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하늘을 나는 꿈 해몽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 25개.

하늘을 나는 꿈 해몽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 25개.

하늘을 나는 꿈 해몽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

'하늘을 나는 꿈'이나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은 꿈의 내용으로 많은 것인데, 꿈에서는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아래에서는 하늘을 나는 꿈 해몽과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의 다양한 꿈의 해석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혼자서 하늘을 날고 있는 꿈의 경고
 하늘로 급상승해 가는 꿈의 의미
 하늘을 자유자재로 날아다니는 꿈의 상황
 차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해몽
 자전거를 타고 즐겁게 하늘을 나는 꿈의 암시
 자전거를 타고 필사적으로 노를 저으며 하늘을 나는 꿈의 메세지
 알고 있는 이성과 하늘을 나는 꿈의 징조
 모르는 이성과 하늘을 나는 꿈의 판단
 알고 있는 동성(친구)과 하늘을 나는 꿈의 내용
 모르는 동성과 하늘을 나는 꿈의 해석
 하늘을 날아 높은 산·언덕에 도달해 있는 꿈의 내용
 하늘을 너무 높이 날아 우주(대기권)에 가까워지고 있는 꿈의 상황
 하늘이 낮은 곳을 저공비행하고 있는 꿈의 표현
 두둥실 공중에 떠오르는 꿈해몽
 용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
 기구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의 심리
 배로 하늘을 나는 꿈의 해설
 하늘을 날다가 돌아가는 방향을 알 수 없게 되는 꿈의 표현
 풍선으로 하늘을 날고 있는 꿈이 시사하는 것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의 해석
 하늘을 날다가 도중에 떨어지는 꿈의 징표
 하늘을 나는 비행기가 금방이라도 떨어질 것 같은 꿈의 내용
 떨어질 것 같은 비행기에서 낙하산으로 탈출하는 꿈의 의미
 타고 있는 비행기가 검은 연기를 내뿜으며 추락해 가는 꿈의 상징
 실제로 하늘에서 떨어지는 비행기를 타고 있는 꿈의 의미

혼자서 하늘을 날고 있는 꿈의 경고

'하늘을 나는 꿈'은 기본적으로는 '운기의 급상승·계획하고 있는 일의 성취'를 의미하는 길몽인데, 홀로 하늘을 나는 꿈은 특히 '나 혼자 성공을 이루는 길몽·나 개인의 운세가 급상승하는 길몽'으로 되어 있습니다.

혼자서 하늘을 나는 것에는 「자립심의 고조·자존감의 강세」라고 하는 해석도 성립되기 때문에, 꿈점에서는 누군가에게 의지하지 않아도 자기 혼자서 큰 계획·이상을 실현해 버린다고 하는 「자립 자존의 일·인생의 성공」을 예고하는 길몽이 되기도 합니다.

마음에 품고 있는 꿈이나 목표가 있으면 빨리 착수합시다.

하늘로 급상승해 가는 꿈의 의미

'하늘을 나는 꿈'에서 '하늘로 상승해 가는 속도'는 '운기가 급상승해 가는 속도'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기세 좋게 하늘을 향해 급상승해가는 꿈은 그만큼 운기·운세가 상승해가는 속도도 빠른 것이고, '마음 속에 품고 있는 꿈·계획·야심·이상 등의 실현에 걸리는 시간'이 짧아진다는 대길몽인 것입니다.

하늘로 상승해 가는 속도가 느린 꿈도 길몽임에는 변함이 없지만, '꿈·계획·야심 등의 실현에 걸리는 시간'이 급상승하는 꿈보다 더 오래 걸리는 것입니다.

