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말 꿈 해몽 34가지.

말 꿈 해몽 34가지.

말 꿈

말은 꿈에서 잘 탈던 경우는 거의 길조입니다. 휘둘리고 있거나 성질이 매서운 말에 홀대 받고 있는 경우에는 흉하다고 생각해도 될것입니다. 털색에 관해서는 꿈은 풀이에 상당히 차이가 있으므로, 털빛과 함께 말의 상태도 잘 나고 참고합시다.

꿈의 말에는 열정과 생명력, 남자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옛날에는 농경용부터 현대에서는 군마, 승마와 생활에 가까운 곳에 존재하는 동물이라 그런지, 길흉 함께 많은 해석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큰 몸이라 일견 무서울 것 같지만 아주 섬세하고 소심한 생물이기도 합니다. 꿈으로 말은 우리에게 무엇을 전하려 하고 있을까요? 아래에서는 말 꿈 해몽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말이 경쾌하게 달리는 꿈의 메세지
 수많은 말이 달리고 있는 꿈해몽
 훌륭한 말의 꿈의 상징
 말이 출산하는 꿈의 심리
 부자간 말의 꿈의 해석
 망아지를 귀여워하는 꿈의 내용
 여성이 망아지를 귀여워하는 꿈의 심리
 말을 잘 타는 꿈의 징조
 승마 중에 멋진 경치의 꿈의 상황
 말에 물려도 아프지 않은 꿈의 조짐
 처녀가 말에 물리는 꿈의 해석
 말을 키우는 꿈의 해설
 여인이 말을 키우는 꿈의 심리
 말똥 밟는 꿈의 판단
 말발굽 줍는 꿈의 메세지
 천마의 꿈의 암시
 말을 타고 계속 달리는 꿈의 징조
 빗속과 언덕길을 말로 달리는 꿈의 경고
 말을 잘 탈 수 없는 꿈의 의미
 낙마하는 꿈의 상황
 날뛰는 말의 꿈해몽
 말이 달아나는 꿈의 암시
 말에 쫓기는 꿈의 메세지
 말에 끌리는 꿈의 징조
 말을 차는 꿈의 판단
 말에 물려 아프다고 느끼는 꿈의 내용
 여자가 말에 물리는 꿈의 해석
 이어진 말의 꿈의 내용
 짐 짊어진 말의 꿈의 상황
 여자가 짐 짊어진 말의 꿈을 꾸는 표현
 약해진 말의 꿈해몽
 다친 말의 꿈의 의미
 말이 쓰러지는 꿈의 심리
 백마의 꿈의 해설
 갈색 말의 꿈의 표현
 적마의 꿈이 시사하는 것
 흑마의 꿈의 해석
 말을 어루만지는 꿈의 징표
 말이 죽는 꿈의 내용

말이 경쾌하게 달리는 꿈의 메세지

초원이나 넓은 마장을 말이 경쾌한 모습으로 달리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일 경우, 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좋은 소식도 얻고 일도 순조롭게 진행될것입니다.

수많은 말이 달리고 있는 꿈해몽

한두 마리 정도가 아니라 열 마리가 넘을 만큼 많은 말이 인상 깊었다면 대인운이 호조임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당신을 이해하고, 도와 주는 강력한 지원자를 얻거나, 강한 정으로 맺어지는 비즈니스 파트너나 친한 친구가 되는 신호입니다.

훌륭한 말의 꿈의 상징

소위 준마라고 불리는 털도 좋고 달리기도 멋진 말이 인상적인 경우, 꿈에서는 최고의 암시이지만, 특히 업무면에서의 성공을 의미하는 길조입니다.

"생각이 나면 즉시 행동함으로써, 원하던 대로의 결과를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말이 출산하는 꿈의 심리

말이 출산하고 있는 경우, 지금의 당신의 운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당신 자신이나 주위 환경에 큰 변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 변화 속에는 건강하고 건강한 아기를 만나 어머니가 된다는 암시도 있으므로, 짐작 가는 바가 있는 경우는 몸을 조심해서 빨리 의사에게 진찰을 받읍시다.

