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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BMW Z4 제로백, 연비, 가격

BMW Z4 제로백, 연비, 가격

BMW Z4 외관

좋은 날씨에 어디론가 드라이빙을 하고 싶다면, 그런날엔 2021 BMW Z4가 탁월한 선택이다. 구매자는 터보차저 4기통 엔진 또는 2기통 인라인 6기통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후자는 Z4의 속도를 4.1초 만에 시속 100km로 높인다. 후륜구동은 기본이고 사륜구동은 제공되지 않고 또한 아쉽게도 수동변속기는 아니다. 모든 Z4에는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다. 다이내믹한 포르쉐같은 다른 유명 스포츠카보다 Z4는 일상적인 사용에서 많은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약간 더 부드러운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내부는 편안하지만 성인 2명에게 적합하며 많은 편안함과 연결성을 갖추고 있다. 고정 지붕 쿠페를 찾고 있다면 기계적으로 유사한 도요타 수플라가 있다. 도요타는 BMW와 파트너십을 맺어 파워트레인과 서스펜션을 공유한다.

 

BMW의 2021년형 2인승 컨버터블은 이제 모든 모델에 라디오 및 안드로이드오토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옵션인 운전자 지원 패키지에 주차 센서가 추가되었으며 이에 따라 가격이 500달러에서 700달러로 조정되었다. 기타 사소한 변경 사항에는 무선 스마트폰 충전 패드(옵션) 및 M 스포트 브레이크(빨간색 캘리퍼 도색)가 추가된다.

BMW Z4 가격 (모델별)

BMW Z4 전면부
BMW Z4 후면부

<국내판매>

  • sDrive20i - 66,400,000 원~
  • M40i - 91,600,000 원~ /19인치 휠 기본장착

<해외판매>

  • sDrive30i - $50,695 ~

2021 Z4 Drive30i의 기본 가격은 부인할 수 없는 가치이다. 주요 경쟁자인 포르쉐 박스터보다 훨씬 저렴하고 대부분의 구매자에게 충분한 성능을 제공한다. M-스포트 서스펜션이 추가되어 핸들링이 향상되었으며 공기 역학 바디 키트와 M-스포트 스티어링 휠과 익스테리어를 안팎으로 변화시키는 M-스포트 키트로 장식할 수도 있다. 더 큰 19인치 휠과 타이어도 사용할 수 있으며 BMW는 더 큰 M 슾포트 브레이크와 M 스포트 디퍼렌셜을 추가하여 트랙션을 증가시키는 다이내믹 컨트롤 패키지를 제공한다. sDrive30i Z4는 여전히 더 강력한 M40i만큼 가속되지 않는다. 하지만 충분히 만족할 만큼 빠르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BMW Z4 엔진
BMW Z4

  • sDrive20i - 6.6초, 250km/h (제로백, 최고속도) 387 50.9
  • sDrive30i - 약 5.3초, 250km/h (제로백, 최고속도)
  • M40i - 4.1초, 250km/h (제로백, 최고속도)197 32.6

매년 2021년형 BMW Z4에는 스포츠 모드와 수동 모드가 있는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다.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 시프터도 표준이다. 오른쪽. 처음으로 BMW Z4는 클러치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기존 수동 변속기를 사용할 수 없다. 이것은 금방 알게 될것이다. 이 8단 변속기는 응답성, 빠른 변속 및 부드러운 작동을 갖춘 최고의 자동 변속기 중 하나이다. sDrive30i는 충분한 토크와 255마력을 자랑하는 브랜드의 우수한 터보차저 2.0리터 4기통 엔진으로 구동된다. 이 모델은 약 5.3초만에 시속 100 km까지 가속된다. M40i 모델에는 6개의 387마력 트윈 터보차저 인라인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놀랍도록 부드럽고 세련된 Z4는 단 4.1초 만에 제로백에 도달하는 초고속 스포츠카로 변신한다. 이는 포르쉐 박스터 S보다 빠른 속도이다.

