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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 및 견인력 / 제로백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 및 견인력 / 제로백

지난해 11월 4일 G4 렉스턴이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출시돼 파격적인 변화를 보여줬다. 이번에는 이 디자인을 적용한 2021 쌍용 렉스턴 스포츠가 출시됐다. 지난 4월 5일 데뷔한 렉스턴스포츠가 오프로드의 그것(?)과 같은 모습으로 돌아왔다. 또한 클래식한 미국식 픽업트럭의 감성을 보여주며, 각진 모서리와 직선 디자인은 강성을 표현한다.

 

하지만 쌍용차의 상황이 문제다. 일류 디자인과 쌍용 렉스턴 스포츠가 차로써 입증됐지만, 현재 예상되는 법정관리처럼 AS를 걱정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발표 첫날인 4월 5일 약 1,300대에 달하는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은 그런 걱정을 털어버리듯이 렉스턴 스포츠의 디자인을 검증했다.

 

엔진 및 성능

  • 2.2 디젤 - 187 최대마력, 42.8kg.m 최대토크

엔진에는 184마력, 42.8kg.m의 최대토크를 낼 수 있는 쌍용의 LET 2.2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엔진은 새롭지 않은데 쌍용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범용으로 쓸만한 엔진이다. 1600~2600RPM의 범위에서 최대출력을 내기 때문에 실용적이고, 시승해보니 좋다. 기본 변속기는 6단 아이신 자동 변속기인데 아쉽게도 6단이지만 트럭임을 감안하면 이 조합은 나쁘지 않다. 국내 한 블로거의 테스트에서 제로백은 13초 내외라고 한다.

견인력

렉스턴 스포츠 칸 베드

렉스턴 스포츠 칸의 견인력은 유럽식 견인볼 50mm, 유럽식 7pin 전기장치 트레일러 히치로 최대 견인력 3,000 kg까지 가능하며 수직하중 145kg까지 가능하다. 트레일러 히치는 4WD에서만 선택이 가능하다.

 

렉스턴 스포츠 칸 연비

  • 2.2 디젤 - 10.3 km/ℓ(복합연비)
  • 2.2 디젤 4WD - 10.0 km/ℓ(복합연비)

렉스턴 스포츠 칸의 공인 연비는 2WD 복합연비는 10.3km/L, 도심주행 연비는 9.3km/L, 고속도로 주행연비는 11.7km/L이다. 4륜구동 차량의 복합연비는 10.0km/L, 도심주행연비는 9.1km/L, 고속도로 주행연비는 11.3km/L를 갖는다.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

  • 2.2 디젤 - 2,856 - 3,649만원
  • 2.2 디젤 4WD - 3,036 - 3,829만원

쌍용 렉스턴 스포츠 트림별 가격은

  • 와일드(M/T) 2,439만원~
  • 프레스티지 2,940만원~
  • 노블레스 3,345만원~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트림별 가격은

  • 와일드 2,856만원~
  • 프레스티지 3,165만원~
  • 노블레스 3,649만원~

가격은 '역시 쌍용차다'라고 브랜드 고급차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시작한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다양한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옵션의 가격은 아래와 같다.

렉스턴 스포츠 칸 옵션 단위: 원

사이즈

렉스턴 스포츠 칸 측면

  • 전장 - 5,095 mm
  • 전폭 - 1,950 mm
  • 전고 - 1,840-1,870 mm
  • 휠베이스 - 3,100 mm

내부 , 편의성 , 인포테인먼트 및 트렁크

렉스턴 스포츠 칸 내부

렉스턴 스포츠 칸의 실내는 사실 기존 렉스턴과 크게 다르지 않다. 예전에 G4 렉스턴과 실내가 많이 친숙하다. 조금 높아서 전반적으로 높은 시인성에 놀랐지만 확실히 트럭을 타고 있는 느낌을 갖는다. 다른 신차들에 비하면 조금 아쉽긴 하지만 과거 쌍용차를 생각하면 좋아지는 부분이다. 사실 이 정도면 디자인, 기능, 완성도 면에서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정보시스템은 기존 렉스턴과 거의 흡사하다. 사이드 브레이크는 전자식 또는 푸시 버튼이 아닌 수동으로 작동된다. 이 부분은 오래된 방식이긴 하지만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릴것 같다. 스피커는 기본 6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지만 소리에 민감한 구매자들은 10스피커와 트위터4개, 도어스피커 4개, 서버우퍼가 장착된 인피니티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60만원이다.

 

안전

렉스턴 스포츠 칸

모노코크 방식과 달리 렉스턴 스포츠칸/스포츠의 엔진과 현가장치는 프레임에 장착된다. 험로, 과속방지턱 등 도로의 심한 충격을 차단하고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한다. 4중 구조의 스틸 프레임은 외관뿐만 아니라 차체의 강성에도 반영되는 픽업트럭의 견고함을 강조한다. 또한 5링크 다이내믹 서스펜션 오프로드 등 불규칙한 도로에서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으며, 최고의 접지력을 자랑한다. 차동 고정 장치 (협로 탈출 장치, LD) 험로에서 공회전 시 디퍼렌셜의 역할을 제한하고 상대적으로 정상적으로 회전하는 바퀴에 힘을 전달하여 탈출하기 쉽우며, 우천 시 젖고 미끄러운 도로에서 안정성 향상시켜 준다.

  • 초고장력 4중구조 프레임
  • 긴급 제동 보조(AEB)
  • 차선 이탈 경고(LDW)
  • 차선 유지 보조(LKA)
  • 중앙 차선 유지 보조(CLKA)
  • 전방 추돌 경고(FCW)
  • 스마트 하이빔(SHB)
  • 앞차 출발 경고(FVSW)
  • 부주의 운전 경고(DAW)
  • 안전 거리 경고(SDW)
  • 9에어백(운전석, 동승석, 1열 사이드 & 커튼,2열 사이드 & 커튼, 운전석 무릎)
  • ESC(가변형 HDC, BAS, ARP, HSA, ESS,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 타이어 리페어 킷
  •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ISO-FIX)
  • 이모빌라이저
  • 스피드센싱 오토도어록(이머전시 언락 포함)
  • 2열 시트 3점식 시트벨트, 이동식 비상삼각
  • 세이프티 언락 시스템
  • 전방 & 후방 장애물 감지 시스템
  •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