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리릭 가격 및 제원
2023년에 출시할 전기차 캐딜락 리릭. 전기차들만의 특유의 곡선(?)과 세련미가 돋보이는 외관을 가지고 있다. 아직 출시시간이 제법 남은 만큼 공개된 정보는 그리 많지 않다. 아래는 리릭의 외관이다.
캐딜락 리릭의 측면 디자인
후면 디자인
어느 장소에서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정면 디자인 여러 사선들이 매력적이다.
리릭의 충전구
휠에도 리릭을 상징하는 사선디자인이 들어간다.
후측면의 매끄러운 라인
LED 헤드램프
캐딜락 리릭의 내부 디자인들
캐딜락 리릭의 커브드 인포테인먼트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심플한 실내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지만 최근 출시된 차량들이 럭셔리한 내부를 자랑하고 있어 리릭을 기다리는 예비 구매고객들은 공개된 자료만으로는 조금 아쉬움(?)을 느끼는듯 하다.
개요
캐딜락이 럭셔리 전기차 시장에 첫 진출하는 차는 날카로운 스타일링과 모던한 공간을 제공하는 리릭 SUV가 될 것이다. 캐딜락은 싱글모터 후륜구동 모델과 듀얼모터 4륜구동 모델이 모두 출시될 예정이며, 신형 SUV는 주행거리가 300마일(약 483km) 이상 될 것이라고 밝혔다. 리릭은 처음부터 설계되었으며 General Motors의 새로운 확장 가능한 배터리 아키텍처를 이용할 것이다. 이 회사는 전용 EV 아키텍처의 혜택으로 낮은 무게 중심과 넓은 내부를 주장한다. 리릭은 2023년형 모델로 2022년 초쯤 판매될 예정이다.
리릭은 미국 럭셔리 브랜드의 새로운 얼굴일 뿐만 아니라 캐딜락의 첫 번째 전기자동차이다. 판매가 시작되면 아우디 전자트론, 재규어 아이페이스, 테슬라 모델X 등 거물급 전기자동차들과 정면 대결한다.
캐딜락 리릭 가격 예상
- 럭셔리 - 약 6만 달러
- 프리미엄 럭셔리 - 7만 달러(최대)
- 스포츠 - 8만 달러(최대)
- 플래티넘 - 9만 달러(최대)
캐딜락은 지금까지 리릭의 기준 가격(59,995달러의 매력적인 가격)만을 발표했기 때문에 리릭의 상위 트림 수준에 대한 가격을 추측할 뿐이다. 이는 미국 가격이며, 미국에서 2021년 9월부터 고객 예약을 시작한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리릭은 후륜 구동 형태로 후면 차축에 전기 모터가 기본 제공되며, 전륜 구동은 선택 사항이며 전방에 두 번째 모터를 추가하여 바퀴를 구동한다. 캐딜락은 지금까지 리릭의 사륜구동 파워트레인에 대해 자세히 밝히지 않아 어느 정도의 마력을 낼지는 알 수 없으며, 후륜구동 모델은 340마력을 생산한다고 한다. 어느 쪽이든, 가속은 전기 모터의 동력 전달의 즉각적인 특성 덕분에, 적어도 더 낮은 속도에서 강할것으로 생각된다. 예를 들어, I-Pace는 테스트 도중 4.3초 만에 시속 60마일(약 96km)로 도약했다. 리릭 또한 이것과 유사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
범위, 충전 및 배터리 수명
제너럴 모터스는 울티움이라고 불리는 라이크사와 함께 새로운 EV 배터리 기술을 출시한다. 가장 큰 사이즈는 GMC 허머 EV SUT와 같은 대형 EV 픽업트럭 전용이지만 50.0kWh~200kWh 규모의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기술이다. 캐딜락은 리릭이 약 100kWh 용량의 배터리를 제공할 것이며 드라이를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충전당 약 483km 이상의 VING 범위. DC 고속 충전 기능이 표준이 되겠지만, 리릭은 가정용 전원 콘센트에 충전할 수 있을 것이다.
-10분 내에 약 122km를 달릴 수 있는 190kW의 속도로 DC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10.2kW 온보드 가정용 충전기를 지원해 시간당 약 84km를 달릴 양이 충전 가능할 것이다.
