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것들

아기 고양이 꿈 해몽 15가지.

아기 고양이 꿈 해몽 15가지.

아기 고양이 꿈 해몽

모든 동물들이 그렇지만 아기 고양이는 유독 귀여워 보이기도 합니다.

꿈에 나오는 고양이는 '여성성'이나 '애인'을 상징하는데, 아기 고양이가 꿈에 나왔을 때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아래에서는 아기 고양이 꿈 해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아기 고양이를 보고 있는 꿈의 조짐
 흰색 아기 고양이를 보고 있는 꿈의 해석
 지저분한 느낌의 아기 고양이를 보고 있는 꿈의 해설
 아기 고양이를 줍는 꿈의 심리
 아기 고양이를 지켜주고 싶은 꿈의 판단
 아기 고양이를 귀여워해주는 꿈의 메세지
 아기 고양이가 달라붙어 노는 꿈의 암시
 아기 고양이가 졸려고 하고 있는 꿈의 징조
 아기 고양이가 한마리가 말하고 있는 꿈의 경고
 아기 고양이가 다치는 꿈의 의미
 아기 고양이가 다쳐서 출혈하는 꿈의 상황
 아기 고양이가 죽어 버리는 꿈해몽
 많은 아기 고양이가 나오는 꿈의 암시
 왕따를 당하고 있는 아기 고양이를 돕는 꿈의 메세지
 아기 고양이를 죽이는 꿈의 징조

아기 고양이를 보고 있는 꿈의 조짐

사랑스러운 외모를 하고 있고 동작도 귀여운 아기 고양이는 그냥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존재입니다.

'아기고양이를 보고 있는 꿈'에는 당신의 '애정 기아·정신적 건조·응석부리고 싶은 소망' 등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꿈속에서만이라도 귀여운 아기 고양이를 그저 바라보며 치유받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그만큼 '엄청난 현실 세계의 일·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것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지금의 당신에게는 스트레스를 느끼기 어려운 환경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하고, 아이처럼 자신을 응석받이로 만들어 줄 연인(보호자적인 배우자)이 필요한 것입니다.

흰색 아기 고양이를 보고 있는 꿈의 해석

'흰색 아기 고양이를 꾸고 있는 꿈'은 꿈 해석으로는 당신의 꿈·소망이 실현되기 쉬워질 수 있는 길몽이 됩니다.

'하얀 아기 고양이·예쁜 느낌의 아기 고양이·표정이나 몸짓이 사랑스러운 아기 고양이'를 꿈속에서 보고 있다면, 당신의 '대인관계운·연애운·일운'은 모두 상승 추세라고 해도 좋고, 뜻밖의 행복한 일이 갑자기 일어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꿈속의 흰고양이에게는 '친절심이 원수가 되어 원한을 사버린다'는 경고적 의미도 있으므로 남의 문제나 싸움 등에 친절심에서 고개를 들이미는 행위는 그만두는 것이 좋습니다.

지저분한 느낌의 아기 고양이를 보고 있는 꿈의 해설

아기 고양이를 보고 있는 꿈은 일반적으로 운기운수가 상승하여 바람직한 행운의 사건이 일어난다는 전조가 되고 있는데, '더러운 느낌의 아기 고양이·귀엽지 않은 나쁜 아기 고양이'의 경우에는 반대로 운기운수가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러워진 느낌의 아기 고양이를 꾸고 있는 꿈'은 자기 자신이 사랑받지 못하는 상태나 소중히 여겨지지 않는 인간관계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 꿈을 꾼 후에는 인간관계에서 실망하는 불쾌한 일이 일어나기 쉬워질 수 있습니다.

애인의 스마트폰에서 외도가 발각되거나 부모님으로부터 자신의 공부·일을 부정적으로 듣거나 하는 불쾌한 일이 일어날 위험이 있습니다.

아기 고양이를 줍는 꿈의 심리

'아기고양이를 줍는 꿈'에는 쓸쓸하게 울고 있는 유기묘를 방치할 수 없는 '당신의 친절함·애정·달콤함'이 시사되고 있는데, 그 이상으로 '내 자신이 온 힘을 다해 사랑받고 싶은 욕구·행세하지 않고 응석부리고 싶은 소망'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애정과 보살핌을 요구하는 유기묘의 입장과 자신이 겹쳐 있어 '무조건적인 애정·자기희생을 치르고 보호'를 갈망하고 있는 것입니다.

남성이 아기 고양이를 줍는 꿈을 꾼 경우에는 '여자가 좋아·호색·애인을 얻는다' 등의 의미가 있어 머지않아 '여난'에 의해 연애·가정이 위기에 빠지기 쉬워질 것입니다.