하늘을 자유자재로 날아다니는 꿈의 상황

'하늘을 자유자재로 날아다니는 꿈'은 '하늘로 급상승해가는 꿈'과 맞먹는 대길몽으로 하늘을 나는 꿈 중에서도 운세·운기가 최고 수준으로 높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맑게 갠 기분 좋은 푸른 하늘에 힘차게 상승해, 「가릴 것·방해할 것이 아무것도 없는 넓은 하늘 속」에서 상하좌우 어디든지 날아다닐 수 있다는 꿈은, 「사물이 당신의 생각대로 전개되어 가는 것·인간 관계에서 상대가 생각한 대로 반응해 주는 것」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일상생활이나 꿈의 실현에 있어 좌절·실패를 하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차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해몽

'차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도 운기·운세의 급속한 상승을 나타내고 있는 길몽이며, '타고 있는 차의 종류'에 따라 꿈이 상징하는 내용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꿈에 나온 하늘을 나는 자동차는, 「당신의 기력·체력·능력·의욕」을 상징하고 있어, 「자신이 마음에 드는 차=꿈을 실현하는 바이탈리티의 강한 상태」라고 하는 것이 됩니다.

메르세데스-벤츠나 BMW, 렉서스, 페라리 등 고급차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은 '자존심·영향력·승인 욕구 충족'을 의미하지만 경차·소형차라도 운수가 좋다는 해석은 같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즐겁게 하늘을 나는 꿈의 암시

「자전거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도 운기·운세의 상승을 나타내고 있는 길몽이지만, 「차(고급차)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과 비교하면 「우연한 행운(운의 좋은 것)」만으로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노력·고안의 축적」에 의해서 성공하기 쉬워진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자전거를 편안하게 노를 젓다가 쭉쭉 앞으로 나아가 하늘을 나는 것 같은 꿈에는 '자구노력이 결실을 맺는다(노력이 성과로 이어진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스텝 바이 스텝으로, 「지금보다 좋은 상태」에 가까워지고 있는 것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필사적으로 노를 저으며 하늘을 나는 꿈의 메세지

'자전거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은 운기·운세 상승을 보여주는 길몽이라는 이야기를 했지만, 같은 자전거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이라도 '필사적으로 힘들어하며 자전거를 젓고 있는 꿈'에는 또 다른 해석이 성립됩니다.

자전거를 타도 좀처럼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고된 상태는 꾸준한 노력이 쉽게 결실을 맺지 못하는 곤경을 상징합니다.

하지만 꾸준히 노력과 학습을 계속하다 보면 반드시 지금보다 수준 높은 상태, 관계에 도달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기 때문에 썩지 않고 노력을 멈추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고 있는 이성과 하늘을 나는 꿈의 징조

'이성과 함께 하늘을 나는 꿈'에는 정신분석의 창시자인 지그문트 프로이트가 꿈 분석에서 지적했듯이 '성 - 적 소망의 충족몽'으로서의 의미가 있습니다.

'아는 이성과 하늘을 나는 꿈'은 그 이성이 연인·배우자라면 그 상대에 대한 애정의 깊이와 성 - 적 욕구의 강함을 상징하고 있어 앞으로도 연애생활·결혼생활을 순조롭게 영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은 사실은 좀 더 연인이나 배우자와 성 - 적 스킨십을 하고 싶은데 상대방이 자신의 욕구의 강도에 따라주지 않는다는 욕구불만의 표현일 수도 있습니다.

모르는 이성과 하늘을 나는 꿈의 판단

이성과 하늘을 나는 꿈에는 성적 소망의 충족몽으로서의 의미가 있습니다.

'모르는 이성과 하늘을 나는 꿈'은 단적으로는 '연애·결혼 제도에 얽매이지 않는 이성관계나 성관계'에 대한 욕구의 강점을 상징하기 때문에 조심하지 않으면 '외도·불륜으로 인한 갈등'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모르는 이성과 웃으며 이야기를 나누며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은 무의식적인 외도·불륜에 대한 욕구의 강함(현재의 연애·결혼에 대한 불만의 강함)을 자신도 모르게 반영해 버렸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고 있는 동성(친구)과 하늘을 나는 꿈의 내용

이성이 아닌 「아는 동성(친구)과 하늘을 나는 꿈」에는, 「일·사회 활동으로 협력해 서로 도울 수 있는 양호한 파트너십」이라고 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동성 친구와 즐겁게 대화하며 날고 있는 경우, 화목한 분위기 속에서 공중산책을 즐기고 있는 경우에는 '자신의 일·인생에 장기적인 둘도 없는 동료가 될 가능성'이 시사되고 있는 것입니다.

반대로 티격태격이나 싸움을 하면서 하늘을 날고 있는 경우에는 잠재적인 경쟁심, 대립심의 강함이 나타나 있습니다.