실내, 컴포트 및 화물칸
콘셉트 차량은 앞좌석 두 개와 뒷좌석 두 개를 나누는 센터 콘솔에 뒷좌석 승객을 위한 터치스크린으로 단 4개만 보여주었지만, 제작 차량은 보다 전통적인 뒷좌석 벤치 시트를 채택했다. 캐딜락은 전용 EV 아키텍처를 사용함으로써 승객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갖춘 보다 통풍이 잘되고 개방된 내부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보다 발전된 소음제거 기술은 실내의 도로소음을 감소시킨다고 한다. 내부는 넓어 보이지만, 정확한 넓이는 시승을 해봐야 체크가 가능할 것이다. 공개된 리릭 내외부 치수를 비교해 보면 캐딜락 XT5 크로스오버와 면적이 비슷하다.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리릭의 대시보드는 신형 2021 에스컬레이드와 마찬가지로 SUV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운전석 게이지 디스플레이의 역할을 모두 하는 33.0인치 커브드 고급 LED 디스플레이가 차지하고 있다. 에스컬레이드에서는 센터 콘솔의 클릭 휠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어 터치스크린을 좋아하지 않는 운전자들에게는 호재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와이파이 핫스팟은 모두 리릭이 캐딜락 쇼룸에 들어갈 때 표준 기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AKG의 고급 오디오 전문가들의 19개 스피커 스테레오 시스템이 제공될 것이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캐딜락이 많은 운전자 지원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캐딜락은 이 브랜드의 슈퍼 크루즈 반자율 주행 기술도 제공될 것이라고 말한다. 주요 안전 기능에는 다음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표준 자동 비상 브레이크
- 차선 유지 보조를 통해 차선 이탈 경고 사용 가능
- 반자율 주행 모드에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용 가능
캐딜락 리릭 스펙 - 드라이브 트레인
전원(hp / kW) 340 / 255
토크(lb.-ft. /Nm) 325 / 440
구동 휠 후륜 구동
배터리 유형 여러 개의 링크된 모듈로 구성된 충전식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배터리 화학 리튬 이온 NCMA 음극, 혼합 흑연 모드
배터리 모듈 12
배터리 용량(kWh) 100
최대 충전 시 예상 범위(마일/km) 300+ / 483+
충전 시간, 120V 콘센트(시속 범위) 3.5
충전 시간, 240V(11.5kW AC) 콘센트(시간당) 31 마일
충전 시간, 240V(19.2kW AC) 콘센트(시간당) 52 마일
충전 시간, DC 고속 충전(10분) 최대 76 마일
충전 시간, DC 고속 충전(30분) 최대 195 마일
섀시 및 서스펜션
프론트 서스펜션 패시브 플러스 프리미엄 댐퍼가 포함된 5 링크 SLA
리어 서스펜션 패시브 플러스 프리미엄 댐퍼가 있는 5 링크
스티어링 유형 연속 가변형 전동 파워 스티어링
원 벽과 벽(ft. / m) 회전 12.1
브레이크 유형 두라라이프 로터가 장착된 4륜 디스크
프론트 브레이크 로터 크기(/mm) 17.0 / 321
리어 브레이크 로터 크기(/mm) 18.0 / 345
휠 크기, 표준 20" 분할 6-스포크 합금
휠 크기, 옵션 22" 동적 분할-스포크 역회전 림 합금
타이어, 표준 265/50R20 올 시즌, 셀프 씰링
타이어, 옵션 275/40R22 올 시즌, 로우 프로파일, 셀프 씰링
외부 치수
휠베이스(인치 / mm) 121.8 / 3,094
길이(인치 / mm) 196.7 / 4,996
폭(인치 / mm) 77.8 / 1,977
높이(인치 / mm) 63.9 / 1,623
기준 연석 중량(lbs. / kg) 5,610 / 2,545
내부 치수
전면 헤드룸(in. / mm) 38.6 / 980
앞다리실(인 / mm) 41.4 / 1,052
프론트 숄더룸(안쪽 / mm) 58.9 / 1,497
프론트 힙 룸(in. / mm) 56.5 / 1,436
승객 볼륨(ft. / L) 105 / 2,976
화물량
1열 시트 뒤의 화물 볼륨(ft. / L) 68.0 / 1,723
2열 시트 뒤의 화물 볼륨(ft. / L) 28.0 / 793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조 e-리프터 주행거리 경쟁차종은? (0) | 2021.06.21 |
---|---|
테슬라 모델 3 모델별 주행거리 가격 (0) | 2021.06.20 |
벤츠 EQA 예상 가격 및 제원, 성능. (0) | 2021.06.19 |
bmw i4 가격(eDrive40, M50) (0) | 2021.06.18 |
볼보 C40 리차지 가격 및 출시일 (0) | 2021.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