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개미 꿈해몽 21가지.

개미 꿈해몽 21가지.

개미 꿈해몽

개미의 꿈은 일 등의 호조나 물질면에서 풍족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개미의 꿈은 꾸준히 쌓아온 노력이 이루어지는, 행운이 따른다는 등의 길조 경향의 꿈이 의외로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자신이 개미에게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 개미가 어떤 상태였는지 등으로 해석이 달라집니다.

아래에서는 개미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개미에게 살충제 뿌린 꿈[격렬한 대항 의식]의 해석
 개미를 청소기로 빠는 꿈[기력 저하]의 해설
 개미를 잡아먹는 꿈[힘이 세다]의 심리
 개미가 되는 꿈[다망]의 판단
 개미를 찌부러뜨리는 꿈[너무 신경쓴다 / 단락적 사고]의 메세지
 개미지옥의 꿈[주위 낯설다]의 암시
 개미 한 마리의 꿈[고립]의 징조
 개미가 대량인 꿈[트러블]의 경고
 개미에게 물리는 꿈[운기상승]의 의미
 개미가 꾀는 꿈[건강운 저하]의 상황
 여왕개미 꿈[재능 개미 / 고립]해몽
 금색 개미의 꿈[행운]의 암시
 붉은 개미의 꿈[강한 스트레스 / 겉돌기]의 메세지
 일개미의 꿈[노력의 축적]의 징조
 개미의 행렬 꿈[대인운 상승]의 판단
 개미알 꿈[행운/예상치 못한 문제]의 내용
 집에 개미가 들어오는 꿈[운기상승/트러블]의 해석
 대량의 개미가 죽어 있는 꿈[기력 저하]의 내용
 개미집이나 개미집 꿈[운기상승]의 상황
 흰개미 꿈[라이벌 등장/건강운 저하]의 표현
 개미가 움직이지 않는 꿈[정신적인 여유가 없다]해몽

개미의 꿈:기본의미 & 심리상태

꿈에서 개미는 부지런함이나 힘, 또는 바쁨을 나타냅니다. 작은 몸으로 큰 먹이를 운반하는 모습 등에서 개미는 작용자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러한 작용으로 인해 기력에 대한 해석과 정신없는 일들을 나타내는 해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꾸준한 노력이 보상을 받는다는 일면 뒤에 경쟁자의 등장과 너무 바빠 정신적인 여유를 잃는다는 의미도 있으니 주의합시다. 수면의 질도 악화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능숙하게 재충전해 줍시다.

개미의 꿈: 영적인 면

몸집이 작은 개미지만, 그 작음 속에도 많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개미에 관한 꿈으로 첫 꿈, 재물운, 임신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미의 꿈: 새해 첫 꿈

개미에게 물리는 꿈은 좋은 변화의 계기를 얻을 수 있는 신호탄입니다. 개미집이나 개미총은 쌓아온 노력이 보답을 받을 수 있음을, 금빛 개미는 행운을 타고날 것임을 뜻하는 길조가 됩니다.

이런 꿈들을 첫꿈으로 꾼다면 좋은 한해의 시작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입니다.

개미의 꿈: 복권 운

집안에 개미가 들어올 경우 금전적, 물질적으로 풍족함을 나타내는 대길몽이 됩니다.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한 번 시험 삼아 사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개미의 꿈: 임신

개미집이나 개미총이 집 부지 내에 생기는 꿈은 물질적인 운이 좋거나 일족의 번영을 나타내거나 하는 길조가 됩니다. 임신을 원하는 사람이 이 꿈을 꿀 경우, 아이를 가질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개미의 꿈: 행동별

개미에 대해서 자신이 취한 행동에 따라 다릅니다만, 흉조가 약간 넉넉합니다. 행운 등을 나타내는 일도 많은 개미를 해치지 않는 것이 길조가 된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이곳에서는 그런 개미에 대한 행동별로 알아보겠습니다.

개미에게 살충제 뿌린 꿈[격렬한 대항 의식]의 해석

개미에게 살충제를 뿌려 죽이는 꿈은 지금의 당신이 실력이 동등한 경쟁자에 대해 격렬한 대항 의식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그 오기가 정정당당 상대와 싸우는 것을 향하면 좋지만, 방해되는 상대라면 수단을 선택하지 않고 없애 버리자 라고 하는, 조금 과격한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왕이면 정면 승부를 유의하여 냉정을 잃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미를 청소기로 빠는 꿈[기력 저하]의 해설

개미를 청소기로 흡입하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꾸준히 노력해도 평가받지 못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것에 대한 기력 저하를 암시합니다.

두드러진 성과는 없을지 몰라도 노력은 결코 헛되지 않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노력을 계속합시다.

개미를 잡아먹는 꿈[힘이 세다]의 심리

음식 재료로 개미를 먹는 꿈은 작은 몸이라도 제대로 일할 수 있는 강력함을 기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조가 됩니다.

