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혼나는 꿈 해몽법.

혼나는 꿈 해몽법.

혼나는 꿈

'상사에게 혼나는 꿈을 꾸었습니다. 현실에서 상사에게 혼날 징조일까요?'
'죽은 사람에게 혼나는 꿈을 꿨는데, 무슨 뜻인가요?'
'연애를 하다가 혼나는 꿈을 꿨는데, 연애가 잘 안 될 징조인가요?'
꾸지람을 받는 꿈을 꾸면 좋지 않은 뒷맛이 남고, 현실에서 누군가에게 꾸지람을 받을 수도 있다는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꿈의 상황에 따라 어떤 사람들은 꿈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해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는 화를 내는 사람, 꾸지람을 받는 이유, 꾸지람을 받는 상황에 따라 자신이 꾸지람을 받는 꿈의 의미를 자세히 소개합니다. 기사를 읽어보시면 자신이 꾸었던 꿈의 의미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꾸짖는 꿈은 화를 내는 사람이나 원인,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꾸지람을 받는 꿈 속 상황을 잘 생각해보고 기사 내용과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혼나는 꿈이 암시하는 것이란?

혼나는 꿈을 꾸면 뒷맛이 나쁜 것을 느끼게 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혼나는 꿈을 꾸는 경우, 당신이 마음속에 큰 불안이나 공포를 안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어떤 위협을 받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또한 마음 속에 부정적인 감정을 품고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혼나는 꿈이 암시하는 것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화가 난 인물과 상황이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혼나는 꿈에서는 화가 났던 인물과 상황이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꿈속에서 화가 났던 인물은 당신의 억압된 감정이나 과거 트라우마의 상징입니다.

그래서 누가 화가 났느냐에 따라 해몽의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해몽의 의미를 읽을 때는 화가 났던 인물과 그때의 감정을 잘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화가 났던 인물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혼이 났던 상황입니다. 혼났던 상황에 따라서도 해몽의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 혼났는지 기억하면 꿈의 의미를 부드럽게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스트레스의 신호

앞서 말했듯이 혼나는 꿈을 꿀 때는 당신이 어떤 위협에 처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혼나는 꿈을 꾸는 것은 어떤 위협에 노출되어 있는 것으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가 커지고 있는 신호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큰 스트레스를 안고 정신적으로 아슬아슬한 상태까지 몰리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꿈은 의사소통이나 애정이 부족할 때도 꾸기 쉽기 때문에 혼자서 큰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사람은 이 꿈을 계기로 누군가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혼나는 꿈을 자주 꾸는 경우

혼나는 꿈을 자주 꾸는 경우 당신의 정신이 위험한 상태가 되어 있음을 암시합니다. 혼나는 꿈을 꾸는 빈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안고 있는 부정적인 감정이 크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불안과 공포, 분노, 슬픔 등 다양한 부정적인 감정이 쌓여 폭발하기 직전인 상태입니다. 또한 당신이 매우 강한 스트레스를 안고 있거나, 가까이에 압박의 원인이 있거나, 위기감이 강해지고 있거나 할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화났던 인물별] 혼나는 꿈의 의미

당신이 본 혼나는 꿈 중에 화가 난 것은 누구였던 것일까요. 좋아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이거나, 싫어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이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죽은 사람에게 혼나는 꿈을 꿀 수도 있을 것입니다. 혼나는 꿈은 화가 나 있던 인물에 따라 해몽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여기서는 혼나는 꿈의 의미를 화가 나 있던 인물별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이 그 좋아하는 사람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고, 좋아하는 사람에게 돌아섰으면 하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의 표시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마음이 점점 부풀어 오르고 있고, 좋아하는 사람을 강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이 꿈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 꿈은 실제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불안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좋아하는 사람에게 지금 접근한다고 해서 반드시 잘 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조급해하지 않도록 합시다.

싫어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싫어하는 사람은 불만의 상징이며, 또한 당신 자신의 싫은 일면을 상징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 싫어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이 강한 자기혐오에 빠져 있다는 것의 암시입니다.