모르는 동성과 하늘을 나는 꿈의 해석

「모르는 동성과 하늘을 나는 꿈」에는, 「지금 현재의 일·직장·가정·인간 관계에 대한 욕구 불만(지금 있는 장소나 관계로부터 벗어나 자유로워지고 싶은 욕구)」이 나타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르는 동성의 상대와도 즐겁게 대화하는 등 화목한 분위기로 날아다니고 있다면, 「지금 자신이 있는 장소·직장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해방 욕구」나 「지금까지 해 본 적이 없는 일을 하고 싶은·새로운 인간 관계를 다시 만들고 싶은 도전 욕구」가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일상의 지루함과 권태감으로 인해 새로운 자극을 원하는 상태이기도 합니다.

하늘을 날아 높은 산·언덕에 도달해 있는 꿈의 내용

「하늘을 날다가 높은 산·언덕에 도달해 버리는 꿈」은, 「세계나 타인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을 만큼의 장소·심경에 도달해 버렸다」라고 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주관적인 욕구나 감정에 휘둘리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자기 인식·본질적인 세계나 타인의 관찰」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 「심리적·인격적인 성장」이 인생의 하나의 피크(산 정상)에 도달하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객관적으로 자신과 사물을 바라보고 본질을 파악할 수 있게 되면, 「이타심·사회 공헌의 욕구」도 강해져, 타인에게 나누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 갈 것입니다.

하늘을 너무 높이 날아 우주(대기권)에 가까워지고 있는 꿈의 상황

하늘을 너무 높이 날아 우주(대기권)에 가까워지고 있는 꿈은 운기운세 상승을 예고하는 꿈을 뛰어넘어 행동이든 발언이든 지나쳐버린 것을 의미합니다.

「자기애의 비대」나 「이상이 너무 높은 상태」도 시사하고 있으므로, 꿈속에서 우주(대기권)에 튀어나올 것 같을 정도로 높은 장소를 날아간다는 것은, 「극단적으로 자기 중심적·제멋대로 되어 실패하고 말 것의 예고」이기도 합니다.

이상이 너무 높아져서 신이 나거나 제멋대로 굴면서 인간관계의 운이나 업무운도 전반적으로 하강하기 쉬워지고 가족·연인·친구와의 관계도 악화되기 쉽습니다.

하늘이 낮은 곳을 저공비행하고 있는 꿈의 표현

'하늘 낮은 곳을 저공비행하고 있는 꿈'은 운기·운세가 침체 추세에 있음을 시사하는 흉몽입니다.

특히, 지면에 당장이라도 닿을 것 같은 저공 비행을 하고 있는 경우나, 지상을 걷고 있는 사람과 부딪힐 것 같은 느낌으로 날고 있는 저공 비행의 경우에는, 「정신적인 피로감을 강하게 하는 스트레스」가 매우 강해지고 있을 우려가 있습니다.

일은 뒤로 미루고 휴식·휴양을 취하도록 합시다.

그러나 같은 저공비행이라도 스스로 자유자재로 비행상태를 조절할 수 있는 꿈이라면 정신적 피로가 있어도 열심히 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두둥실 공중에 떠오르는 꿈해몽

'살짝 공중에 떠오르는 꿈'에 감각적인 상쾌감이나 개방감이 더해지면 '일운·연애운'이 조금씩 열려 있음을 보여주는 길몽이 됩니다.

지금까지 장애가 되고 있던 것이나 목적 달성을 방해했던 인물이 없어진다는 의미도 가지는 길몽이지만, 살짝 떠오르는 기분 좋은 느낌이 들지 않는 「기세 없이 말랑말랑 떠다니는 듯한 느낌의 꿈」이라면, 질질 조금씩 건강운이 저하되어 가는 흉몽이 되어 버립니다.

병에 걸리는 경우나 감기에 걸릴 수 있으므로 매일 건강관리에 유의합시다.

용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의 의미

용은 고대 중국에서 창조된 상상 속의 영수인데 용은 매우 막강한 영력과 권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역대 중국 왕조의 황제들은 봉황과 함께 용을 자신의 상징으로 삼았습니다.