몸을 사용하는 일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나 선수에게는 매우 운이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미가 되는 꿈[다망]의 판단

왠지 자기 자신이 개미가 되는 꿈이 인상적일 경우, 지금의 당신이 매우 바쁘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열심히 하는 건 중요하지만 너무 바빠서 다른 모든 게 희생될 수 있습니다.

그 속에는 당신의 정신적 여유와 삶의 즐거움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을 도와줄 수 있는 것은 자신뿐입니다. 한번 뿐인 인생이니까, 이왕이면 후회없이 즐거운 인생을 보내는 것을 모토로, 조금 일이나 공부와 사생활의 밸런스를 재검토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개미를 찌부러뜨리는 꿈[너무 신경쓴다 / 단락적 사고]의 메세지

작은 개미를 잡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타인에게 있어서는 특별히 신경이 쓰이지 않는 사소한 콤플렉스나 싫은 부분이, 지금의 당신은 신경이 쓰여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것을 너무 신경쓴 나머지, 다른 부분에 대한 주의나 의식이 소홀해질 우려도 있습니다. 신경쓰는 것도 적당히 하고, 신경쓰지 않는 능력을 몸에 익혀 줍시다.

또한 개미집이나 개미총을 부수는 꿈은 지금의 당신이 약간 단락적인 사고를 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파괴 충동이 강해져 있는 상태이며, 생각하기 전에 행동하다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시간을 많이 들이면 나름대로 성과를 낼 수 있는데, 결과를 너무 서둘러 내 손으로 기회를 날려버릴 수도 있어요.급할수록 돌아가는 것을 명심하고, 호기가 올 때까지 잠시 기다려 줍시다.

개미의 꿈: 상태별

개미는 얼마나 많은 수, 어떤 상태로 꿈에 나타났을까요? 꿈으로서는 길흉이 반반입니다. 밑에서는 개미 상태별로 살펴보겠습니다.

개미지옥의 꿈[주위 낯설다]의 암시

개미지옥의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지금의 당신이 주변상황이나 인간관계에 익숙해지지 못하고 그저 떠내려가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그러나 다시 시작한다고 해도 지금은 기력이나 체력이 버틸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잘 안 되는 시기라고 치부하고 기분을 전환해서 기력이나 체력을 먼저 회복시키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개미 한 마리의 꿈[고립]의 징조

개미는 떼지어 사는 법입니다. 그 개미 한 마리에서만 덩그러니 있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꿈으로는 지금의 당신이 주위로부터 고립되어 있음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혼자서는 할 수 있는 일에도 한계가 있습니다.좀 더 주변에 친숙해지도록 노력하여 협조성을 몸에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개미가 대량인 꿈[트러블]의 경고

한두 마리 정도가 아니라 수십 마리, 몇백 마리의 개미를 보고 지겹거나 불쾌한 기분이 들었다면 트러블이나 이변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개미가 대량으로 계속 증가하는 꿈이 인상적이었던 경우에도, 어떤 큰 트러블이나 이변이 일어날 우려가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어떤 사태가 닥쳐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마음만 잡아 두는것이 좋습니다.

개미에게 물리는 꿈[운기상승]의 의미

개미에게 자신이 물리는 꿈은 평범하고 변하지 않았던 당신의 생활이 새로운 자극을 주는 계기가 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그 자극은 당신에게 좋은 것이며, 직업운과 연애운이 높아질 것입니다"

개미에게 강하게 물릴수록 더 큰 운기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개미가 꾀는 꿈[건강운 저하]의 상황

자신의 몸에 개미가 모이는 꿈이 인상적일 경우 꿈에서는 건강운이 저하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특정 부위에 개미가 우글거린 경우, 거기에 병소 등이 있을 가능성이. 아무것도 없으면 그걸로 됐다고 생각하고, 한 번 제대로 건강 진단 등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이미 자각 증상이나 위화감이 있다면 빨리 의사에게 진찰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부상이나 충치 등도 방치하지 말고 제대로 치료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여왕개미 꿈[재능 개미 / 고립]해몽

여왕개미의 인상적인 꿈은 당신이 자신 속에서 잠들어 있던 재능을 발견하거나 그 재능을 사용하여 성공을 낚을 기회를 얻는 것과 같은 행운을 의미하는 꿈이 됩니다.

여왕개미 주위에 일개미 등이 많이 있을 정도로 주변 사람들과도 협조해 리더십이 잡혀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러나 여왕개미 주위에 한 마리도 다른 개미가 없을 경우 고립을 나타내는 꿈이 됩니다. 권력이나 지휘권을 얻어도 주변 사람을 부려먹을 뿐 큰일이 아니라는 것을 드러내는 신호입니다. 주위의 사람에 대한 배려나 겸허함을 잊지 맙시다.

