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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포드 이스케이프 가격 연비 준중형 SUV / 사이즈 비교

포드 이스케이프 가격 연비 준중형 SUV 소개

포드 이스케이프 외관

국내에서 현재 정식판매되고 있지 않은 5인승의 포드 이스케이프는 브롱코 스포츠와 달리 기본 3기통 터보차저와 업그레이드된 4기통 터보차저를 탑재하지만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스케이프는 인원과 화물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포드 이스케이프는 이상적인 운전자 지원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더 높은 트림 수준 중 하나에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한 다양한 고급 제품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다.

 

2022 이스케이프는 2021 모델과 동일하지만 옵션 시트에 3가지 새로운 블루(아틀라스 블루, 플라잉 블루, 아이스 블루)가 추가되었다는 점만 다르다.

포드 이스케이프 가격 트림별

포드 이스케이프 외관 디테일

  • S - $26,800~ /17인치 휠 기본장착
  • SE - $28,280~ /17인치 휠 기본장착
  • SE 하이브리드 - $29,275~ /17인치 휠 기본장착
  • SEL - $30,750~ /17인치 휠 기본장착
  • SEL 하이브리드 - $31,745~ /17인치 휠 기본장착
  • 티타늄 하이브리드 - $34,285~ /17인치 휠 기본장착
  • S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34,320~ /17인치 휠 기본장착
  • 티타늄 - $36,735~ /17인치 휠 기본장착
  • 티타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39,570~ /17인치 휠 기본장착

라인업에서 최고의 가치는 전륜구동이 포함된 미드레인지 SEL 트림이다. SEL은 소형 SUV 구매자에게 후방 주차 센서, 운전석 및 외부 미러용 메모리 설정, 인조 가죽 업스트림, 원격 시동 기능, 열선 내장 가죽 스티어링 휠, 핸즈프리 전동 리프트 도어, 안개등, 루프 랙 사이드 레일과 같은 구매자에게 제공한다. 사람들이 원하는 많은 세련미를 추가했다.

 

 

사이즈

왼쪽부터 포드 이스케이프 / 혼다 CRV / 도요타 라브4

포드 이스케이프

 

전장 - 4,584 mm

전폭 - 1,882 mm

전고 - 1,742mm

휠베이스 - 2,710 mm

 

■ 도요타 라브4

 

전장 - 4,600 mm

전폭 - 1,855 mm

전고 - 1,685 mm

휠베이스 - 2,690 mm

 

■ 혼다 CRV

 

전장 - 4,630 mm

전폭 - 1,855 mm

전고 - 1,680 mm

휠베이스 - 2,660 mm

 

전체적인 외관 사이즈는 혼다 CRV가 4,630 mm로 가장 길며, 옆 넓이와 내부공간을 나타내는 휠베이스는 포드이스케이프가 각각 1,882 mm와 2,710 mm로 가장 작은 휠베이스를 가진 혼다 CRV에 비해 5cm 가량 차이가 났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포드 이스케이프 엔진

  • 1.5리터 터보 I3 - 약 8초, 약 9.2초(해외 측정 테스트가 각각 차이가 큼), 약 209 km/h (제로백, 최고속도)
  • 2.0리터 터보 4 - 약 5.9초 (제로백)

포드 이스케이프는 이륜구동(FWD) 또는 전륜구동을 탑재할 수 있는 181마력 터보차저 1.5리터 3기통 엔진을 시작으로 다양한 동력 시스템을 제공한다. 터보 3는 다소 적절한 가속을 제공한다. 하지만 250마력 터보차저 2.0리터 4기통 엔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설득력 있는 선택이며 동일한 0-100 km/h 테스트에서 5.9초 만에 결과를 얻기도 했다. 두 가솔린 엔진 모두 8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룬다. 혼다 CRV 하이브리드와 도요타 RAV4 프라임이라는 새로운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포드는 2.5리터 4기통 엔진과 221마력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2종의 이스케이프 하이브리드를 제공하고 있다. 그것은 함께 연결된 두 개의 전기 모터로 구성된다.