이 꿈을 꾸면 모든 것을 내던져 버리고 싶어지는 사건에 조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기 혐오를 삐쳐서 자포자기가 되어 버릴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당신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입니다. 푹 쉬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냉정해집시다.

모르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모르는 사람은 당신 자신의 상징입니다. 그 모르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이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품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꾸면 자신을 용서할 수 없게 되는 사건에 조우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자포자기가 되어버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은 진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정해져서 자신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살펴봅시다. 또한 믿을 수 있는 지인에게 상담하고 조언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엄마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어머니는 애정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 어머니에게 혼나는 꿈은 지금의 당신에게 애정이 부족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이 꿈은 어머니와 싸움이 되어 버리거나 어머니와의 관계가 나빠지거나 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머니에게 혼나는 꿈을 자주 꾸는 것 같다면, 당신이 어머니를 의지하고 자립하지 못하고 있음을 나타낼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아버지에게 혼나는 꿈

당신은 지금 도덕에 어긋난 일을 하고 있거나 하려고 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만약 그렇다면 반성해야 한다고 꿈이 전하고 있습니다.

또 이 꿈을 꾸면 뭔가 강한 압박감을 느끼는 일이 생길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아버지에게 심하게 혼나고 있을수록 그 가능성은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형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오는 형은 당신 가까이에 있는 연상의 사람이나 윗사람의 상징입니다. 그 형에게 혼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 학창시절 선배나 회사 상사, 선배에 대해 당신이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부정적인 감정 때문에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꿈은 의사소통이 부족한것도 나타내고 있기때문에 적극적으로 대화를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부정적인 기분을 혼자서 떠안지 않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누나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언니는 당신 가까이에 있는 라이벌이나 강적의 상징입니다. 그 사람은 당신이 스스로는 도저히 당해낼 수 없다고 생각할 만한 강한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누나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이 가까이 있는 라이벌이나 강적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품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또한 이 꿈은 당신이 가족으로부터의 애정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고, 좀 더 관심을 가져 주었으면 하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짐작이 가는 경우에는 가족과 적극적으로 의사소통을 하도록 합시다.

남동생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동생은 당신 가까이에 있는 아랫사람이나 연하의 상징입니다. 그 동생에게 혼나는 꿈은 학창시절 후배나 직장 후배, 부하직원 등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품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 의사소통이 부족하다는 것도 나타내기 때문에 이 꿈을 꾸면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관계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혼자서 떠안지 말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합시다.

여동생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여동생은 꿈에 나타나는 언니와 마찬가지로 당신 가까이에 있는 라이벌이나 적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동생의 경우에는 이 사람이라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약한 존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여동생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 가까이에 있는 약한 라이벌이나 적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품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또 이 꿈은, 당신이 여동생이나 연하의 사람으로부터 좋게 생각되지 않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보다 약한 입장의 사람에 대해 오만한 태도를 취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자신의 언동을 재검토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개선합시다.

할아버지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할아버지는 습관과 관습의 상징입니다. 그 할아버지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의 윤리관이나 마음이 초췌한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할아버지에게 혼나는 꿈은 언행에 주의해야 함을 전하는 경고 꿈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말투나 매너, 태도에 문제가 있고, 그것이 원인이 되어 트러블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자신의 언동을 재검토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은 개선합시다.

할머니에게 혼나는 꿈

할머니에게 혼나는 꿈은 할아버지에게 혼나는 꿈과 같은 의미를 가진 경고 꿈이지만 할아버지에게 혼나는 꿈보다 정신적 의미가 강해집니다.

이 꿈은 사람을 시기하거나 부러워하거나 원한을 가질 수 있는 부정적인 감정을 주의해야 한다는 경고 꿈입니다.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모함하려고 해서 인간관계의 트러블이 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다시 바라보고, 생각나는 것이 있다면 개선해 보도록 합시다.