금색 개미의 꿈[행운]의 암시

금색을 한 개미의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행운이 따르기를 의미하는 대길몽입니다! 지금까지 해온 대로의 꾸준한 노력을 통해 뜻대로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붉은 개미의 꿈[강한 스트레스 / 겉돌기]의 메세지

붉은 색을 가진 개미의 꿈은 강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상태가 되거나 컨디션을 무너뜨릴 우려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트레스의 원인을 제거하거나 물리적으로 거리를 두는 등의 대처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또, 의욕이나 기력은 높아지고 있지만, 조금 겉도는 기분이 되어 있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일도 주위의 일도 좀 더 냉정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진정합시다.

일개미의 꿈[노력의 축적]의 징조

부지런히 일하는 일개미가 인상적일 경우, 꿈에서는 착실하게 꾸준히 노력을 쌓아 성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미의 행렬 꿈[대인운 상승]의 판단

개미 행렬이 인상적이었다면 대인 운이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 될 수 있습니다.

"주위의 사람과 협조해, 제삼자의 어드바이스나 의견에 귀를 기울여 필요하다면 받아 들일 수 있는 유연함이 있으면, 한층 더 운이 트일 것입니다"

개미알 꿈[행운/예상치 못한 문제]의 내용

개미 알이 인상적이었다면 행운과 좋은 기회를 얻는 것을 의미하는 길조가 됩니다. 꿈에서 본 개미알의 수가 많을수록 더 많은 행운과 기회가 온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개미가 알을 나르는 꿈은 지금까지 쌓아온 노력과 수고가 보답되는 것을 의미하는 대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둥지에서 개미가 알을 운반하고 있을 경우, 예상치 못한 이사나 이동, 질병이나 손실, 또는 어떠한 재해에 휘말릴 우려가 높아지고 있음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이야기나 전개로 패닉이 일어나지 않도록 미리 마음의 준비만은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 개미가 들어오는 꿈[운기상승/트러블]의 해석

집안에 수없이 많은 개미가 들어 있을 경우, 운이 상승하고 있는 신호입니다! 금전적, 물질적으로 풍족함을 의미하는 대길몽이 됩니다.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인생의 고비를 맞이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고비를 극복해 나감으로써 정신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집 안에서도 침실에 개미가 들어오는 경우, 꿈에서는 당신 자신이나 배우자, 혹은 교제하고 있는 파트너의 부정이나 이성 간의 트러블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량의 개미가 죽어 있는 꿈[기력 저하]의 내용

대량으로 개미가 죽은 꿈은 기력의 저하를 암시합니다. 표면적으로는 건강한 체하고 있었다고 해도, 감정을 억제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등에서는, 정신적으로는 꽤 심하게 몰린 상태가 되어 있을 우려가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마음을 앓아 버리기 전에 현상을 바꾸거나 벗어나는 방법을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미집이나 개미집 꿈[운기상승]의 상황

개미집이나 개미총이 인상적인 경우, 꿈에서는 당신 자신의 꾸준한 노력의 축적과 실력으로 성과를 얻는 것을 의미하는 길조가 됩니다.

또한 집의 정원 등 자택 부지 내에 개미집이나 개미총이 생겨 있었다면 물질적인 운기를 타고나거나 일족의 번영을 나타내거나 하는 길조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흰개미 꿈[라이벌 등장/건강운 저하]의 표현

현실에서도 흰개미의 꿈은 가옥을 망가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는 꿈을 의미합니다. 강력한 경쟁자가 나타나 당신의 기력과 의욕이 뿌리부터 꺾여 버릴지도 모릅니다.

잃었던 자신감을 되찾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을 통해 실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시간은 걸리더라도 결국은 가장 빠른 길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지금까지 해왔던 것과 같은 노력을 계속해 나가야만 운을 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건강운 저하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몸 상태 등을 느꼈다면 무리하지 말고 빨리 의사에게 진찰을 받읍시다.

개미가 움직이지 않는 꿈[정신적인 여유가 없다]해몽

부지런히 둥지로 먹이를 운반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 개미지만, 그 개미가 꿈쩍도 하지 않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지금 당신에게 정신적인 여유가 없어졌음을 암시합니다. 어쩌면 폐쇄적이고 고독한 상황에 놓여 있는지도 모릅니다.

소중한 사람과의 이별이나 생활 기반의 흔들림이라고 하는 경고의 의미가 강한 꿈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개미 꿈해몽 정리

개미 꿈을 꿀 때는 바쁘게 일을 하고 있거나 지금까지의 노력이 축적되어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타이밍이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행운을 나타내는 개미들이 대량으로 죽었거나 자신이 개미를 퇴치하고 있을 경우 흉조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콤플렉스가 커져 있거나 너무 바빠서 정신적인 여유를 잃었을 수도 있습니다.

온 오프의 강약을 잘 켜서 기분 전환을 잘 해줍시다.

교차형 무한

'관심있는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핸드폰 꿈해몽 22가지.  (0) 2022.01.01
길을잃고 헤매는 꿈해몽 8가지.  (0) 2022.01.01
에스컬레이터 꿈해몽 14가지.  (0) 2021.12.31
애완동물 꿈해몽 14가지.  (0) 2021.12.31
흰머리 꿈해몽 13가지.  (0) 2021.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