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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니로 EV 주행거리 가격 / 보조금

니로 EV 주행거리 가격 / 보조금

니로 EV 외관

기아 니로 EV의 길고 낮은 비율은 크로스오버라기보다 키 큰 스테이션 왜건처럼 보인다. 그것은 매력적이며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같은 필수 표준 기능을 갖추고 있다. 니로 EV의 주행거리 범위는 복합 385 km로 장거리 운전을 제외한 대부분의 운전 작업에 적합하다. 외부 100kW 급속 충전과 연결하면 약 1시간 만에 전력의 80%를 충전할 수 있다. 2021년형 니로 EV는 놀라울 정도로 복잡하고 만족스러운 서브미디엄 크로스오버이자 EV이기도 하다.

 

니로 EV는 뒷좌석 탑승객이 잊혀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한 새로운 표준 뒷좌석 승객 경고가 포함되어 있다. 모든 모델에 무선 애플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오토가 장착되어 있으며 원격 시동 시스템은 난방 또는 냉방 여부에 관계없이 탑승 전에 실내를 사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내비게이션 기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앞 차량이 출발할 때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경고 기능이 추가되어 순수 전기 니로의 운전자 지원 기술이 향상되었다.

니로 EV 가격 (트림별) 보조금 및 외관 색상

니로 EV 외관 디테일

 

  • 프레스티지 - 45,900,000 원~ /17인치 휠 기본장착
  • 노블레스 - 47,900,000 원~ /17인치 휠 기본장착

*위 가격은 친환겨차 세제혜택 후 가격

 

가장 상위 트림인 노블레스의 큰 특징은 후측방 충돌경고, 후방교차 충돌경고, 전방주차 거리경고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기능과 안전기능이 추가되며, 실내의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앰비언트 라이트, 1열 전동식 허리지지대 및 2열 열선시트가 장착되며, 자동하양 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등의 편의 기능이 추가된다. 또한 프로젝션 LED헤드램프, 프론트 LED턴시그널 램프 등이 장착된다. 하지만 기본 트림인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도 충분히 많은 안전기능과 운전자 보조기능 등으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것이다.

 

전기차 지자체 보조금
전기차 국고 보조금

보조금에 대해 이야기하자만 니로 EV는 트림별로는 국고지원금이 같지만 경제형, HP, PTC 별로 지원금이 다르다. 그럼 HP는 무엇을 이야기하는걸까? 이는 히트 펌프를 이야기하는데 히팅 패키지를 넣으면 HP이고 넣지않으면 PTC라고 한다.

 

하지만 니로의 가장 낮은 트림인 프레스티지에 주요 기본 품목에 히트펌프가 들어가게 되므로 HP로 신청되어 800만원 전체 국고보조금을 받을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자체 보조금은 지원금이 가장 낮은곳인 서울특별시에서 200만 경상북도에서 1100만원까지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으므로, 본인이 살고 있는곳에서 맞는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을것이다.

 

외관색상으로는 아래 5가지 색상에서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는 2가지 중 한 가지 선택이 가능하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니로 EV 엔진

  • 프레스티지 - 45,900,000 원~ /17인치 휠 기본장착
  • 노블레스 - 47,900,000 원~ /17인치 휠 기본장착

니로 EV는 1개의 전기모터를 사용해 204마력을 생성하고, 이를 앞바퀴를 통해 1단 직접구동 변속기로 전달한다. 니로 EV의 속도는 제로백 6.5초로 쉐보레 볼트 EV보다 빠르고 현대 코나 일렉트릭보다 10분의 1초 느리다. 회생제동(브레이크 밟을 때 차에 충전) 때문에 페달을 한 번만 밟으면 되는데, 핸들에 장착된 패들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지루해진다. 니로 EV는 경쟁차종들볻다 훨씬 더 복잡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바람과 노면 소음이 훨씬 적다.

