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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쉐보레 블레이저 제로백 가격(트림별) /사이즈

쉐보레 블레이저 제로백 가격(트림별) /사이즈

쉐보레 블레이저 외관

쉐보레의 소형 SUV인 트레일블레이저와 헷갈릴 수 있는데, 중형 SUV인 블레이저는 국내에서 정식 판매하고 있지 않다. 스포티한 외관과 근육을 입혀놓은것 같은 차체를 가지고 있어 동급에서 가장 자신 있는 중형 크로스오버이다. 시각적인 움직임은 실내에서도 계속되며 디자인은 쉐보레의 상징적인 머슬카인 카마로에서 영감을 받았다. 물론 2열 SUV는 강력한 V8 엔진을 제공하지 않지만 옵션인 310마력 V6 엔진은 충분한 추진력을 제공한다. 228마력의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이 기본 엔진으로 전 모델이 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을 제공하지만 두 가지 조합은 연비가 매우 좋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2열, 3열 SUV에 비해 쉐보레 블레이저는 정확한 조향과 자신감 넘치는 선회 안정성, 강력한 제동력으로 드라이빙 능력이 더 좋다. 인원과 화물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은 충분하지만, 기내에 값싼 부품이 있고 외부 시야가 좋지 않다.

 

블레이저는 2022년에 기존의 193마력 2.5리터 자연흡기 4기통 엔진을 버린다. 즉, 라인업에 더 이상 L 또는 1LT 트림 레벨이 없으며 터보 2.0 4기통 엔진이 이제 표준 엔진이다. 압연기 및 사륜구동 모델에는 트레일러 키트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전륜구동 모델에는 옵션으로 트레일러 키트가 장착될 수 있다. 두 가지 새로운 금속성 색조가 페인트 팔레트에 추가되었다: 니트로 노란색과 파란색. 상단 프리미어 트림을 제외한 모든 트림에는 대비되는 루프가 장착되어 있다. 피리미어는 이제 향상된 효율성 패키지와 함께 제공된다.

쉐보레 블레이저 가격 트림별

  • 2LT - $33,400 ~ / 18인치 휠 기본장착
  • 3LT - $37,600 ~ / 18인치 휠 기본장착
  • RS - $42,595 ~ / 20인치 휠 기본장착
  • 프리미어 - $41,100 ~ / 20인치 휠 기본장착

RS 모델은 향상된 핸들링 특성과 보다 공격적인 외관을 가졌다. 또한 실제로 쉐보레 블레이저는 특히 RS 및 프리미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기능을 선택할 때 대부분의 경쟁업체보다 더 비싸다. V6엔진 옵션을 잠금 해제하고 트레일러를 장착할 때 최대 견인 용량이 1,587 kg에서 2,041 kg로 증가한다. 전륜구동은 $2700의 추가 지불이 필요하다. V6 엔진과 트레일러 패키지는 120볼트 소켓, 360도 카메라 시스템, 추가 USB 포트, 바운드 스테레오, 백미러 등이 포함된 사운드 및 기술 패키지를 사용할 수 있다.

 

제원

쉐보레 블레이저 외관 디테일

■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 전장 - 4,861 mm
  • 전폭 - 1,948 mm
  • 전고 - 1,701 mm
  • 휠베이스 - 2,862 mm

싼타페 하이브리드

  • 전장 - 4,785 mm
  • 전폭 - 1,900 mm
  • 전고 - 1685-1,710 mm
  • 휠베이스 - 2,765 mm

같은 중형차 급 SUV에서 국내의 대표적인 차량인 싼타페 하이브리드와 비교를 해보면 외관 4,861 mm의 전장 1,948 mm의 전폭으로 각각 7.6cm , 4.8cm가 길며, 내부공간을 나타내는 휠베이스도 9.7cm가 더 길며 사이즈에서 많은 차이가 난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 I4 터보 - 약 8.2초, 약 193 km/h (제로백, 최고속도)

