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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스코다 엔야크 iv 80 주행거리, 제로백 및 가격

스코다 엔야크 iv 80 주행거리, 제로백 및 가격

스코다 엔야크 iV 80은 이 회사의 대표적인 전기 SUV로, 많은 경쟁에도 불구하고 이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체코 브랜드인 이 차의 디자인과 마무리를 꽤 고급스럽게 보았다. 그래서 아일랜드 시장에 대한 첫 해의 할당량이 이미 매진되었다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외관은 주관적인 것이지만, 스코다 엔야크 iV는 그런 차 안에서 수많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충족시키는 훌륭한 역할을 한다. 날카로운 라인은 폭스바겐 ID.4의 부드러운 곡선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현대적인 스타일을 선사한다. 엔야크의 블랙 실과 표준 트림 내 리어 범퍼 섹션은 SUV 테마에 맞춰 들어 올려진 느낌을 준다.

 

옵션인 21인치 휠이 아치를 잘 채울 수 있지만 표준 19인치 휠도 절반은 나쁘지 않아 몇 킬로미터의 거리를 더 줄 것이다. 과감한 '그릴' 디자인은 ('크리스탈 페이스' 조명이 없어도) 스코다의 전방 시각적 충격을 더한다. 공기역학적 스포일러에 가려진 창과 스코다 이름을 중앙에 전달하는 직립 해치로 직관적인 스타일링이 후방으로 이어진다. 엔야크는 스코다 코디아크보다 몇 밀리미터 짧고 좁지만 파워트레인과는 상관없이 더 큰 차처럼 보이고 매력적이다.

실내, 컴포트 및 화물칸

스코다는 실용적인 특징과 물건을 보관할 장소의 부족함이 없는 인테리어를 반복한다. 폭스바겐 ID.4와 동일한 아키텍처를 사용하지만 엔야크 내부에서는 소재 품질도 최고 수준이다.

13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엔야크 iV만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가장 인상적이다. 대시보드의 '윙' 디자인은 화면을 사용할 때 손쉬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반면 대시보드는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다.

엔야크 iv 80의 표준 장비로는 19인치 '프로테쿠스' 알로이 휠, 크롬 윈도우 서라운드 및 루프 레일, 전후방 주차 센서, 후진 카메라 등이 있다. 내부에는 내비게이션, 블루투스,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가 탑재된 스마트링크, USB-C 포트 2개, DAB 라디오, 스코다 온라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3년 가입 등이 적용된 13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다.

 

엔야크 iv의 물리적 제어장치는 주행 모드, 주차 보조 장치 및 실내 온도 조절 장치에 대한 바로 가기 기능을 제공한다. 옵션인 파노라마 선루프를 장착했더라도 무릎과 머리실 레벨이 좋은 뒷좌석 탑승 공간이 넉넉하다. 뒤쪽에 있는 USB-C 포트 2개가 더 있어 충전이 가능하며, 앞좌석의 뒷면에는 포켓이 2개 있다. 화물 공간은 넉넉한 585리터(ID.4보다 조금 많은)로 뒷좌석을 접으면 보관 공간이 1710리터까지 불어난다.

스코다 엔야크 iV는 폭스바겐 ID.4와 동일한 기계적 바탕을 사용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즉, 동일한 모듈형 MEB 플랫폼과 배터리 팩 및 전기 모터에 대한 동일한 사양을 의미한다. 따라서 교정 분산의 결과로 운전하는 방법에는 미묘한 차이만 있을 뿐이다.

스코다 엔야크 iv 주행거리 충전 및 배터리

모델명의 '80'은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535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77kW 장치인 더 큰 배터리를 의미한다. 물론 그 수치는 자동차가 어떻게 운전되는지에 따라 변동될 것이다. 또한 제로백은 8.6초에 다다른다.

스코다 엔야크 iv 80은 126kW의 고속 충전 전원을 지원하는데 34분정도에 336km의 주행거리를 충전할 수 있다. 11kW AC로 8시간 15분을 충전하면 420km 주행이 가능하다. 이는 시간당 51km 주행거리를 충전한다는 의미이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스코다 엔야크 iv는 무게의 상당 부분이 낮게 설정돼 있지만, 모터에서 가속은 매우 부드러우며 204hp(150kW) 후면 장착 전기 모터는 충분한 토크를 통해 스코다를 밀어낸다.

다른 주행 모드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차량의 특성을 변화시켜 스티어링의 느낌을 변화시키고, 가속 페달을 밟거나 방해받지 않고 '레일'을 들어 올릴 때 에너지를 회수하는지 여부를 결정한다. 게다가, 이 자동차는 지도 데이터를 사용하여 교차로나 라운드 로트에 접근할 때 자동으로 속도를 늦추고 에너지를 회수하기 시작할 수 있다.

두 개의 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매우 높은 품질의 느낌을 주며, 전기 모터의 재생 수준을 조절하기 위한 패들을 갖추고 있다. 이 패들은 폭스바겐이 ID.4에 포함하지 않는다.

더 빠른 속도에서도 도로나 바람의 소음이 거의 없고, 대부분의 경우 승차감은 그런 자동차에 매우 편안하다.

스코다 엔야크 iv 가격

스코다의 시장 포지셔닝은 각각 58kWh와 77kWh 배터리를 탑재한 Enyaq iV 60과 Enyaq iV 80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돼 흥미롭다. 중형 배터리가 아닌 소형 52kWh 배터리를 탑재할 수 있는 폴크스바겐 ID.4와는 다르다.

아일랜드에서 스코다 Enyaq iV 60의 경우 37,465유로부터 시작되며, 서면 작성 시 해당 정부 보조금을 포함한다. Enyaq iV 80은 44,712유로에서 시작한다.

구매자는 표준 '로프트'로 시작하는 5가지 인테리어 마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것은 다양한 색상 및 재료 선택에 따라 점차 가격이 상승한다. Lodge는 662유로, 라운지는 1,434유로, Eco-Suite는 1,987유로, Suite는 1,655유로를 추가한다.

인포테인먼트 및 운전자 지원기능

기타 옵션 사양으로는 1,728유로의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551유로의 125kW DC 충전으로 업그레이드(50kW DC 충전이 표준), 파노라마 선루프의 경우 열펌프 1,269유로와 1,048유로가 있다. 867유로의 비용이 드는 운전자 지원 팩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교통체증 보조를 위한 레인 어시스트 및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이 추가된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