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TT 제로백 / 연비 / 가격
아우디 TT는 수십 년 전에 선보였을 때 즉흥의 상징이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디자인에 중점을 둔 다소 스포티한 2도어 모델이다. 국내 아우디에서는 현재 판매하고 있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표준 TT는 쿠페 또는 컨버터블의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더 강력한 TTS는 쿠페 전용이며, TT RS는 최고 성능의 TT이다. 포르쉐 718과 같은 일부 스포츠카 경쟁업체만큼 성능에 중점을 두지는 않았지만 TT는 핸들링이 좋고 운전하는 것이 상당히 재미있다. 표준 228마력 터보차저 2.0리터 직렬 4기통 엔진, TTS의 최대 출력은 288마력이다. 두 모델 모두 4륜구동과 7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가 기본 탑재되지만 수동변속기는 제공되지 않는다. 반면에 같은 자동 7단변속기가 탑재된 TT RS는 400마력의 최대출력으로 진정한 성능에 중점을 둔 스포츠카이다.
아우디는 스마트폰 미러링, 나파 가죽 업스트림, 고급 오디오 시스템, 내비게이션 및 사각지대 모니터링을 포함한 더 많은 표준 장비를 추가했다. TT는 이제 19인치 휠과 서머 퍼포먼스 타이어를 독립형 옵션으로 제공하고 TTS는 20인치 휠과 서머 타이어를 표준 장비로 제공한다. 컨버터블 모델에는 이제 표준 넥 히팅이 있다. 크로노스 그레이와 네바라 블루의 두 가지 새로운 색상이 팔레트에 추가되었다.
아우디 TT 가격 모델별
- TT 쿠페 - $50,845 ~
- TT 로드스터 - $54,945 ~
- TTS - $60,545 ~
- TT RS - $$73,545 ~
아우디 TT 시리즈는 성능보다 스타일을 중시하기 때문에 고가의 TTS보다 기본 TT 쿠페를 선호할것이다. 표준 장비로 인해 고려해야 할 유일한 옵션은 19인치 휠과 여름용 타이어이다. 하지만 성능을 고려해 구입한다면 시속 100km를 3.7초만에 도달가능한 TT RS를 고려해봐야 할것이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 TT 쿠페 - 약 5.4초, 약 249 km(제로백, 최고속도)
- TT 로드스터 - $54,945 ~
- TTS - $60,545 ~ 약 4.6초, 약 249km(제로백, 최고속도)
- TT RS - $$73,545 ~ 3.7초, 약 249km(제로백, 최고속도)
터보차저 2.0리터 4기통 엔진은 TT 보닛 아래에 설치되어 228마력과 258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생성한다. TTS는 조정 후 288마력과 280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제공하도록 이 엔진을 개선했다. 두 차량 모두 콰트로 사륜구동을 가능하게 하는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사용한다. TT RS는 2.5리터 I5 싱글터보 엔진이 장착되는데, 400마력의 출력과 48.9kg.m의 최대토크를 낼 수 있다. TT, TTS, TT RS 중 어떤것을 선택하든 핸들링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것이다.
아우디 TT 연비 모델별
- TT 쿠페 - 약 9.8 /13.2 /11.0 km/ℓ(도심/고속도로/복합연비)
- TTS - 약 9.7 /12.3 /10.6 km/ℓ(도심/고속도로/복합연비)
- TT RS - 약 8.5 /12.7 /10.2 km/ℓ(도심/고속도로/복합연비)
TT는 약 9.8 /13.2 /11.0 km/ℓ, TTS 약 9.7 /12.3 /10.6 km/ℓ, TT RS는 약 8.5 /12.7 /10.2 km/ℓ의 도심,고속도로,복합의 연비를 가진다. 이 수준의 성능을 가진 자동차 중에서 효율이 좋은쪽으로 인상적인 연비를 나타내고 있다.
