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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가격 내부 연비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가격 내부 연비

마세라티 기블리 외관

이탈리아 고성능 럭셔리카를 대표하는 마세라티가 드디어 전동화 공정을 가속화했다.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전기 모델이다.

 

마세라티 기블리는 독특하고 우아한 디자인과 인상적인 성능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은 모델이다.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마세라티의 DNA를 완전히 계승한 모델로, 전통과 전동화 시대의 균형을 반영해 브랜드 첫 하이브리드카의 상징적 의미를 더했다.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마세라티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로 디젤보다 빠르고 가솔린보다 친환경적이며 브랜드 고유의 배기음을 그대로 담아, 변하지 않는 핵심 브랜드 철학과 가치로 전동화 시대를 맞이하려는 마세라티의 노력을 보여준다. 참고로 현재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아니다. 48V의 배터리가 조합된 회생제동이 가능한 마일드 하이브리드이다.

엔진 및 성능

  • I4 싱글터보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후륜구동 - 330마력, 45.9kg.m, 255km/h, 5.7초 (최대마력,최대토크,최고속력,제로백)
  • V6 트윈터보 가솔린 후륜구동 - 350마력, 51.5kg.m, 267km/h, 5.5초 (최대마력,최대토크,최고속력,제로백)
  • V6 트윈터보 가솔린 사륜구동 - 430마력, 59.6kg.m, 286km/h, 4.7초 (최대마력,최대토크,최고속력,제로백)
  • V8 트윈터보 가솔린 후륜구동 - 580마력, 74.4kg.m, 326km/h, 4.3초 (최대마력,최대토크,최고속력,제로백)

마세라티 기블리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 유형은 i4 싱글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으로 1,998cc 배기량을 가지고 있다. 복합연비는 8.9km/l이며, 5인승으로 출시되었다. 주행모드는 후륜구동 변속기는 8단 자동 최대 출력은 330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45.9kg.m이다. 또한 이 엔진으로 최고속도는 255km/h까지 낼 수 있으며, 제로백은 5.7초이다.

마세라티 기블리 연비

  • 기블리 - 7.1km/ℓ
  • 기블리 S Q4 - 6.7km/ℓ
  • 기블리 마일드 하이브리드 - 8.9km/ℓ
  • 기블리 트로페오 - 6.5km/ℓ

마세라티 기블리는 기본 4기통 모델이 없기 때문에 연비 등급은 일반적인 중형 고급차보다 낮다. 하지만 최근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한 이후 I4 가솔린 엔진과 후륜구동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기본 모델의 7.1km/ℓ와 비교하면 리터당 8.9km/ℓ의 전체 연비가 1.8km 향상됐다. 후륜구동 V6 모델의 도심연비와 고속도로 연비등급은 각각 리터당 약 7.2km, 10.2km이며, 4륜구동 도시연비는 리터당 약 6.8km로 떨어진다. 트로페오는 V8 엔진으로 구동되며 도심 연비는 약 5.5km/L이고 고속도로의 연비는 약 8.5km/L이다.

사이즈

  • 전장 - 4,970 mm
  • 전폭 - 1,945 mm
  • 전고 - 1,485 mm
  • 휠베이스 - 3,000 mm

마세라티 기블리 가격

  • 기블리 - 1억 3,010 만원 - 1억 3,210 만원
  • 기블리 S Q4 - 1억 4,960 만원 - 1억 5,060 만원
  • 기블리 마일드 하이브리드 - 1억 1,450만원 - 1억 2,150만원
  • 기블리 트로페오 - 1억 8,050만원~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의 출고가는 1억 3,010천만원에서 1억 8,050만원 이상에 달한다. 인테리어에 다양한 요소가 내장되어 있으며, 10.1인치 커브드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어 있다.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화하는 스마트 어시스턴트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턴스가 강화된 모델이기도 하다.

내부 , 편의성 , 인포테인먼트 및 트렁크

마세라티 기블리 내부

기블리의 안으로 들어가면 차량 내부에 장식된 '블루 스티칭'이 눈길을 끈다. 시선을 사로잡는 시트, 팔걸이, 도어 패널, 대시보드 등의 위치에 블루 컬러의 요소를 더해 보다 미래지향적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디스플레이 상단의 유리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가장자리는 곡선으로 되어있다. 사운드 시스템에는 8개의 스피커를 탑재한 하만카돈의 280W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마세라티 기블리는 넓고 편안한 전면 뷰를 제공한다. 기블리는 대형 세단이지만 운전이 매우 편안하며, 전체 외관 사이즈를 감잡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다. 이전 사진 다음 사진 스티어링 휠은 그립감이 좋고 매우 부드럽다. 적당한 무게감으로 가볍게 반응해 운전하는데 편안하다. 핸들을 돌리기만 해도 기블리 하이브리드 모델은 얼마나 컴팩트해졌는지 피부로 느낄 수 있다. 클러스터 및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변경됨에 따라 20년된 모델보다 더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시인성 좋아졌다.

안전

마세라티 기블리

고속도로에서만 가능하지만 마세라티 기블리의 핸즈온(Hands On) 기능은 차량이 차선 중앙에 머물면서 주행할 수 있도록 하고, 속도를 미리 설정된 속도로 조절해 운전 피로를 줄여준다. 2개의 레이더 기반 센서는 차량 사각지대를 감지하고 차선 변경 시 충돌을 방지할 수 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아도 브레이크가 제대로 걸리지 않았다고 시스템이 판단하면 이를 보완하는 기능이 있다. 충돌을 방지하고 손상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 자동 비상 제동 시스템도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레이더와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여 잠재적 충돌을 식별한다. 또한 시각 및 청각적 경고를 통해 운전자에게 조기 경고를 제공하여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을 수 있도록 한다. 이때 운전자가 응답하지 않거나 지연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제동하여 속도를 줄이고 손상을 최소화한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