아기 고양이를 지켜주고 싶은 꿈의 판단

꿈속에 나오는 고양이는 '여성의 상징'입니다.

아기 고양이를 지켜주고 싶다는 꿈을 남성이 꾼 경우에는 '현실을 좋아하는 여성과의 연애관계·연애감정'이 그 상황에 반영되어 있는 것입니다.

아기 고양이에게 다가가거나 쓰다듬어주거나 해서 아기 고양이가 자신에게 어리광을 부리며 따라오는 것 같으면 현실을 좋아하는 상대와의 연애 관계도 잘 진전되기 쉬울 것입니다.

반대로 아기 고양이가 싫어하거나 무시해 온다면 지금 짝사랑 중인 연애는 결실을 맺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여성이 이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힘센 이성에게 보호받고 싶은 욕구'가 암시되어 있는 것입니다.

아기 고양이를 귀여워해주는 꿈의 메세지

'아기고양이를 예뻐해 주는 꿈'은 좋아하는 이성과의 관계가 깊어지기 쉽다는 연애운 상승의 '길몽'의 해석도 있는데, '친했던 이성으로부터 갑자기 차가워진다·믿었던 이성으로부터 어느새 배신당한다'는 부정적인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도 시사되고 있습니다.

귀여운 아기 고양이는 '순진함·순수성'을 상징하는 한편, '예측할 수 없는 자유로움·변동성'도 상징하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아기 고양이를 귀여워하려고 해도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애에서는 상대방의 마음도 확인하면서 꾸준히 스텝을 진행합시다.

아기 고양이가 달라붙어 노는 꿈의 암시

'아기고양이가 재롱을 피우며 대롱대롱 달라붙는 꿈은 대인관계운 연애운 일운이 전반적으로 오르기 쉬워집니다.

호의를 베풀던 이성이 그쪽에서 다가와 데이트를 신청하는 것과 같은 매우 기쁜 서프라이즈가 일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아기 고양이가 장난치는 꿈에는 '눈이 쉽게 번지고 집중력이 없음'의 의미도 있으므로, 다가온 상대에게 놀려 버릴 위험도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당신이 연애·결혼의 주도권을 잘 잡을 수 있도록 합시다.

아기 고양이가 졸려고 하고 있는 꿈의 징조

아기 고양이도 인간의 아기와 같고, 하루의 과반(14~20시간 이상)을 자고 지낸다고 하니 아기 고양이가 졸려고 하는 꿈은 특별한 상황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졸려 보이는 아기 고양이는 '각성도·활동성·놀이심'이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지금의 당신도 '심신의 바이탈리티 저하'나 '정신적 스트레스의 축적'을 안고 조금 약해진 상태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직장의 인간관계나 업무내용에서 스트레스를 받아 컨디션이 나빠지기 쉬운 것이라면, 빨리 상사·동료에게 상담하거나 휴양을 취하거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합시다.

아기 고양이가 한마리가 말하고 있는 꿈의 경고

'아기고양이 한 마리가 떠들고 있는 꿈'에는 현실감각의 약화나 현실판단 능력의 저하가 암시되어 있어 신바람에 겨워 있는 심리상태가 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이나 연애 등 여러 가지 일이 원활하게 진전되어 장단에 오르다 보면 주위 사람의 마음을 모르고 실패해 버릴 우려도 있습니다.

혹은 아기 고양이가 말하고 있는 꿈에는 '현실과 이상의 갭에 대한 좌절감(욕구불만)'이 반영돼 있어 표면적으로는 들떠있으면서도 속으로는 어려운 현실에 낙담·실망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기 고양이가 다치는 꿈의 의미

'아기고양이 다치는 꿈'은 '연애관계 배신·대인관계 갈등'을 예고하는 '흉몽'이 되는데, 특히 '지금까지 믿고 있던 친구·연인으로부터의 뜻밖의 배신'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오랜 친구가 자신을 모함하기 위한 획책을 쓰고 있거나 결혼 생활이 긴 아내가 SNS를 통해 바람을 피우는 등의 문제가 예상되지만, 자기 자신의 평소 행실이 나쁠수록 그 위험은 높아집니다.

남성이라면 여성 관계의 트러블도 시사되고 있습니다만, 질병·부상 등의 건강운 저하도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아기 고양이가 다쳐서 출혈하는 꿈의 상황

꿈속에 나오는 '혈액·출혈'은 '금전'의 상징입니다.

