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떠나는 꿈 해몽법 25가지.

떠나는 꿈 해몽법 25가지.

떠나는 꿈

'떠나는 꿈을 꾸었습니다. 무슨 뜻일까요?'
'슬펐는데, 뭔가 안 좋은 징조인가요?'
'요즘 비슷한 꿈을 자주 꾼다. 괜찮아?'
꿈속의 상황을 바탕으로 심층심리를 읽어내는 꿈해몽에서, 떠나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아래 글에서는 떠나는 꿈 해석의 기본 의미를 설명하고, 인물별, 장소별, 장면별 떠나는 꿈을 소개합니다.

이 글을 읽으면, 떠나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꿈의 의미와 심리를 사람, 장소, 장면별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춰 꿈이 전하는 메시지를 풀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떠나는 꿈이 정말로 좋은 꿈인지, 나쁜 일이 일어날 징조인지는 이 글을 꼭 확인해보세요.

떠나는 꿈이 나타내는 기본적인 의미

떠나는 꿈은 일어났을 때 조금 슬픈 기분이 드는 것입니다만, 좋은 의미인지 나쁜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해몽에서 떠나는 꿈이 암시하는 의미는 꿈에 나온 것이나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상황별로 떠나는 꿈의 의미를 소개하기 전에 여기서는 떠나는 꿈이 나타내는 기본적인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꼭 참고해주세요.

새로운 가능성을 나타내다

무언가에 떠나는 상황은 부정적인 이미지로 보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무언가에 두고 간다는 것은 환경이 바뀐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주변 환경이 변화함으로써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가능성이 기다리고 있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일하는 면인지 연애면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떠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한 걸음 내딛어 뭔가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안감이나 의존심을 나타내다

떠나는 꿈은 소중한 사람과 헤어질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나 그 사람이 없어지면 어쩌나 하는 의존심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주위 사람들의 미움을 받지 않으려고 무리를 하거나 상대방의 눈치만 살피면 피곤해지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상대방를 의지할 것이 아니라 서로 신뢰관계를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만약 향후 헤어지는 일이 있었다고 해도, 관계성은 계속되어 갈 것입니다.

모르고 가지고 있는 열등감을 나타내다

떠나는 꿈은 해몽에 있어서 자기 자신이 모르게 느끼고 있는 열등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이가 좋고 대등한 관계의 친구들에 대해서 열등감을 느낀다거나 집단 안에서 내가 발목을 잡고 있다거나 심층심리에서는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괴롭지만 외면해서는 열등감을 떨쳐버릴 수 없습니다. 마음속 깊이 느끼고 있던 자신의 나약함을 마주하고 노력함으로써 자신이 성장하는 것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누구를 두고 갈 것인가에서 꾸는 꿈의 의미 8선

떠나는 꿈 중에서도 특히 친한 사람를 떠나는 꿈은 슬프다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부모나 연인 등 친한 사람를서 떠나는 꿈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해몽에서는 떠나는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암시하는 의미가 다릅니다.

이하에서는 떠나는 꿈의 의미를 상대별로 해설해 나가겠습니다.

친구를 떠나는 경우의 의미

친구를 떠나는 꿈은 강한 고독을 느끼고 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친구와 즐겁게 지내고 있는데 고독을 느끼는 것은 친구를 너무 의존해서 자립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또 해몽에 있어서 친구는 자기 자신를 해당합니다. 꿈속에서는 내가 친구를 떠나는 입장이지만 실제로는 내가 친구를 떠나는것 같은 멋대로 행동하고 있지 않느냐는 경고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주위 사람들를 제멋대로 행동하고 있지 않은지 자신의 행동을 다시 살펴봅시다.

좋아하는 사람를 떠나는 경우의 의미

해몽에서는 좋아하는 사람=자신이 추구하는 이상이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를 떠나는 꿈을 꾼다는 것은 자신이 추구하던 것에 대한 포기나 좌절감의 표현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무심하다고 포기하는 마음이 생긴 분이나 목표했던 것이 잘 되지 않아 그만두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꿈을 꾸었다는 것은 포기한다는 결정은 빠르다는 꿈에서 온 메시지입니다.

후회하지 않도록 다시 한번 목표를 향해 노력해 봅시다.

연인를 떠나는 경우의 의미

애인를 떠나는 꿈은 연인에 대한 의심이나 불안을 의미합니다. 바람을 피우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등의 명확한 이유가 없었다고 해도 심층심리에서는 연인에 대한 불안이나 의심을 느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자신를 자신감을 갖지 못하고 연인에 대해 비굴해져 상대방의 마음을 의심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대로 있으면 여러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슬픈 결말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 남자친구에 떠나는 경우의 의미

예전에 사귀던 전 남자친구를 떠나는 꿈을 꾼 경우의 해석은 아직 그 사람를 미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전 남자친구를 두고 갔는데, 자신를서 전 남자친구를 쫓지 않았다는 것은 헤어진 것에는 납득하고 있기 때문이겠지요.

