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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연비 제로백 (모델별 정리)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연비 제로백 (모델별 정리)

포르쉐 파나메라 외관

포르쉐의 외관과 성능에도 불구하고 파나메라는 4개의 도어와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갖추고 있어 일상적인 운전에도 적합하다. 또한 실용성은 스포티한 특성을 손상시키지 않는다. 파나메라는 브랜드의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민첩하고 소통적이다. 포르쉐는 파나메라에 하이브리드 동력 장치와 트윈 터보차지 V-8을 포함한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한다. 패스트백 리어 해치 아래에 충분한 화물 공간이 있어 성인 4명을 편안하게 수용할 수 있으며, 롱휠베이스 이그제큐티브 모델도 있다.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모델별)

포르쉐 파나메라 외관 디테일

<가솔린>

  • 파나메라 4 - 144,000,000 원~ /20인치 휠 기본장착
  •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 152,500,000 원~ /20인치 휠 기본장착
  • 파나메라 GTS - 212,300,000 원~ / 20인치 휠 기본장착
  • 파나메라 터보 S - 295,200,000 원~ / 21인치 휠 기본장착

<하이브리드>

  •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 167,300,000 원~ /20인치 휠 기본장착
  •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 185,537유로(한화로 약 2억 5,500만) / 20인치 휠 기본장착 / 현재 국내가격 미측정.

포르쉐 파나메라는 다양한 모델과 가격으로 제공한다.예산과 필요에 따라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면 될것이다. 여기에는 336마력을 생산하고 1억 4,400만원에서 시작하는 파나메라 4 모델이 있으며, 표준 차체에 비해 휠베이스가 더 길고 뒷좌석의 레그룸이 더 넓은 이그제큐티브 모델이 있다. 트윈 터보차지 2.9리터 V-6 엔진, 전기 모터와 함께하는 552마력의 파나메라 4S 이그제큐티브의 표준 4륜 구동 시스템이 성능과 가치의 최상의 균형을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포르쉐는 또한 무한한 옵션을 제공하지만, 해치백의 운전과 핸들링을 향상시킬 수 있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또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는 필수옵션으로 넣으면 좋다. 후자는 시동 제어를 통해 스포츠 플러스 설정을 높이고 파나메라 엔진, 변속기 및 섀시의 반응성과 성능을 향상시킨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포르쉐 파나멜라 터보S V8엔진
포르쉐 파나메라

  • 파나메라 4 - 5.3초, 268 km/h
  • 파나메라 4 이그젝큐티브 - 5.4초, 267 km/h
  •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 4.4초, 280 km/h
  • 파나메라 GTS - 3.9초, 300 km/h
  • 파나메라 터보 S - 3.1초, 315 km/h
  •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 3.2초, 315 km/h

파나메라는 유연한 핸들링과 부드러운 주행이 특징이며, 특히 옵션으로 제공되는 조절식 에어 서스펜션으로 운전하는것이 스릴있다. 또한 고가의 4도어 해치백의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제공한다. 사륜구동 파나메라 4에는 325마력 터보차저 2.6리터 V-6가 탑재된다. 상당히 빠른 4S 이그제큐티브 하이브리드 모델의 보닛 아래에서 트윈 터보차지 2.9리터 V-6 엔진과 전기모터의 결합은 552마력의 최대출력과 76.5kg.m의 최대토크를 만들어낸다. GTS로 업그레이드하면 490마력 트윈 터보차지 4.0리터 V-8이 생성된다. 또한 포르쉐는 파나메라 4의 E-하이브리드를 위한 483마력의 시스템과 689마력의 파나메라 터보S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제공한다. 전기 포르쉐를 찾는 구매자는 포르쉐 타이칸을 살펴봐야 할것이다.

