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쉐보레 실버라도 견인력 적재용량 / 연비 가격

쉐보레 실버라도 견인력 적재용량 / 연비 가격

쉐보레 실버라도 외관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지 않지만 쉐보레 실버라도 1500은 미국에서 잘 알려진 풀 사이즈 픽업 트럭이지만 미국내에서 경쟁하는 차종만큼 인기는 없다. 하프톤 쉐보레는 우수한 견인 능력과 다양한 동력 시스템 옵션을 갖추고 있다. 420마력의 6.2리터 V8 엔진으로 되어있으며 빠르고 연료 효율이 높다. 실버라도는 또한 일련의 견인 지원 기술과 백미러의 카메라 디스플레이 및 다기능 테일게이트와 같은 일부 편리한 기능을 장착하여 뒤의 상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다. 안타깝게도 포드 F-150, 램 1500에 비해 쉐보레의 싸고 구조화되지 않은 인테리어와 거친 주행감은 그다지 세련되지는 않다.

 

쉐보레은 하프톤 실버라도에 많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새로운 다중 테일게이트는 6가지 방식으로 열리고 접힌다. 디젤 6기통 또는 터보차저 4기통 모델은 최대 정격으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전자는 최대 1,900파운드(총 9,500파운드), 후자는 최대 2,600파운드(총 9,600파운드)입니다. 마찬가지로 쉐보레 실버라도 1500을 견인용으로 사용할 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잭나이프 경보장치, 견인 중 운전자가 안전하게 차선을 변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트레일러 길이 표시기, 5륜 트레일러를 쉽게 연결할 수 있는 카고 베드 뷰어 등 트레일러 지원 기술로 트레일 끌기가 더욱 쉬워진다. 실버라도 시리즈에는 또한 무선 애플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오토, 옵션인 하이컨트리 적응형 댐퍼, 다양한 페인트 색상 및 새로운 특수 편집 패키지가 있다.

쉐보레 실버라도 가격 트림별

  • 워크 트럭 - $28,995
  • 커스 - $36,520 / 20인치 휠 기본장착
  • LT - $39,975 / 18인치 휠 기본장착
  • LT 트레일 보스 - $41,395 / 18인치 휠 기본장착
  • RST - $43,595 / 20인치 휠 기본장착
  • LTZ - $50,795 / 20인치 휠 기본장착
  • 하이 컨트리 - $55,295 / 22인치 휠 기본장착

5.3리터 V8, 2열 운전실, 4륜 구동 및 표준 침대가 장착된 LT 모델이 가성비가 좋다. 이러한 투자를 더욱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 Z71 오프로드 패키지는 트럭의 외관과 추적 기능을 향상시키고, 옵션인 안전 패키지에는 전방 및 후방 주차 센서,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교차로 경고 기능도 추가된다. 많은 개인화 옵션 중에서 앞좌석 열선 및 고급스러움의 원격 작동을 권장한다.

 

사이즈

  • 전장 - 5,890 mm
  • 전폭 - 2,063 mm
  • 전고 - 1,920 mm
  • 휠베이스 - 3,745 mm

엔진, 변속기 및 성능

V6 엔진, 터보차저 4기통 엔진, 2개의 V8 엔진 및 Duramax 디젤 3.0리터 인라인-6 엔진을 포함한 다양한 엔진은 모든 작업에 쉐보레 실버라도 1500이 있음을 의미한다. 두 개의 V8 엔진 중 420마력의 6.2리터 엔진이 가장 빠르며 약 5.6초만에 제로백에 도달한다. 이에 비해 소형 355마력 5.3리터 엔진은 약 6.3초가 걸린다. 310마력 터보차저 2.7리터 4기통 엔진은 여전히 우수한 견인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시속 100km/h 도달하는 데 약 7.2초가 걸린다. 디젤 엔진 실버라도는 가속이 가장 느리지만 엔진의 부드럽고 조용한 작동은 깊은 인상을 남긴다. 실버라도는 트럭의 핸들링은 놀라울 정도로 민첩하고 브레이크 페달은 단단하여 안심할 수 있는 피드백을 제공한다. 가장 강력한 하프톤 실버라도를 찾는 사람들은 2.0인치 리프트, 두꺼운 타이어 및 기타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흥미롭고 도로에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트레일보스 모델을 좋아할 것이다.

