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머리카락 꿈 해몽 24가지.

머리카락 꿈 해몽 24가지.

머리카락 꿈

꿈의 머리는 기력과 체력을 함께 상징하는 것입니다.

머리 상태가 좋거나 예쁘게 세팅되어 있는 경우 등은 꿈 해석으로도 길조가 많은 것이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 본 당신은 어떤 머리 상태로 어떤 머리색을 하고 있었나요? 아래에서는 머리카락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포니테일, 땋은 꿈해몽
 머리 장식의 꿈의 심리
 머리하는, 가다듬는 꿈의 해석
 예쁜 머리, 예쁜 검은 머리 꿈의 내용
 금발이 되어가는 꿈의 심리
 머리 묶는 꿈의 징조
 머리카락 더러움을 제거하는 꿈의 상황
 머리 말리는 꿈의 조짐
 머리 자라는 꿈의 해석
 머리 나는 꿈의 해설
 염색하는 꿈의 심리
 머리 만지는 꿈의 판단
 머리 만지는 꿈의 메세지
 머리 깎는 꿈의 암시
 머리 푸는 꿈의 징조
 머리 빗는 꿈의 경고
 머리 못 다듬는 꿈의 의미
 더러워진 머리 꿈의 상황
 머리가 얇아지는, 빠지는 꿈해몽
 대머리 꿈의 암시
 머리 자르는 꿈의 메세지
 남자가 좋아하는 사람의 머리 자르는 꿈의 징조
 여자가 남자의 머리를 자르는 꿈의 판단
 자른 뒤 머리의 꿈의 내용
 백발이 되는 꿈의 해석

포니테일, 땋은 꿈해몽

아이의 묶음 머리로는 스테디셀러인 땋은 머리와 포니테일은 꿈에서는 역시 소녀때의 추억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머리 장식의 꿈의 심리

머리를 묶을 때 쓰는 장식이 달린 머리핀, 악세서리로 사용하는 비녀 등을 실제로 머리에 달고 있을 경우,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뜻하지 않게 짝사랑을 하고 있는 상대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등, 행운을 타고날지도 모릅니다.

또 머리장식을 스스로 샀다면 멋진 이성과 만날확률이 높아졌다는것을 꿈은 보여줍니다.

머리하는, 가다듬는 꿈의 해석

미용실이나 이발소에서 단정하게 다듬고 정돈된 머리는 감정 조절이 잘 되어 있어 당신의 성실한 기질이 나타난 꿈이 됩니다.

그 파생에서 머리를 셋팅하거나 정돈하는 것은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나 정리의 필요성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예쁜 머리, 예쁜 검은 머리 꿈의 내용

초록색인 검은 머리는 아름답고 윤기 있는 머리의 비유입니다만, 그런 비유에 쓰이듯이 예쁜 머리카락이 양도 길이도 풍부하게 자라고 있는 것은, 사는 힘 그 자체가 강하고 기력도 충실하다고 하는 꿈이 됩니다.

연애운도 좋아져서 새로운 사랑이 시작될 지도 모릅니다.

또 아름답고 윤기 있는 검은 머리도 같은 꿈이 됩니다.

금발이 되어가는 꿈의 심리

자신의 머리색이 서양인등이 볼 수 있는 금발이 되어 있거나 본래는 다른 색이어도 굳이 금색으로 염색하고 있는 경우, 꿈에서는 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적 호기심을 채우거나 교양을 갖추면 더욱 운이 트이는 것을 꿈은 보여줍니다.

머리 묶는 꿈의 징조

결혼식이나 성인식 때처럼 아름답게 묶여있는 경우,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머리카락 더러움을 제거하는 꿈의 상황

머리를 감는 등 하여 머리카락의 더러움을 씻어냈다면, 고민과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머리 말리는 꿈의 조짐

머리감기 후에 젖은 머리를 드라이어 등으로 말렸을 경우, 꿈에서는 운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진행형으로 문제나 트러블을 안고있다해도 앞으로는 사태가 좋아져서 해결로 갈것을 꿈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머리 자라는 꿈의 해석

자른 머리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라는 것은 꿈에서는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성으로서의 매력이 증가하거나 자신에게 자신을 가질 수 있게 된 것 등에서 이성으로부터 호의를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꿈점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머리 나는 꿈의 해설

젊었을 때는 신진 대사가 심해서 머리를 감을 때 빠지는 머리도 많지만 나오는 양도 많습니다.

그렇게 무럭무럭 순조롭게 머리가 자라나는 것은 꿈에서는 운이 상승하고 있는 징조입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로 침체되어 있던 사람이나 컨디션이 좋지 않은 사람도 차도를 기대할 수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염색하는 꿈의 심리

염색하는것은 새롭게 무언가를 시작하고싶다라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그 탐구심과 지식욕은 길조이기 때문에 꼭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래부터 검은 머리를 거슬리지 않는 수준으로 땋은 갈색 머리를 할 경우, 자기가 하려고 하는 일이 주위에서도 인정되어 행동하기 쉬워지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 됩니다.

갈색 머리를 하고 어울린다는 등의 말을 듣고 있던 경우는 더 운기가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초록색이나 분홍색 등 기발한 색으로 머리를 염색했다면 집착이 너무 강해서 주변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머리 만지는 꿈의 판단

자신 이외의 누군가가 머리를 만질 경우, 꿈에서는 대인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 자신의 매력이 높아지고 있거나 주위사람들의 당신에 대한 평가가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머리 만지는 꿈의 메세지

다른 누군가의 머리카락을 당신이 만지고 있는 것 같은 경우, 지금의 당신이 사람이 그리워져 있었습니다.

