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일어나는 꿈 해몽법 외치는 좋아하는 자는 웃는 등.

일어나는 꿈을 꾸었을 때 해몽의 의미와 심리는?

일어나는 꿈

꿈을 꾸면 꿈 해석에서 꿈이 어떤 의미인지, 꿈의 심리는 어떤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에는 발생하는 꿈에 대한 꿈 해석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꿈의 해석에서 일어나는 꿈은 깨달음이나 무언가에 대한 각성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꿈 = 행운의 향상이라는 인식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깨어 있는 꿈'의 해석 결과가 꼭 좋은 의미만 있는 것은 아니며, 꿈을 꾼 시간, 어떻게 되었는지, 잠에서 깼을 때의 상태에 따라 좋은 의미인지 나쁜 의미인지가 달라집니다. '일어나는 꿈'이 어떤 상황이었는지 다시 생각해 봅시다. 아래에서는 일어나는 꿈 해몽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상황·상태별로 일어나는 꿈을 꾸었을 때 해몽의 의미는?

평소와 같이 아침에 일어나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아침에 일어나는 꿈의 경우 스스로의 힘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는 것을 의미하며 운기에 대해서도 향상 경향이 있을 것을 지시하고 있습니다.만약 현재 어떤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문제 등이 해결되고 전진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는 좋은 해몽의 결과입니다.

아침이 아니라 밤에 일어나다

현실에서 평소 아침 시간대에 깨어 있는 사람이 꿈속에서 밤낮으로 역전된 생활을 하고 있거나 해서 밤에 일어나는 꿈을 꾼 경우에는 아까 말한 아침에 일어나는 꿈과는 반대로 운기가 떨어지고 있음을 가리키는 해몽이 됩니다.

낼 수 있어야 할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거나 모처럼의 큰 기회를 놓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안고 있는 트러블이나 고민·불안등이 나쁜 방향으로 진행되어 갈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전혀 모르는 장소에서 일어나다

내 침대나 방 등 평소 잠을 자거나 아는 곳이 아니라 내가 전혀 모르는 곳에서 일어나겠다는 꿈은 삶 속에서의 큰 변화와 전환기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 변화에 대해 좋고 나쁨을 결정하는 것은 자신에게 달려 있지만, 어느 쪽이든 해몽에서는 자신을 둘러싼 환경이나 대인관계 등이 변화하는 암시이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파악하고 임기응변으로 그 변화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 두면 운기도 상승할 것입니다.

소리치며 일어나다

꿈속에서 굉장히 싫은 꿈을 꿨는지 뭔지 외치면서 일어나거나 자신의 고함소리에 깜짝 놀라 일어나는 경우의 해몽은 안타깝게도 나쁜 결과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뭔가 나쁜 일이 일어난다는 것은 아니고, 이러한 꿈을 꾸는 경우의 해몽은 '피로'를 나타내고 있는것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이 피로로 인해 몸이 아프거나 피로로 인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 등 부담이 되고 있는 그 정신적 피로가 몸 상태에 영향을 미칠 것 같다는 가능성이 있음을 해몽에서는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꿈을 꾸었다면 천천히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컨디션이나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제대로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어나서 다시 자는 꿈이나 바로 일어날 수 없는 꿈

꿈속에서 자는 꿈은 심신의 피로 등의 상징이기도 하고, 또 바로 일어날 수 없는 꿈에 관해서도 심신적 피로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일어나고 싶지 않다'는 마음의 표현으로 해몽에서는 피로가 축적된 상태임을 지시하고 있습니다. 심신에 한계가 오기 전에 제대로 쉴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축적되어 있는 피로를 조금이나마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군가의 목소리나 소리로 일어나다

누군가에게 일어나는 꿈은 해몽에 있어서 운기가 저하되는 경향이 있음을 암시하고, 또 주의력이 결여되어 무언가를 간과하거나 하는 결과도 있습니다. 깨울 때 무언가를 듣고 일어난 경우에는 그 사람에 관한 조언 같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또 현실에서 그 사람의 조언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현실에서 만약 그 사람으로부터 어떤 조언을 받았을 경우에는 솔직하게 들어봅시다.

그럼 직접 깨운 것이 아니라 누군가의 목소리나 소리가 들려와서 일어나는 경우는 어떤 해몽의 결과가 되는 것일까요.

이 경우에는 당신에 대한 '보물이 날아든다'는 암시입니다. 들려온 소리가 싫은 소리이거나 귀에 거슬리는 것이었다면 당신에게 전해지는 소식도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기분 좋은 소리로 일어나는 경우에는 좋은 소식이 날아들 가능성이 높다고 파악됩니다.

