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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재규어 XF 가격 , 연비 / 재규어의 유일한 세단 &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

재규어 XF 가격 , 연비 / 재규어의 유일한 세단 &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

재규어 XF 외관

지난 몇 년 동안 재규어의 이전 자동차 라인업은 빠르게 크로스오버로 전환되었으며 이제 2021 재규어 XF는 브랜드의 유일한 세단이다. 영국 자동차 제조업체가 차세대 XJ를 출시할 때까지 이 세단은 전 모델이 될 것입니다. 또한, 브랜드의 SUV와 달리 XF 이름은 10년 이상의 성능과 고급스러움을 제공한다. 스타일리시한 차를 찾고 있다면 재규어 XF가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재규어는 올해 파워트레인 제품을 단순화하면서 슈퍼차저 V6을 줄였다. 따라서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은 여전히 유일한 엔진이다. 그러나 재규어는 새로운 기술을 추가하고 외관을 새로 고쳤으며, 가격 또한 낮췄다.

 

재규어는 중형 세단을 업데이트하고 가격을 대폭 인하했다. 불행히도, 이전에 옵션인 슈퍼차저 V6도 라인업에서 제거되어 두 가지 버전의 XF 터보 차지 4가 강력함이 덜해졌다. 개선된 프론트 엔드와 새로운 휠 디자인은 외관은 세련미에 도움을 준다. 내부 변경 사항에는 미묘한 스타일링 트윗과 눈길을 끄는 11.4인치 곡선 터치 스크린과 같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된다.

재규어 XF 가격 (엔진, 구동별)

재규어 XF 외관 디테일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

  • D200 RWD MHEV - 64,400,000 원~ / 19인치 휠 기본장착
  • D200 AWD MHEV- 68,400,000 원~ / 19인치 휠 기본장착

<가솔린>

  • P250 RWD - 64,000,000 원~ / 19인치 휠 기본장착
  • P250 AWD - 68,000,000 원~ / 19인치 휠 기본장착

만약 더 스타일리쉬하고 내부의 오디오가 신경쓰인다면 SE트림보다는 HSE 트림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이는 20인치휠로 업그레이드 해주며, 오디오는 12개의 스피커가 장착되는 메리디앙 사운드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해준다. 또한 사각지대 어시스트,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리어 프로텍션 어시스트, 후방 차량 감지 자동 브레이크가 포함된 드라이버 어시스트 팩이 탑재된다. 또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오토와 호환되는 11.4인치 터치 스크린, 360도 카메라 시스템, 패시브 핸즈프리 액세스 및 무선 충전을 포함하여 원하는 기능이 많이 있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

  • D200 RWD MHEV - 7.6초, 235 km/h (제로백, 최고속도)
  • D200 AWD MHEV - 7.8초, 230 km/h (제로백, 최고속도)

<가솔린>

  • P250 RWD - 6.9초, 250 km/h (제로백, 최고속도)
  • P250 AWD - 7.0초, 240 km/h (제로백, 최고속도)

재규어 XF는 터보차저 2.0리터 4기통 엔진으로 구동되며 두 가지 디젤, 가솔린의 두 가지 내연기관 모델로 디젤 모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다. 두 가지 모델은 후륜구동이 기본으로 4륜구동 장착도 가능하다. P250 버전은 249마력, P300 버전은 300마력을 낸다. 두 엔진 모두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며, P300은 4륜구동에만 적합하다. 하지만 현재 국내 재규어 공식사이트에서 P300 엔진 선택 구간이 없다. I4엔진의 XF는 현재 단종된 슈퍼차저 V6 엔진보다 몇 초 더 느리지만 배기음은 여전히 훌륭하다. 또한 재규어의 유연한 서스펜션 덕분에 부드러운 핸들링과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XF의 스티어링은 저속 광도와 고속 하이프트 사이를 능숙하게 전환한다. 소프트 브레이크 페달도 점진적인 반응을 보인다.

 

재규어 XF 연비 (엔진, 구동별)

재규어 XF 전면부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

  • D200 RWD MHEV - 12.5 /15.7 /13.8 km/ℓ (도심/고속도로/복합)
  • D200 AWD MHEV - 12.3 /13.9 /13 km/ℓ (도심/고속도로/복합)

<가솔린>

  • P250 RWD - 9.1 /12.3 /10.3 km/ℓ (도심/고속도로/복합)
  • P250 AWD - 8.8 /11.9 /9.9 km/ℓ (도심/고속도로/복합)

재규어 XF의 4기통 파워트레인에 대한 연비는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12.3-12.5 /13.9-15.7 /13-13.8 km/ℓ의 도심/고속도로/복합연비의 범위를 가진다. 또한 가솔린 모델은 P250은 8.8-9.1 /11.9-12.3 /9.9-10.3 km/ℓ의 도심/고속도로/복합의 연비 범위를 가진다. 디젤 모델의 고속도로 연비는 후륜구동과 4륜구동의 연비차가 리터당 1.8km 의 연비를 보이고 있다.

내부, 편의성 및 트렁크

재규어 XF 내부 디테일

내부적으로 XF는 약간의 수정을 보여준다. 이전에 대시보드에서 회전했던 센터 콘솔 로터리 시프터와 외부 통풍구가 사라졌다. 새로운 기어 변속 레버 옆에는 이제 드라이브 모드 선택기가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콘솔로 떨어진다. 재규어는 온도 조절 장치 다이얼까지 온도 조절 장치를 정밀 검사했다. 재설계된 센터 콘솔에는 새로운 표준 무선 충전기가 장착되어 있어 재규어가 더 많은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고 주장한다. 앞좌석은 이전보다 더 넓어졌고 에어컨과 난방을 위한 공간이 더 늘어났다. 승객과 화물 공간은 그대로 유지되어 자동차의 넓은 뒷좌석과 넓은 트렁크 공간을 유지한다. XF 2열 뒤의 적재공간은 Dry* 344리터, Wet** 459리터 의 공간을 가진다.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재규어 XF 인포테인먼트

재규어는 Pivi Pro라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이는 XF의 눈길을 사로잡는 모든 11.4인치 곡면 유리 터치 스크린에 사용되었다. XF는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것 외에도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오토 커넥티비티를 표준으로 제공한다. 하지만 12스피커 메르디앙 스테레오 시스템은 HSE 트림에서만 기본 탑재된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2021 XF는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이나 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IIHS)의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다. 재규어의 중형 세단은 운전자 지원 기술의 만족스러운 선택을 제공하며, 주요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비상 브레이크
  • 전방 및 후방 주차 센서
  • 차로 유지 어시스트
  • 교통 표지 인식 및 어댑티브 속도 제한 장치
  •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
  •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 사각지대 어시스트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리어 프로텍션 어시스트
  • 후방 차량 감지 자동 브레이크
  • 사각지대 어시스트
  •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 후방 차량 감지 자동 브레이크
  •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제공
  • 오토 하이 빔 어시스트(AH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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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재규어의 보증은 국내에서 평균의 보증기간을 갖는다. 하지만 아우디 5년/15만km 주행거리나, 볼보의 5년/10만km 주행거리보다 일반보증의 범위가 떨어진다. 재규어 XF의 보증은 아래와 같다.

 

<일반보증>

  • 3년/10만km 중 선도래한것을 보증 기간 만료로 간주한다.

<연장보증>

  • 3년/10만km -> 5년/20만km 연장.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