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화재 꿈 해몽법 행동 장소 장면별 의미

화재 꿈 해몽법 행동 장소 장면별 의미

화재 꿈

“집에 불이 붙는 꿈을 꿨습니다. 나쁜 꿈이었나요?”
“불에 관한 꿈을 꿨다고 해서 진짜 현실이 되는 건 아니겠죠?”
꿈이라고는 하지만, 불이 나는 꿈을 꾸면 왜 그런 꿈을 꾸게 되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것입니다.

아래 글에서는 불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불꿈의 기본 의미부터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불꿈의 의미와 각 장면의 의미, 불꿈을 꿀 때 주의할 점 등을 소개합니다.

이 글을 읽으면 불이 나는 꿈의 의미가 무엇인지, 자신이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지 객관적으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지식을 바탕으로 지금 무엇을 해야 할지, 앞으로 무엇을 하면 더 좋을지 알게 될 것입니다.

불이 나는 꿈에 대해 고민이나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화재의 꿈이 나타내는 기본적인 의미는

현실에서 불이 나면 큰 화재에서는 그 자리에 있던 물건이 모두 태워져 버립니다.그와 마찬가지로 화재의 꿈은 지금 있는 것이 불타듯이 없어져 버리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언뜻 보면 흉몽처럼 느껴질지도 모릅니다.그러나 당신의 현상이 괴로운 것이라면, 그것이 없어진다는 것은 길몽일 것입니다.당신의 상황에 따라 좋은 의미도 나쁜 의미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화재 꿈의 특징입니다.

[행동별] 화재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

화재의 꿈이라도 당신이 화재에 대해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에 따라 꿈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여기에서는 당신의 행동으로 인한 화재의 꿈의 의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당신은 어떤 행동을 취하고 있었을까요? 방화해서 당신이 화재의 원인을 만들었는지, 아니면 화재를 진화하려고 했는지 꿈속에서 취하고 있던 행동을 떠올려 의미를 체크해 봅시다.

스스로 방화하는 꿈

스스로 방화하는 꿈은 자신의 욕구나 무언가에 대한 감정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연애 감정이거나 스트레스나 억압된 감정 등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서 이 꿈을 꾼 경우는 당신의 상대에 대한 감정이 강해지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적극적으로 상대방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애 감정이 아니라 스트레스나 억압에 짐작 가는 것이 있는 경우는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느 장소를 방화하든 당신의 인내와 스트레스는 한계에 가까워지고 있기 때문에 일단 기분 전환하고 진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남에게 방화당하는 꿈

다른 사람에게 방화당하는 꿈은 당신의 상황이 누군가로부터의 영향에 의해 호전되어 가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일 것입니다.

애인이 없는 사람이라면, 당신에게 호의를 가지고 접근해 오는 이성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영향으로 당신에게 행운이 날아들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방화된 장소가 자택이었다면 당신이 인생을 다시 시작하는 전기를 맞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용기를 내서 한 걸음 내딛읍시다.

화재를 진화하는 꿈

감정이나 욕망이 향하는 대로 행동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재를 진화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이 가진 욕망이나 감정을 확실히 스스로 조절하려고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제대로 화재를 진화할 수 있었다면, 당신은 감정과 욕망을 잘 제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경망스러운 행동으로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거나 나중에 후회하는 행동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소화에 시간이 걸리거나 초조해하거나 소화할 수 없었던 경우는 조금 위험합니다. 감정이나 욕망이 폭주하기 쉬워졌다는 것을 자각하고 침착하게 행동하도록 조심합시다.

화재를 그냥 방관하고 있는 꿈

화재를 그냥 방관하고 있는 꿈은 당신이 현실에서도 방관하는 듯한 입장에 있는 것으로, 이대로라면 기회를 놓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움직여도 좋은지 나쁜지 판단을 할 수 없는 상황인 것은 아닐까요. 이 꿈은 당신이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냥 보고만 있지 말고 스스로 적극적으로 관여하거나 행동해 봅시다.

