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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마세라티 기블리 가격 / 연비 / 제로백 / 마일드 하이브리드 출시.

마세라티 기블리 가격 / 연비 / 제로백 / 마일드 하이브리드 출시.

마세라티 기블리 외관

기블리의 외형과 트윈 터보차저의 힘으로 마세라티 기블리는 준대형 럭셔리 자동차의 이탈리아적 느낌을 준다.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배터리가 48V인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터보차지 I4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여 330마력과 45.9kg.m의 토크를 가지며, 가솔린 6기통 트윈 터보차지 기블리에는 350마력과 51.5kg.m의 토크가 제공되며, 같은엔진의 430마력 버전의 기블리 S Q4를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엔진에 걸맞게 기블리의 섀시는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가죽, 나무 및 금속 트림이 기블리 실내를 장식하여 프리미엄 효과를 제공하지만 몇 개의 손잡이와 스위치는 Stellantis(마세라티의 모회사) 부품을 사용한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세라티의 스타일과 성능은 더 눈길을 끝다.

 

마세라티는 기블리 라인업을 단순화하고 디젤의 275마력과 350마력의 가솔린 베이스, 430마력의 S Q4 시작하여 세 가지 트림 레벨을 만들었다. 기블리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자동 비상 제동과 같은 운전자 지원 기능이 표준으로 제공다.

마세라티 기블리 가격 및 구입 대상

마세라티 기블리 외관 디테일

<후륜구동>

  • V6 디젤 - 118,000,000 원~ / 19인치 휠 기본장착
  • 마일드 하이브리드 - 114,500,000 원~ / 19인치 휠 기본장착
  • 베이스 - 130,100,000 원~ / 19인치 휠 기본장착
  • 트로페오 - 180,500,000 원~ / 21인치 휠 기본장착

<4륜구동>

  • S Q4 - 149,600,000 원~ / 19인치 휠 기본장착 - 21인치 선택가능

마세라티 기블리의 시작가격은 비싼편이다. 하지만 경쟁차들도 터보차저 4기통으로 시작했고 가격이 오르면서 점차 고출력 V-6 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됐다. 기블리는 4기통 엔진을 건너뛰고 트윈 터보차저 V-6을 표준 장비로 제공했다. 각 엔진별로 그란루쏘와 그란스포츠 트림이 있는데, 그란루쏘는 전동리어 선블라인드, 제냐 인테리어 라디카 우드 트림, 열선 가죽 우드 스티어링 휠, 크롬 인서트가 장식된 프런트 범퍼, 바디 컬러의 범퍼 하단 및 사이드 스커트가 장착되며, 그란스포츠 트림은 19인치 휠 기본장착과 블루 인서트가 들어간 삼지창 로고, 새타 로고, 피아노 블랙 인서트가 있는 스포츠 범퍼, 바디 컬러의 사이드 스커트 스포트 시트, 블랙 피아노 트림(S Q4), 열선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 및 스포츠카에서 주로 사용되는 패들쉬프트가 장착된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마세라티 기블리 엔진

기블리의 기본 설정은 후륜구동 기능이 있는 350마력의 트윈 터보차지 3.0l V-6이고, S Q4 모델은 출력을 430마력으로 높였다. 최고의 트로페오 모델에는 580마력 트윈 터보차지 3.8리터 V-8 엔진이 추가된다. 하지만 현재 한국 공식사이트에는 트로페오 모델은 판매가 제공되고 있지 않다. 후륜구동은 기본이지만 V-6는 사륜구동(마세라티의 S Q4)을 사용할 수 있다. 두 엔진 모두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다. 마세라티는 엔진의 이국적인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V6 트윈터보차지 S Q4 모델은 4.7초 만에 시속 제로백에 도달 가능하며, 최고속도 286 km/h까지 주행 가능하다. V-8 구동 트로페오 모델은 더 빠른 4.3초의 제로백을 달성 가능하다. 마세라티 기블리는 오늘날의 최고급 럭셔리 스포츠카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앞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마세라티 기블리 연비

기블리는 기본 4기통 모델이 없기 때문에 EPA의 연비 등급은 일반적인 중형 고급차보다 연비가 떨어진다. 하지만 최근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면서 I4 가솔린 엔진으로 후륜구동 자동 8단 변속기를 장착해 출시했다. 복합연비 8.9km/ℓ로 베이스 모델의 연비 7.1km/ℓ에 비해 리터당 1.8km를 개선했다. 후륜 구동 V-6 모델은 약 7.2 km/ℓ 및 약 10.2 km/ℓ의 도시 및 고속도로 연비 등급을 가지며 4륜 구동 도시 연비 등급은 약 6.8 km/ℓ로 떨어진다. 트로페오는 V-8 엔진으로 구동되며 시내에서는 약 5.5 km/ℓ, 고속도로에서는 8.5 km/ℓ의 연비이다.

 

내부 ,편의성 및 트렁크

외관은 이탈리아식이지만 내부은 생각보다 고급스럽진 않다. 마세라티 기블리의 내부 비트 중 일부는 스텔란티스 제품 포트폴리오의 소형 차량에서 가져온다. 예를 들어: 지프 체로키와 동일한 창 스위치를 사용하고 현재는 없어진 크라이슬러 타운 앤 컨트리로부터의 조명 스위치와 스티어링 칼럼을 사용한다. 그러나 구매자는 기블리에서 정교하게 꿰매어진 가죽과 은색 시트, 인조 수제 캐노피 및 나무 모서리 핸들을 볼 수 있다. 기블리의 트렁크는 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 BMW 5시리즈보다 더 많은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고 한다.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마세라티 기블리 인포테인먼트

모든 기블리 모델에는 매끄러운 디스플레이가 있는 10.1인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며 구글 안드로이드 자동차 인터페이스의 스킨 버전을 실행한다. 내비게이션,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들로이드 오토는 모두 표준 구성이다. 8스피커 오디오 시스템도 표준이지만 마세라티가 업그레이드로 두 가지 다른 고급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첫 번째는 10개의 스피커가 장착되는 하만 앤 카든 사운드 시스템이고 두 번째는 15스피커가 장착되는 보우어스 앤 윌킨스 오디오 시스템이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마세라티 기블리에는 다양한 운전 보조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이 표준 장비입니다. 하지만 HDC(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는 르반떼 전용이다. 기블리의 충돌 테스트는 IIHS(도로안전보험연구소)에서 아직 모든것을 테스트하진 않았다. 현재 충돌도의 중간 전방 겹침, 옆, 지붕강도, 헤드레스트&시트 부분만 테스트했는데 테스트된곳은 'G'등급을 받고 있는 상태이다.

 

  • 어탭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탑앤고
  • 차선 유지 보조 장치
  • 서라운드 뷰 카메라
  • 고속도로 지원 시스템
  • 액티브 사각지대 지원
  • 교통 신호 인식
  •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보증

마세라티는 기본적으로 신차 구매일부터 3년/무제한 km의 보증을 제공한다. 하지만 연장보증을 하는경우 년수는 늘어나지만 km제한이 발생하며 기블리의 보증은 아래와 같다.

 

<기본보증>

 

  • 3년/무제한 km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