당신 자신의 매력이나 연애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고 있는 시기이므로, 지금은 프리랜서 사람이나 아직 결혼은 하지 않고 교제하고 있는 것뿐이라고 하는 경우라도, 만남의 장소에 적극적으로 가는 것으로 멋진 이성과 만나거나 연인과의 사이가 진전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태어난 망아지가 무사히 일어섰다면 태어난 아기가 건강하고 재능이 넘치는 아이라는 암시입니다. 능숙하게 그 재주를 펴준다면 학문과 무예 양쪽 모두를 훌륭하게 성장할 것입니다.

만일 출산 때 망아지가 죽어 버린 경우에도 침울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꿈에서 죽음은 재생의 암시이며, 이 경우에도 출산을 기회로 당신 자신의 의식이 올바르게 다시 태어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막상 낳기 전까지 부모가 되는 실감이 나지 않았다 하더라도 태어난 우리 아이를 안은 그 순간에 우리 아이가 사랑스러워 견딜 수 없다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닫혀있던 문이 열리듯이 좋은의식의 변혁이 있다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부자간 말의 꿈의 해석

부모를 동반한 말은 꿈에서는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아주 가까운 친구나 가족 중에서 결혼이나 출산 등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망아지를 귀여워하는 꿈의 내용

아직 어린 말을 당신이 귀여워하고 있는 경우, 운이 좋은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정신적으로 안정된 상태이며, 매사도 생각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여성이 망아지를 귀여워하는 꿈의 심리

특히 여성이 망아지를 귀여워하는 꿈을 꾸는 경우 임신을 암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짐작 가는 곳이 있는 경우는 무리하지 말고 빨리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봅시다.

말을 잘 타는 꿈의 징조

말을 잘 탔다면 이성과 본능적인 충동을 잘 제어할 수 있다는 꿈이 됩니다. 일이나 연애등도 순조롭게 진행될것입니다. 교제하고 있는 파트너가 있는 경우, 구체적인 결혼 이야기로 진행될지도 모릅니다.

잘 타고 있던 것이 백마라면 평생의 반려자가 될 만한 상대와의 만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승마 중에 멋진 경치의 꿈의 상황

말을 타고 눈앞에 멋진 경치가 펼쳐지는 것을 보았다면 꿈에서는 영화처럼 드라마틱한 연애가 앞으로 당신에게 찾아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곤란한 일이 일어났을 때 뜻하지 않게 멋진 사람에게 도움을 받는 등 기쁜 해프닝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말에 물려도 아프지 않은 꿈의 조짐

말은 본래 얌전한 생물인데 그런말이 꿈에 물었을 경우 아픔을 느끼지 않으면 모종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라는 꿈이됩니다.

아팠던 사람이 봤을 때는 회복을 의미합니다.

처녀가 말에 물리는 꿈의 해석

또한 미혼 여성이 말에 물려 아프지 않은 꿈을 꾸는 경우 결혼을 암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멋진 인연을 만나거나 어렵게 혼담이 진행 될지도 모릅니다.

말을 키우는 꿈의 해설

낙농가와 승마를 즐기는 사람처럼 말을 기르고 있을 경우, 재물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여인이 말을 키우는 꿈의 심리

여성이 말을 키우는 꿈을 꾼 경우는 연애운의 상승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교제를 하고 있는 파트너가 있는 경우는 구체적으로 결혼 쪽으로 이야기가 진행될지도 모릅니다.

또 지금은 혼자인 여성도, 좋은 인연을 얻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말똥 밟는 꿈의 판단

꿈에서 말똥을 밟는 것은 사실 재물운이 상승하고 있는 징조입니다.

깨어난 후에 우울한 기분이 들 필요는 전혀 없으니 안심합시다.

말발굽 줍는 꿈의 메세지

현실에서도 승마를 하는 사람이나 말을 기르고 있는 사람에게는 행운의 아이템으로 친숙한 말굽이지만, 꿈에서 말굽을 줍는 것은 재물운 상승이라는 꿈이 됩니다.

천마의 꿈의 암시

날개를 가지고, 하늘을 달리는 천마=페가수스가 인상적이었던 경우, 지금의 당신의 상상력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디자인과 같은 창의적인 직업을 갖고 있으면 그 재능을 마음껏 살릴 수 있을 겁니다.