장인, 장모님께 혼나는 꿈

꿈에 나오는 장인이나 장모는 친근한 인간관계나 사회의 상징입니다. 그 장인이나 장모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이 사회적인 억압을 느끼고 있거나, 세상 몸을 신경 쓰고 있거나 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동조 압력을 강하게 느끼는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고, 받아들이기 힘든 불합리한 일을 강요당해서 힘들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받아들이기 어려운 일에 완강히 반발하지 않고, 또 달게 받아들이지도 않고, 상황을 보면서 적절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임기응변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고 있는 이성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아는 이성은 당신 자신을 깨닫지 못하는 당신의 일면의 상징입니다. 그 알고 있는 이성에게 혼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이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품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자기 혐오에 빠져 있는 것이 아닐까요? 자신의 어떤 부분에 부정적인 감정을 품고 있는지, 한번 자신과 확실히 마주해 봅시다.

낯선 이성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낯선 이성은 사회나 세상의 상징입니다. 그 낯선 이성에게 혼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이 사회에 대해 강한 분노의 감정을 품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분노의 감정을 안고 있는 채로는 스트레스가 쌓여 버릴 것입니다. 어떤 것에 대해 분노의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내서 대처법을 생각해 봅시다.

남편이나 아내에게 혼나는 꿈

남편이나 아내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이 상대방에게 더 신경을 써 주었으면 하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의 암시입니다. 자신에게 더 관심을 가져 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당신의 생각을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꿈을 계기로 함께하는 시간을 늘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 꿈은 당신이 상대방에 대해 무언가를 숨기고 있는 경우에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짐작이 가고, 비밀을 계속 가지고 있는 것에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 같다면, 과감히 털어 놓아 봅시다. 그렇게 함으로써 상대방과의 관계가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인에게 혼나는 꿈

연인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이 연인에게 더 관심을 가지길 원한다는 것의 표시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요즘 애인이 일 때문에 바빠서 자주 만나지 못하고 있지 않을까요?

쓸쓸한 마음이 더해지고, 자신에게 더 관심을 가져 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꿈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연인에게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전해보는 것도 좋고, 혼자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뭔가 몰입할 수 있는 것을 찾아봐도 좋을 것입니다.

전 애인에게 혼나는 꿈

전 애인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이 현재의 연애에 대해 불만을 품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애정이 부족하고 외로움을 느끼고 있어서 마음이 채워지지 않은 것은 아닐까요?

애인이 있는 사람이 이 꿈을 꾼 경우, 애인과의 관계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인이 없는 사람이 본 것이라면,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이 자신을 봐주지 않는 슬픔이나 애정에 굶주린 상태가 꿈에 나타났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이 꿈에는 전 애인에 대해 후회가 있을 때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 애인에게 남긴 말 등이 있어서, 지금도 그 일로 괴로운 마음을 안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속을 뻥 뚫어 새로운 사랑으로 나아가고 싶다면 전 애인에게 연락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짝사랑 상대에게 혼나는 꿈

또 당신이 짝사랑 상대에게 미움을 받는 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한 마음을 안고 있을 때에도, 이 꿈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느 경우든 실제로 짝사랑 상대로부터 혼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지금 접근해도 반드시 잘 된다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초조해하지 않도록 합시다.

친구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친구는 인간관계의 상징입니다. 그 친구에게 혼나는 꿈은 꿈에 나타난 친구가 당신이 좋아하는 친구였는지, 싫어하는 친구였는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여기서는 각각의 패턴이 나타내는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좋아하는 친구의 경우

좋아하는 친구에게 혼나는 꿈은 인간관계에서 말썽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는 흉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양호했던 인간관계가 갑자기 나빠지거나 새로운 장소에서 인간관계를 구축하려다 실패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 꿈은 그 친구가 당신을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평소의 당신답지 않게 행동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 꿈을 꾸면, 자기 자신의 언동을 재검토해 봅시다.

싫어하는 친구일경우

좋아하는 친구에게 혼나는 꿈이 인간관계의 트러블을 암시하는 흉몽인데 반해, 싫어하는 친구에게 혼나는 꿈은 인간관계가 호전되는 길몽입니다.