「아기고양이가 다쳐 출혈하는 꿈」은, 「금전 관계·비즈니스나 경영의 트러블」에 휘말릴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친구 지인이 함께 창업하자고 제안해도 그 창업은 실패할 위험이 높기 때문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금전관계 문제에서는 「빚의 연대 보증인」이 되지 않도록 충분히 주의합시다.

기억하지 못하는 지인의 빚을 잊어버릴 무렵에 청구될 우려가 있습니다.

건강운의 저하도 있으므로, 특히 교통사고를 일으키지 않도록 안전운전을 유의합시다.

아기 고양이가 죽어 버리는 꿈해몽

'아기고양이가 죽어 버리는 꿈'은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귀여운 아기고양이가 죽어 슬픈 마음에 잠긴다는 흉몽인데, '자신의 유아적인 성격 경향이나 가치관을 극복하고 자립한다'는 의미 있는 '역몽'이 됩니다.

꿈에 나오는 아기 고양이는 '자기중심적, 변덕적, 순진함, 어설픈 성격 경향(개인성)을 상징하고 있으며, 아기 고양이가 죽는 꿈은 그러한 유치한 성격을 뛰어넘는 '정신적 성장, 인격적 성숙'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이에서 어른의 심리상태로의 과도기를 시사하고 있습니다.

많은 아기 고양이가 나오는 꿈의 암시

'많은 아기 고양이가 나오는 꿈'은 '연애운·가정운 상승'을 암시하고 있어 많은 아기 고양이가 자신을 따라오는 꿈이라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람들로부터 호의를 받기 쉬운 상태가 되고 있습니다.

연애운의 상승에서는 여러 이성으로부터 선호받기 쉽고, 모종의 '인기'를 구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신바람을 타고 있으면 모든 이성으로부터 도망칠 우려도 있습니다.

인간관계가 너무 좋아 예정에 없던 지출이 늘어나기 때문에 금전운 저하의 위험은 있습니다.

한편, 많은 아기 고양이는 '아기'도 상징하고 있으며, '아기의 운세'도 암시되어 있습니다.

왕따를 당하고 있는 아기 고양이를 돕는 꿈의 메세지

'아기고양이를 돕는 꿈'에는 당신이 가지고 있는 '친절함·애정깊음·자비심'과 같은 바람직한 성격 경향이 반영되어 있어 당신의 성격이나 인간성을 흠모하여 사람들이 모이기 쉬워질 수 있습니다.

외롭게 울고 있는 아기 고양이는 '당신에게 도움·애정을 구하는 이성'의 상징이기도 하고, '아이 등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아기 고양이'를 도와 다정하게 지내고 있는 꿈이라면 당신의 연애운도 상승해 멋진 이성과의 만남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도와준 아기 고양이가 눈도 마주치지 않고 어딘가로 떠나 버렸다면 '당신의 선의·친절'이 '상대가 원하던 것이 아닌 것(고맙고 민폐)'을 의미합니다.

아기 고양이를 죽이는 꿈의 징조

아기 고양이를 죽이는 행위는 정신의학에서는 살인으로 발전할 수도 있는 '행위장애·사이코패스(반사회적 인격장애)'의 표시로 경계되지만 꿈속에서 아기 고양이를 죽일 경우 '심각한 트러블·큰 재난이 닥칠 위험'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기 고양이를 죽이는 꿈이 암시하는 트러블(사건사고)은 매우 심각한 경우가 많고 최악의 경우 큰 부상(치명상)의 위험성도 있으므로 '경미한 행동·반도덕적(비상식적) 행동·잔혹한 학대행위' 등은 절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위 사람에 대한 감사와 배려를 가지고 어려운 문제에 맞서면 운기는 회복될 것입니다.

아기 고양이 꿈 해몽 정리

꿈에서 고양이는 "여성, 애인, 정 - 욕"을 반영하고, 남자의 마음을 가지고 놀거나 조종하며, "자유, 마음의 변화, 질투, 비열함"과 같은 의미를 가질 가능성이 더 높지만, 아기 고양이의 경우, '응석'과 '애정욕구'의 해석의 의존성이 강합니다.
아기 고양이의 꿈은 종종 "사랑받고 싶어, 보호받고 싶어, 치유받고 싶어"라는 감정을 반영합니다. 여기까지 아기 고양이 꿈 해몽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관심있는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맞선 보는 꿈 해몽 14가지.  (0) 2022.11.06
기저귀 꿈 해몽 33가지.  (0) 2022.11.06
어린이 심령사진 꿈 해몽 등 15가지.  (0) 2022.11.05
어부 꿈 해몽 9가지.  (0) 2022.11.05
화장지 꿈 해몽 15가지.  (0) 2022.11.05