용의 등을 타고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꿈은 '장래 권력·재력·영향력이 갖추어지겠다는 대길몽'이며, 지금까지의 불우나 불행을 물리치듯 운기·운세도 급상승합니다.

용은 '금운'의 높이도 상징하는 영수이기 때문에 업무운·금운도 크게 열어주고 당신을 백업해주는 멋진 이성이나 의지할 수 있는 지원자에게도 혜택을 줄 것입니다.

기구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의 심리

'기구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은 '천천히 하늘로 상승해 가는 꿈'과 같으며 완만한 속도로 운기·운세가 상승해 가는 것을 나타냅니다.

꿈점에서는 '기구'라는 모험심을 자극해주는 놀이기구 자체에도 '꿈·희망·동경·설렘'을 상징하는 의미가 있으므로 기구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은 자신의 꿈이나 희망 실현을 향해 완만하게 날아오르는 길몽이 되고 있습니다.

기구가 바람에 휩쓸려 통제할 수 없게 되는 꿈의 경우는 '꿈·희망 실현을 방해하는 장애·방해자의 존재'가 예고되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배로 하늘을 나는 꿈의 해설

'배로 하늘을 나는 꿈'의 '배'에는 수많은 보물·보물을 담은 보물선과 같은 이미지가 있어 기본적으로는 '뜻밖의 아주 큰 행복·성공'이 초래될 가능성을 시사하는 길몽이 되고 있습니다.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는 배에는 '목적·목표·이상을 달성해 주는 탈 것'이라는 의미가 있으며, 특히 '지금 현재 단계에서 목적·목표·이상이 확실히 정해져 있는 사람'일수록 운수·운세 상승의 혜택은 커집니다.

목적이 있는 사람이 이 꿈을 꾸면 지금이 생각나서 실행에 옮겨야 할 때입니다.

하늘을 날다가 돌아가는 방향을 알 수 없게 되는 꿈의 표현

하늘을 날다가 돌아가는 방향을 알 수 없게 되는 꿈이라는 것은 자신의 현재 위치를 알 수 없다는 것, 자신의 자기 정체성이 확산되고 있다는 것, 현실적인 판단력이 떨어지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심신의 피로가 극에 달하고 있음을 경고하는 꿈이기도 하고, 「육체적인 피로·정신적인 스트레스의 축적」에 의해서 건강운도 저하되고 있습니다.

건강상의 불안 뿐만이 아니라, 업무의 피로의 축적이나 연애 관계·인간 관계의 스트레스도 관계되기 때문에, 심신의 건강 관리 전반을 재검토해, 자기 정체성을 재구축할 필요가 있습니다.

풍선으로 하늘을 날고 있는 꿈이 시사하는 것

「풍선으로 하늘을 나는 꿈」에는, 의지할 수 없는 풍선의 가는 끈에 붙잡혀, 보송보송 하늘로 떠오르고 있는 인상이 있습니다.

풍선으로 하늘을 날고 있는 꿈은 경고몽으로서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현실적인 꿈·땅에 발이 닿지 않는 목적·현실의 자신에게는 절대 무리한 소망을 품기만 하면 현실의 삶과 생활, 인간관계에서 큰 실수를 하게 된다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땅에 발이 붙지 않으면, 원본 보증을 잘하는 투자 사기 이야기에 춤추게 되거나 매력적인 이성의 연애 사기에 속아 버리거나 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의 해석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은 사전에 예측하지 못한 '불행한 사건·부당한 사건 사고'가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흉몽이 되고 있습니다.

업무운의 급저하의 사례로는, 일하던 회사가 갑자기 도산해 실직해 버린다, 자영업 고객이 갑자기 떠나 수입이 격감해 빚을 지게 된다 등이 있습니다.

연애운·결혼운의 급저하의 사례로는, 돌연, 연인(남자친구 여자친구)으로부터 일방적으로 불합리한 이별을 통보받는 경우나, 배우자의 뜻밖의 불륜이 발각되어 이혼으로 내몰리는 등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늘을 날다가 도중에 떨어지는 꿈의 징표

'하늘을 날다가 중간에 떨어지는 꿈'은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과 비교하면 운기·운세 저하가 완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신의 능력·노력·운이 부족했기 때문에 '도중까지 잘 풀리던 일·사물·인간관계'가 중간에 망가질 가능성을 예고하는 듯한 흉몽입니다.

