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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가격 (예상) / 연비 / 제로백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가격 (예상) / 연비 / 제로백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외관

769마력의 강력한 V-12 자연흡기 엔진과 이국적인 외관을 갖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는 슈퍼카의 상징 중 하나이다. 페라리 SF90과 같은 경쟁자들이 전기화의 미래를 받아들이고 있지만, 람보르기니의 12기통의 엔진과 시저 두어, 넓고 낮은 비율과 이중 몸체는 마치 멋진 연예인을 보는것과 같다. 내부에는 2명의 승객이 탈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쉽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지만, 충분한 물건을 놔둘 공간이 없다. 아벤타도르는 스티어링 휠의 민첨성과 차량의 멋진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이것은 놀라운 파워와 스타일을 가졌지만 구식의 자동변속기를 가졌다.

 

아벤타도르 2022년형이 마지막이 될 가능성이 높다. 람보르기니는 시대의 종말을 기념하기 위해 알폰테(전 세계적으로 600대)라는 특수 장비 아벤타도르를 한정 생산하고 있다. 이 궁극적인 버전은 V-12 엔진의 수정된 버전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무게 감소 기술을 사용하여 출시되었던 아벤타도르 S보다 더 가볍게 만든다. 아벤타도르는 또한 S보다 뒷바퀴에 더 많은 토크를 전달하고 표준 탄소 세라믹 브레이크가 장착돼 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가격 (4가지 모델)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어티마 로드스터 외관

  • SVJ -51만 7,000달러(예상)~ <앞 20인치 휠 / 뒤 21인치 휠 기본장착>
  • SVJ 로드스터 57만 7,000달러(예상)~
  • LP 780-4 얼티마 - 45만 달러(예상)~
  • LP 780-4 얼티마 로드스터 - 50만 달러(예상)~

*참고: 2019 아벤타도르 SVJ 로드스터 국내가격: 758,460,000 원~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는 동급의 대부분의 슈퍼카와 마찬가지로 단 하나의 장식과 하나의 구성만 가지고 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의 트랙 지향형 모델은 가시성 및 경량 키트, 전체 내부 탄소 섬유 키트, 하단의 외부 탄소 섬유 키트, 내부용 람보르기니 쉴드 브랜드 키트 가죽 업스트림을 포함한 독점 레이싱 키트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슈퍼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아벤타도르 SVJ에는 트랙션 컨트롤, 버킷 시트, 주차 센서 및 고강도 황혼 감지 크세논 헤드라이트와 같은 표준 주행 기능이 장착되어 있다.

람보르기니는 이유는 정확치 않지만 최근 한국판 스페셜로 아벤타도르 S를 공개했는데, 한국적인 디자인을 차체의 내외관에 적용하여 2대를 한정판으로 출시했었다. 디자인은 아래와 같다.

 

아벤타도르 S 코리안 스페셜 외관

엔진, 변속기 및 성능 (제로백)

  • SVJ - 2.8초, 350 km km/h (제로백, 최고속도)
  • SVJ 로드스터 - 2,9초, 350 km/h (제로백, 최고속도)
  • LP 780-4 얼티마 - 2.8, 355 km/h (제로백, 최고속도)
  • LP 780-4 얼티마 로드스터 - 2.9초 ,355 km/h (제로백, 최고속도)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에는 770마력과 531파운드-피트의 최대 토크를 제공하는 6.5리터 자연 흡기 V12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제조업체가 더 나은 결과를 위해 하이브리드 엔진을 선택함에 따라 고성능 차량에서 자연 흡기의 사용이 급격히 감소했다.

변속기는 7단 독립 변속 레버 메커니즘으로 처리되며 기존 듀얼 클러치 변속기 메커니즘보다 50% 더 빠르다. 기어를 변경할 때마다 엔진이 부드럽게 움직인다. 많은 경쟁사의 후륜 구동 시스템과는 대조적으로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에는 AWD 구동 시스템이 있다.

스로틀이 잠긴 상태에서 아벤타도르 SVJ는 2.8초 이내에 0-100km의 도돌할 수 있으며, 최고속도 350km /h에 이른다. 또한 아벤타도르 SVJ는 스트라다, 스포트, 코르사 및 마지막으로 에고 모드의 4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하고 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연비 (SVJ)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얼티마 로드스터 외관

  • SVJ - 3.8 /6.3 /5.5 km/ℓ(도심/고속도로/복합연비)

아벤타도르는 다른 슈퍼카들과 마찬가지로 연비를 논하기는 어울리지 않는 차이다. 하지만 테스트에 따르면 아벤타도르 SVJ는 3.8/6.3/5.5 km/ℓ의 도심/고속도로/복합연비를 기록했다.

내부 , 편의성 및 화물칸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얼티마 로드스터 내부
아벤타도르 SVJ 내부

전형적인 람보르기니 방식으로 모든 아벤타도르는 스윙 시저 도어를 가진다. 인테리어는 세월을 드러내지만, 다양한 고급 자재와 맞춤형 옵션을 탑재할 수 있다. 기내에 작은 물건이 많지 않고 수하물 공간이 제한되어 있다. 계기판에는 새로운 주행 모드(예: 스트라다, 스포트 또는 코르사)를 선택할 때마다 레이아웃이 변경되는 디지털 계기판이 장착되어 있으며 '에고' 모드에서는 파워트레인, 스티어링 및 서스펜션 설정을 개인화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아벤타도르의 표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구식 그래픽과 어색한 통합이 특징이다. 음성 명령 및 애플 카플레이 기능 외에도 슈퍼카답게 랩 타임 및 트랙 데이터를 저장하는 성능 데이터 레코더도 제공한다. 또한 구매자는 업그레이드된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하여 도어에 설치된 서브우퍼와 트위터를 대시보드에 추가할 수 있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람보르기니에는 다른 특수 모델이 제공하는 운전자 지원 기술이 없다. 물론 대부분의 다른 고급차와 슈퍼카들과 마찬가지로 IIHS(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와 NHTSA(미국교통안전청)에 충돌테스트가 등록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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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

대부분의 주류 자동차 제조업체와 비교할 때 람보르기니는 우수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국내의 람보르기니의 수입과 A/S를 관리하는 람보르기니 서울은 3년의 일반보증을 제공하며, 2년의 연장보증까지 하면 총 5년의 보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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