이 꿈을 꾸면 지금까지 잘 되지 않았던 인간관계가 갑자기 좋아지거나, 어렵다고 느끼고 있던 사람이 당신의 곁을 떠나거나 하는 등, 인간관계에서 당신에게 있어서 기쁜 일이 일어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이 꿈은 꿈에 나온 싫어하는 친구와 당신이 소원해져 있거나 엇갈리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래 싫어하는 친구이기 때문에 이제 친해질 가능성은 없다는 포기의 마음과 싫어하면서 두사람의 관계가 끝나버리는것을 아쉬워하는 마음이 이 꿈이 되어 나타났다고 할 수 있을것입니다.

선생님께 혼나는 꿈

꿈속에 나오는 선생님은 꿈을 꾼 사람을 짓누르는 권위나 꿈을 꾼 사람의 아버지, 어머니의 상징입니다. 그 선생님에게 혼나는 꿈은 화내는 선생님이 남성이었던 경우와 여성이었던 경우로 의미가 다릅니다.

여기서는 각각의 패턴이 보여주는 꿈의 의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남교사의 경우

남자 교사에게 혼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이 아버지에 대해 반발심이나 두려움을 품고 있다는 것의 암시입니다. 또 당신이 실제로 아버지에게 꾸중을 들을 만한 일을 해 버릴 가능성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고, 예지몽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 남교사를 화나게 하고 무시당하는 꿈이었던 경우에는 당신이 주위로부터 고립될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교사의 경우

여교사에게 혼나는 꿈이었던 경우, 당신이 가까운 여성과 트러블이 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신 가까이에 어머니나 여성의 상사, 선배 등 당신보다 입장이나 나이가 많은 여성이 있을 경우 그 사람과의 관계가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사에게 혼나는 꿈

일에 나타나는 상사는 일이나 해야 할 일의 상징입니다. 그 상사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이 그 상사에게 품고 있는 감정에 따라 해몽의 의미가 다릅니다.

밑에서는 좋아하는 상사에게 혼나는 꿈과 싫어하는 상사에게 혼나는 꿈으로 나누어서 상사에게 혼나는 꿈이 나타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좋아하는 상사의 경우

좋아하는 상사에게 혼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 그것은 당신의 일에 대한 의욕이 높아지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일하는 것에 대한 의욕이 넘치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일을 열심히 하자, 일을 하는 것을 즐기자는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일에 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싫어하는 상사의 경우

좋아하는 상사에게 혼나는 꿈이 일에 대한 의욕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했던 반면, 싫어하는 상사에게 혼나는 꿈은 일에 대한 의욕이 저하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 꿈을 꾸면 일을 하찮게 느끼거나 일을 그만두고 싶다고 느끼는 그런 일이 일어나서 네거티브한 감정이 되어버릴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으면 운기도 올라가기 때문에 긍정적인 사고로 일에 임해 봅시다.

동료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동료는 당신을 둘러싼 인간관계의 상징입니다. 그 동료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의 인간관계가 열려가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꾸면 조만간 협력자가 나타나거나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친구가 생기는 등 당신에게 인간관계에서 기쁜 일이 생길 것입니다.

또한 동료에게 혼났던 내용은 당신의 좋지 않은 부분을 나타냅니다. 꿈에서 혼났던 내용을 잘 기억하고 개선함으로써 당신의 인간관계는 더욱 넓어지고 풍요로워질 것입니다.

후배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후배는 꿈을 꾼 사람보다 아랫사람 존재의 상징입니다. 그 후배에게 혼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이 자신의 입장이 올라가는 것에 대해 불안이나 두려움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책임 있는 입장이 되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이겠지요.그러나 책임 있는 입장에 선다는 것은 당신의 노력과 성과가 인정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자신감을 갖읍시다.

거래처에 혼나는 꿈

이 꿈을 꾸고 난 후 당신이 사회적 신용을 잃거나 직장에서 당신의 입지가 나빠질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을 꾸면 평소보다 규칙을 잘 지켜서 자신의 언행이나 태도를 조심해서 트러블을 피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또한 이 꿈은 당신이 직장에서의 실패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는 강한 강박관념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에 대해 너무 엄격하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부과하고 있는 장애물을 조금 낮춰 보는 것이 좋습니다.

