥을 밟아 버렸다고 해도 그것은 재물운 상승의 신호이므로 실망하지 맙시다.

또한 개가 오줌을 누는 것을 보게 되면 대인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그러나 개가 똥이나 오줌을 누는 것을 보고 기분이 언짢아지거나, 똥을 밟거나 오줌을 싸서 싫다고 느끼면 귀찮은 일이나 트러블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개가 말하는 꿈의 해설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캐릭터처럼 개가 인간의 말을 지껄이는 경우, 꿈에서는 대인 운이 저하되고 있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위 사람들과 어떤 이유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가 말한 것에 대해 당신이 싫은 인상을 가지고 있다면, 제3자에게 속는 사기 피해를 당할 수 있으므로 충분히 주의합시다.

개가 죽는 꿈의 심리

집에서 개를 기르고 있으면 그 죽음에 맞닥뜨릴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개가 죽는 것은 꿈에서는 당신이 양심의 가책을 받을 만한 괴로움을 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부모나 형제, 친구 등 가까운 사람에게 자기 멋대로 폐를 끼치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개가 죽은 것으로 당신이 울고 있던 경우, 인간 관계의 복원이나 새로운 연결 등 긍정적인 변화의 암시가 됩니다, 그러한 변화를 긍정적인 마음으로 받아들임으로써 더 운이 트일 것입니다.

질병, 다친 개의 꿈의 판단

병에 걸린 개나 개끼리의 싸움이나 사고 등으로 다친 개가 인상적인 경우, 운이 저하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당신 가까이에 있는 사람이 재난을 당하거나 궁지에 빠지게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다친 개를 당신이 구했다면 소중한 사람의 위기에 당신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꿈이 됩니다.

병든 개에게 물려있는 경우, 당신이 좋다고 생각한 일이 상대에게 폐가 되거나 감사받지 못하는 것을 암시하는 해상이 됩니다. 자기 만족에서 친절을 억지로 떠맡지 않도록 참견은 삼가합시다.

개가 땅을 파고 있는 꿈의 메세지

원래 개는 여러 가지 이유로 구멍을 파는 습성이 있는데, 꿈에서 개가 땅을 파는 것은 예상치 못한 행운을 타고 난다는 의미입니다. 뜻하지 않은 성과나 성적을 얻거나 좋은 지원자를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개가 짖는, 적대시되는 꿈의 암시

경계하여 개가 짖거나 냄새를 맡는, 개가 엄니를 드러내는 경우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던 친구나 교제 상대와의 사이에 트러블이나 배신이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중상모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서로의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는지도 모릅니다. 뒤틀리기 전에 한번 차분하게 이야기할 기회를 가져봅시다.

또한 당신이 아니라도 어떤 이유로 개가 짖고 있을 경우 대인 트러블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개밥 주는 꿈의 징조

개에게 먹이를 줄 경우 대인 운이 좋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좋은 친구나 동료, 후배나 부하를 잘 만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개에게 물려 죽는 꿈의 경고

개에게 물린 결과로 자신이 죽었을 경우, 친구 등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배신을 당하게 되지만, 그러한 것이 계기로 새로운 삶의 방식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그러나 개에게 물려 죽는 꿈을 꾸고 뭐라고 말할 수 없는 불쾌한 기분으로 깨어 있었다면, 배반으로 인해 당신이 받는 정신적 데미지가 상상 이상으로 무겁고 괴로운 것이 된다는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개에게 쫓기는 꿈의 의미

개에게 쫓기는 것은 자신이 본래 해야 할 일이나 짊어져야 할 의무로부터 눈을 돌려 도망치고 싶다고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에 쫓기어 무사히 도망칠 수 있었다면 사태가 호전되어 일이 해결되는 것을 꿈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에 쫓기어 도망치지 못했다면 결국 문제는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소형이라는 종류의 개에게 쫓기는 것은 꿈에서는 당신의 취향이 아닌 이성을 따라다닌다는 의미입니다.

개에게 습격당하는, 물리는 꿈의 상황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는 속담이 있지만, 꿈 중에 개에게 습격당하거나 물린다는 것은 제 3자에게서 어떤 트러블을 당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행선지에서 트집을 잡거나 하는 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싸움이 될 것 같아도, 부디 스스로 하는 일이 없도록 자제합시다.

개에게 핥이는, 길들여지는 꿈해몽

개에게 핥히거나 길들여지고 특히 싫은 기분이 들지 않는 경우는 대인 관계에 만족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계속 관계를 유지해 나가고 싶다는 생각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개가 핥거나 길들여져서 귀찮다는 등 기분이 안 좋은 경우, 앞으로의 교제를 재고하고 싶은 친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훈련된 길든 개의 꿈의 암시

사람에게 익숙하거나 훈육과 훈련을 잘 받은 충실하고 영리한 개는, 당신이 신뢰할 만한 친구와 후배를 잘 만난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낯선 개가 따라오는 꿈의 메세지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 개가 당신의 뒤를 쫓아오는 경우, 꿈에서는 건강면에서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각과 위화감이 있는 것 같으면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모르는 개가 따라온 끝에 집 안까지 들어왔다면 꿈에서는 컨디션 회복의 징조이니 안심합시다.

쇠사슬에 묶인 개의 꿈의 징조

개가 사슬에 묶여있다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쌓여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개가 건강하게 뛰어다닐 수 있도록 기분 전환하고 재충전할 것을 권장합니다.

