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가족 꿈 해몽 10가지.

가족 꿈 해몽 10가지.

가족 꿈

현실에서도 화목한 가족이 꿈이라도 사이좋게 지낼 경우 그대로 길조이지만 사이가 나쁘지는 않지만 가까운 가족이 다정하게 대할 경우에는 마음의 균형을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꿈에서 가족에게는 인간관계의 기초라는 의미가 있습니다.아기는 부모나 조부모, 형제 등으로부터 먼저 사람과 관계를 맺는 방법을 배웁니다.한 인간으로서 인격형성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도 가족은 필수불가결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은 꿈에서 당신에게 무엇을 전해줄까요? 아래에서는 가족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부모의 꿈의 상징
 조부모의 꿈의 심리
 같이 사는 가족의 꿈의 해석
 별거하는 가족의 꿈의 내용
 가족이 슬픈 얼굴을 하고 있는 꿈의 심리
 화목한 가족의 꿈의 징조
 가족이 홈파티 하는 꿈의 상황
 못난 가족의 꿈의 조짐
 문제 있는 가족의 꿈의 해석
 묘하게 가족이 다정한 꿈의 해설

부모의 꿈의 상징

부모가 함께 나타났을경우 나보다 더 오래살았고 인생경험이 풍부한 존재의 상징으로 꿈에 나타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중요한 결정을 당신이 내리려고 하는지도 모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긴 인생에 축적된 경험이나 정보만큼이나 직감적인 통찰력도 필요하고, 그 도움으로 가장 가까운 가족인 부모가 모여 나타난 것입니다.

꿈에서 부모님이 전한 이야기나 배경, 행동, 모든것을 관찰해서 당신의 판단의 재료로 삼읍시다.

꿈자에 나타난 부모가 자신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거나 어리석은 모습으로 나타났다면, 그것은 당신이 가족으로부터 떨어져 자립하려고 하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가장 가까운 가족인 부모를 의지하는 마음을 상하게 하는 것이 정신적인 자립의 첫걸음이 될지도 모릅니다.

조부모의 꿈의 심리

조부모를 본 경우는, 당신이 주위의 인간 관계 등에 지켜지고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조부모 자신이 어떤 도움의 상징이지만 만약 나타난 조부모가 이미 고인일 경우 메시지에 의미가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 깊게 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사는 가족의 꿈의 해석

현실에서 함께 살고 있는 가족을 본다면 평소 가족에 대한 담백함을 경고하는 꿈이 됩니다.

거리가 너무 가깝기 때문에 불편하거나 참지 않으면 안 되는 경우도 많다고 생각합니다만, 무엇인가 상담하고 싶은 것이 있는 모습인 것은 어렴풋이 알고 있으면서도, 귀찮기 때문에, 시간이 없다고 해서 무심코 가족을 방치하고 있지 않나요.

만일 당신이 가족의 도움이 필요로 할 때, 아무도 쳐다보지 않게 되어 버리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좀 더 평소에 가족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의식적으로 가져 보면 어떨까요.

별거하는 가족의 꿈의 내용

평소 별거하는 가족을 봤을 때는 일상에 지쳐 조금 향수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소식이 없는 것이 건강한 증거라고는 해도, 역시 건강한 모습을 직접 보여 주는 것이 무엇보다의 가족 효도일 것입니다. 다음 방학에는 선물을 가지고 고향에 돌아가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가족이 슬픈 얼굴을 하고 있는 꿈의 심리

가족이 슬픈 얼굴을 하고 있던 경우는, 꿈에서는 여러가지 트러블의 암시입니다.

모든 운기의 침체를 의미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신 자신과 배우자가 실직하거나 근무처가 경영파탄하는 등 생활기반이 흔들림으로써 경제적으로 곤궁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가족 사이에 건강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자각이나 짚이는 것이 있는 경우에는 빨리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화목한 가족의 꿈의 징조

인상적으로 분위기 좋은 가족을 꿈에서 본 경우에는, 당신의 기력이 충실하고 심신이 가득 차 있는 것을 나타내는 길조의 꿈이 됩니다.

정신적으로도 매우 안정되고 목표의식이 뚜렷하며, 달성해야 할 그 목표를 위해 매진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가족이 홈파티 하는 꿈의 상황

가족이 떠들썩하게 술판을 벌이고 있거나 홈 파티등을 하고 있으면, 가족 안에서 어떠한 경사가 있다고 하는 꿈이 됩니다.

좋은 인연이나 자식을 타고나기도 하고, 공부운이나 직업운, 재물운도 최고입니다.
게다가 이 행운은 당분간 계속될 겁니다.

못난 가족의 꿈의 조짐

어떠한 원인으로 말다툼을 하고 있는 가족을 꿈에서 꾸었을 경우, 일가족이산의 가능성이 있음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평소에도 너무 조밀한 가족관계는 아닌지 부모형제와의 신뢰관계나 연관이 희박해서 지금은 문제가 없는 것처럼 보여도 장차 일가족이산의 가능성이 있음을 꿈점은 경고하고 있습니다.

한 지붕 밑에 살고 있을 뿐인 허울뿐인 가족 관계를 계속해서는 관계 복원도 어려워질 뿐입니다. 그런 사태를 막기 위해서는 평소에 더 가족끼리 터놓고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꿈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 관계가 좋았던 가족이 표변하고, 집에서 쫓겨난 끝에 당신이 죽음을 당하고 마는 꿈인데, 이것은 가족의 비호로부터 당신이 자립함으로써 전환기를 맞이해, 좋은 방향으로 인생이 열리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이 경우는 물리적인 별거나 홀로서기뿐 아니라 정신적인 자립도 포함됩니다.

문제 있는 가족의 꿈의 해석

언뜻 보기에는 아무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 실제로는 문제투성이인 가족을 본 경우는, 당신 자신이 자각하고 있지 않아도 정신적으로는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표면적으로는 극히 평범하게 일상 생활을 해내고 있어도, 내심으로는 조금씩 신경을 소모해, 피로가 축적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천천히 휴식을 취하든지 취미로 스트레스를 풀든지 해서, 잘 가스를 빼가면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갑시다. 부디 무리는 삼가합시다.

묘하게 가족이 다정한 꿈의 해설

항상 여러가지로 엄격하고 잔소리가 심한 가족이 묘하게 당신에게 상냥하게 대해왔다면, 현실에서도 그렇게 상냥하게 대해주었으면 하는 당신의 바램이 나타난 꿈이 됩니다.

사람의 성격이나 가정환경은 바꾸려고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어도 꿈에서 봄으로써 정신적인 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입니다.

정리

당신이 본 가족은 화목한 모습이었나요?

꿈이라지만 역시 가족은 다투는 것보다는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보는 것이 기분 좋은 눈을 맞을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가정 원만은 무엇보다도 마음의 안정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교차형 무한

'관심있는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잡는 꿈 해몽 24가지  (0) 2021.12.05
요리하는 꿈 해몽 22가지.  (0) 2021.12.05
말 꿈 해몽 34가지.  (0) 2021.12.05
먹는 꿈 해몽 22가지.  (0) 2021.12.05
장례식 꿈 해몽 18가지.  (0) 2021.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