경찰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오는 경찰은 권위의 상징입니다. 그 경찰에게 혼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이 안고 있는 스트레스와 긴장감이 한계에 도달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지금 매우 강한 압박을 느끼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또한 상사나 선생님 등 당신과 지도하는 입장의 사람으로부터 혼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대로부터의 강한 압박에 져 버려서, 자기 자신을 잃는 일이 없도록 조심합시다.

간호사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오는 간호사는 원조나 돌봄의 상징입니다. 그 간호사에게 혼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이 응석부리는 마음을 가지고 있고 편한 쪽으로 흘러가 버리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꾸면 당신의 응석을 절감하는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문제가 되어도 누군가가 도와줄 것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있었지만, 누구에게도 도움을 받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꿈을 꾸면 어리광부리는 마음을 버리고 정신을 차립시다. 사람을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어떻게든 하도록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명인에게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유명인은 자기 현시욕이나 명성의 상징입니다. 그 유명인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이 자신감을 상실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꾸면 당신 자신을 비하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아니라 자신에게 가까운 친구나 형제들만 주위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거나 자신의 일을 빼앗기거나 해 정신적으로도 궁지에 몰리게 될 것입니다.

가까운 사람이 추어올렸다고 해서 자신을 비하하는 일은 없습니다. 사람은 사람, 자신은 자신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노력합시다.

죽은 사람에게 혼나는 꿈

죽은 사람에게 혼나는 꿈을 꾼 경우, 그것은 당신에게 고쳐야 할 점이 있음을 알리는 경고 꿈입니다. 또한 당신의 평소 행동에 고쳐야 할 부분이 있음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자신을 다시 바라보고 반성해야 할 점을 반성하고 고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앞으로 어떤 문제에 부딪혔다고 해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죽은 사람이 화가 났던 내용에 당신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힌트가 숨겨져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화가 났던 내용에 대해 잘 기억해 봅시다.

평소에는 상냥한 사람에게 혼나는 꿈

평소 다정한 사람에게 혼나는 꿈은 예상치 못했던 인간관계의 문제에 조우하는 암시입니다. 이 꿈을 꾸면 신뢰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등 예상치 못한 큰 충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원인은 당신 자신의 이기적인 언행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꿈을 꾸면 자기 자신의 이기적인 언행을 반성하고, 당신을 항상 서포트해 주는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잊지 맙시다.

많은 사람으로부터 혼나는 꿈

많은 사람들로부터 혼나는 꿈은 당신이 인간관계의 문제에 휘말리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조만간 여러 사람과 갈등을 빚거나 여러 경쟁자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또 이 꿈은, 적대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당신이 심신이 지쳐 버리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짚이는 것이 있는 경우에는 이 꿈을 꾸면 쓸데없는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겸허한 언행을 유의하도록 합시다.

[원인별] 혼나는 꿈의 의미

혼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은 왜 혼났을까요? 일 때문에 혼이 난 경우도 있고 생활 태도에 대해 혼이 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혼나는 꿈의 의미를 혼나는 원인별로 자세히 알아봅니다.

일에 대해 혼나는 꿈

일에 대해 혼나는 꿈은 당신이 일로 평가받고 인정받고 싶은 마음에 일에 힘쓰고 있을 때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긍정적인 자세로 일에 임하고 있을 때 본 일에 대해 혼나는 꿈은 당신의 일에 대한 열정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꿈속에서 너무 심하게 혼났다면, 당신의 일에 대한 의식이 아직도 낮고 동료나 상사에게 의지하고 있다는 것의 암시입니다. 마음을 다잡고 일에 임하도록 합시다.