 

BMW Z4 연비 (모델별)

BMW Z4 디테일

  • sDrive20i - 9.8 /12.1 /10.7 km/ℓ(도심/고속도로/복합)
  • M40i - 9.2 /11.9 /10.2 km/ℓ(도심/고속도로/복합)

2021 BMW Z4는 놀라운 성능으로 동급에서 가장 연비가 좋은 스포츠카 중 하나가 된다. sDrive20i는 9.8 /12.1 /10.7 km/ℓ의 도심,고속도로,복합의 연비를 가지며, 초고속모델인 M40i는 9.2 km/ℓ의 도심, 11.9km/ℓ의 고속도로 10.2km/ℓ의 복합연비를 나타낸다.

 

내부, 편의성 및 트렁크

BMW Z4 내부 디테일

기존의 모든 BMW와 마찬가지로 2021 BMW Z4는 매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다. 사실, 내부는 이 클래스에서 최고일 수 있다. 고급스러운 소재와 우수한 패널 설치, 우수한 제어 레이아웃을 사용합니다. 이 좌석은 편안하고 Z4의 역동성을 즐기는 동안 제자리에 고정할 수 있는 상당히 큰 쿠션이 있다. 또한 키가 약 180 cm 이상인 사람들에게도 내부 공간이 생각보다 크다. 지붕은 두꺼운 단열 천으로 단단히 밀봉되어 있다. 탑이 올라가면 BMW의 실내는 매우 조용하고 바람이나 노면소음이 거의 없는 럭셔리한 투어링 쿠페처럼 느껴진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몇 초 안에 접힐 것이다. 풍속 차단기는 고속에서도 풍속 버퍼를 최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는 표준 구성이다. 내부 수납공간도 꽤 넓다. 센터 콘솔에 하나, 스티어링 휠 왼쪽에 펠트 라인이 있는 수납공간을 포함하여 여러 개가 Z4의 실내 주변에 보관된다. 좌석 뒤에 네트로 된 보관공간이 있고 전면에 두 개의 큰 컵 홀더가 있다. Z4의 트렁크는 그리 크지 않은 281리터의 공간이 제공된다.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10.3인치 대형 터치 스크린은 내비게이션과 애플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오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최신 버전의 BMW iDrive 시스템은 사용하기 쉽고 선명한 그래픽을 제공한다. Z4 콘솔의 노브와 버튼이나 음성 명령을 통해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USB 포트와 블루투스 스트리밍 오디오도 표준이며, 와이파이 핫스팟은 무선 전화 충전,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열선내장 시트를 사용할 수 있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BMW의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도시 제동 및 주간 보행자 감지와 함께 전방 충돌 경고가 표준이다. 두 Z4 모델 모두 다른 운전자 지원 기술을 선택적으로 장착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시스템 목록에는 능동형 크루즈 컨트롤, 능동형 사각지대 감지, 후방 충돌 방지 및 후방 교차로 경고가 포함된다. BMW Z4는 스포츠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미국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이나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다. 주요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표준 전방 충돌 감지
  • 사용 가능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 사용 가능한 활성 사각지대 감지
  • 시트 장착 운전석 및 조수석 측면 충격 에어백
  • 일렉트릭 스태빌리티
  •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
  • 승객 감지 에어백
  • 트랙션 컨트롤
  • 운전석 및 조수석 측면 에어백 헤드 익스텐션
  • 연료 주입구 잠금 플랩이 있는 전원 도어 잠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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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BMW 보증은 평균이며 BMW Z4의 보증은 본체 및 일반 부품이 2년 또는 무제한 주행거리 중 선도래하는 기준이내 보증이 적용되며, 엔진 및 동력전달장치의 주요 구성요소는 3년 또는 6만 KM 중 빨리 도달하는 범위 안에서 보증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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