 

니로 EV 주행거리, 충전 및 배터리 수명

  • 1회 충전 주행거리 - 415 /348 /385 km (도심/고속도로/복합)

니로 EV의 64.0kWh 배터리 용량은 나머지 시장 부문과 완전히 일치하여 코나 EV와 일치하지만 볼트 EV보다 약간 낮다. 니로 EV의 64.0kWh 배터리는 경쟁사 평균인 385 km의 주행 거리를 가지고 있다. 배터리는 120볼트 또는 240볼트 연결을 통해 충전할 수 있지만 두 연결의 충전 시간은 크게 다르다. 240V 연결을 사용하면 약 9시간 만에 충전할 수 있으며, 기다릴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니로 EV는 표준 DC 고속 충전을 사용하여 100kW 연결로 1시간 내에 배터리를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연비

  • 니로 EV - 5.8 /4.9 /5.3 km/kWh (도심/고속도로/복합)

니로 EV의 연비는 각 5.8 km/kWh의 도심, 4.9 km/kWh의 고속도로 5.3 km/kWh의 공인 복합연비를 갖는다.

 

내부 편의성 및 트렁크

니로 EV 내부

니로 EV는 열선과 통풍이 가능한 표준시트 및 7.0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프레스티지 트림에도 매우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탑재해 있다.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이동하면 1열 전동식 허리지지대, 앰비언트 라이트 등이 추가된다. 파워 선루프, 무선 충전과 같은 기능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니로 EV는 또한 좌석이 비어 있을 때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승객의 온도 조절기를 끌 수 있는 직관적인 2구역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전기 자동차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주행 범위에서 더 많은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 니로 EV의 트렁크 용량은 380 리터인데 뒷좌석은 수평을 맞출 수 없지만, 내리면 앞좌석 뒤에 1,405 리터까지 용량이 늘어난다. 뒷좌석 하단은 배터리를 위한 공간을 확보하고 뒷좌석 승객에게 편안한 착석 위치를 제공하기 위해 올라갔다.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니로 EV 인포테인먼트

니로EV의 모든 표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0.25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며 표준 6스피커 스테레오 시스템이 기본 장착된다. 하지만 사운드의 민감한 구매자들을 위해 8개의 스피커와 외장엠프가 장착되는 KRELL 프리미엄 사운드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에는 라디오 및 음성 인식 내비게이션 시스템도 장착되어 있다. 두 설정 모두 블루투스 연결을 허용하고 무선 애플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오토를 지원한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니로 EV는 기아자동차의 모든 운전자 지원 기술의 표준 구성이다. 최근 출시된 니로 EV는 주요 충돌테스트 기관에 등록되어 있지 않지만 2019년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은 NCAP 5성을 획득했으며, IIHS(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의 2021년식 하이브리드가 6가지 충돌테스트에서 모두 'G'등급을 받아놓고 있는 상태이다. 주요 보안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차로 이탈방지 보조
  • 운전자 주의 경고
  • 하이빔 보조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 앤 고)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차로 유지 보조
  • 고속도로 주행 보조
  • 7에어백
  • 후방 주차 거리 경고
  • VSM
  • 경사로 밀림방지장치
  • 급제동 경보 시스템
  •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 1열/2열 시트벨트 리마인더
  • 타이어 임시수리장치
  • 후석 승객 알림
  • 전방 주차 거리 경고
  • 후측방 충돌 경고
  • 후방 교차 충돌 경고
  • 후방 모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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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기아의 니로 EV는 개인최초 고객에 한하여 특별보증으로 고전압배터리를 평생보증하고 있으며, 기간과 주행거리 중 선도래 하는 범위 이내 보증을 적용하며, 니로 EV의 보증은 아래와 같다.

 

  • 차체 및 일반부품 - 3년/6만km
  • 엔진 및 동력 전달 부품 - 5년/10만km
  • EV전용 부품 - 10년/16만km
  • EV전용 부품 고전압 - 10년/20만km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