그러나 화재를 방관이 아니라 구경꾼이 된 경우는 의미가 반대가 됩니다. 경솔한 행동이 당신의 발목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행동하도록 합시다.

화재에서 벗어나는 꿈

화재에서 벗어나는 꿈은 당신이 현실 도피하고 싶어한다는 것의 신호입니다. 당신은 자신에게 일어난 문제나 상황의 변화에 마주하지 않고 도망치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도망치고 싶어도 도망칠 수 없다는 것, 도망치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도 당신은 이해하고 있습니다. 문제나 변화에 대응하는 것은 힘들겠지만, 도망쳐도 의미는 없기 때문에 도망치지 말고 맞서 봅시다.

아무래도 힘들다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하고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재로부터 자신이 구조되는 꿈

화재에서 자신이 구조되는 꿈이라는 것은 현실에서도 당신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상황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당신이 제대로 화재에서 구조되었다면 당신을 도와줄 사람이 나타날 암시가 있습니다. 그러나 화재라는 재난을 당하고 있기 때문에 도움을 받을 때까지는 어려운 상황이 계속될 것입니다. 제대로 일어난 상황에 대응하면서 주위 사람에게는 성의를 가지고 대응합시다.

화재로부터 사람을 구하는 꿈

화재로부터 사람을 돕는 꿈은 당신이 지금까지 해 온 것이 정당하게 평가되거나 당신의 노력이 보상받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상황이 호전되어 가는 암시가 있습니다.

또 그동안 깨닫지 못했던 자신의 재능이나 좋은 부분을 찾을 수 있다는 암시도 있습니다. 자신의 강점은 무엇인지 한번 자신을 다시 바라봅시다.

또한 화재로부터 사람을 돕는 꿈을 여성이 꾼 경우는 임신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소별] 화재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

지금부터는 불이 난 곳에 따라 달라지는 꿈의 의미를 소개하겠습니다.

화재의 꿈에서는 '어디서' 화재가 일어나고 있는지가 인상에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신의 꿈 속에서 화재가 일어나고 있던 것은 집이었을까요, 아니면 학교나 근처였을까요. 장소를 확실히 기억하고 있는 경우는, 여기의 꿈의 의미를 체크해 봅시다.

친정에 불이 나는 꿈

친정에 불이 나는 꿈은 당신이 옛날에 살던 집이 불에 탄다는 것에서 과거와의 결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과거에 궁금한 것이 있다고 해도 그것을 뿌리칠 수 있는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길몽이 됩니다.

또한 본가에 불이 나는 꿈에서는 현재 그 본가에 살고 있는 사람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가가 자주 불타고 있는 꿈이었다면, 본가 사람들에게 좋은 일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멍게처럼 약한 화재였다면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연락을 취해봅시다.

자기 집에 불이 나는 꿈

해몽에서 자신의 집은 종종 당신 자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집에 불이 나는 꿈은 당신 자신의 상황이 좋든 나쁘든 크게 변화하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현재 상황이 좋지 않은 상황, 어려운 상황에 있다면 좋은 방향으로 변화해 나가기 때문에 길몽이 됩니다. 반대로 현 상황에 만족해서 이 꿈을 꾸었다면 나쁜 일이 생기거나 현재의 환경이 상실될 수 있기 때문에 흉몽이 될 것입니다.

자신의 집에 불이 나는 꿈을 꾸면 당신의 현재 상황에서 어떤 꿈인지 판단해 봅시다.

직장에 불이 나는 꿈

직장에 불이 나는 꿈은 당신의 직장이 현실에서도 사라질 가능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경영이 위기에 빠진다, 혹은 당신이 무언가 실패를 해서 실직할 위기에 빠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사회적 지위가 상실되는 암시도 있기 때문에 짐작 가는 부분이 있는 분은 주의합시다.

또는 당신이 현재 직장을 잃는불안, 현재 입장을 잃는 불안때문에 직장에 불이나는 꿈을 꾸게 될수도 있습니다. 특별히 짐작이 가지 않는 경우는 너무 걱정하지 않도록 합시다.

