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테슬라 모델X 가격 ,주행거리, 충전(트림 옵션별 정리)

테슬라 모델X 가격 ,주행거리, 충전(트림 옵션별 정리)

기본 5인승으로 제공되는 브랜드의 플래그쉽 모델S 세단을 기반으로 하는 2021 테슬라 모델X SUV는 후면 도어가 인상적이며 장거리 배터리 용량이 인상적이다. 모델X의 전기 모터는 주문형 4륜 구동 및 고성능 차량 가속을 제공한다. 이 크기의 SUV조차도 핸들링에서 놀라울 정도로 민첩하다. 모델X의 3열 시트 옵션의 실용성을 더해 가족 중심의 구매자들에게 어필한다. 다른 테슬라와 마찬가지로 모델X는 고급 인포테인먼트 및 운전자 지원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실내(정확히 럭셔리는 아니지만)는 세련되고 편안하다.

 

모델X는 2021년에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스타일링을 받았다. 깔끔한 라인은 SUV를 보다 현대적으로 보이게 하고, 실내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F1 스타일의 사각 스티어링 휠이 적용된다. 현재 라인업은 롱레인지 모델 및 성능 지향적인 플레드 모델로 구성된다.

테슬라 모델X 가격 ,색상, 휠

  • 롱레인지 - 129,990,000 원~
  • 플레드 - 159,990,000 원~

3개의 전기 모터가 있는 플래드 모델은 엄청난 가속을 제공하지만 매우 비싸다. 그리고 547 km의 예상 주행거리는 저렴한 롱레인지 모델만큼 길지 않다. 롱레인지 모델은 최대 580 km의 예상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전기 모터의 동력 전달의 민첩성 덕분에 여전히 매우 빠르게 느껴진다.
색상은 아래와 같이 총 5가지에서 선택 가능하며, 기본 펄 화이트 색상이 제공된다. 그 외 색상은 레드 3,279,000 원이 추가되며 나머지 색상은 1,929,000 원이 추가된다. 휠은 20인치와 22인치 중 선택가능한데 22인치 휠 장착시 예상 주행 가능거리는 떨어지며, 최고속도가 증가된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롱레인지 모델X에는 전륜구동이 가능한 2개의 전기 모터(전류,후륜 차축에 각각 1개씩 장착)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이 설정은 매우 빠르며 테슬라 모델X의 제로백을 3.9초만에 도달하게 만든다. 1020마력 3모터 플래드 고성능 모델은 0-100 km를 약 2.6초만에 도달하는 속도를 자랑한다. 핸들링은 훌륭하지만 모델X의 장기는 실제로 전기 모터에서 생성되는 강력한 가속력이다.

테슬라 모델X 주행거리, 충전 및 배터리

모델X는 580 km를 주행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큰 배터리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더 빠른 플래드 모델로 업그레이드하면 예상 주행 거리가 547 km로 줄어든다. 충전은 전국에 위치한 테슬라 수퍼차저 중 하나를 통해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또한 신청을 통해 주택에 설치도 가능하다. 240V 또는 120V 연결을 통해 집에서 충전하는 것은 느리지만 소유자에게 더 편리할 수 있다.

 

연비

모델X는 동급의 다른 모든 전기 SUV 중 EPA에서 가장 높은 MPGe 등급을 자랑한다. 롱레인지 모델은 109개 도시, 101개 고속도로 및 105 MPGe에서 등급을 기록했다. 고속 가속을 위해 약간의 효율성을 희생하는 플래드 모델도 이 지수에서 재규어 i-Pace 및 Audi e-트론 SUV와 같은 핵심 경쟁자를 능가한다.

 

* MPGe(Miles Per Gallon of gasoline equivalent) - 2010년 11월부터 미국에서 시행한 친환경 자동차 연비 표기법.

인테리어, 편의성 및 화물칸

 

심플하고 거의 버튼이 없는 인테리어 디자인은 테슬라의 특징이다. 모델X의 독특한 앞유리/유리 루프는 보닛 하단에서 앞좌석 탑승자까지 매끄럽게 연결되어 앞좌석과 위에 무엇이 있는지 거의 중단없이 볼 수 있다. 이러한 훌륭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모델X의 실내는 추가되지 않은 통풍구, 정렬되지 않은 패널 및 평평한 등받이 좌석은 비싼 가격대를 생각할 때, 충분하지 않다. 인테리어 색상은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와 같이 올 블랙, 블랙 앤 화이트, 크림이다. 올블랙을 제외한 나머지 구성은 2,571,000원씩 추가된다. 또한 시트구성은 5,6,7인승 중 선택할 수 있으며, 6인승 8,525,000 원, 7인승 4,590,000 원으로 추가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거대한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대시보드를 지배하여 모델X의 거의 모든 기능과 설정을 제어한다. 운전자 바로 앞에 있는 보조 디지털 판독기는 게이지 클러스터 역할을 한다. 테슬라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확실히 최첨단 기술이지만 애플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의 성능은 찾아볼 수 없다. 뒷좌석 탑승자는 자신의 작은 디스플레이로 엔터테인먼트가 제공되며 자동차 기능을 어느 정도 제어할 수 있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그러나 대부분의 구매자는 럭셔리함보다 더 많은 기술 기능을 찾고 있으며 모델X는 아마도 가장 인기 있는 기능 선택일 것이다. 오토파일럿. 테슬라의 반자율 주행 모드는 여러 대의 카메라, 여러 센서 및 레이더를 사용하여 물체, 사람 및 기타 차량을 감지하고 이를 자체 전원으로 제어한다. 모델X는 또한 비좁은 곳에 주차하거나 밖에 서 있는 동안 SUV를 회수할 수 있는 차량 호출 기능(서먼피더)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입증된 기능이다.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은 모델X에 별 5개 등급을 부여했지만 전기 SUV는 도로 안전 및 보험 연구소에서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다. 주요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표준 자동 비상 브레이크
  • 표준 차선 이탈 경고
  • 반자율 주행 모드에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용 가능

풀 셀프 드라이빙 구현 기능

 

  • 내비게이트 온 오토파일럿
  • 자동 차선 변경
  • 자동 주차
  • 차량 호출

현재 교통 신호등 및 정지 표지판 제어기능과 시내에서 자동 주행할수 있는 기능은 출시예정에 있다.

 

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테슬라는 모델X의 파워트레인 및 하이브리드 구성 요소를 보호하기 위해 포괄적인 보증 패키지를 제공한다. 보증은 아래와 같다.

 

  • 기본차량 제한보증 - 4년/80,000km 중 선도래 조건 적용.
  • 탑승자 보호장치 제한보증 - 5년/100,000km 중 선도래 조건 적용.
  • 배터리 및 구동장치 제한보증 - 8년/240,000km 중 선도래 조건 적용.(단 배터리 용량 70%이상 유지되어야 함)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