그러나 전 남자친구로부터 떠나는 꿈을 꾸었다는 것은 마음 어딘가에서는 전 남자친구를 잊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때 이렇게 할 걸 후회하는 일이 있겠지만, 꼭 새로운 만남을 찾아 다음 사랑으로 나아가도록 합시다.

부모를 떠나는 경우의 의미

부모를 떠나는 꿈은 앞으로 인간관계가 좋지 않은 방향으로 나아갈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부모라는 것은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해 주고 가족 중에서도 특히 신뢰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그런 부모가 자신을 떠나는 꿈을 꾸는 것은 부모만큼이나 소중한 사람과의 이별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이 앞으로도 계속 자신의 곁에 있어 줄 것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꿈을 꾼 것을 계기로 자신의 소중한 사람를 제대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도록 합시다.

부모를 포함한 가족에 떠나는 경우의 의미

부모를 포함한 가족를 떠나는 꿈이 암시하는 것은 자신의 설 자리가 없어지는 것에 대한 불안입니다.

가족이라는 것은 언제든지 돌아갈 수 있는 소중한 장소라고 하는 분도 많을 것입니다. 그런 가족를 두고 간다는 것은 자신을 지탱해 주는 소중한 장소와의 이별이라는 의미입니다.

그 장소에 대한 의존이 강하면 설 자리가 없어지는 것에 불안이 높아집니다. 확실히 자립하는 것으로 불안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상사를 떠나는 경우의 의미

꿈속에 상사가 나오면 가슴이 철렁 내려앉기 마련이지만 상사가 나오는 꿈의 의미는 일에 관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상사를 떠나는 꿈은 해몽에 있어서 일의 퍼포먼스가 저하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나부터 적극적으로 일을 하는 것 같은 장면에서도 상사의 지시를 기다리고 있을 뿐이라는 상태를 의미하기 때문에 나의 일하는 모습을 재검토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능률적으로 일을 해내기 위해서는 냉정하게 일을 대처하는 스킬을 몸에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르는 누군가를 떠나는 경우의 의미

누군지 모르지만 모르는 누군가를 떠나는 꿈을 꾼 경우는 자신의 주위의 누군가와 이별이 가깝다는 꿈에서 온 메시지입니다. 꿈에 나온다는 것은 어쩌면 자신를 소중한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스스로는 잘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상대를 싫은 일을 시키고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행동이나 언동을 다시 응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개선해야 할 점은 빨리 고치도록 유의합시다.

떠나는 곳에서 꾸는 꿈의 의미 9선

해몽은 두고 간 놀이기구의 종류와 두고 간 장소에 따라 의미가 다릅니다.

이곳에서는 놀이기구에 두고 간 꿈의 의미를 자동차·버스·전철 등 놀이기구의 종류별로 소개합니다. 또한 두고 가신 장소별로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철에 떠나는 경우의 의미

해몽에서 전철은 장래라는 뜻입니다.

전철에 두고 간다는 것은 미래에 대해 불안감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장래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분은 전철에 떠나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의 장래가 보이지 않거나 자신이 목표로 하고 있는 미래에 대해 좌절하거나 하는 등 불안을 안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전철에 떠나는 꿈을 꾼 경우는 자신의 이상적인 미래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아는 사람의 전철을 타지 못하고 떠나는 경우의 의미

아는 사람의 전철을 타지 못하고 떠나는 경우는 그 사람과의 이별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의 이별이 반드시 나쁜 의미는 아닙니다.

어느 쪽이 이사하거나 직장이 바뀌어서 자주 만날 수 없게 되더라도 메일이나 SNS 등으로 교류를 계속해 나가는 것은 가능합니다.

헤어진 경우에도 소중한 사람이라면 앞으로도 관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차에 떠나는 경우의 의미

해몽에서 자동차는 억제할 수 없을 정도의 강한 감정과 충동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차에 떠나는 꿈은 스스로 감정 조절을 할 수 없는 상태에 있다는 꿈에서 온 메시지입니다.

모르는 누군가의 차에 두고 간 경우는 일시적인 감정으로 누구나 욕구를 충족시켜 쾌락을 얻고 싶다는 심리가 나타나 있습니다.

스스로 감정을 조절할 수 없다고 느낄 때는 보다 신중하게 행동하도록 합시다.

연인의 차에 떠나는 경우의 의미

연인의 차에 두고 간 꿈의 경우는 연인에 대해 너무 감정적으로 되어 있을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감정대로 발언이나 행동해 버리면 냉정한 판단을 하지 못하고 돌이킬 수 없는 결과가 될 수 있습니다.

연인과의 관계를 소중히 하고 싶다면 우선 냉정해 집시다. 연인과의 관계를 너무 서두르지 말고 신중하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연인과 잠시 거리를 두는 등 자신을 다시 바라보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버스에 떠나는 경우의 의미

많은 사람들이 타는 버스는 해몽에 있어서 집단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버스에 떠나는 꿈은 어떤 집단에 적응하지 못하고 소외감을 느끼고 있다는 깊은 내면의 표현입니다.