학교에 불이 나는 꿈

학교에 불이 나는 꿈은 현재 당신이 학교에 다니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꿈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현재 학교에 다니고 있고 학교에 불이 난 꿈을 꿨다면, 당신에게 학교는 스트레스를 느끼는 곳이고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학교가 싫다, 가고 싶지 않다라는 마음에서 화재가 되는 꿈을 꿔 버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학교에 다니지 않는데도 학교에 불이 나는 꿈을 꿨다면 학교가 상징하는 의무에서 해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방된 당신은 새로운 인생에 시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웃집에 불이 나는 꿈

해몽에서 이웃은 당신의 평소 인간관계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웃집에 불이 나는 꿈은 당신의 인간관계가 변화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을 것입니다.

당신과 주위의 인간 관계에 문제가 있거나 문제가 발생하거나 했을 경우는, 그것들이 해결해 좋은 방향으로 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현재의 인간관계가 양호하다면 그것을 무너뜨릴 수 있는 무언가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당분간은 주위 사람들과 어울리는 방법을 조심해서 지내 보시기 바랍니다.

빌딩에 불이 나는 꿈

빌딩에 불이 나는 꿈에서는 어떤 빌딩에 불이 났는지가 꿈의 의미를 아는 데 중요합니다.

새로 큰 빌딩에 불이 났다면, 그 꿈은 당신의 의욕이 저하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무리하게 움직이지 말고 잠시 쉬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된 빌딩이나 작은 빌딩에 불이 난 꿈은 길몽입니다. 당신이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써 운기가 상승할 것입니다.

또, 만약 고층 빌딩의 자택에 불이 나는 꿈이라면 가정 트러블, 비즈니스 빌딩에 불이 난다면 업무상의 트러블을 안는 암시가 있습니다.

[장면별] 화재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

화재의 꿈에서는 무언가가 타고 있는 꿈이나, 무엇인가에 의해서 불이 나는 꿈처럼 장면별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복권이 불타고 있거나 번개 때문에 불이 나거나 폭발로 불이 나거나 한 꿈을 꾼 경우, 여기서 꿈의 의미를 체크합시다.

복권이 불타는 꿈

복권이 불타는 꿈은 당신의 금전운이 오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나쁜 꿈이 아니니 안심합시다.

복권이 불타는 꿈을 꾸었을 경우, 어떻게 불타고 있었는지 타는 방법도 생각해 보세요. 작은 불꽃으로 드문드문 타고 있는 것보다 복권이 기세 좋게 격렬한 불꽃으로 타고 있는 것이 운기의 상승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복권이 격렬하고 강하게 불타는 꿈을 꿨다면, 금전운에 관련된 무언가를 시작하기에 딱 좋은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진에 의한 화재의 꿈

지진으로 인한 화재의 꿈은 당신의 분노와 불만이 강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재로 격렬하게 불길이 타오르고 있을 경우, 당신의 분노와 불만도 상당히 강해져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뭔가에 대한 분노나 짜증이 더해지고 있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그 감정이 폭주하면 무의식적으로 타인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나중에 문제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은 어쨌든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을 우선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노나 짜증을 가라앉히기 위해 기분 전환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벼락에 의한 화재의 꿈

번개로 인한 화재의 꿈은 갑자기 감정이 고조되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최근에 분노를 느끼거나 짜증을 내는 일이 없었던 것일까요. 그 상황이 당신에게 번개에 의한 화재의 꿈을 꾸게 한 것이겠지요.

화재로 격렬하게 불길이 타고 있었다면, 당신의 기분은 해소 혹은 해결하고 새롭게 재시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재라도 그다지 잘 타지 않은 경우, 당신이 화재를 보고 싫은 생각을 하고 있는 경우는 지금의 상태가 계속된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한 천둥으로 인한 화재의 꿈에는 당신이 갑자기 사랑에 빠진다는 암시도 있습니다.