공부에 대해 혼나는 꿈

공부의 꿈은 목표달성을 위해 부족한 것을 보충하려는 마음이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부에 대해 혼나는 꿈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 진심으로 임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을 다시 한번 떠올리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해 봅시다. 공부하는 것이나 용기를 갖는 것 등 목표 달성에 필요한 것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목표 달성에 필요한 것을 찾아낼 수 있다면 당신 자신도 크게 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동아리 활동에 대해 혼나는 꿈

꿈에 나오는 동아리 활동은 열중할 수 있는 것의 상징입니다. 그 동아리에 대해 혼나는 꿈은 당신이 무언가에 너무 열중함으로써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당신은 무언가에 너무 열중해서 주변이 보이지 않게 되고, 소중한 사람에게 정나미가 떨어지거나, 소중한 것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무언가에 열중하는 것은 나쁜 것은 아니지만,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할 일의 균형을 잃지 않도록 합시다.

생활태도에 대해 혼나는 꿈

생활 습관이나 사람과의 교제 방법 등 생활 태도에 대해 혼나는 꿈은 당신의 생활 태도의 나쁜 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꿈을 꾼 당신은 지적받지 않더라도 스스로 생활 태도의 나쁜 점을 개선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일이 꿈이 되어 나타났다는 것은 생활 태도를 고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한 포인트라는 것입니다.

이 꿈을 계기로 다시 생활 태도를 재검토하고 개선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면 인간 관계도 개선하고, 충실한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지각에 대해 혼나는 꿈

운기가 전체적으로 침체되어 있기 때문에 기회가 도래해도 그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기회를 놓친 것을 나중에 깨닫고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생활의 흐트러짐을 바로잡고 정신을 차리도록 합시다.

분실물로 인해 혼나는 꿈

꿈에 나오는 분실물은 잃어버린 것과 잊을 수 없는 것의 상징입니다. 그 잃어버린 것에 대해 혼나는 꿈에는 당신이 잊어버린 것에 대해 마음속에서 부정적인 감정을 계속 가지고 있다는 것, 또 잊을 수 없는 것에 대해 집착하고 있다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당신의 부정적인 감정의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살펴봅시다. 냉정해져서 잊어버렸던 것을 기억해 내다보면 그 원인을 해결하는 힌트가 발견될 것입니다.

연애에 대해 혼나는 꿈

이성과의 교제 방법 등 연애에 대해 혼나는 꿈은 더 좋은 연애를 하고 싶다는 당신의 마음의 표현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좋아하는 사람이 돌아봤으면 하고, 연인에게 더 사랑받고 싶어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당신의 노력은 좋아하는 사람이나 연인에게 닿아 연애운이 상승해 갈 것입니다. 연애면에서 문제를 안고 있는 경우에도 이 꿈을 꾸면 무사히 해결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람기로 혼나는 꿈

꿈에 나타나는 바람은 불안정한 마음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 바람에 대해 혼나는 꿈은 당신이 생각 없이 행동한 결과 큰 대가를 치르게 될 암시입니다. 착상으로 행동하여 엉뚱한 사태로 발전하고, 깊이 후회하는 결과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결과를 생각하지 않고 행동하거나 이기적인 발언은 피합시다. 이러한 꿈을 꾸었기 때문에 꿈이 의미하는 바가 현실이 되지 않도록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억이 없는 이유로 혼나는 꿈

기억이 없는 이유로 혼나는 꿈은 당신이 정신적으로 고립되어 있다는 것의 암시입니다. 사람을 신용할 수 없고 피해망상에 빠져 있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이 꿈을 꾸고 난 후 사람에 대해 강한 불신감을 가질 만한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신뢰하고 있던 사람에게 속거나 가까운 사람의 배신을 당하거나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호불호의 감정만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으로 상대방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꿈을 꾸면 자기 주변의 인간관계를 냉정하게 봅시다.

[상황별] 혼나는 꿈의 의미

당신이 혼나는 꿈을 꾸었을 때, 어떤 상황이었던 것일까요. 전화로 혼나는 꿈이나 큰 소리로 호통을 치는 꿈 등 그 상황은 사람에 따라 다양합니다.

여기에서는 혼나는 꿈의 의미를 상황별로 자세히 해설합니다.