직감이 좋은 시기이므로 일운도 호조입니다. 조금 높은 목표라도, 지금의 당신이라면 달성할것입니다. 대인면이나 연애운도 타고 난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말을 타고 계속 달리는 꿈의 징조

능숙하게 잘 타고 있다고 해서 계속 말을 달리고 있을 경우, 짝인 말에 부담을 주고 있다고 하는 것으로부터, 현실의 당신의 파트너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고 하는 꿈이 됩니다.

빗속과 언덕길을 말로 달리는 꿈의 경고

빗속이나 언덕길을 말로 달릴 경우, 기력 체력의 소모나 괴로운 현상, 스트레스 등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꿈에서 보는 비는 참고 견디는 힘이나 어려움 자체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고 해석은 다양합니다. 비를 피할 수 있다, 비가 멎을 것 같은 경우는 길조가 될 것 같습니다.

말을 잘 탈 수 없는 꿈의 의미

말을 탄 사람이 말을 안들어주거나 해서 잘 해내지 못할 경우, 당신이 본능적인 충동을 억제하지 못하고 있다는 꿈이 됩니다.

또 집안 문제나 위험한 사랑의 암시이기도 하기 때문에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낙마하는 꿈의 상황

다 하지 못해서 낙마했을 경우는 꿈에서는 큰 손실을 수반하는 좌절이나 실패를 의미함과 동시에 트러블에 휘말리거나 사고 등을 당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인간관계의 악화도 암시하고 있으니 주의합시다.

날뛰는 말의 꿈해몽

날뛰다가 손을 댈 수 없는 말은 꿈에서는 노력을 보상받지 못하고 곤경에 처한다는 의미입니다.

말을 잘 타지 못할 때와 마찬가지로 위험한 사랑이나 가정 내 문제, 사고나 입원 가능성이 있는 질병 등의 암시이기도 하므로 충분히 주의합시다.

말이 달아나는 꿈의 암시

매어두었던 말이 달아나는 경우, 운기 저하를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일이 생각대로 진행되지 않거나 예상치 못한 지출에 휩쓸릴 수도 있습니다.

 

2021.11.22 - [관심있는것들] - 도망치는 꿈 해몽 33가지.

 

도망치는 꿈 해몽 33가지.

도망치는 꿈 해몽 33가지. 해몽으로 달아나는 일은 불안, 시간과 의무에 쫓기는 상황을 도망 칠 꿈은 마음이 떠나기를 의미합니다. 해몽이 뭔가로부터 달아나고 달아나는 경우는 대체로 흉조가

loodyrunning.tistory.com

말에 쫓기는 꿈의 메세지

어떤 이유로도 말에 쫓겼다면 운기의 저하를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업무상의 문제 등 골치 아픈 일을 겪게 될지도 모릅니다.

또한 건강 운도 저하 기미가 있기 때문에 컨디션 면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신의 피로를 축적하지 않도록 쉬어야 할 때는 확실히 쉬도록 합시다.

말에 끌리는 꿈의 징조

고삐를 잡다가도 기분이 상했는지 말에 이끌리는 경우, 당신이 본능적인 충동이나 감정을 잘 제어하지 못하고 휘둘리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말을 차는 꿈의 판단

어떤 이유로 인해 말을 차는 것은 성-적인 트러블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의 사랑은 방해하면 안되겠죠.

말에 물려 아프다고 느끼는 꿈의 내용

말에게 물려 통증을 느낄 경우, 예상치 못한 실수나 트러블로 인해 발을 헛디디거나 세력을 잃고 지위에서 물러날 수 있다는 것을 꿈점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자가 말에 물리는 꿈의 해석

여성이 말에 물려 통증을 느끼는 꿈을 꾸면 이혼이나 남편과의 사별을 암시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어진 말의 꿈의 내용

연결된 말은 현상에 대해 당신이 불만을 품고 있다는 꿈이 됩니다.

마차에 연결되어 있었다면, 문자 그대로 마차 말의 취급에서 일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자신이 처한 환경과 대우에 불만을 느끼는 마음이 반영된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짐 짊어진 말의 꿈의 상황

짐을 짊어진 말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의미합니다. 일 등으로 인해 큰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짐을 짊어진 말의 발걸음이 무거울수록, 당신이 느끼고 있는 중압이 큰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여자가 짐 짊어진 말의 꿈을 꾸는 표현

여성이 짐을 짊어진 말의 꿈을 꾼 경우, 남편의 위기를 알리는 꿈일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합시다.