폭발에 의한 화재의 꿈

폭발로 인해 화재가 일어나는 꿈은 당신의 운기가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폭발이 심하면 심할수록, 화재가 심할수록 운기의 상승 정도는 높아집니다. 대폭발이라면 큰 행운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건강과 일, 연애운 모두에 있어서 순조롭게 진행된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일에 임하거나 하고 싶었던 일을 시작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산불이 발생하고 있는 꿈

산이라는 것은 해몽에서는 종종 극복해야 하는 장애나 목표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런 산에서 불이 나는 산불의 꿈은 당신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이 꿈에서도 산불의 기세가 좋으면 좋을수록 잘 된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산불이 일어나고 있어도 그을리고 있거나, 불꽃이 작고 대수롭지 않은 화재인 경우에는 당신이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쨌든 계속 노력하면 당신은 결국 목표를 달성하고 목적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화재로 인한 연기가 인상 깊은 꿈

화재로 인한 연기가 인상에 남는 꿈이었다면 연기의 색깔에 따라 꿈의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화재로 인해 발생한 연기가 백연이었다면 당신의 운기가 상승하여 상황이 호전되어 가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신이 어려운 상황에 있다고 해도, 이윽고 좋아져 가는 암시가 있습니다.

만약 연기가 검은 연기였다면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화재로 검은 연기가 발생하는 꿈은 당신의 운기 저하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 피해를 억제하는 것을 의식하여 지내도록 합시다.

화재로 불탄 흔적의 꿈

화재로 불탄 불탄 자리의 꿈을 꾸었을 때는 그때 품은 감정이나 불탄 자리의 모습으로 꿈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불탄 자리를 보고 개운한 기분으로 있던, 불탄 자리가 제대로 타서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은 것 같은 상황이었다면, 당신에게 있어서 번거로운 문제나 트러블이 해결될 것이라는 암시가 있습니다.

반대로 슬픈 기분으로 있을 경우, 당신에게 뭔가 문제나 재난이 닥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불탄 자리에 타다 남은 것이 있을 경우, 당신은 아직 마음의 정리가 되어 있지 않은 것입니다. 해결까지 좀 더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재로 친구가 사망하는 꿈

꿈에 나오는 친구는 종종 당신 자신을 보여줍니다. 화재로 친구가 사망하는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나 문제가 해결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당신에게 행운이 찾아온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또한 화재로 친구가 사망하는 꿈에서는 친구에 대한 답답함이 해소되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화재로 사망하는 친구에 대해 그런 감정을 가지고 있었을 경우는, 이쪽의 의미가 될 것입니다.

화재로 가족이 사망하는 꿈

화재로 가족이 사망하는 꿈은 그 가족에게 큰 변화가 일어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가족이 사망하는 꿈이라고는 하지만 결코 나쁜 꿈은 아니기 때문에 안심합시다.

가족이 사망할 때의 화재의 불길이 강하면 강할수록 운기와 에너지가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가족뿐만 아니라 이 꿈을 꾼 당신도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재 꿈을 꾸었을 때 주의해야 할 일

화재의 꿈은 때때로 당신 자신의 감정을 나타내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격렬하게 불타는 화재의 꿈을 꾸면, 그만큼 당신의 감정도 격앙되어 있는 것이겠지요.

당신이 무언가에 화가 나 있다고 해도 감정 그대로 행동해서 좋을 것은 없습니다. 우선 침착하게 감정을 평평하게 유지하는 것, 냉정하게 대응하는 것을 유의해 봅시다.

또한 화재의 꿈은 기회의 도래를 알리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라도 당분간은 주의 깊게 지내봅시다.

화재 꿈 해몽법 정리

화재 꿈이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압시다.

불이 나는 꿈은 무서운 꿈이지만 기본적으로는 변화와 행운이 찾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불의 규모가 크거나 불꽃이 세게 타오르는 꿈이라면 행운이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은 의미와 나쁜 의미를 가질 수 있는 꿈이지만, 어느 쪽이든 중요한 것은 노력을 멈추지 않고 미래를 믿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꿈에서 얻을 수 있는 메시지를 참고하여 더 나은 삶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화재 꿈 해몽법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