그룹의 고리 안에 들어가고 싶어도 용기가 나지 않아 들어갈 수 없는 상황에 계속 혼자 있어도 좋겠느냐고 꿈이 묻고 있습니다.

집단 속에 녹아들고 싶다면 한 걸음 내딛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말하기 쉬워 보이는 사람를 말을 걸어 보는 등 스스로 행동해 봅시다.

비행기에 떠나는 경우의 의미

비행기에 떠나는 꿈의 의미는 새로운 환경에 대한 도전입니다.

다양한 놀이기구 중에서도 멀리 이동하는 비행기는 해몽에 있어서 새로운 환경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비행기에 두고 간다는 것은 새로운 환경에 도전하는 데 용기가 나지 않고 그 자리에 머물러 있음을 암시합니다.

환경이 바뀐다는 것은 누구나 불안감을 느끼게 마련이지만 용기를 내어 나아가야 새로운 가능성이 펼쳐질 것입니다.

학교 어딘가에 떠나는 경우의 의미

해몽에서 학교 어딘가에 떠나는 꿈의 해석은 지성의 상승입니다. 또, 새롭게 지식을 몸에 익힐 필요성이 있다고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학교는 공부하고 지식을 익히는 곳이기 때문에 그 자리에 두고 간다는 것은 앞으로 지식이 늘어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몇 살이 되든 계속 배운다는 것은 자신의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자격증 습득 등 자신이 궁금한 것을 적극적으로 배워봄으로써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바다 어딘가에 떠나는 경우의

꿈속에 나온 바다는 꿈을 꾼 분들의 마음씨를 상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바다의 모습은 꿈을 꾼 분의 심층 심리나 정신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바다 어딘가에 떠나는 꿈을 꾼다는 분은 자기 자신을 다시 바라보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한 번 멈춰 서서 자신을 다시 바라보거나 주위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섬에 떠나는 경우의 의미

섬은 해몽에 있어서 주위로부터 차단되어 있는 상태, 즉 고독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독립이나 자유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어느 섬에 두고 가신다는 것은 매우 슬픈 일이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섬에 떠나는 꿈의 해석은 자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주변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없어도 불안해 하는 일은 없습니다. 자신를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하도록 합시다.

장면별로 보는 떠나는 꿈의 의미 4선

지금까지는 두고 갈 상대나 탈 것, 장소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꿈속에 나온 상대나 장소는 희미하지만, 두고 간 상황만은 확실히 기억하고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떠나는 꿈의 의미를 수업, 일, 여행, 수학여행의 4가지 장면별로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고 떠나는 경우의 의미

수업은 해몽에 있어서 해야 할 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고 떠나는 꿈의 의미는 해야 할 일에 걸려버려서 별로 잘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 그런 상황에 자기 자신이 책임을 느끼고 있다는 심리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뭔가 일이 잘 풀리지 않을 경우 나 혼자 해결하려고 하면 나도 모르게 나를 몰아가 버립니다. 혼자 껴안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상의해 새로운 해결책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것입니다.

일을 따라가지 못하고 떠나는 경우의 의미

일을 따라가지 못하고 떠나는 꿈은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꿈은 일에 있어서 큰 변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대부분 좋은 암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승진을 하게 되거나, 지금까지와는 다른 일을 하게 되거나, 어쨌든 자신의 지금까지의 노력이 보답되어 기회가 오고 있다는 메시지입니다. 이 기회와 놓치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일하면 좋을 것입니다.

여행 중에 떠나는 경우의 의미

여행 중에 떠나는 꿈의 의미는 현실 도피입니다.

평소 귀찮은 인간관계로 고민하거나 일에 쫓기거나 자신의 상황에 불만을 느끼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현실의 다양한 문제를 외면하고 도망쳐 버리고 싶다는 심리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무리를 거듭해 심신이 손상을 입고 있다는 심층 심리로부터의 메시지입니다. 혼자 쌓아두지 말고 가족이나 친한 친구를 이야기를 들어 기분 전환하도록 합시다.

수학여행 중에 떠나는 경우의 의미

수학여행이라고 하면 많은 학생들를 큰 행사이자 기억에 남는 즐거운 일입니다.

그 수학여행을 떠나는 것은 무언가에 대해 크게 우울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운기가 떨어지고 있다는 암시이기도 하며 향후 대인관계 등 여러 가지 일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우울해 하는 것만으로는 상황을 바꿀 수 없습니다. 마음을 긍정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떠나는 꿈의 의미 정리

떠나는 꿈의 의미를 장소, 장면 등에 따라 자세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떠나는 꿈은 좋은 의미일 뿐만 아니라 좌절이나 불안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떠나는 꿈을 꾸었다고 해서 우울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록 나쁜 의미가 있는 꿈이라 할지라도 성장에 도움이 되는 깊은 심리학의 메시지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나쁜 뜻이라고 해서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과거의 행동을 반성하고 도전과 노력을 소홀히 하지 않는다면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떠나는 꿈 해몽법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