웃으면서 일어나다

해몽에서 '웃는 꿈'은 즐겁게 웃으면 운기 상승의 조짐, 크게 웃으면 스트레스나 불안의 표시입니다, 필요 이상으로 웃고 있으면 정서 불안정 등의 의미를 말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웃고 있는지, 그 후 어떻게 일어나는 꿈이었는지에 따라 의미도 변화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꿈속에서 자신의 웃음소리에 깜짝 놀라 일어나는 경우에는 정서의 불안정함을 나타낸다고 생각할 수 있으므로 뭔가 걸려 있는 것이 있으면 자신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해결법을 생각해 봅시다.

일어나기 직전에 꾼 꿈

일어나는 꿈이 아니라 일어나기 직전까지 꾸었던 꿈에 대해서는 예지몽일 수 있습니다. 별로 내용을 기억하지 못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그러나 예를 들어 일어나기 직전에 부상이나 사고 등의 신변과 관련된 꿈을 꾸고 있었을 경우 해몽에서 그것이 그대로의 일이 일어난다는 의미가 아니라 어떤 재난을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두려움을 느끼거나 지나친 경계를 할 필요는 없고, 조금 의식해서 주변을 조심해야 그 재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이 기억할 수 있는 '꿈' 자체가 모두 일어나기 직전의 얕은 잠 '렘 수면' 시에 꾼다고도 하므로, 파악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각각이라는 것은 기억해 둡시다.

일어나는 꿈에 좋아하는 사람이 나올 경우의 해몽은?

해몽에서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의 의미

연인이 아닌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은 기본적으로는 '원망몽', 즉 현실에서는 실현할 수 없는 욕구 등을 해소하기 위해 당신에게서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마음이 그대로 반영되는 꿈입니다. 게다가 '역몽'이라고 해서 해몽의 세계에서는 꾼 꿈의 일과 반대되는 일이 현실에서 일어나는 암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의 꿈과 일어나는 꿈을 결합한 의미는?

그럼 아까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의 의미와 일어나는 꿈의 의미를 연결해서 생각해 봅시다. 예를 들어, 일어난 당신 옆에 좋아하는 사람이 자고 있다, 라고 하는 꿈이었던 경우에서의 해몽은 '좋아하는 사람이 옆에서 자고 있는 관계를 당신이 원한다'라고 파악됩니다.

그 관계는 부부인지 연인인지는 그 꿈에 따라 다르지만 당신이 그렇게 되고 싶다는 소망이 꿈에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좋아하는 사람에게 깨워서 일어나는 꿈이었던 경우에서의 해몽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깨우고 싶다는 욕망이 있고, 그것이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그러나 '깨워지는 꿈' 자체에 무언가를 간과하고 있거나 주의력이 산만해지고 있다는 암시도 있어 운기적으로도 저하될 조짐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에 관한 고민·불안 등의 해결에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꿈은 당신에 대한 하나의 사랑 조언!

이런 일어나는 꿈과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에 대한 해몽의 의미만 보면 나쁜 암시도 있기 때문에 우울해질 수 있지만 꿈속에서 좋아하는 사람에 관한 조언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면 마음도 조금 달라질 것입니다.

사귀고 싶은 사람과의 꿈을 꾸고 그것이 현실에서는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였을 때, '아직 그런 관계가 될 수 있을 만큼 거리가 좁혀지지 않았다'는 것을 단순히 부정적으로 볼 것인지, 아니면 더 적극적으로 접근해 보려고 긍정적으로 볼 것인지는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일어나는 꿈의 해몽을 긍정적으로 파악하자

이번에는 꿈해몽 중에서 '일어나는 꿈'에 대한 해석을 소개했습니다. 결과만 놓고 보면 긍정적인 결과보다는 피로, 스트레스, 재난 등을 암시하기 때문에 좋지 않은 꿈으로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꿈 해석의 나쁜 부분에 매달리지 말고 꿈 자체가 기회나 변화의 조짐을 나타낸다는 마음으로 생각합시다.

꿈이 피로나 스트레스로 해석되더라도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부분만 잘리는 꿈을 꾸면 이유 없이 스트레스가 쌓이게 됩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좋은 조언으로 꿈의 해석을 보는 것이 아닙니다.

적절한 휴식을 취하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기분을 전환하는 시간을 따로 마련한 후에는 운이 좋아지고 힘이 향상되며 환경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일어나는 꿈 해몽법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