 

쉐보레 실버라도 견인 및 적재용량

최대 견인 용량이 약 6,032 kg인 하프톤 실버라도는 강력한 캐리어이다. 쉐보레의 최고 견인 수준에는 6.2리터 V8이 필요하지만 5.3리터 버전은 여전히 약 5,216 kg의 무게를 견인할 수 있다. V6의 견인력은 약 3,583kg에 달할 수 있으며, 터보차저 4기통 엔진과 디젤 엔진의 견인력은 각각 약 4,309 kg과 4,354 kg에 달한다. 쉐보레 픽업의 동력 시스템은 약 842 kg에서 약 1,034 kg 범위의 적재용량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쉐보레 실버라도 연비

실버라도 1500이 연료 비용을 절약할 것으로 기대할순 없지만 실버라도 1500의 많은 파워트레인 옵션 중 일부는 다른 것보다 더 효율적이다. EPA에서 추정한 약 9.7 km/ℓ 시내 및 약 14 km/ℓ 고속도로 후륜구동 버전 중에서 옵션 디젤이 가장 경제적이다. 그러나 4WD를 추가하면 실제 연비를 11 km/ℓ의 고속도로 연비로 줄이게 된다. EPA는 전륜구동에서 가장 많이 절약되는 5.3리터 V8 동력 시스템이 도심에서 약 6.8 km/ℓ, 고속도로에서 9.3 km/ℓ까지 소비할 수 있다고 추정한다. 또한 6.2리터 V8 엔진의 예상 도시/고속도로 값은 약 6.8/8.9 km/ℓ이다.

 

내부, 편의성 및 트렁크

쉐보레 실버라도 내부

워크트럭 모델에서 하이컨트리에 이르기까지 쉐보레 실버라도는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다. 기본 모델은 수동 조절 앞좌석, 수동 잠금 장치 및 창, 비닐 시트 등 필수품만 제공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앞좌석 통풍시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등 다양한 기능을 구성에 좋은 요소이다.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저렴한 플라스틱과 디자인으로 인해 트럭의 캡이 축소되었다. 운전실의 넓은 뒷좌석은 헤드룸이 충분하지만 뒷좌석 쿠션이 불편하다. 그러나 내부 전체에 기발한 수납 공간이 있는 실용적인 캐리어이다. 쉐보레에는 하프톤 시에라에서 제공하는 탄소 섬유 강화 화물 상자가 없지만 이제는 멀티플렉스라고 하는 유사한 다기능 테일게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쉐보레의 다양한 베드 길이는 쉐보레 픽업 구매자들을 만족시킬 것이다.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쉐보레 실버라도 인포테인먼트

모든 실버라도 1500에는 애플카플레이, 안드로이드오토 및 모바일 핫스팟을 지원하는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물리적인 노브와 버튼을 통해 시스템과 쉽게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터치 입력에 대한 화면의 즉각적인 반응을 높이 평가한다. 대부분의 트림 레벨은 더 큰 8.0인치 터치 스크린을 수용할 수 있으며 보스 오디오 시스템, 내장 내비게이션, 무선 충전 등을 포함하여 더 바람직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쉐보레 실버라도 1500은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에서 별 4개 충돌 테스트 등급을 받았지만 도로 안전 및 보험 연구소(IIHS)에서 평가한 마지막 버전은 "최고의 안전 선택"으로 선택되지 않았다. 그러나 실버라도는 트레일러를 더 쉽게 견인할 수 있도록 많은 견인 지원을 포함하여 다양한 운전자 지원 기술을 장착할 수 있다. 주요 안전기능은 다음과 같다.

  • 사용 가능한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비상 제동
  •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교차 트래픽 경고 사용 가능
  •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제공
  • 적응적 크루즈 제어
  • 나타난 거리 지표
  • 앞으로 충돌 경보
  • 전선 보행 제동
  • Lane보관 레인 출발 경보
  • 안전 경보 항공기의 좌석
  • IntelliBeam
  • 리어 카메라 미러
  • 베드 뷰 카메라
  • 헤드업 디스플레이
  • 트레일러 뷰 카메라 제공
  • HD 서라운드 비전

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국내에서 정식 판매하고 있지 않지만 미국 쉐보레는 하프톤 실버라도에 대해 경쟁력 있는 보증을 제공하며, 모든 쉐보레 실버라도 1500에는 무료 정기 유지 관리 방문이 있다.

  • 3년 또는 36,000마일의 제한 보증 서비스
  • 파워트레인 보증은 5년 또는 60,000마일에 해당
  • 첫 방문 시 무료 유지보수가 제공됨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