포르쉐 파나메라 연비

  • 포르쉐 파나메라 A 테스트 - 7.6 / 10.2 km/ℓ (추정 도심/고속도로연비)
  • 포르쉐 파나메라 B 테스트 11 km/ℓ(추정 복합연비)

포르쉐 파나메라는 현재 공인된 연비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경쟁모델인 BMW M5 또는 메르세데스 AMG GT 63S보다 조금 높게 추정하고 있다. 해외 사이트 중 하나는 도심 7.6 km/ℓ, 고속도로 10.2 km/ℓ의 연비를 추정했으며, 또 다른 해외 사이트는 포르쉐 파나메라의 복합연비를 11 km/ℓ로 측정했다. 이 수치는 포르쉐 로고를 붙은 자동차인것을 감안하면 훌륭한 연비이다.

 

내부, 편의성 및 화물칸

포르쉐 파나메라 내부 디테일

포르쉐 파나메라는 비싼 가격만큼이나 고급스러운 외관과 느낌을 주는 운전자 중심의 운전실을 갖추고 있다. 표준 기능 목록은 길고 레벨에 적합하지만 다른 포르쉐와 마찬가지로 옵션 목록은 매우 광범위하고 비싸다. 업그레이드에는 전동 시트부터 가죽으로 덮인 실내 온도 조절 통풍구, 소화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된다. 더 일반적인 옵션으로는 통풍 시트, 부드럽게 닫히는 도어, 4구역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 및 전기식 후방 선바이저가 있다. 특히 18방향 조절식 스포츠 시트가 좋아보이며 파나메라의 좌석 위치는 매우 낮아서 세단형 해치백에 스포츠카 느낌을 준다. 또한 키가 큰 운전자에게도 넓은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후면에 고급 자동차와 같은 레그룸을 제공하며, 센터 콘솔은 온도 제어와 같은 터치 감지 제어 기능과 같은 장치가 많아 기술적으로 탁월해 보인다. 풀 터치 시스템이 운전 중에 사용하기 까다롭고 번거롭지만 곧 익숙해질 것이다. 또한 포르쉐 파나메라의 적재공간은 모델에 따라 조금씩 다르며, 최대 495ℓ까지 적재 가능하고, E-하이브리드 모델은 403ℓ까지 적재 가능하다.

인포테인먼트

포르쉐 파나메라 인포테인먼트

파나메라 대시의 중앙에는 매력적인 대형 12.3인치 터치 스크린이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사용하기 쉽지 않다. 애플 카플레이 통합, 내비게이션, 와이파이 핫스팟 등 바람직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메뉴가 복잡하고 많은 기능이 직관적이다. 현재 상태에서는 시스템이 운전 중 작동을 방해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오토 기능과 휴대폰 무선충전 기능은 사용할 수 없으며, 파나메라 디지털 대시보드는 카플레이 시스템과 연결해 내비게이션 지도 등의 정보를 운전자 앞에 배치할 수 있다. 사운드 시스템에는 14개의 앰프 채널이 적용되어 710W의 출력을 제공하는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21개의 스피커가 장착되는 부메스터 3D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 시스템 중 하나로 선택이 가능하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포르쉐는 안전과 충돌 성능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파나메라는 많은 운전자 지원 기능을 갖추고 있다. 차선 유지 보조, 차선 변경 보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포함한 일련의 운전자 지원 기술이 탑재되어 있으며, 포르쉐는 나이트 비젼(야간 투시) 시스템도 제공한다. 그러나 포르쉐 파나메라는 높은 시작 가격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기술 기반 운전자 지원 및 능동 안전 시스템의 대부분은 추가 비용이 필요하다. 파나메라 터보 충돌 테스트 결과는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 및 보험 연구소(IIHS) 웹사이트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 주요 안전기능은 다음과 같다.

 

  • 표준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비상 제동
  • 사용 가능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사용 가능한 차선 유지 보조 장치
  • 차선 변경 보조
  • 나이트 비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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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포르쉐의 보증은 고급 브랜드의 승용차 보증 중 좋은편에 속한다. 파나메라의 보증은 아래와 같다.

  • 무제한 주행거리/4년 보증.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