타인에 대한 의존심이 강해지고 있는 신호이며, 관심을 갖고 싶은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상대의 사정도 생각하도록 합시다.

또 자신이 자신의 머리카락을 만지고 있는 경우, 다른 사람들로부터 자신이 어떻게 보여지는가 하는 평판을 걱정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머리 깎는 꿈의 암시

군대나 절에 들어가는 등의 특수한 사정이 없는 한, 스스로 머리를 깎는 빡빡이라는 사람은 별로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런 삭발을 꿈에서 본 경우는, 즉 출가의 암시. 그렇다고 해도, 정말로 당신이 머리를 둥글게 하고 속세에서 불문에 들어간다는 직접적인 의미는 아닙니다. 지금의 생활이나 일,인간관계로부터 스스로 벗어나거나 떨어지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는 의미가 될것입니다.

불문에 들어갈 때처럼 속세와 관련된 것들을 버린다고 해서 곤궁이라는 해석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당신이 연인의 머리를 밀었다면 상대에 대한 독점욕이 나타난 꿈이 됩니다.

머리 푸는 꿈의 징조

여성이 정리하고 있던 머리를 푸는 것은 바람기의 신호입니다. 파트너 이외의 남자에게 흥미가 있다고 하는 꿈이 됩니다.

여자가 이 꿈을 꾸면 그대로의 의미가 되고 남자가 꾸면 자기 파트너가 부정을 하고 있다는 암시가 됩니다.

머리 빗는 꿈의 경고

예를 들어 자고 일어나면 엉킨 머리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빗는 것은 힘듭니다.

꿈에서 머리를 빗는 것은 엉킨 사고를 정리할 필요성을 의미합니다. 그럼으로써, 안고 있는 트러블이나 인간 관계의 실랑이도 해결로 이끌어 갈것입니다.

머리 못 다듬는 꿈의 의미

어떤 이유로도 머리를 잘 정돈할 수 없는 경우는 사고가 정리되지 않는다는 꿈이 됩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의 트러블의 암시이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더러워진 머리 꿈의 상황

실외에서 운동을 하거나 외근 등을 한 후, 땀이나 먼지등으로 머리카락이 더러워져 있었을 경우, 심신 모두 트러블이나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나아가 그 트러블에 대한 태도 자체가 잘못되어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향후에 대해 다시 생각할 때라고 생각합시다.

머리가 얇아지는, 빠지는 꿈해몽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서서히 엷어지는 것은 늙음에 대한 불안을 반영한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젊었을때에 비해 매력이 잃어버린건 아닌가, 실제 나이보다 늙어보이는건 아닌가 하는 불안과 고민이 나타났던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당신 주위에서 어떤 트러블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돌다리를 너무 두드려 부숴 버리는 상태이며, 조금 경계심이 너무 강한 것이 오히려 지금의 당신에게 있어서는 원수가 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사고력이나 직감력에도 쇠약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자가 이 꿈을 꾸면
여성이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을 꾸면 운동 부족이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머리 꿈의 암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넘어 대머리 되어 버린 경우도 당신이 어떠한 고민을 안고 있는 상태이며, 늙음이나 장래에 대한 불안이 나타난 꿈입니다.

머리 자르는 꿈의 메세지

자신의 머리카락을 자르는 것은 꿈에서는 어떤 일인가에 관해서 당신이 단락을 짓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마음껏 잘 잘라 버리는 것은, 끙끙거리며 지나치게 생각하지 않는 어떤 의미에서는 깨끗한 성질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머리를 잘랐던 것이 후회된다면 앞뒤를 생각하지 않는 깨끗함이 원수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의 머리를 당신이 자르고 있다면 상대의 힘을 억제하고 싶은 소망이 나타난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가 좋아하는 사람의 머리 자르는 꿈의 징조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의 머리카락을 자른 경우 꿈에서는 그림의 떡에 대한 동경이 나타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자가 남자의 머리를 자르는 꿈의 판단

여자가 남자의 머리카락을 자르고 있는 경우는 남성에 대한 공포나 불안이 나타난 꿈이 됩니다.

자른 뒤 머리의 꿈의 내용

이발한 후 바닥 등에 흩어진 머리카락을 보는 것은 사고를 정리할 필요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백발이 되는 꿈의 해석

사람, 나이가 들면 어느 정도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하얗게 되는 법입니다. 깨끗한 흰머리가 되었다면, 장수를 의미하는 길조의 꿈이 됩니다.

원래 까맣던 머리가 나이가 들면서 점점 흰머리가 많아지는 경우는 정신적으로 안정됨을 나타냅니다.

하얗게 된 머리가 예쁘고, 희미하게 회색을 띠는 것보다는 새하얗게 될 정도로 당신의 마음이 아름답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나이가 젊고, 대부분이 검은 머리카락인데 드문드문 흰머리가 섞여 있는 것 같은 경우, 꿈에서는 흉조를 의미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력, 체력 저하 및 트러블 발생, 쉽게 해결할 수 없는 깊은 고민거리를 보여줍니다.

정리

현실에서도 머리 모양을 바꾸거나 머리를 자르는 일은 빈번하지만, 꿈의 해석도 마찬가지로 다양합니다.

처음부터 흰머리로 등장하면 길할 텐데 서서히 흰머리가 되면 불길하게 되는데, 염색하면 길한것으로 돌아서는것도 머리카락 꿈의 흥미로운 점입니다.

교차형 무한

'관심있는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벌 꿈 해몽 26가지.  (0) 2021.11.30
전화 꿈 해몽 28가지.  (0) 2021.11.30
자동차 꿈 해몽 35가지.  (0) 2021.11.29
홍수나는 꿈 해몽 23가지.  (0) 2021.11.29
기차역 꿈 해몽 28가지.  (0) 2021.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