내부 ,편의성 및 트렁크
아우디 TT와 TTS 모델은, 세련된 미니멀리즘 내부를 제공한다. 디자인은 우아하고 현대적이며 고급 소재를 사용한다. 앞좌석은 소형 스포츠카에 비해 기대 이상이다. 12.3인치의 아우디 버추얼 콕픽과 스마트폰 무선충전, 스티어링 휠 하단의 시프트 패들, 듀얼 존 듀얼 존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기술적으로 이 쿠페는 4명을 수용할 수 있지만 좁은 뒷좌석은 수하물과 식료품을 보관하기에 가장 좋다. 또한 내부에는 수납 공간이 충분하지 않다. 이 아우디 컨버터블 모델은 약 226ℓ의 화물 공간을 제공하는 반면 쿠페는 약 340ℓ의 화물 공간을 제공한다. TT RS의 내부에는 다이아몬드 스티칭이 있는 가죽 시트가 표준이며, 내부 디자인에서 돌출된 일체형 알루미늄 트림도 있다. 그러나 이 차의 비싼 가격표에는 통풍이 되는 앞좌석, 전기적으로 조절되는 스티어링 휠, 운전석과 앞좌석의 메모리 기능이 부족하다. 화물칸은 상대적으로 크지만 그리 높지 않은 편이며 해치백은 길고 좁은 뒷구멍이 있다. 화물공간은 TT 쿠페와 같은 약 340ℓ를 가진다.
인포테인먼트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포함한 아우디 TT의 기존 옵션 연결 기능 중 많은 부분이 2021년에 모두 표준화된다. 흥미롭게도 TT는 중앙 디스플레이나 터치 스크린 없이 운전자 앞의 디지털 계기판에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표시한다. 이러한 기능의 대부분은 스티어링 휠의 버튼으로 제어된다. TT RS 또한 제한된 공간으로 인해 인포테인먼트 화면은 대시보드 중앙이 아니라 전통적으로 게이지 클러스터가 차지하던 공간에 있다. 이 배치는 매력적이고 사용하기 쉽우며, 다른 아우디와 마찬가지로 센터 콘솔에 장착된 손잡이로 제어된다. 오디오에는 12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뱅앤올룹슨 스테레오 사운드 시스템과, 온보드 와이파이 핫스팟 및 내비게이션이 모두 표준이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TT와 TTS, TT RS는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이나 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IIHS)의 충돌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습니다. 아우디의 TT 및 TTS는 전방 충돌 경고, 자동 비상 제동 또는 운전자 졸음 모니터링을 사용할 수 없다. 주요 보안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
- 브레이크 어시스트
- 스태빌리티 컨트롤
- 트랙션 컨트롤
- 리어 주차 보조 장치
- 사각지대 모니터
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아우디 TT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지만 국내에서 판매하게 된다면 아래와 같을 것이다. 아우디의 보증 범위는 현재 국내에서 업게 최상위권의 보증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다.
<일반보증>
- 5년/150,000km 중 선도래 조건 이내 보증 적용.
<소모품 무상 교환 서비스>
- 1년/1만5천 km - 애드블루, 차량점검, 엔진오일+오일필터교환, 공기정화 필터
- 2년/3만 km - 차량점검, 브레이크 오일, 엔진오일+오일필터교환,에너클리너 교환, 공기정화필터, 애드블루
- 3년/4만5천 km - 애드블루, 차량점검, 엔진오일+오일필터교환, 공기정화필터
2021.07.16 - [자동차] - 벤츠 C클래스 가격 및 제로백 (2021년 형 2트림.)
2021.09.13 - [자동차] - 아우디 RS6 아반트 제로백 연비 가격
2021.09.14 - [자동차] - 아우디 R8 제로백 , 연비 , 가격
2021.08.30 - [자동차] - 아우디 RS7 가격 , 연비 vs BMW M8 vs 벤츠 AMG GT 63S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르쉐 718 카이맨 가격 , 제로백, 연비 (Base, S , GTS 4.0) (0) | 2021.09.17 |
---|---|
포르쉐 718 박스터 가격 연비 제로백 (베이스, S, GTS 4.0 트림별 정리) (0) | 2021.09.16 |
아우디 R8 제로백 , 연비 , 가격 (0) | 2021.09.14 |
아우디 RS6 아반트 제로백 연비 가격 (1) | 2021.09.13 |
아우디 RS Q8 가격 연비 vs 람보르기니 우루스 (0) | 2021.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