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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가격, 연비, 제로백 트림별 정리.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가격, 연비, 제로백 트림별 정리.

2021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인상적인 오프로드 기능으로 훨씬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3열 좌석에 최대 7명이 탑승할 수 있는 디스커버리 모델은 2열 그랜드 체로키보다 실용성을 더했다. 4기통 및 6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포함하여 한 쌍의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이 제공되며 모든 디스커버리 모델에는 조정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과 표준 4륜 구동이 있다. 랜드로버의 전설적인 유비쿼터스 명성을 기반으로 하는 디스커버리는 2단계 트랜스퍼 케이스와 잠금식 리어 디퍼렌셜을 제공하여 착지 자유도를 극대화한다. 디스커버리의 도강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설치된 Wade 모드도 있다.

 

2021 랜드로버는 디스커버리에 296hp 4기통 및 355hp 6기통 엔진과 11.4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새로운 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두 가지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한 리프레시 기능을 제공했다. 새로운 그릴, 트윗된 외부 조명 요소 및 새로운 휠 디자인은 디스코에 시각적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새로운 R-다이나믹 모델은 광택이 나는 검은색 외부 액센트로 완성되어 라인업에 합류했다. 랜드로버는 2열 시트에 패딩을 추가하여 뒷좌석의 편안함을 개선했으며, 12.3인치 디지털 게이지 디스플레이와 운전자를 위한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새로워졌다. 토글 스타일의 기어 셀렉터도 새로 추가되었으며 조정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은 이제 모든 디스커버리 모델에 표준이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가격(트림, 엔진별)

<디젤>

  • S D250 - 85,400,000 원~ / 20인치 휠
  • S D300 - 92,400,000 원~
  • SE D250 - 90,800,000 원~
  • SE D300 - 97,800,000 원~ / 20인치 휠 / 400W 12스피커
  • HSE D300 - 96,500,000 원~
  • HSE D300 - 103,600,000 원~ / 22인치 휠 / 700W 14스피커

<가솔린>

  • S P300 - 85,000,000 원~
  • SE P300 - 90,300,000 원~
  • HSE P300 - 96,100,000 원~

<디젤>

  • R-DYNAMIC S D300 - 96,500,000 원~ / 20인치
  • R-DYNAMIC SE D300 - 101,900,000 원~ / 21인치 / 400W 12스피커
  • R-DYNAMIC HSE D300 - 107,700,000 원~ / 22인치 / 700W 14스피커

<가솔린>

  • R-DYNAMIC S P360 - 104,000,000 원~
  • R-DYNAMIC SE P360 - 109,400,000 원~
  • R-DYNAMIC HSE P360 - 115,200,000 원~

중형 R-다이나믹 모델은 안개등, LED 테일 램프, 알루미늄 인테리어 트림, 독특한 스타일의 전면 및 후면 범퍼로 디스커버리 라인업에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다. 기본 S 와 R-다이나믹 모델에는 터보 4 엔진이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R-다이나믹은 강력한 인라인 6기통 엔진과 함께 옵션으로 제공될 수 있다. 최고급 HSE 트림에는 인라인 6이 표준 장비로 제공된다.  외장 색상은 새로 추가된 3가지 색을 포함 12가지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디젤>

  • MHEV D250 - 제로백 8.1초 / 최고속도 194 km/h
  • MHEV D300 - 제로백 6.8초 / 최고속도 209 km/h

<가솔린>

  • P300 - 제로백 7.3초 / 최고속도 201 km/h
  • P360 - 제로백 6.5초 / 최고속도 209 km/h

4륜 구동은 모든 디스커버리 모델의 표준이지만 구매자는 296hp 터보차저 2.0l 4기통 또는 355hp 터보차저 3.0l 인라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인라인 6기통이 장착된 랜드로버는 시내에서 편안함을 느끼고 고속도로 합류 및 추월을 위한 적절한 동력을 제공한다. 랜드로버의 모험을 준비하는 임무는 단순히 쇼핑몰 주차장을 걷는 것 이상으로 SUV를 찾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디스커버리의 핸들링은 생각보다 무겁지 않지만 방향을 바꿀 때는 무겁게 느껴진다. 전반적인 승차감은 상당히 좋으며 거친 도로도 쉽게 지나간다. 디스커버리는무거운 짐을 견인할 때 최대 8200파운드를 견인할 수 있다. 엔진에 따른 제로백과 최고속도는 위와 같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연비(트림, 엔진별)

트림별로 연비는 MHEV D250 9.6/12.7/10.8 km/ℓ, MHEV D300 9.6/12.7/10.8 km/ℓ, P360 이 6.8/8.5/7.5 km/ℓ의 도심/고속도로/복합의 공인연비를 가진다.

실내, 편의성 및 화물칸

디스커버리의 내장재는 고급스럽고 디자인은 적당히 고급스럽다. 실내 전체에 고급스러움이 가득하며, 더 비싼 트림을 통해 올라갈수록 편안함의 수준이 높아진다. 운전석과 조수석을 위한 통풍 기능이 있는 전동 조절 및 열선내장 가죽 시트(옵션)는 뛰어난 지지력과 더 나은 쿠셔닝을 제공하며, 2열 시트는 앞뒤 및 등받이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 1열 뒤의 최대 적재 공간 용량은 Dry 1,997리터/ Wet 2,391리터 이며, 2열 뒤의 최대 적재 공간 용량 Dry 922리터/ Wet 1,137리터, 3열 뒤의 최대 적재 공간 용량 Dry 172리터/ Wet 258리터이다.

인포테인먼트

모든 디스커버리 모델에는 랜드로버의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11.4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4G LTE 데이터 연결로 구동되는 온보드 와이파이 핫스팟, 실시간 교통 및 날씨 업데이트와 같은 고급 기능을 갖추고 있다. 피비 프로는 2020년 랜드로버 디펜더에 처음 장착됐으며 다른 랜드로버 및 재규어 제품에도 적용되고 있다. 간단한 메뉴 레이아웃이 특징이며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최대 9개의 USB 포트가 실내에 설치되어 있으며 태블릿을 수납할 수 있는 새로운 액세서리를 사용하여 어린이용 뒷좌석 엔터테인먼트를 설정할 수 있다. 무선 스마트폰 충전 패드, 12.3인치 디지털 게이지 디스플레이,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은 기본이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디스커버리는 미국의 주요 안전 기관에서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지만 랜드로버에는 모든 운전자 지원 기능이 있다. 또한 오프로드 주행 시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디스커버리 전면 바로 아래 부분(보닛으로 시야가 가려지는 부분)을 볼 수 있는 새로운 360도 외부 카메라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주요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비상 브레이크
  • 크루즈 컨트롤 및 속도 제한 장치
  •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
  • 차로 유지 어시스트
  • 전방 및 후방 주차 센서
  • 교통 표지 인식 및 어댑티브 속도 제한 장치
  • 3D 서라운드 카메라

 

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랜드로버는 전체 평균 보증 패키지를 제공하며, 연장 보증을 할 수 있다. 보증 범위는 아래와 같다.

 

  • 일반보증 - 3년/100,000 km 중 선도래 기한 내 보증.
  • 연장보증 - 2년/100,000km 추가 연장(총 5년/200,000km 중 선도래 기한 내 보증.)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