하지만 하늘을 날다가 중간에 떨어질 경우에는 '어느 정도까지는 목적·꿈을 이룰 수 있었던 부분'이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체제를 세워 스스로 의지를 보인다면 '재도전에 의한 성공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비행기가 금방이라도 떨어질 것 같은 꿈의 내용

하늘을 나는 비행기가 금방이라도 떨어질 것 같은 꿈은 자존심 상하고 자신감 저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흉몽으로 꼽힙니다.

가까운 미래에 직장에서 큰 실패·좌절을 하거나 연애로 고백한 상대방에게 차이거나 결혼생활이 파탄나 이혼하게 되는 등 '자존심 상하고 자신감을 잃는 사건'이 벌어질 예지몽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존심의 손상·자신의 저하」라고 하는 위기를 극복하는 것은, 큰 인격적·심리적인 성장으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자존심을 손상시켜 침체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으로부터 냉정해져 「자신의 인생·인간 관계의 목표」에 재차 임하는 도전의 자세가 중요합니다.

떨어질 것 같은 비행기에서 낙하산으로 탈출하는 꿈의 의미

'떨어질 것 같은 비행기에서 낙하산으로 탈출하는 꿈'에는 낙하산으로 인해 위기일발의 위태로운 사지에서 벗어난다는 긍정적인 길몽의 의미도 있지만, 그 이상으로 '여차하면 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낙하산과 같은 대비를 가져두라'는 경고몽이 되어 있습니다.

최악의 사태도 포함해 모든 사태를 상정한 다음, 「이런 위기일 때는 이것이 있으면 대처할 수 있다」라고 하는 준비를 갖추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낙하산 같은 안전장치도 없이 무모한 도전을 해도 실패로 끝날 뿐입니다.

타고 있는 비행기가 검은 연기를 내뿜으며 추락해 가는 꿈의 상징

'타고 있는 비행기가 검은 연기를 내며 추락해가는 꿈'은 사느냐 죽느냐의 궁지를 상징하는 꿈인데, '검은 연기를 올리고 있는 단계라면 아직 어떻게든 살아날 수 있다'는 '절체절명의 궁지 속 희망'을 찾는 해석에 무게가 실립니다.

비행기가 검은 연기를 내뿜으며 추락하고 있는 꿈은 '운기·운세의 급강하'를 가리키지만 아직 폭발 불길에 오른 '운기·운세의 구렁텅이'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마지막 막판에 위기를 피할 수 있을 만큼의 '냉정하고 적절한 판단력을 가져야 한다'는 꿈에서 비롯된 경고인 것입니다.

실제로 하늘에서 떨어지는 비행기를 타고 있는 꿈의 의미

'실제로 하늘에서 떨어지는 비행기에 타고 있는 꿈'은 앞으로 큰 위험이나 불운한 일이 닥치고 있다는 예지몽이 됩니다.

특히 「외출·원출 시의 예기치 못한 사고(사건·사고)」에 대해 경고하는 꿈으로, 항공기 사고 뿐만이 아니라 자동차의 사고에도 충분한 주의·경계가 필요하게 됩니다.

예지몽이 그대로 들어맞을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지만 실제로 떨어져 있는 비행기에 타고 있는 꿈을 꾸었을 때에는 '만약 사건·사고에 휘말리면 어떻게 할 것인가의 의식·대비'를 갖도록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인 관계의 트러블이나 폭력 사건에 말려드는 리스크에도 주의합시다.

하늘을 나는 꿈 해몽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 정리

'하늘을 나는 꿈'은 기본적으로 '운기·운세가 상승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은 반대로 '운기·운세가 하강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을 타고 하늘을 날고 있는지, 어느 정도의 속도로 날고 있는지, 어느 정도의 고도로 날고 있는지에 따라서도 '하늘을 나는 꿈의 해석'은 달라지므로 이 '꿈의 점치기 기사'를 참고하여 자신이 꾼 '하늘을 나는 꿈'을 점쳐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하늘을 나는 꿈 해몽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