전화로 혼나는 꿈

꿈에 나오는 전화는 의사소통의 상징입니다. 그 전화로 혼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 그것은 당신의 인간관계가 호전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화로 혼나는 꿈을 꾸면, 전화로 화가 났던 상대와의 관계가 지금보다 더 좋아질 것입니다.

전화 상대는 당신을 친절하게 대해 주고 있습니다. 전화로 혼났던 내용에는 두 사람의 관계를 좋게 하는 힌트가 숨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일로 혼났는지 잘 기억해 봅시다.

면전에 혼나는 꿈

면전에서 혼나는 꿈은 당신의 인정받고 싶다는 승인 욕구가 전에 없이 높아지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지금 당신은 외로움을 느끼고 있고, 그 상황에 불만을 품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짚이는 것이 있다면, 이 꿈을 계기로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해 봅시다.

웃는 얼굴로 사람을 대하게 하거나 배려하는 마음을 잊지 않도록 하는 등 아주 조금의 배려로 주변 사람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고 인정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라인이나 메일로 혼나는 꿈

라인이나 메일로 혼나는 꿈은 당신 안에서 외로움이 커지고 고독감을 품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당신은 지금 애정에 굶주려 있고, 주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싶어하는 것은 아닐까요.

주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싶다면 그냥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사랑받는 노력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주위 사람에 대한 고마움과 배려를 잊지 맙시다.

또한 당신이 혼난 라인이나 메시지에는 어떤 것이 적혀 있었던 것일까요. 거기에 적혀 있던 내용에 꿈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적혀 있을 수 있으니 잘 기억해 봅시다.

큰 소리로 호통치는 꿈

큰 소리로 호통을 치는 꿈을 꾸는 경우, 그것은 당신이 조만간 견딜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공격을 받게 될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인 관계에서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는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을 꾸면 자신의 언행에 신중합시다. 문제에 휘말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화를 내기 쉬운 사람이나 화를 잘 내는 사람에게는 접근하지 않도록 합시다.

끈질기게 혼나는 꿈

끈질기게 혼나는 꿈을 꾸면 뒷맛이 나쁘기 때문에 나쁜 것을 암시하고 있는 꿈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 꿈은 좋은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끈질길 정도로 혼나는 꿈은 당신이 주위의 주목을 받고 인기가 있다는 암시입니다. 꿈속에서 끈질기게 혼나면 혼날수록 당신은 현실에서 주목받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것에 의해, 당신의 교우 관계나 만남의 장소가 넓어져, 좋은 연분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말은 없지만 짜증이 전해지는 꿈

말은 없지만 짜증이 전해지는 꿈은 당신이 누군가에게 혼날까봐 너무 스트레스가 쌓여있다는 암시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매우 섬세하고 배려심이 있는 사람이겠지요. 평소에 주위에 대한 배려를 게을리하지 않고, 남에게 폐를 끼치거나 불쾌하게 하는 일이 없도록 신경을 쓰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당신은 지금의 자신에 대해 불만을 품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꿈은 남의 평가만 신경쓰지 말고 자신의 기분을 마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신에게 전하고 있는것입니다.

[감정별] 혼나는 꿈의 의미

혼나는 꿈을 꾸었을 때 당신은 어떻게 느꼈을까요? 혼나는 꿈을 꾸었을 때의 감정에 따라 해몽의 의미는 달라집니다.

여기서는 혼나는 꿈의 의미를 감정별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혼나서 울어버리는 꿈

우는 꿈에는 소망 성취나 우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발산시키고 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혼나고 울어버리는 꿈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힘든 상황을 타파하는 암시입니다.

