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푸조 e-리프터 주행거리 경쟁차종은?

2021 푸조 e-리프터 전기차 공개 주행거리 및 가격 경쟁차종은?

푸조 e-리프터의 공개된 외형.

우리나라에서 판매하게 된다면 최근 여행용 차량과 차박이 유행하고 있기에 스타렉스, 카니발 중간쯤(?) 되는 디자인으로 제법 인기를 끌지도 모르겠다.

신형 전기 푸조 e-리프터는 7인승의 공간을 확보했다. 7개의 좌석과 넉넉한 수하물 공간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완전한 전기차라 보조금가지 지원받을 수 있겠지만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판매하고 있지는 않다.

전력은 50kWh 배터리로 공급되는 단일 134bhp 전기 모터에서 공급된다. e-리프터의 공식 주행거리는 171마일로 이 자동차가 하체를 공유하는 보크홀 콤보-e 라이프에 비해 약간 적다. e-리프터는 0-100km까지 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11.7초인 반면 자동차의 최고 속도는 135km로 제한되어있다. 고속도로의 속도에서는 레인지 범위가 빠르게 떨어질 수 있다는것을 알아야 한다.

일반적인 7.4kW AC로 e-리프터를 충전할 경우 완충(0->200km)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시간 15분이 걸린다. 최대 충전 속도가 100kW라는 것은 전자리프터의 배터리를 적절하게 강력한 공공 급속충전기에 연결하면 30분 안에 10~80%까지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2021 푸조 e-리프터 인테리어

세련된 푸조 e-리프터의 계기판.

 

푸조의 로드카처럼, 그리고 일반 리프터처럼, e-리프터도 브랜드의 i-Cockpit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계기판에 있는 작은 핸들을 훑어본다는 것을 의미한다. 구성 가능한 디지털 계기판을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성 내비게이션 지도를 바로 앞에 둘 수 있다. 내부에는 가죽 핸들과 에어컨, 자동 조광 백미러, 10인치 디지털 계기판,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스마트폰 미러링을 특징으로 하는 8.0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도 대시보드에 별도로 탑재됐다. 미디어, 내비게이션, 전화 등을 위한 명령을 수신할 수 있는 음성인식 시스템도 있다.

푸조의 다른 순수 전기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MPV는 "에코," "정상," "파워"라는 세 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가지고 있다. 처음 두 옵션은 밴의 범위를 늘리기 위해 전기 모터가 생산할 수 있는 전력량을 제한하는 반면, 후자의 설정은 드라이브트레인의 최대 성능을 잠금 해제한다. 가속 페달을 밟을 때 여분의 에너지를 배터리로 보내도록 회생 제동 수준을 조절할 수 있으며, 차를 더 빨리 감속시키는 부작용도 있다.

5개 도는 7개의 좌석을 선택할 수 있고, 775리터의 가족의 휴가용 짐을 실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큰 트렁크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표준 길이(4.4m)와 긴 길이(4.75m)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또 어느 버전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중간과 3열 좌석을 접거나 아예 제거할 수 있다. 견인을 원하는 사람의 경우 e-리프터는 최대 750kg까지 짐을 끌 수 있어 트레일러에 충분하다.

2021 푸조 e-리프터 장비 및 가격

옵션인 안전 및 지원 키트에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자동 비상 제동 및 차선 이탈 경고가 포함된다. 엔트리 레벨 얼루어 프리미엄 트림에는 프론트 및 리어 주차 센서, 후진 카메라 및 16인치 알로이 휠이 포함되며, GT 버전은 더 큰 17인치 알로이 및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제공한다.

푸조는 영국에서 가격적인 측면에서 르노 강구 ZE와 곧 출시될 메르세데스 EQT에 필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엔트리 레벨 푸조 e-리프터 알루어 프리미엄의 표준 장비로는 16인치 알로이 휠, LED 주간 주행등, 전면 안개등, 검은색 루프 바, 전동 접이식 도어 미러, 후면 프라이버시 글라스, 오프닝 테일게이트 윈도우 등이 있다.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보크홀 콤보-e 라이프와 달리 e-리프터는 180도 후진 카메라를 표준으로 장착된다.

3만2,375파운드의 경우, 구매자들은 또한 장거리 휠베이스, 7인승 버전의 e-리프터도 가질 수 있지만, 알루어 프리미엄 트림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이 옵션은 MPV의 전체 길이를 4.4m에서 4.75m로 늘리며, 푸조는 이를 통해 차량 내부에서 최대 3m 길이의 물건을 운반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한다.

e-리프터 얼루어 프리미엄 제품 위에는 32,455파운드의 GT 모델이 있다. 저렴한 모델에는 17인치 알로이 휠, 독특한 라디에이터 그릴, 글로스 블랙 도어 미러, 프론트 및 리어 범퍼용 스키드 플레이트 등이 업그레이드된다.

내부에는 자동 듀얼 존 실내 온도 조절 장치, 갈색 대시보드 마감, 다양한 천 시트 장식 및 두 번째 시트 열을 위한 팬 강도 조절 장치가 있다.

 

퍼포먼스

가속도 0 - 100km/h 11.7초
최고 속도 시속 135km
전기 범위 * 200km
토탈 파워 100kW(136PS)
토탈 토크 260Nm
드라이브 전륜.

 

배터리 및 충전

배터리 용량 * 50.0kWh
배터리 사용 가능* 45.0kWh
차지 포트 유형 2
포트 위치 좌측 - 전방
차지 파워 7.4kW AC
충전 시간(0->200km) 7시 15분
충전 속도 시간당 28km
고속 충전 포트 CCS
FC 포트 위치 좌측 - 전방
고속 충전 전원(최대) 직류 99kW
고속 충전 시간(20->160km) 31분
고속 충전 속도 시간당 270km

 

치수와 무게

길이 4403 mm
폭 1921 mm
거울이 있는 폭 2107 mm
높이 1878 mm
휠베이스 2925 mm
중량 비적재(EU) 1765kg
차량총중량(GVWR) 2305kg
최대 페이로드 615kg
카고 볼륨 571 L
카고 볼륨 최대값 2126 L
카고 볼륨 프렁크 0 L
지붕 하중 100kg
견인 히치 가능 예
견인 중량이 제동되지 않음 750kg
견인 중량 제동 750kg
수직 하중 최대값 50kg

 

기타

좌석 7명
이소픽스 네, 2석.
터닝 서클 10.9m
플랫폼 PSA EMP2
카바디 소형 승합차
세그먼트 N - 커머셜
루프 레일 예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