쉐보레 블레이저는 228마력 터보차저 2.0리터 4기통 엔진과 310마력 3.6리터 V6 옵션이 장착되어 있다. 둘 다 9단 자동 변속기 및 전륜 또는 사륜구동과 함께 사용된다. 프론트 드라이브 터보 4 버전은 도시와 고속도로 작업을 탐험하기에 충분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V6는 인상적인 가속을 제공하고 고속도로에서 운전할 때 자신감을 높인다. 블레이저는 빠르게 가속하고 싶을 때 자동 변속기가 천천히 저단 변속된다. 4기통 엔진의 견인력은 최대 680 kg이고 V6 엔진의 견인력은 최대 2,041 kg이다. 블레이저는 안정적인 기동과 정확한 조향이 가능한 크로스오버이다. 자신감과 반응성은 특히 조향 및 서스펜션 조정이 독특한 RS 모델에서 구불구불한 도로에서 두드러진다. RS에 더 스포티한 설정이 없어도 블레이저는 많은 경쟁자보다 더 매력적이다. RS 모델에 비해 표준 18인치 휠과 타이어 조합은 대형 21인치 타이어보다 더 부드럽고 조용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다행히 두 모델 모두 평평한 표면과 고속도로에서 조용하다. 격렬한 운동 중에는 정확한 스티어링 피드백이 만족스럽지만 저속에서는 부드럽다.

 

쉐보레 블레이저 연비

  • I4 터보 - 9.3 /12.3 /10.6 km/ℓ

국내에서 공인연비를 측정한것은 아니지만 EPA기준 표준 터보 4 엔진이 장착된 쉐보레 블레이저의 정격 주행 속도는 최대 약 9.3 km/ℓ의 시내 및 약 12.3 km/ℓ의 고속도로 연비를 가진다. V6 버전은 약간 떨어지며 약 11.4 km/ℓ 고속도로, 약 8.5 km/ℓ의 도심주행이 가능하다.

 

내부, 편의성 및 트렁크

쉐보레 블레이저 내부

내부의 디자인은 쉐보레 카마로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중앙 스택 아래에 원형 통풍구가 있는 직관적인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통풍구를 돌려 온도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 시각 효과에는 소프트 터치 플라스틱과 투톤 색상 구성표가 포함된다. 프리미어 모델은 가죽 표면과 더 반짝이는 소재를 제공하는 반면 중급 테스트 차량에는 주로 회색조 색상의 저렴한 부품이 여러 개 있다. 블레이저는 또한 주변 실내 조명, 열선 및 통풍 앞좌석, 열선 뒷좌석과 같은 이상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차량의 앞좌석은 쿠션이 작고 지지력이 부족하지만 뒷좌석은 모든 장거리 여행 중에 편안함을 제공할 만큼 충분히 유연하다. 뒷좌석 뒤에는 약 877리터의 공간이 있고, 뒷좌석을 접으면 1,812리터의 공간이 나타난다. 전면 패널의 선반과 같은 작은 물건을 위한 다양한 수납 솔루션이 있어 스마트폰에 매우 적합하다. 센터콘솔 앞에도 작은빈이 있어서 수납통이 지저분하긴 하지만 공간은 좋다. 뒷좌석은 빈과 센터 콘솔 뒤에 작은 도어 포켓이 있다.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쉐보레 블레이저 인포테인먼트

모든 쉐보레 블레이저에는 애플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오토가 있는 8.0인치 터치 스크린이 장착되어 있다. 시스템의 인터페이스는 매력적이며 작동하기 쉽지만 컨트롤러를 회전하면 간섭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센터 콘솔의 전면과 후면에 위치한 한 쌍의 USB 포트는 표준 장비이며 일부 모델은 120볼트 소켓도 제공한다. 블레이저는 또한 와이파이 핫스팟, 8스피커 Bose 사운드 시스템, 내장 내비게이션 및 무선 휴대폰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쉐보레는 모든 트레일블레이저에 자동 비상 제동 및 자동 하이빔과 같은 전방 충돌 경고를 포함한 표준 운전자 지원 기술을 갖추고 있다. 다른 옵션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있으며 상단 장식에는 가장 표준적인 것들이 포함된다. 블레이저는 2019년을 마지막으로 NHTSA(미국교통안전국) 5성을 받았었으며, IIHS(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에서 2021년형이 6개의 충돌테스트에서 'G' 등급을 받았었다. 주요 안전기능은 아래와 같다.

 

  • 표준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교차 트래픽 경고 사용 가능
  • 사용 가능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7 에어백
  • 스태빌리티
  • 래치 시스템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 리어 뷰 카메라

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블레이저는 국내에서 공식 판매하고 있지 않으며, 미국내에서의 쉐보레 블레이저의 보증은 아래와 같다.

  • 3년/36,000마일의 제한 보증 서비스
  • 5년/60,000마일 중 선도래 기준 이내 보증 - 파워트레인
  • 첫 해 무료 유지 보수 지원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