꿈 속에서 울고 있는 것은 스트레스를 발산시켜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마음이 안정되어 있고 냉정하게 판단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풀고 마음의 균형이 안정되어 있는 당신은 어떤 어려움에도 맞설 수 있을 것입니다. 힘든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마음을 잊지 말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혼나고 초조한 꿈

혼나고 초조해지는 꿈은 무언가를 해야 한다고 당신이 초조해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대로는 안 된다고 초조해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해야 할 일을 뒤로 미루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또한 어쨌든 현상을 바꾸고 싶다고 강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꿈속에서 초조하다는 것은, 당신은 아직 현상을 바꾸기 위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 꿈을 꾸면 먼저 지금의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혼나고 사죄하는 꿈

혼나는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스트레스가 한계에 다다르고 있고, 정신적으로 궁지에 몰려 있다는 암시입니다.또 사죄하는 꿈은 마음속에 있는 승인 욕구나 구원해 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혼나고 사죄하는 꿈은 스트레스나 압박으로부터의 해방을 요구하는 마음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을 긍정하고 구해줄 사람을 구하는 마음이 이 꿈에 나타난 것으로 생각됩니다.

혼난 것에 반론하는 꿈

혼난 것을 반박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신념을 가지고 있고 마음이 단단하다는 것의 표시입니다. 자신의 신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그렇다고 자신의 생각을 강요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생각을 받아들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지 못해 억울한 마음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하지만 이 꿈을 꿨다면 상황을 타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소별] 혼나는 꿈의 의미

당신은 혼나는 꿈 속에서 어디서 혼나고 있었던 것일까요. 당신이 혼났던 장소에 따라 당신이 지금 어떤 상황인지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혼나는 꿈의 의미를 장소별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에서 혼나는 꿈

학교에서 혼나는 꿈은 당신에게 고난을 이겨낼 기운이 없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한 당신에게 사회성이 없음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고, 그것이 원인이 되어 트러블이 일어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지금 어떤 문제를 안고 있다면, 기력을 북돋아 어려움에 맞서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사회성을 익히는 것도 필요할 것입니다. 지금은 문제를 안고 있지 않은 경우에도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직장에서 혼나는 꿈

직장에서 혼나는 꿈은 직장 상사나 동료 등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을 인정해 주었으면 하는, 그 어느 때보다 더 좋은 관계를 만들고 싶은 당신의 열망의 표현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주위에 대한 어리광을 버리고, 자신의 힘으로 일에 임하는 각오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사나 동료에게 너무 의존하지 말고 가능한 한 자신의 힘으로 일을 하도록 유의합시다. 그 결과, 주위로부터 인정받고 의지받는 존재가 되어 갈 것입니다.

집에서 혼나는 꿈

꿈에 나오는 집은 가치관이나 판단 기준 등 자기 자신의 축이 되는 것의 상징입니다. 그 집에서 혼나는 꿈은, 지금 한번 자신을 돌아보고 당신의 목표나 가치관을 밝혀내는 것이 필요한 것을 전하고 있는것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잘못된 생각을 하고 있거나, 지금의 실력과 목표 사이에 너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을 꾸면 냉정해져서 자기 자신을 다시 한번 바라봅시다.

절에서 혼나는 꿈

꿈에 나오는 절은 구제와 소망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 절에서 혼나는 꿈은 당신이 스트레스 등을 안고 있고 정신적으로 한계까지 내몰리고 있어 도움을 요청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꾼 후 당신은 누군가로부터 심한 비난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비방을 받거나 질책을 받아 견딜 수 없는 스트레스를 느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우선 트러블에서 거리를 둡시다. 지금은 우선 거리를 두고 침착함을 되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혼나는 꿈 해몽법 정리

혼나는 꿈의 의미를 화내는 사람, 화내는 원인, 상황 등으로 나누어 자세하게 소개하였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꾸지람을 받는 꿈을 꾸면 뒷맛이 좋지 않아 빨리 잊어버릴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꿈에 나타나는 강렬한 분노의 감정에는 어떤 의미가 있기 때문에 잊어버리는 것이 최선이 아닙니다.

꾸지람을 받는 꿈은 좋은 의미일 수도 있고 나쁜 의미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꾸중을 듣는 꿈의 의미를 알면 비록 나쁜 징조라 할지라도 잘 대처하고 문제를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꿈이 전달하는 내용에 따라 약간의 인식이라도 상황을 좋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꿈을 꾸짖는 것의 의미를 이해하고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려면 위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혼나는 꿈 해몽법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