약해진 말의 꿈해몽

컨디션이 좋지 않은지 말이 약해져 있는 경우는 기력이 저하되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은 느긋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만, 자신이 쓰러져 버리면 본말이 전도됩니다. 그렇게 되지 않도록 휴식을 잘 취하도록 유의합시다.

다친 말의 꿈의 의미

다친 말은 꿈에서 자신을 포함한 가까운 친척에게 일어나는 불운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리를 다쳤을 경우는 예상치 못한 사고나 재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말이 쓰러지는 꿈의 심리

기진맥진한 것인지 말이 쓰러져 버리는 것은 인간관계에서의 트러블이나 질병을 경고하는 꿈이 됩니다.

백마의 꿈의 해설

말의 털색에 따라서도 꿈의 해석은 달라지는데, 말 자체가 남성의 상징이기도 하기 때문에 주로 여성시점에서 해석이 됩니다.
여성의 동경과 같은 백마는 재물을 필두로 연애, 직업운의 상승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만약 백마를 타고 있다면 멋진 파트너를 만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교제를 하고 있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프로포즈가 가까운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나 백마를 탄 상태에서 하늘로 뛰어오르거나 이별을 고하는 경우는 죽음의 암시일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갈색 말의 꿈의 표현

일반적인 갈색 말은 가까이 존재하는 남자를 암시합니다.

어느날 어디선가 갑자기 나타나는 그런 상대가 아니라, 직장동료이거나 반친구이거나, 뭔가 형식으로 이미 교류가있는 상대라고 생각이됩니다.

적마의 꿈이 시사하는 것

적마는 화재나 사고, 질병, 연애에서의 문제를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혹은 조금 욕구불만인 것 같기도 합니다. 너무 금욕적인 것도 몸에 나쁜 경우가 있으므로, 취미나 스포츠 등으로 건강하게 발산하도록 합시다.

흑마의 꿈의 해석

흑마는 꿈에서는 비보나 질병, 재난을 암시합니다. 특히 흑마가 다가오는 경우는 사고에 대한 경고이므로 충분히 주의합시다.

반대로 흑마가 죽는 꿈은 문제나 트러블이 해소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또한 이성에 의해 문제가 발생하게 되어 운기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말을 어루만지는 꿈의 징표

승마를 즐기는 사람이 경기를 마치고 돌아온 애마의 목덜미를 쓰다듬고 쓰다듬는 모습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그런 식으로 말을 쓰다듬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일 경우, 당신이 사람을 세우는 일에 뛰어난 사람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상대의 좋은 면을 이끌어내, 주위에도 그 좋은 면을 은근히 다른 사람에게 널리 알게 하는것이 능숙합니다.

무의식의 행동이 상대를 세우는 것으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것은 반대로 노린 상대를 능숙하게 세우는 것으로, 상대방으로부터 당신 자신에 대한 호감도를 올린다고 하는 비기적인 사용법도 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단, 조절을 잘못해 과도하게 상대를 세우면, 상대가 불신감을 가지고 오히려 당신을 경원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무슨 일이든 적당히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말이 죽는 꿈의 내용

부상이나 질병으로 인해 말이 죽은 경우, 운기 저하를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기력이나 체력 저하를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컨디션 불량 등에 휩쓸리게 될지도 모릅니다.

다만 흑마나 더러운 말이 죽는 꿈은 역몽이 되어, 트러블이나 문제가 해소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정리

꿈에서 말에 상냥하게 등에 오르는 것을 허락해 주었다면 앞날은 밝을 것 같습니다.

말의 등을 타면 자신의 키의 정도에 따라 상상 이상의 높이가 된다고 합니다만, 지상에서 보는 것과는 전혀 다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승마 체험 등을 할 기회가 있었다면, 꼭 새로운 세계를 즐겨봅시다.

교차형 무한

'관심있는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리하는 꿈 해몽 22가지.  (0) 2021.12.05
가족 꿈 해몽 10가지.  (0) 2021.12.05
먹는 꿈 해몽 22가지.  (0) 2021.12.05
장례식 꿈 해몽 18가지.  (0) 2021.12.04
좀비 꿈 해몽 12가지.  (0) 2021.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