수많은 개의 꿈의 판단

애견 카페 등에 가면 한 번에 많은 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많은 개가 인상적인 경우 대인운과 연애운이 호조를 보인다는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과 좋은관계를 맺거나 이성으로부터 호의를 받을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는것을 보여줍니다.

단지 바라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개에 둘러싸여 있는 경우는 대인 운이 저하되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떤 이유로 주위 사람들로부터 원한을 사고 있거나 원한을 살 것을 두려워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검은 개의 꿈의 내용

꿈에서 검은 개는 역시 질병과 배신을 암시하는 흉조가 됩니다. 건강의 변화나 인간 관계에 주의합시다.

하얀 개의 꿈의 해석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에서 애교가 넘치는 캐릭터로도 자주 출연하는 흰 개가 인상적인 경우, 꿈에서는 행운이 따른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 됩니다. 오랫동안 소식이 끊겼던 친구로부터 연락이 올지도 모릅니다.

갈색 개 꿈의 내용

갈색개가 인상적인 경우 대인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곤란할 때에도 주위의 사람으로부터 지원이나 협력의 손길이 뻗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들개의 꿈의 상황

주인이 없는 들개가 인상적인 경우, 당신에게 문제가 다가오고 있다는 꿈에서의 경고가 됩니다. 충분히 조심합시다.

대형견의 꿈의 표현

대형이라고 불리는 종류의 개가 멀리서 힘을 내어 당신을 향해 달려드는 경우 예상치 못한 지원자를 타고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대형견을 자신의 움직임에 맞춰 산책시키고 있는 경우 자신이 두려움을 느낄 만한 상대를 마음대로 조종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대형견에게 물렸다면 윗사람 입장에 있는 상사나 선생님, 부모 등으로부터 엄하게 꾸중을 듣거나 자신은 납득할 수 없는 이유로 혼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큰 개를 구하고 있는 경우, 아버지의 궁지를 당신의 재치로 구하거나 당신이 서투르게 생각하는 상대로부터 능숙하게 도망칠 수 있다는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강아지 꿈해몽

강아지가 인상적이거나 귀엽다고 느낀다면, 지금의 당신이 고독을 느끼고 조금 사람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좀 더 주위사람에게 상냥해 졌으면 하는 당신의 생각이나, 좀 더 누군가로부터 사랑받고 싶은 쓸쓸한 마음이 나타난 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기르고 있는 경우, 호의를 가지는 상대의 기분을 자신에게 향하게 하고 싶은, 생각대로 하고 싶다는 당신의 기분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강아지를 주운 경우 대인운과 연애운이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 안에서 평생 사귀고 싶다고 생각되는 친구나, 의중의 상대가 결정된 것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이 사람이야말로 하고 생각하는 사람과의 만남이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또 강아지가 집 안에 있다면 가족이 많아지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되기도 합니다. 출산이나 결혼등의 경사가 날지도 모릅니다.

강아지에게 물려 있었다면 신뢰하던 친구의 변심이나 호의를 갖고 있는 상대의 배신 등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진돗개의 꿈의 의미

흰색 진돗개를 기르고 있던 경우, 당신에게 강한 신뢰와 충성심을 보이는 부하나 후배가 생긴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흰색 진돗개와의 만남은 의지할 만한 동료와 이상적인 연인을 만나는 암시입니다. 내취향에 맞는 이성과 만날수도 있을것입니다.

또한 검은 진돗개가 인상적인 경우, 당신을 배신하려고 하는 부하나 후배, 동료의 존재를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대인 트러블에 휘말릴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검은 진돗개에게 물린 경우, 친한 친구로부터 배신을 당하거나 대인 트러블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다는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파수견의 꿈의 심리

일반적인 감시견으로 훈련 받은 개가 인상적인 경우, 꿈에서는 가족이나 재산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사냥개의 꿈의 해설

사냥에 특화된 훈련을 받은 사냥개는 당신 안에 있는 모험심과 적극성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안내견의 꿈의 표현

안내견은 꿈에서는 제3자의 지원과 충성심을 나타냅니다.

안내견과 붙지 않고 떨어지지 않는 거리에서 늘 붙어 다닌다면, 주위와 소통을 꼼꼼히 함으로써 일을 순조롭게 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 될 수 있습니다.

노견, 광견, 무서운 개의 꿈이 시사하는 것

늙어서 아픈 개나 어떤 이유로 제정신을 잃은 모습의 개 또는 보기에도 무서운 분위기의 개가 인상적이었던 경우, 꿈에서는 대인운이 저하되고 있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쓸데없는 참견을 해서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친구나 지인으로부터 배신을 당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 수상쩍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상대와의 교제에는 충분히 주의합시다.

정리

개는 사람에게 붙어 살았던 동물이기 때문인지 역시 꿈에서도 사람과 관련된 해석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개의 크기와 털 색깔에 따라 같은 상황에서도 해석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잘 기억해서 참고합시다.

교차형 무한

'관심있는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식 꿈 해몽 44가지.  (0) 2021.12.07
학교 꿈 해몽 27가지.  (0) 2021.12.07
연예인 꿈 해몽 11가지.  (0) 2021.12.06
싸우는 꿈 해몽 27가지.  (0) 2021.12.06
반지 꿈 해몽 17가지.  (0) 2021.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