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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벤츠 EQB 주행거리 및 예상 가격, 경쟁창종.

벤츠 EQB 주행거리 및 예상 가격, 경쟁창종.

벤츠 GLB와 많이 닮은듯(?)한 디자인의 EQB

 

벤츠 특유의 고급스러운 내부 디자인이 돋보인다.

7인승까지 가능한 벤츠 eqb 의 뒷좌석들이 일자로 접히는것으로 보인다. 최근 차박을 많이 하는 추세상 캡핑용카, 패밀카로도 손색이 없을듯 하다.

 

EQB는 메르세데스-벤츠 라인업의 올뉴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가 포괄적인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함에 따라 가솔린 엔진의 GLB급 SUV를 기반으로 하는 박스형 EQB는 새로운 EQ 하위 브랜드에서 첫 번째 제품 중 쿠페와 유사한 EQA와 결합된다. 예상되는 0-100km/h 6.5초, 약 340km의 주행거리까지 갖춘 전지형 파워트레인은 괜찮은 출발이다. 또한 듀얼 모터 제품에서 보다 강력한 파워를 볼 수 있을 것이다. GLB급 SUV와 비슷하게 EQB는 고급 자재를 갖춘 넓은 객실을 제공한다. 또한 이 차량은 5인 또는 선택적7인승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외형

차의 폭을 늘린 직선형 LED 라이트 바가 있다. 자동차의 측면은 비록 20인치까지의 알로이 휠 디자인은 다르고, 뒤쪽의 변화는 조금 더 극적이지만, GLB와 거의 동일하다. 뒤쪽으로 쭉 뻗은 전폭의 라이트 바가 있는데, 메르세데스 EQA의 그것과 유사하게 평평하지만, 범퍼에는 약간의 크롬 트림이 있어서 배기구를 흉내내는 것처럼 보인다. 물론 전기 자동차에는 실제 출구를 만들 필요가 없다.

가격 및 구입 대상

  • 프로그레시브 - 5만 7천달러(예상)
  • 프리미엄 -6만 2천 달러(예상)
  • 어드밴스드 - 6만 7천달러 (예상)

EQB의 가능한 트림 수준이 더 큰 EQC의 트림 수준을 반영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아직 가격이 정해지지 않았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EQB는 파워트레인 및 배터리 구성부품을 EQA와 공유할 가능성이 높으며, 두 가지 모두 가솔린 엔진 GLA급 및 GLB급 SUV와 섀시 구성부품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엔트리 레벨 모델은 EQB250으로, 221hp 전기 모터와 전륜 구동 기능이 탑재된다. 4륜 구동은 선택 사항일 수 있으며 보다 강력한 EQB350 모델도 제공될 수 있다.

범위, 충전 및 배터리 수명


EQA의 66.5kWh 배터리는 EQB 바닥 아래에 잘 맞아야 하지만, 메르세데스는 소형 전기 SUV의 박스형 버전에 약간 더 큰 팩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우디 전자 트론이나 테슬라 모델 Y와 같은 경쟁사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충전당 최소 200마일(약 321km)의 주행거리가 필요하다. 폭스바겐 ID4, BMW iX3, 테슬라 모델 Y의 실질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것이다.

메르세데스는 EQB의 '세버럴 모델'이 출시될 예정임을 확인했으므로 2021년 말 판매에 들어가기 전에 몇 가지 추가 버전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는 전면 및 4륜 구동 버전이 포함되며, 가장 강력한 272hp 이상의 마력을 제공할것이다. 또한 EQB의 장거리 버전도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되어 더 큰 배터리 팩을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

실내, 컴포트 및 카고

내부에는 파란색 조명 스트립과 스티칭이 있어, 이것은 메르세데스 EQ 모델과 몇몇 새로운 대시보드 트림이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 메르세데스는 GLB급 SUV에서 EQB로 내부를 본따고 가솔린 엔진과는 차별화되도록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했다. 2열에는 5개의 좌석이 있고 3열에는 선택적으로 팝업식 좌석이 있다. 깔끔하게 다듬어진 도어 패널, 부드러운 가죽 장식, 밝은 금속 트림이 모두 EQB의 객실을 고급스럽게 보이게 한다. EQB 역시 다른 EQ 모델과 마찬가지로 로즈골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EQB 내부에 전시되어 있다. 그것은 오디오, 내비게이션 및 기타 기능을 위한 터치스크린, 음성 명령 및 조향 휠 컨트롤을 제공한다. 내비게이션은 운전자가 EV 충전소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여기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고속도로에서 가속, 제동 및 조향할 수 있다. 심지어 언덕이나 분기점에 접근할 때 비상 차량이 EQB의 회생 제동계통을 자동으로 통과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놓을 수도 있다. EQB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전방의 도로에 따라 자동으로 회생 제동을 조정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EQB에 똑똑한 안전기술이 잔뜩 들어있어 자동 비상 제동 및 차선 유지 보조와 같은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되며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경고 감지 시스템과 같은 다른 기능도 제공된다. 심지어 응급차량을 피해갈 수도 있다.

출시일

메르세데스 EQB는 2021년 말 유럽 전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2022년 말까지 북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 EQB 350 4MATIC 퍼포먼스 (예상)

가속 0 - 100km/h * 6.5초
최고 속도 * 시속 160km
전기 범위 * 340km
토탈 파워 215kW(292PS)
토탈 토크 520Nm
드라이브 AWD

 

배터리 및 충전 (예상)

배터리 용량 79.8 kWh
배터리 사용 가능 66.5kWh
차지 포트 유형 2
포트 위치 우측 - 리어
차지 파워 11kW AC
충전 시간(0->340km) 7시 15분
충전 속도 시속 48km
고속 충전 포트 CCS
FC 포트 위치 우측 - 리어
고속 충전 전원(최대) * 직류 100kW
고속 충전 시간(34->272km) * 35분
고속 충전 속도 * 시속 400km

 

치수와 무게 (예상)

길이 4684mm
폭 1834 mm
높이 1667 mm
휠베이스 2829 mm
중량 비적재(EU) * 2150 kg
카고 볼륨 465 L
카고 볼륨 최대값 1710 L
카고 볼륨 프렁크 0 L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