 

주행거리, 충전 및 배터리 수명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14.4kWh 배터리 팩이 장착되어 있어 EPA에서 추정한 약 50 km의 순수 전기 주행기 가능할 것이다.

포드 이스케이프 연비

국내에서는 공식 판매되고 있지 않지만 미국에서 판매되는 이스케이프는 미국 환경 보호국(US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에 따르면 4륜 구동의 터보차저 1.5리터 3기통 모델은 하이브리드가 아닌 이스케이프 모델 중 가장 높은 연비 추정치를 제공한다. 이것은 약 11.4 km/ℓ 도시, 약 14 km/ℓ 고속도로 및 약 12.7 km/ℓ의 연비를 갖는다. 전 륜구동을 추가하면 약 11km/ℓ 도시, 약 13.1 km/ℓ 고속도로 및 약 11.9 km/ℓ의 연비를 제공한다. 4륜구동이 가능한 대형 터보차저 2.0리터 4기통 엔진의 연비는 약 9.7 km/ℓ도심과 고속도로 13.1 km/ℓ, 복합연비가 약 11 km/ℓ이다. 가장 효율적인 이스케이프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도시에서 최대 약 18.7 km/ℓ의 연비 등급을 가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찾을 수 있다.

내부 편의성 및 트렁크

포드 이스케이프 내부

이스케이프의 내부는 아름답게 디자인되고 넓으며 앞좌석과 뒷좌석 탑승자에게 적합하지만 도어와 센터 콘솔을 비롯한 여러 개의 저렴한 플라스틱 패널을 가지고 있다. 고급 천 시트 커버를 기본으로, 트림이 높을수록 시트 표면을 모방하거나 최고급 티타늄을 사용하는 가죽을 더 많이 사용한다. 이스케이프의 뒷좌석 뒤에는 크로스오버 라이벌 쉐보레 이쿼녹스와 비슷한 넓은 화물칸이 있다. 포드 이스케이프의 트렁크 용량은 약 948리터를 제공한다. 트렁크 용량 표기법은 미국 기준으로 각 나라마다 측정하는 기준이 조금씩 달라 표기 용량도 같이 달라질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포드 이스케이프 인포테인먼트

기본 S 모델에는 4.2인치 라디오 디스플레이와 AM/FM 라디오가 유일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으로 장착되어 있지만 SE 트림 레벨 이상에서는 포드의 최신 Sync 3 인포테인먼트 인터페이스 및 애플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이 제공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모든 이스케이프 모델에서 원격 액세스 및 차량 텔레매틱스의 원격 시동을 제공되지만 더 높은 트림의 이스케이프는 10스피커 뱅앤올룹슨 플레이 오디오 시스템, 대시보드 탐색 및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표준으로 장착된 티타늄 합금 모델이 제공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선택 사항이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포드는 모든 이스케이프 모델의 표준 장비로 코파일럿360이라고 하는 일련의 운전자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포드 이스케이프는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에서 5성등급을 획득했으며,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에서 세로 업데이트된 측면 테스트에서 'M' 등급을 받고 나머지 등급에서 'G'등급을 받으며 '탑 세이프티 픽'을 획득했다. 주요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트랙션 컨트롤
  • 비상 브레이크 어시스트
  • 스태빌리티 컨트롤
  • 리어 뷰 카메라
  • 사각지대 경고
  • 차선 이탈 경고
  • 비상 제동 준비
  • 후방 및 사전 충돌 안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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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국내 포드는 업계 최상급의 보증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모성 부품 무상교환 서비스 또한 제공한다. 하지만 포드 이스케이프는 현재 국내에서 정식판매되고 있지 않다. 국내 포드의 보증은 아래와 같다.

  • 5년/10만 km 무상보증 서비스
  • 3년/6만 km 소모성 부품 무상교환 서비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